고대 형법
껍질을 벗길 때 칼로 등 피부를 반으로 자르고 칼로 피부와 근육을 천천히 갈라놓고 나비가 날개를 펴는 것처럼 찢는다 ... 가장 어려운 것은 뚱뚱한 사람이다. 피부와 근육 사이에 기름이 한 무더기 있어 헤어지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 다른 박리법이 있는데, 신뢰도가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다. 방법은 사람을 흙 속에 묻어 머리 하나만 드러내고 칼로 머리 위에 십자가를 그어 두피를 잡아당겨 은으로 채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은이 중대하기 때문에 근육을 피부에서 잡아당기고, 흙에 묻힌 사람은 고통스럽게 비틀어져 빠져나갈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국 몸은 입에서 튀어나와 흙 속에 가죽 한 장만 남는다. ...
껍질을 벗긴 후 두 개의 드럼을 만들어 관아 입구에 걸어 경고를 표시하다. 가장 초기의 껍질을 벗기는 것은 죽은 후 나중에 살아있는 가죽을 벗기는 것으로 발전했다.
02.& lt 허리 컷 >
허리 절단은 중간에서 사람을 베고, 주요 장기는 상체에 있고, 범인은 단번에 죽지 않고, 베고 나면 정신이 맑아지고, 오래 걸려야 죽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방효우는 명나라 황제 성조에 의해 살해되었다. 칼을 베자 방효유는 팔꿈치로 기어오르고 손에 피가 묻어' 참담' 이라는 글씨까지 썼다고 한다. 그는 12 개월 반이 지나서야 세상을 떠났다.
03.& lt 자동차 균열 >
피해자를 해체하는 것은 간단하다. 피해자의 머리와 팔다리에 밧줄을 묶고, 5 마리의 속마로 그를 5 방향으로 잡아당겨 6 조각으로 찢는 것이다. 상양이 오마에 의해 시체가 된 것을 기억한다.
한 사람의 머리와 사지를 자르려면 큰 힘이 필요한데, 당기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범인의 고통은 상상할 수 있다. 찢기에 대해 말하자면, 피해자는 더 이상 고통을 느끼지 않을 것 같다. 고통스러운 것은 네가 당기고 있을 때이다.
04< 5 가지 처벌 모두 >
목을 베고, 눈을 깎고, 손을 다지고, 눈을 파고, 귀를 베고, 하나, 즉' 여덟 조각' 을 베고, 보통 한 사람을 죽인 후, 그의 머리와 손, 발을 베고, 그의 몸통을 세 토막으로 자른다.
한고조가 죽은 후 여후는 그가 가장 사랑하는 비여의부인을 잡고 손발을 다지고 코와 귀와 혀를 잘라 그녀의 눈을 파내어 돼지우리에 넣어 먹였다. 결국 여후의 친아들은 놀라 죽었다. ...
05< 링 풀 >
가장 빠른 방법은 사람을 죽이고 미트소스를 잘게 썰어' 가스' 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런 처벌을 받은 사람은 루즈와 주문왕의 장남 보이코를 기억한다.
이후 더욱 세밀하게 발전한 것은 범인이 최대의 고통을 견딜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범인이 살아있을 때 벌을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범인이 죽기 전에 얼마나 많은 칼을 받아야 하는지.
매년 연말에 두 사람이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발부터 한 개 * * * 천 개 칼, 즉 천 조각을 베어야 범인이 죽을 수 있다고 합니다. 범인이 천 칼을 베기 전에 죽으면 집행자도 벌을 받는다고 한다. 사형의 예술로 발전하다
이런 처벌을 받은 가장 유명한 사람은 대감 유근이다. 그가 사흘이 지나서야 죽었다고 한다. ...
가장 비참한 것은 명말 유명한 반청 명장 원숭환이다. 충정 황제가 적을 속여 나라를 팔아서 그해 사형을 선고받았기 때문이다. 처형하기 전에 그는 그물로 자신을 감쌌다. (그의 근육이 칼 아래에서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게 했다.), 거리를 돌아다니며 대중에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베이징의 무지한 사람에게 돌진하기 전에, 한 덩어리로 그의 고기를 물어뜯었다. 그런 심리적 고통은 아마도 신체상의 고통보다 훨씬 높을 것이다.
이것은 명나라와 청 왕조의 공식 형벌 중 하나입니다.
06< 소리 >
외국에서 교수형은 흔한 형벌이다.
중국에서는 교수형이 활현으로 집행된다. 즉, 활을 범인의 목에 씌우고, 활현이 앞으로 향하고, 사형수가 뒤에서 활을 돌리기 시작한다. 활이 세게 돌수록 범인은 화를 내지 않고 결국 죽었다. ...
악비 부자는 이렇게 풍백관에서 죽었다. (그는 영웅이기 때문에 참수할 수 없고 전신으로 물러날 수밖에 없다.), 명말에 유배된 왕귀도 마찬가지다. 그는 오삼계에게 직접 목을 졸라 죽었다. ...
07< 요리 >
즉, "항아리에 들어가세요." 그것은 당나라였다. 때 황제 우 Zetian, 조선 민주주의 인민 공화국 은 종종 고백 을 거부 포로를 고문, 무거운 처벌 법을 옹호, 라이 junchen 라는 kuli 가 있습니다. 방법은 큰 유골상자를 찾아 사람을 넣은 다음 아래에 장작으로 가열하는 것이다. 온도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범인은 점점 더 참을 수 없게 되었다. 그들이 고백 을 거부 하는 경우, 그들은 종종 항아리 에 넣어 태워 ...... 나중에 우 Zetian 이 그것에 대해 듣고, 그는 라이 junchen 에게 전화를 걸어 죄수 가 고백 을 거부 하는 경우 어떻게 할 것인지 물었다. 라이 junchen 자랑스럽게 이 방법 을 말했다, 우 Zetian 단순히 "그럼 항아리 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라이 junchen 을 태워. ...
08< 궁형 >
사마천은 투옥된 후에야' 사기' 를 썼고,' 임임 편지' 에' 나는 규각 대신이다' 라는 말을 적었다.
중국의 거세는 매우 정교하다. 먼저 새끼 형을 밧줄 (아이의 가방 포함) 로 묶어서 피가 흐르지 않도록 자연사한 다음 날카로운 칼로 잘라라 (모두! 작은 형만이 아니다). 잘라 낸 후 향재로 지혈을 덮고 요도 안에 거위 털을 넣는다. 며칠 후 거위털을 벗다. 오줌을 누면 거세가 성공한다. 소변이 나오지 않으면 그 사람은 폐지되고 결국 요독증으로 죽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너는 내시를 거세해야 한다. 그가 아직 젊었을 때 그를 거세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가 늙었을 때 훨씬 위험하다.
이런 처벌은 종종 귀족들이 죽음으로 상쇄된다.
상대 여성은 밀실 공포증이 있다.
09< 치즐 처벌 >
목 졸라 죽인 처벌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르다.
무릎 아래를 전부 베어버렸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무릎뼈를 베어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후자는 더욱 믿을 만하다.
결론적으로, 교살은 절단부와 같은 고문이다.
전국시대에 손빈은 그의 선배에게 모함을 당해 벌금형을 받았다. 그의 본명은 손빈이라고 들었는데, 처분을 받고 손빈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무릎뼈가 잘려 허벅지와 종아리 사이에 보호를 잃으면, 그 사람은 일어설 수도 없을 것이다. 그래서 야사에 따르면 손빈은 벌을 받고 전쟁터에 나가 말조차 탈 수 없어 버스 (마차나 인력거) 만 탈 수 있다고 한다.
10 < 바늘 삽입 >
너의 손톱에 바늘 하나를 찔러라. 여수에 자주 쓰인다.
11< 생매장 >
생매장하는 것은 전쟁에서 상용하는 수단이다. 수월하고 빠르기 때문이다.
전쟁 중에 생매장된 모든 전쟁 포로들은 스스로 구멍을 파라는 말을 들었다. 포로를 먼저 때려죽인 다음 밀어내기도 하지만 시간이 부족할 때 (또는 총알이 아껴야 할 때) 곧장 밀어내서 뒤로 흙을 덮는다. 중국의 고문은 예로부터 있었다. 그러나 나는 어떤 유명인이 이런 처벌을 받은 적이 있는지 아직 들어 본 적이 없다. 더 무정한 사람은 사람을 똑바로 흙 속에 묻고, 머리 하나만 드러내고 학대를 시작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12 < 독극물 >
투독은 아마도 유일한 인도적인 고문 방식일 것이다. ....
중국 고대 독약 중 가장 유명한 독약은' 비둘기' 여야 하고, 성어' 비둘기 갈증' 이 바로 그것으로부터 나온 것이다.
사망에 자주 쓰이는 상황.
13 < 몽둥이 처벌 >
화형입니다. 여기서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몽둥이로 사람을 때리는 것이 아니라 몽둥이로 처벌하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몽둥이는 몽둥이를 들고 사람의 입이나 항문에 직접 꽂는 것이다. 몽둥이 전체가 위장에 가라앉아 사람을 비참하게 만들었다.
정사에는 이런 형벌에 대한 기록이 없지만 김용소설' 협객' 에서 언급되며 이런 고문에' 웃음' 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14 < 톱질 >
쇠톱으로 한 사람을 살렸는데, 그 공포는 연말과 탈피와 같은 것 같다. 지옥의 고문에 사람을 산 채로 톱질하는 고문이 있는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생사를 보는 사람은 전설의 지옥뿐만 아니라 실재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삼국지' 에 따르면 삼국시대 오국황제 손호씨의 비는 시종에게 장터에서 백성들의 재물을 강탈하도록 지시했다. 장터 무역을 담당하는 중랑장 진승은 손호의 총신이다. 그는 강도를 붙잡아 그들을 법에 묶었다. 첩은 손호, 손호에게 화를 내며 다른 사건에 대해 신시아를 체포하고, 붉은 톱으로 신시아의 머리를 톱질하고, 그의 시체를 무대 아래 던졌다.
15 < 척추가 부러짐 >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뼈에 사무치게 미워할 때, 종종 그의 척추를 끊는 것을 떠올린다. 척추를 부러뜨리는 것은 확실히 일본의 행동이다. 한 사람의 척추가 부러지면 그는 죽을 것이기 때문이다. 중국 역사상 척추 골절도 매우 중요한 고문이다. 설명에 따르면. 상벌이 분명하다. 춘추시대에는 희중아가 형법을 명시해 중국 전역의 백성들이 모두 법률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려고 했기 때문에 그는 의사들과 상의했다. 희중아의 명신 전걸은 늦게 도착했다. 어떤 사람들은 전걸이 유죄이며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희중아는 척추 처형을 승인했다. 진 () 나라의 사대부 () 는 매우 무서웠다. 그들은 "지건은 희중아와 함께 타국으로 망명했다 19 년 동안 칸마 공로를 세웠다" 고 말했다. 지금 가끔 이렇게 무거운 벌을 받는데, 하물며 우리야. "그 이후로, 모든 사람들은 처벌을 두려워하고 법을 준수한다.
16 < 납주사 >
불교의 염로에 관한 이야기에는 백상이 지옥의 주인이고, 주변에는 백관미녀라는 명령이 있다. 암흑기, 즉 하루에 두 시간, 구리 관장기를 받는다. 마찬가지로, 인류는 주석을 채우거나 납을 부어 고문당했다. 주석의 융점은 섭씨 232 도, 납의 융점은 섭씨 327.4 도이다. 주석을 붓든 납을 붓든 사람을 태울 수 있다. 그리고 녹은 주석이나 납이 배에 들어가면 덩어리로 굳어지는데, 이런 중금속의 행방력도 사람을 죽게 할 수 있다.
양성은 한나라 장천 왕 유로의 황후로, 질투심이 강하고 횡포하다. 유곡은 또 용애라는 매기를 총애하여 여러 번 그녀와 술을 마셨다. 그녀는 매우 질투가 나서 유수에게 말했다. "사람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모습이 좀 비정상이다. 아마도 그녀가 누구와 다리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유곡신이 진짜라고 생각하다. 용애는 옷깃을 수놓은 도안을 보고 화가 나서 옷을 잡고 불 속에 던져 태웠다. 용애는 유곡이 화가 난 것을 보고 매우 두려웠다. 그녀는 우물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유곡은 사람을 시켜 그녀를 건져내라고 명령했지만, 아쉽게도 그녀는 죽지 않았다. 유곡의 직원들은 용애를 탓했고, 그녀는 이 사랑을 고백했다. 용애는 처분을 받았지만, 그녀는 단지 의사와 다리가 있다고 말했을 뿐이다. 유곡이 점점 더 화가 나서 용현을 기둥에 묶고, 붉게 타오르는 날카로운 칼로 그녀의 두 눈을 도려내고, 그녀의 두 허벅지의 살을 베고, 마침내 녹은 납을 그녀의 입에 붓고, 이렇게 용현을 소멸시켰다.
17 < 손질 >
여기서 말하는 빗질은 여자의 빗질이 아니라 매우 잔혹한 징벌이다. 쇠솔로 한 사람의 살을 긁어 고기가 다 없어질 때까지 마지막으로 죽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빗질형의 진정한 발명자는 주원장이다. 쉔 원자바오 \ "선현의 정치 \" 에 따르면, 사형 집행 은 범인 알몸, 철 침대 에 알몸 을 벗고, 그에게 몇 번 끓인 물을 붓고, 철로 그의 몸의 살을 닦았다. 민간에서 끓인 물로 돼지를 데운 후 살육한 것처럼, 피부가 뼈를 드러낼 때까지 벌을 받은 사람은 채 끝나지 않고 죽었다. 수식된 징벌은 올해의 징벌과 같은 효과가 있다. \ "올드 당나라 Huan 의 전기 \" 에 따르면, 우 shuanshui 한 번 저우 lizhen Huan 을 잡으려고 보내 대나무 뗏목, 고기, 뼈 노출, 그리고 막대기로 그를 죽였다.
18 < 창자 펌핑 >
마지막으로, 징그럽다. 주원장이 쓰는 것이다. 창자를 그린다. 이 이름을 보니 좀 참을 수가 없다. 구체적인 방법은 높은 막대기를 세우고 그 위에 도르래와 같은 것을 놓는 것이다. 위에는 밧줄을 매고, 한쪽에는 큰 돌을 묶고, 다른 쪽에는 쇠갈고리를 달고 있다. 그런 다음 항문에서 갈고리를 삽입하여 창자에 걸어주세요. 석두 떨어지면 창자가 천천히 ... 물론 사람은 살아 있다.
세계사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전통문화의 발전은 그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중국 전통문명의 발전 과정이 줄곧 중단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예로부터' 형벌과 덕' 은 치국안방의 양책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형법과 형벌을 핵심으로 한 고대 법제도는 반드시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사회의 진보와 문명의 진화에 따라 법은 원시적인 간단한 습관에서 엄밀하고 철리적인 모델로 점차 바뀌었다. 중국 역사상의 법률 변천은 본질적으로 중화민족의 사회, 생활, 인간 관계 등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사고를 대표하고 반영해 중화민족의 기본 가치관을 집중적으로 부각시켰다. 따라서 고대 법제도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형벌의 발전 변화는 본질적으로 중국 사회 전체의 발전 진보의 응결이다. 형벌제도의 발전과 변화의 원인은 다층적이고 시대마다 특징이 다르며, 당국마다 같은 시기에 다른 조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전반적인 발전 추세는 원시적 야만과 낙후된 잔인함을 문명, 신중형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첫째, 고대 중국 형벌의 발전과 변화.
원시 사회의 순우 통치 기간에 많은 형벌 습관이 확인되었다. 상서. 순전재: "전벌을 받는 것처럼, 오벌실이다. 채찍은 관형으로, 달려드는 것은 교형으로, 금은 속죄형으로 한다. 재난이 사면되면 도둑은 반드시 처벌한다. 진 애버딘! 진 애버딘! 형벌만이 자비롭다. " 당시 처벌 습관은 뇌물 (잉크) 행위를 약탈 (혼미) 살인행위와 병행해 처벌한 것으로 당시 사회가 임원에 대한 정비와 관리를 중시하고 실직과 부패를 엄벌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서. 원시 사회 말기의 형법은' 여행' 에서' 묘인은 영, 형벌, 왕학대의 형벌',' 그는 간음을 시작했고,' 난처함, 난감, 난감' 이라고 설명했다. 《후한서》에 의하면. 형법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에서) 독일이 육형을 범했다. ""
하조에 이르러 점차 모 모 모 공 대필의 5 대 형벌 체계를 확립하였다.
상조 형법이 가혹하다. 반경은 "내가 재수가 없다면, 더 불경스러울수록, 이따가 간통을 당하면 몸이 망가진다" 고 규정했다. 목을 베는 것 외에도 다진 것, 방부, 굽기, 내 마음 베기, 고르기 등 다른 형벌 살인 수단이 있다.
서주는 토지제도, 갑사 제도라는 이름으로 감금형, 구속형 등 제도, 오형으로 보완되는 구속형, 유배제도를 형성했다. 이 시기는 노예제 처벌의 성숙한 단계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오형이 여전히 주요 형벌로 남아 있어서 잔혹함은 변하지 않았다. 상양이 처형되었을 때, 차량 파열형을 사용했다. 이 시기는 노예제 형벌이 봉건제 형벌로 전환되는 단계이다.
진나라의 형벌은 새로운 변화를 겪었는데, 주로 폭행, 봉, 행, 유배, 고기, 죽음, 치욕, 경제, 그루 연팔류가 있었다. 그중 상위 5 개 범주는 현대 주형에 해당하며, 하위 3 개 범주는 현대 부가형에 해당한다. 진율은 아직 완전한 체계를 형성하지 못하여 뚜렷한 과도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대는 형벌에 대해 개혁을 진행했다. 한문제는 13 년 동안 육형을 폐지하고 형벌제도를 개혁했다. 구체적으로: 누가 망하면, 하나의 도시로 끝장난다. 네가 스님일 때 족집게는 정단이다. 스님, 그냥 삼백 때; 왼쪽 발가락은 자르면 500 원, 오른쪽 발가락은 자르면 버려요. 이것은 원래의' 오형' 제도를 바꾸었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1, 오른쪽 발가락을 자르고 도시를 버리고 사형 범위를 넓히십시오. 둘째, 채찍질과 왼발 발가락을 베는 대신 채찍질을 하여 죄수들 중' 더 많은 죽음' 을 초래했다. 나중에 한경제는 또 한 가지 칙령을 내렸고, 두 번이나 칙령의 수를 줄였다. 처음으로 성지는 500 에서 300 으로, 성지는 300 에서 200 으로 줄었다. 두 번째는 300 에서 200 으로, 또 200 에서 100 으로 줄었다. 개혁 이후 사형 외에 채찍질도 있었지만 궁형은 변하지 않았다. 동한 초, 명제는 그의 칙령에서 오른쪽 발가락을 베어버리는 것을 언급하며, 이 형벌은 버려진 도시를 대신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문제가 돌아올 때 경량에서 중중까지 오는 것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한나라에는 궁전이 나타나고 오른쪽 발가락이 잘렸다.
감금에 관하여 한초에는 진제를 채택하였다. 그러나 한나라에는 명확한 말이 있다. 예를 들어, 쳉 단주 (cheng danzhu) 는 징역 5 년을 선고 받았다. 도시 완료 후, 네 살 선고; 유령 임금 흰색, 세 살; Scooter 와 좌루쿠는 모두 두 살, 남성과 여성은 모두 1 년에서 3 개월 형을 선고받았다. 이 밖에도 한나라에는 또 다른' 고산' 이 있는데, 여수에게만 쓰이기 때문에' 고산은 여파' 라고도 불린다.
또한 한나라는 진나라와 이전의 벌금, 변이주 등의 형벌을 그대로 사용한다. 이 밖에도 감금형이 있는데, 이는 관원 라당 교파를 금지하고, 평생 관원과 그 친족을 관직으로 금지하는 정책이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의 형벌제도는 전대보다 큰 변화가 있었고, 형벌의 전반적인 변화는 점차 관대한 특징을 보였다. 가죽을 벗기고 팔다리를 부러뜨리는 형벌 방법이 점차 줄어들어 새로운 봉건 오형제도로 전환되었다. 주로: 1, 궁형제도 폐지. 대동 13 년 (기원 547 년) 에 북조 서위 () 는 거세를 금지했다 같은 5 년 (기원 569 년) 에 북제도 궁형을 폐지하는 법령을 공포했다. "궁형을 받아야 하는 자는 보통 벼슬을 면제한다." 2, 가죽 채찍과 장형을 규정했다. 이런 형벌은 북위, 북제, 북주 시대에 사용된 것이다. 추방을 규정하는 것은 사형 감형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사형으로 여겨지는 관대한 조치가 유행했다. 북주는 유배를 5 등으로 정하고, 매 500 리, 수도는 1 등 2,500 리, 4,500 리를 한도로 하고 채찍질을 한다. 4. 가장자리에 앉는 범위가 바뀌었고, 주로 여성이 가장자리에 앉는 변화에 나타난다. 전반적인 추세는 범위를 좁히는 것이지만 사법 관행에서 확대되었다. 남북조 시대 내내 좌변의 범위도 끊임없이 반복되고 있다. 양법은 여성의 사형을 면제하는 선례를 열었다.
수나라의' 황개법' 은 많은 엄중한 형벌을 삭제하였다. 많은 잔혹한 무기징역을 폐지하고 사형을 교수형과 참수로 정한다. 유배와 채찍질이 모두 수정되었다. 수문제는 분명히 "목 졸라 죽이고, 참수하는 것이 매우 좋고, 악을 제거하는 것이 매우 좋다" 고 말했다. "참수" 와 "껍질 벗기기" 의 모든 채찍형을 폐지하고 봉건 오형제도를 확립하였다.
당나라의 형벌은 이전 세대보다 가벼워 사형과 유배형이 크게 줄었다. 사형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교살; 징역은 1 년에서 3 년밖에 되지 않는다. 극수도 크게 줄었다. 더 중요한 것은 적용 가능한 형벌이 더 가볍다는 것입니다. 당율은 중국 고대의' 고금의 균형' 의 형벌에서 모범으로 여겨졌다.
송나라는 새로운 형벌 제도를 만들었다. 1, 가시 배급형. 송 태조 는 넓은 대출 잡죄에 대한 가시배법, 얼굴, 배류, 등을 설정하는 것은 특면사형에 대한 대체형이다. 그러나 나중에는 상용적인 형벌 중 하나가 되었다. 2. 능히 벌을 받았다. 송대는 5 대 법외 형벌을 법정형으로 하여 경호지 요술 살인제 귀신죄에 처음 적용되었다. 하지만 나중에는 적용 범위가 점점 넓어졌다. 3, 폴딩 방법. 송태조는 엄한 징벌 대신 지팡이를 접는 방법을 발명했다. 그러나 결점 때문에, "양민이 간혹 위험을 무릅쓰고 사지를 다치는 것은 평생의 수치다. 우민, 비록 잠시 아팠지만 염치가 없었다. " 이에 따라 혜종에서는 한 가지 이하의 범죄에 대한 처벌 건수를 다시 한 번 조정하여 경범죄자에 대한 피해를 줄였다.
원초는 습관법이다. 칭기즈칸은 참수, 유배, 경찰 등 형벌을 받은 뒤 점차 한나라의 오형제로 넘어가 결국 시행될 수 있었다. 그러나 그의 사형은 교수형이 아니었고, 능지연은 법정 사형이었다.
원나라는 여전히 많은 고기형을 포함한 많은 습관법을 보존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절도죄는 원죄를 깨는 것 외에 "왼팔을 처음 찌르고 오른팔을 두 번째로 찌르며 목을 세 번째로 찔렀다" 고 한다. 몽골인들만 이 형벌에서 면제된다. "강도 초범은 반드시 목을 찌를 것이다." 원법은 스님의 특권을 지키기 위해 "스바냐를 때린 자는 손을 자르고 스바냐를 욕하는 자는 혀를 베었다" 고 규정했다.
원대에는 경찰 심문 제도가 있다. 복역 후 강도는 원적' 경찰 추적자' 에게 돈을 지불했다. 집 앞에 붉은 진흙 벽을 세우고, 그 위에 이름을 적고, 범행 원인은 이웃이 감독하고, 반년마다 정부 감독을 본다. 5 년 동안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실격, 재범죄의 종신구금.
명청시대의 형벌은 새로운 발전과 변화를 일으켜 형벌이 더욱 잔혹하고 육형이 대량으로 부활한 것으로 드러났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형벌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형. 명청 시대에는 법적으로 참수한 형벌이 재개되었고 범위도 점차 확대되었다. 더하여, 명나라와 청 왕조에는 "잔디 벗기기", "파괴 10", "시체 화 등 사형 집행의 더 잔인 한 방법이 있었다. 청나라에는 사형에 반대하는 독특한 제도, 즉 참수후심제도가 있다.
2, 망명. "강등군" 은 명대에 창제되었지만, 비하군을 근거로 한 범죄는 아니다. 청대는 유형을 유배죄의 가중 처벌로, 유형을 위주로 한다. 그리고 망명 물품의 수도 명나라보다 증가했다.
3. 형벌을 보냅니다. 이것은 충전군보다 더 무거운 형벌입니다. 명나라는 장교와 사병만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허용하고, 본적은 절대 돌려보낼 수 없다. 청나라 때 범행 이상의 문무백관이 모두 포함돼 석방될 수 있었다.
도리깨는 명나라 최초의 굴욕적인 형벌이다. 명나라에서도 치명적인 고문이 되었다. 청나라에서, 이 법은 도덕적이고 비도덕적인 범죄에 사용되었다.
명대에도 궁중 막료 제도가 있다. 성전 앞에서 법령에 복종하지 않는 대신의 법외 처벌을 직접 채찍질하는 것을 가리킨다.
둘째, 고대 중국 형벌의 진화 이유.
일반적으로 형벌 발전 변화의 원인은 다음과 같다.
첫째, 사회경제의 발전과 인류문명의 진보, 권력자의 지도 사상의 끊임없는 변화로 형벌의 발전 변화가 이어졌다. 법제는 사회 상층 건물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어떤 법률제도의 발생, 발전 및 특징의 형성은 당시의 정치, 경제, 문화, 풍습, 전통 등 사회경제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원시 사회에는 국가도 없고, 법도 없고, 생산성 수준도 낮고, 인간이 자연을 인식하는 능력이 낮다. 당시의 원시 습관도 채집, 어획으로 표시된 생산성 수준이 낮아 처벌방식이 간단하고 잔혹했다. 나중에 생산력의 발전으로 사유제가 주도되었다. 상당한 수의 관습법이 점차 출현하였다. 경제의 진일보한 발전과 물질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더 깊은 인식으로 형벌제도가 점차 완벽해지고 목적도 더욱 명확해지고 사유재산을 보호하고 인신권리를 보호하며 정치 통치를 보호한다. 하조가 최초의 노예 국가를 건립한 이래 중국 고대 사회는 줄곧 형법을 기초로 한 법률 제도를 고수해 왔다.
독재와 집권이 중국의 수천 년의 고대 발전사를 관통했기 때문에, 중국의 법률 문화도 뚜렷한 중국특색, 서구 세계의 민주주의, 법제, 인권관념이 없다. 대량의 형법은 인명에 대한 무시와 형벌의 임의성으로 가득 차 있다.
단순한 동형 복수부터 하상대의 노예제형, 봉건사회의' 오형' 에 이르기까지 형벌의 변화는 권력자의 통치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고대 사회는 줄곧 중앙집권의 종법제도였으며, 왕이나 황제는 국가의 주인, 이른바 가천하였다. \ "푸 티안, 왕토 수 없습니다. 영지, 왕인가? " 따라서 법은 또한 왕권을 수호하는 기본 지도 사상을 구현한다. 형법을 숭상하고 형벌을 중시하다. 중국 고대에는 민사, 행정, 형사제재를 불문하고 예외 없이 형벌 수단을 사용했다. 법은 왕권 통치를 해치는 정치범죄뿐만 아니라 국가 통치를 파괴하고 사회 절차를 어지럽히는 형사범죄도 엄벌한다. 통치자들은 장기간의 실천에서 범죄자를 처벌하고 그들의 노동능력을 보존하는 것이 그들에게 더 유리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형사제도의 개혁은 경제 기반의 요구에 더 잘 적응하고 통치를 더 잘 수호했다. 하상 시절, 사람들이 자연을 인식하는 능력은 매우 제한적이었고, 동시에 막 원시적인 야만적인 상태에서 진화한 것이다. 왕권을 수호하는 것이 그들의 주요 목적이 되었다. 한편, 사람들의 무지함은 통치자들이 하느님의 의지라는 명목 아래 그들의 계획을 실현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처벌은 매우 야만적이고 잔혹했지만 통치자들은 성공적으로 하늘의 이름으로 그들의 처벌의 합리성을 증명했다. 한편, 전조의 교훈을 감안하여 통치자는' 덕배천',' 지법신형' 이라는 사상을 제시하며' 광형',' 교화와 처벌의 결합' 을 강조하여 형벌에 반영되었다. 예를 들면' 경작토제',' 석제' 라는 이름의 감금,' 석제' 와 같은 형벌에 나타난다. 진나라에서 명청에 이르기까지 중앙 집권의 통치자는 더욱 견고하다. 각 왕조 통치자들의 지도 사상은 다르지만 경제 발전과 사회 진보로 인해 통치자들은 형벌에 변화를 일으켜 잔혹한 무기형을 교살, 참수 대신 족쇄, 몽둥이, 죄수, 유민으로 잔혹한 육형을 대신하게 되었다. 그 본질은 통치자가 점차 사회경제의 발전에 적응하여 자신의 문명 정도를 높였다는 것이다.
둘째, 고대 사회에서는 종법제도가 고도로 집권되어 통치자의 권력이 제한되지 않고 구속되지 않았다. 권력자들은 종종 자신의 호오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에 처벌이 불안정하고 불확실하다. 따라서 중국 고대 형벌의 발전과 변화 과정에서 강한 인위적 흔적이 있다. 전반적인 추세는 관대함으로 가는 것이지만, 많은 반복도 있다. 고대 중국 소유 국가 이후 불문입법시대든 성문법시대든 형벌의 종류는 법에 의해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지만, 법외 처벌은 왕왕 마음대로 증가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외, 법외, 법외, 법외, 법외, 법외) 초창기에는' 개황법',' 대업법' 을 제정하여 관용 완화를 강조했다. 그러나 양디 황제는 법에 따라 행동하지 않았다. 그는' 더 엄격한 법률을 제정했다' 며 고문, 자폭법제도, 무차별 성벌을 회복했다. 예를 들어 당대법은 중국 고대에 가장 번영했던 시기였지만 법외형의 현상도 잇따르고 있다. 무측천 통치 시절, 쿨신 주흥, 소원례, 라이군신이 불법으로 고문으로 포로를 잔인하게 사용했을 때, 그들은 포로를 지하 감옥에 가두거나 독처럼 가득 채우고, 불로 뜸을 붙이고, 그들의 음식을 한 번 흘끗 볼 때까지 박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명나라 황제가 공장 위생 특근을 설립하자 고문은 더욱 심각해졌다. 대청율' 에는 문서옥에 대한 직접적인 규정이 없지만 모든 문서옥은 역모에 따라 유죄 판결을 받은 것으로 가장 심각한 범죄이자 가장 엄중한 처벌이다. 그래서 고대 독재제도 하에서 황제의 행동은 왕왕 법률을 공문으로 전락시켰다.
반면에, 좀 더 개방적인 당국의 행동은 다른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한초 문제가 형벌을 바꾼 것은 효심에 감동을 받아' 팔이 부러질 때까지 비도덕적이다' 는 편지를 썼다. 이것은 한초 형벌의 개혁으로 이어졌다.
그러므로, 고 대 중국에 있는 자비로 운 국가를 지배 하는 인도 관념론의 밑에, 법률 시스템의 승진은 명백 하 게 우연 하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그런 발달 변화는 또한 사회적인 진도의 불가피 한 결과 이다.
셋째, 송, 원, 명나라와 청 왕조의 법률 시스템이 경량에서 중량으로 바뀐 이유. 진한 () 나라 () 에서 당 () 에 이르기까지 형벌제도의 발전 추세는 복잡, 잔혹함, 단순함, 온화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 기간 동안 한문제의 육형 폐지 개혁, 삼국 양진 남북조의 형벌제도 개혁, 수문제의 법정 오형이 있었다. 당나라에 도착했을 때, 법제는 정점에 이르렀고, 영향은 송원 명청에 이르렀고, 해외 각국으로 전파되었다. 그러나 송원 명청시대의 형벌은 당나라가 제정했지만, 이전 왕조보다 더 잔인하고 복잡하며, 육형 부활, 사형 집행 방식도 증가했다. 역사적으로 송원 명청 시대에는 중국 소농 경제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쇠퇴했고, 상품 경제는 점차 싹이 트고, 사회 갈등이 날로 격화되었다. 통치자는 그 통치를 지키기 위해 중앙집권을 강화하고 천하를 중전으로 다스리기 때문에 형벌이 더욱 잔혹해졌으며, 이는 중국 고대 사회의 후기 형벌의 중요한 특징이기도 하다. 명청 시대에는 발전이 특히 두드러졌다. 상품 생산과 상품 경제의 발전을 제한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본주의의 싹이 탄생한 조건 하에서도 중농억제상 전통을 고수하고' 봉해' 를 실시하여 자본주의 생산관계의 형성과 발전을 늦추고 있다. 명나라에는 법외 고문이 많았고, 중국 고대 현대화의 복잡한 시기에 청나라는 정치사상에 대해 전례 없는 혹독한 형벌을 가했다. 명청시대 대흥 문자옥은 사상 이단을 엄벌하여 중국 고대 선진 사상의 진일보한 발전을 어느 정도 막았다. 이것은 또한 고대 중국 사회의 일관된 우매정책의 구현이기도 하다.
명청중형관은 당시의 사회경제 발전과 사회 갈등의 복잡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 사회가 명청시대로 발전함에 따라 봉건제도는 이미 종결되었고, 새로운 생산관계가 형성되고 있다. 이런 새로운 생산관계는 필연적으로 봉건 통치그룹의 절실한 이익을 위협할 것이다. 따라서 통치자들은 정치적 독재 통치를 지키기 위해 일반 대중의 사상과 여론을 견제하고, 심지어 잔인한 형벌로 자유사상의 출현을 억제할 수밖에 없다.
넷째, 형벌의 변화와 발전은 특정 사회 발전의 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고대 사회 발전의 여러 단계나 같은 단계의 시기마다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 발전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사회 발전의 시기마다 다른 특징이 형성된다. 형벌은 법률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물론 다른 발전 변화도 있다. "형벌이 세상보다 가볍다" 는 형사정책도 충분히 반영되었다. 하상 이래 역대 통치자들은 사회를 통치하는 과정에서 형벌을 운용하는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 서주에 이르러' 형벌이 세중보다 가볍다' 는 학설을 형성하였다. 상서. 육행은 말했다: "경중형은 권리가 있고, 형벌은 경중을 가지고 있다." "신국벌경전, 국벌중전, 국벌중전." 이 사상은 점차 중국 전통 정치 이론에 녹아들었다. 형벌의 발전 변화는 실제로 이 이론이 치국 실천에서의 운용을 반영한다. 전국시대 천하대란, 신흥지주계급이 법률을 제정할 때 중형과 엄한 형벌법이 특히 강조되었다. 당나라의 사회 경제 발전은 비교적 신속하여 국력이 눈에 띄게 증강되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평벌 국가, 중전' 의 전략을 실천하여 형벌에 반영되어 있으며, 변화는 관대하고 적당하며 이해하기 쉽다. 따라서 사회는 더욱 안정되고 경제가 더욱 번영하여 당제국이 당시 아시아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다. 송원 명청시대, 모든 통치자들은 난세와 군웅 분쟁에서 천하를 빼앗았고, 모두 자신이 난세에 처해 있다고 생각하며, 중전으로 난세에 대처할 것을 강조했다. 따라서 이 시기의 형벌, 반당 () 이래 경형 온건한 정책, 형벌을 엄한 형벌 () 법기에 도입하고 되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벌, 형벌, 형벌, 형벌) 그러나 엄한 형벌법은 통치자에게 장구안을 가져다주지 못했고, 국가를 다스리는 좋은 방법도 마련하지 못했다. 잔혹한 탄압이 이 왕조의 멸망을 가속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