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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반 체육교안

훌륭한 교육자로서, 너는 교안을 써야 한다. 교안은 너의 교학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그럼 어떤 교안이 좋을까요?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8 개 소반 체육교안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제공됩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소규모 체육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라켓의 기본 방법을 배우면서 라켓 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체육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자신감과 자강을 키우는 법을 배웁니다.

3. 학생들이 안전의식을 확립하고 규율을 지키며 지휘를 듣고 적극적으로 질서 있게 활동하는 좋은 품질과 습관을 기르도록 돕는다.

이벤트 준비: 농구, 경기장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워밍업 운동을 지도한다.

2. 작은 농구는 공을 많이 쳐서 학생들이 공을 익히는 연습을 조직한다. 요구 사항: 손가락과 손가락 뿌리로 공을 누르세요. 팔꿈치 관절과 손목 관절은 볼에 따라 위아래로 구부러지고, 동작은 가볍고, 누르는 것은 뚜렷하고, 리드미컬하게 공을 칩니다.

선생님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지도하고 연습합니다.

① 라켓 동작의 변화

② 라켓 리듬 변화

③ 라켓 자세 변화

3. 학생들이 상대방의 동작을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시범을 잘 따르도록 한다.

4, 공이 뛰다

공을 다리 어느 부위에 끼우고 앞으로 뛰세요. 경기가 시작되자 첫 번째 학우가 맞은편으로 뛰어올라 동료에게 공을 건네고, 동반자가 차례로 점프하며, 가장 먼저 완성한 팀이 이겼다.

5, 휴식 활동:

공을 던지고, 웃고, 공을 잡는다. 멈춰.

소규모 체육 수업 계획 2 의 설계 의도

두 명의 작은 손님 흰토끼가 유치원 사육장에 온 이후 아이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매일 많은 어린이들이 흰토끼 주위를 둘러보며, 집에서 나뭇잎을 가지고 와서 흰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아이들도 많다고 합니다. 동물은 인간의 친구이고,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동물을 사랑하는 것은 아이의 천성이다. 행사 중 관찰과 토론을 통해 아이에게 큰 흰토끼의 외모 특징과 생활 습성을 알리다.

소반의 아이들은 나이가 어리고 독립성이 약하여 늘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의 사고는 여전히 직관적이고, 행동 지향적이며, 주로 행동에 의존한다. 그들은 직접 경험하고 탐구함으로써 사물의 특성을 발견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행사에서 나는' 흰토끼에게 먹이를 주고, 흰토끼 점프, 점프, 등반 등의 동작을 모방했다' 고 설계했다. 아이에게 흰토끼를 좋아하게 하고, 가까이 오게 하다. 동시에 그들의 두 발이 뛰는 능력을 단련하여 그들의 큰 근육을 발전시켰다. 전체 활동은 유아의 나이와 학습 특징에 부합한다. 골자에 설명된 바와 같이 유아의 흥미와 기존 경험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교육 목표에 부합하는 새로운 경험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아이의 생활에 밀착될 뿐만 아니라, 아이의 경력을 넓히는 데도 도움이 된다.

활성 목표: 1. 큰 흰토끼의 외모 특징과 생활 습성을 이해하다.

2. 흰토끼를 좋아해요. 흰토끼와 친해지길 원해요.

준비할 활동

1, 흰토끼 한 쌍과 그들이 좋아하는 음식.

2. 토끼 머리 장식 하나, 대나무 바구니 하나, 나무 조각, 장난감 토끼 한 마리.

3. 토끼 사진.

4. 훌라후프로 만든 동굴.

5. 음악' 무를 뽑다'.

활동 프로세스 1. 유아를 조직하여 큰 흰토끼의 외모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다.

1. 장난감 토끼를 전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 여보, 오늘 우리 반에 작은 손님이 왔어요. 그를 환영합시다-그는 누구입니까? (장난감 흰 토끼 표시) 흰 토끼를 좋아하세요? 진짜 흰 토끼를 본 적이 있습니까? 누가 선생님에게 진짜 흰토끼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려줄 수 있습니까?

유아는 과거의 경험에 근거하여 흰토끼의 외모 특징을 이야기한다.

2. 진짜 흰토끼를 보여주며, 아이에게 외모의 특징을 관찰하고, 생활습관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선생님: 아기들이 이렇게 많이 했어요. 진짜 흰토끼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고 싶으세요? 우리 같이 한번 봅시다.

흰토끼의 하얀 솜털, 긴 귀, 붉은 눈, 입 세 개, 짧은 꼬리, 다리 네 개를 소개했다.

선생님: 왜 흰토끼가 이렇게 빨리 달리죠? "아이들은 자신의 상상력에 따라 자유롭게 대답할 수 있다"

요약: 토끼의 앞다리 두 개는 짧고 뒷다리는 길기 때문에 뒷다리 근육이 발달하여 빨리 달린다.

선생님: (토끼 우리 안에 나무 한 조각이 있어요.) 선생님이 왜 토끼 우리 안에 나무 한 조각을 넣으셨는지 맞춰보세요. "아이들은 자신의 상상력에 따라 자유롭게 대답할 수 있다"

요약: 나무는 흰토끼의 이빨을 갈아주는 데 쓰인다. 흰토끼의 앞니가 빨리 자라서 자주 갈아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그것들을 갈지 않는다면, 그것들은 매우 오래 자랄 것이다. 큰 흰토끼의 입을 봉하면 음식을 먹을 수 없어 천천히 굶어 죽는다. 이를 자주 갈아야 치아가 자라지 않아 먹으면 고소하다.

3. 대백토끼의 성장과정을 간단히 소개하고, 어린이들에게 대백토끼가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 말하게 한다.

선생님: 토끼 엄마가 귀여운 토끼 한 마리를 낳았어요. 새로 태어난 토끼를 본 적이 있습니까? (아이들은 경험에 근거하여 토끼가 어떻게 생겼는지 이야기한다.)

사진 (토끼의 그림) 을 넣어 아이에게 토끼의 외모 특징을 관찰하게 하면 선생님이 설명해 줄 것이다.

선생님: 토끼가 자랐어요. 어떤 음식을 좋아합니까? (아이들은 이전 경험에 근거하여 대답한다)

둘째, 아이에게 흰토끼에게 먹이를 주고 흰토끼의 동작을 흉내내라고 했다.

선생님: 선생님은 흰토끼가 좋아하는 음식을 많이 준비하셨습니다. 누가 흰토끼에게 먹이를 주고 싶어? (꼬마에게 흰토끼에게 먹이게 하라) 얼마나 맛있는 토끼인가! 하지만 선생님이 준비한 음식은 모두 토끼에게 먹혔다. 내일까지 토끼는 먹을 것이 없을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선생님, 여기 좋은 생각이 있어요. 우리 채소밭에 가서 흰토끼에게 무를 뽑아 줄래? 지금 선생님이 토끼 엄마 역을 하고, 네가 토끼 역을 맡았으니, 우리 같이 채소밭에 가서 무를 뽑자! (유아학 흰토끼를 데리고 춤을 추면서 동요를 말한다. "흰토끼, 흰색, 귀가 곤두서서 무와 채소를 즐겨 먹으니 정말 귀엽다." (장애물 동굴 설치) 아기, 우리는 동굴을 건너야 한다. 엄마와 함께 동굴을 기어오르다. 여기는 채소밭이야, 얘들아, 우리 무를 뽑자! (아이들이 무를 뽑을 때, 음악이' 무를 뽑는다' 가 방송된다.)

선생님: 이 아기들은 정말 신기해요. 그들은 이렇게 많은 무를 뽑았다. 우리는 집에 가서 무를 깨끗이 씻고 내일 흰토끼에게 먹이를 준다. 자기야, 엄마를 따라 집에 가!

활동반성

행사 내내 나는 목표를 둘러싸고 활동의 세부 사항에 특히 신경을 써서 아이들이 선생님의 지도하에 활동에 참여하는 열정이 고조되었다. 행사의 마지막 부분에서 아이들이 채소밭에서 흰토끼를 모방하고 무를 뽑는 과정에서 몇 명의 아이들이 활동실을 오가며 뛰어다녔다. "얘야, 밖이 위험해, 어서 엄마를 찾아와. 클릭합니다 선생님의 말씀이 모든 아이들의 주의를 끌었고, 좋은 지도 역할을 했다. 나는 교학 세부 사항의 파악이 교학 활동의 성패를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 유치원 교사가 되는 사람들이 모두 교수를 중시하고, 세부 사항을 파악하고, 아이들이 더 많은 수확을 거두기를 바랍니다.

소반 체육교안 제 3 부 활동 목표

1 .. 작은 비행기를 타는 즐거움을 체험해 보세요.

2. 어깨를 흔드는 동작을 배우다.

3. 사람이 적은 곳에서 놀 줄 알고, 다른 어린이들에게 작은 비행기를 던지지 마라.

준비할 활동

1. 체험 준비: 평소에 아이들을 데리고 샌드백 던지는 것과 관련된 게임을 합니다.

2. 재료 준비: 직접 만든 소형 비행기 (컬러 옷으로 컬러 주름지를 끼고 작은 비행기 만들기), 음악 테이프, 녹음기.

활동 중점 사항: 어깨떨림 동작 요령을 파악하다.

활동 난이도: 어깨 팔 동작을 연습하고 함께 앞으로 던집니다.

활동 과정

1. 녹음을 재생합니다.

음악을 들을 준비를 하고 상체와 팔에 초점을 맞추고, 예를 들면 팔을 뻗고 두 손을 흔든다.

2. 게임:' 작은 비행기가 날아간다', 앞으로 던지는 동작을 연습한다.

아이에게 작은 비행기를 어깨 위로 들어 올리고 팔꿈치 윗부분을 뒤로 흔들어 작은 비행기를 앞으로 던지게 했다.

(1) 아이들은 스스로 작은 비행기를 타고 옆에 서 있다.

(2) 선생님은 "작은 비행기가 하늘에서 게임을 하고 싶다. 작은 비행기가 높고 멀리 날아가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 아이들이 소형 비행기를 조종해 보도록 독려하다. 선생님은 아이의 투척 동작을 관찰하여 동작이 정확한 아이를 발견하였다.

(3) 선생님이 물었다. "당신은 어떤 방법으로 작은 비행기를 날게 했습니까?" 잘하는 아이에게 시범을 보여 주세요.

(4) 선생님은 행동요령을 총결하였다. "작은 비행기를 손에 쥐고 어깨를 들어 올리고 정면 위로 힘껏 던진다." 선생님은 동요 (동요 첨부 후) 를 말하고 투척 동작을 시범했다.

(5) 유아의 자유연습, 교사는 유아의 투척 동작을 중점적으로 지도하여 행동요령을 익히도록 돕는다.

게임: "푸른 하늘로 날아가 게임을하십시오."

(1) 아이들은 일직선으로 서서 선생님과 함께 동요' 작은 비행기' 를 말한다. 동요가 끝난 후 모두들 함께 작은 비행기를 몰았다.

(2) 지상 1.5m 의 높이에 훌라후프를 몇 개 걸어 구름을 상징하며, 아이들이 작은 비행기가 구름층을 날아가게 하여 어느 작은 비행기가 안전하게 구름을 통과할 수 있는지 보도록 독려한다.

4. 느긋한 게임: "나는 비행기를 타고 하늘로 날아가는 법을 배웠다."

(1) 선생님: "작은 비행기가 푸른 하늘로 날아올라 게임을 하니 너무 기뻐요! 너는 작은 비행기처럼 날고 싶니? "

(2) 게임:' 나는 비행기를 타고 하늘로 날아가는 법을 배운다', 방향과 속도를 바꾸는 연습을 한다. 아이들은 흩어져 서서 두 손을 수평으로 들어 게임을 하면서 선생님의 지시를 들었다. "작은 비행기가 빨리 날아간다." 그 아이는 팔을 휘둘러 달아났다. "이 작은 비행기는 천천히 날고 있다." 아이들은 두 팔을 평평하게 들어 조깅을 한다. "작은 비행기가 착륙했다." 아이가 제자리에 쭈그리고 앉다.

(3) 게임은 2 ~ 3 회 반복합니다.

활동 평가

아이들을 행사 준비와 장난감 제작에 참여시킴으로써 스포츠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와 열정을 높인다. 행사 중 선생님은 동작의 난점을 동요 형식으로 아이들에게 보여주면서 동요를 말하면서 동작을 시범해 아이들이 동작 요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작은 비행기가 하늘을 날 수 있도록 도와 작은 비행기를 멀리 날리게 하고, 아이에게 동작 요령을 익히도록 지도하다. 행사 중 교사는 유아의 하체의 조화 발전, 활동 밀도 및 활동량의 적절성에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나는 하늘을 나는 법을 배웠다' 는 게임을 디자인해 아이의 상체 하체를 단련시켰다. 행사에 대한 조언은 아이들이 게임에서 왼손과 오른손으로 번갈아 던지는 연습을 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어린이 노래' 작은 비행기' 를 붙이다

작은 비행기, 장난꾸러기,

하늘에 가서 게임을 하다.

나는 비행기를 들었다.

날아가도록 강요하다.

작은 비행기는 너무 즐거웠습니다.

하늘이 왔다갔다하다.

소규모 체육 수업 계획 제 4 조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점프하는 다양한 방법을 탐구하도록 안내합니다.

2. 한쪽 다리 점프, 두 발을 합치고, 스쿼트 스쿼트, 발돋움 등을 연습하여 몸과 동작의 조화를 발전시킨다.

3. 시나리오 게임의 재미를 경험하십시오.

재료 준비:

체조권 몇 개와 빈 바구니 두 개가 있습니다. 모든 토끼는 가슴 장식, 당근, 버섯을 가지고 있다. 지식 준비: 토끼 점프 경험.

행사의 하이라이트 및 어려움:

한 다리 점프, 두 다리 폐쇄 점프, 오픈 점프, 고저 점프를 연습하여 몸과 동작의 조화를 발전시키다. 。

활동 방법:

시나리오 소개, 관찰, 프레젠테이션 등

활동 프로세스:

첫째, 처음에는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워밍업 운동을 한다: 기본 동작 연습.

1. 선생님: 안녕하세요, 4 반 아이들! 어떤 작은 동물의 아바타가 당신에게 붙어 있는지 보세요. 그래서 우리 요즘 아이들은 모두 귀엽고 깜찍한 토끼로 엄마와 게임을 한다.

2. 선생님: 게임을 하기 전에 토끼 엄마가 토끼들을 데리고 워밍업 운동을 해요. 준비됐어? (머리와 팔다리 운동)

둘째, 상황 이야기를 도입하여 아이들이 다양한 점프 방법을 탐구하도록 지도한다.

1. 선생님은 아이들을 조직하여 두 발을 연습하고 점프를 한다.

선생님: 우선 토끼들에게 어떻게 춤을 추는지 보여주세요. (양손으로 토끼 귀를 만들고, 두 발을 한데 모아 뛰어오른다.) 음, 이것이 바로 두 발이 함께 뛰는 것이다. 얼른 옆에 있는 토끼에게 물어보세요!

2. 아이들이 다른 점프 방식을 자유롭게 탐구하도록 지도한다.

(1) 선생님: 오늘 토끼 엄마가 작은 문제를 가지고 4 반 토끼를 시험합니다. 도전을 받아들이시겠습니까? (기꺼이)

(2) 선생님: 두 발을 합친 것 외에 우리 토끼는 어떻게 뛰어요? 빨리 너의 작은 머리를 움직여라! "아이들의 자유로운 탐험을 조직하라"

선생님 요약: 아! 우리 흰토끼는 정말 대단하다! 이렇게 많은 방법을 생각해 내서 자신에게 박수를 쳐라.

3. 개별 아이를 초청하여 춤을 추고, 다른 아이들을 초청하여 공부하게 한다.

(1) 선생님: 4 반 토끼는 굉장해요! 지금, 나는 토끼 한 마리를 불러서 그가 어떻게 춤을 추는지 보여 달라고 부탁했다. (어린이 전시)

(2) 선생님: 당신의 작은 눈은 분명합니까? 우리 같이 공부합시다! (한 발 점프, 두 발 오픈 점프, 옆으로 점프 등. ) 을 참조하십시오

(3) 유아들은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각종 놀이법을 복습한다.

선생님 총결: 토끼들은 몇 가지 점프 방법을 생각해 보고, 모두들 많은 새로운 기술을 배웠다.

교사는 새로운 교수법을 시연합니다. (쪼그리고 앉아 발돋움하다)

선생님: 토끼 방법은 다 좋은데, 여기 두 가지 새로운 방법이 있어요, 토끼 엄마. 배우고 싶으세요? 토끼 엄마가 먼저 시범을 보여 주자 토끼들은 얼굴이 조용해졌다.

5. 선생님은 아이들을 조직하여 새로운 점프 방법을 연습합니다.

선생님: 여러분 모두 토끼 어머니가 가르쳐 주신 것을 배웠습니까? 우리 같이 연습하자!

셋째, 어린이 게임' 토끼가 뛰면서 음식을 찾는다' 는 것을 조직한다.

1. 선생님이 게임을 가져왔습니다.

선생님: 좀 놀다가 토끼가 배가 고파서 먹을 음식을 찾으러 가야겠어요. 토끼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누가 말해 줄 수 있어요? (버섯, 무, 채소) 숲의 다른 쪽에 많은 음식을 심었다. 토끼 엄마는 귀여운 토끼들이 스스로 음식을 찾도록 초대하고 싶어 한다. 할 수 있어요?

2. 게임의 규칙을 설명합니다.

선생님: 앞에 동그라미 보이세요? 원을 건너뛰기만 하면 토끼 엄마에게 먹을 음식을 찾을 수 있다. 너는 방금 배운 방법으로 음식을 찾은 후 바로 암토끼 곁으로 돌아갈 수 있다. 손에 든 음식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조심해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돌아가서 다시 찾아야 한다. 알겠어요? 시작하자! "어린이 게임, 교사지도"

넷째, 운동을 조직하고 활동을 마칩니다.

선생님: 네, 우리 토끼는 성공적으로 그들의 음식을 되찾았습니다. 다들 재밌게 놀았어? 너 피곤하니? 우리는 쪼그리고 앉아서 함께 쉬고, 손으로 우리의 팔과 다리를 가볍게 두드렸다.

소규모 체육 수업 계획 제 5 조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단체 활동에 기꺼이 참여하여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키우다.

2. 활동을 통해 아이의 구어 표현력과 동작 민감도를 배양한다.

3. 아이들에게 빨간 음식을 알리도록 지도한다.

이벤트 준비:

1. 행사 전에 어린이를 데리고 널빤지의 과일 슈퍼마켓을 구경하다.

2, 붉은 채소의 실물이나 모델, 한 사람당 한 장의 그림.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은 아이를 조직하여 앉으시고, 자기가 먹거나 본 빨간 채소가 어떤 것인지, 어떤 느낌인지, 어떤 맛인지 말하게 하셨다.

2. 선생님은 판매원 역을 맡아 아이들이 채소마트에서 붉은색 과일과 채소를 무료로 구입하여 붉은색 과일도시로 보내게 했다. 그 붉은 과일과 채소에 대해 말해 주세요.

게임: 작은 빨간 빨간 빨간 후드 쇼핑 (배경음악' 작은 빨간 빨간 빨간 후드')

선생님은 빨간 빨간 빨간 빨간 후드를 연기하고 시장에 가서 빨간 과일과 채소를 사신다. 아이들은 각종 붉은 과일과 채소를 가지고 의자에 앉았다. 빨간 빨간 빨간 모자가 아이들 앞에 올 때 아이들은 빨간 과일과 채소의 이름을 말해야 한다. 빨간 빨간 빨간 빨간 모자가 너무 많은 음식을 살 때까지, 음악이 멈추고 가방이 깨질 때까지 (아이들이 선생님을 따라가게) 그들을 사러 갔다. 펑! 선생님과 뒤를 따르는 아이들은 서둘러 자리를 빼앗았다. 자리가 없는 것은 작은 빨간 빨간 모자다. 게임은 계속된다. (아이들은 과일과 채소를 교환하거나 사고 싶은 과일과 채소의 색깔을 바꿀 수 있다.)

4, 종이 페이스트: 과일이 익었습니다.

소규모 수업 건강 활동: 뜨겁고 차가운 옷에 따라 옷을 벗으십시오.

해명

아이는 활동량이 비교적 많아 땀을 잘 흘린다. 아이의 생활 경험과 능력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활동 중에는 신체의 냉열 상황에 따라 제때에 옷을 벗을 수 없다. 어른들은 가끔 아이들에게 땀이 나고, 바람이 불고, 감기에 걸리고, 아프다는 것을 일깨워주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아이가 몸의 냉열에 따라 제때에 옷을 벗는 법을 배우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편으로는 아이의 건강에 대한 보호를 촉진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아이의 생활능력을 키울 수 있다. 큰 학급의 유아인지 능력이 발달하면서 직관적인 교육을 통해 인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목표:

1, 체열과 탈옷의 관계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제때에 옷을 벗으면 감기병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2. 행사 중 몸의 냉열 상황에 따라 제때에 옷을 벗고 생활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둘째, 초점과 어려움

아이에게 알려 주다: 왜 땀을 흘리면 감기에 걸리기 쉬운가? 몸의 냉열에 따라 제때에 옷을 입는 법을 배웁니다.

프로세스:

1. 인식 토론

감성적인 토론을 통해 아이들에게 냉온에 따라 제때에 옷을 입는 방법을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한다.

너의 옷을 벗어라

(1) 그림을 보고 집단적으로 토론하다. 제안 q: 왜 사진 속의 아이가 병이 났을까요? 왜 땀을 흘리면 감기에 걸리나요? 어떻게 해야만 감기에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까? 감기는 인체 건강에 어떤 해를 끼칩니까?

(2) 각 아이가 등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작은 젖은 수건을 제공한다. 이렇게 하면 땀이 속옷을 흠뻑 적시고 감기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땀명언)

2. 실제 작업

(1) 행사 중 선생님은 아이의 활동 상황을 주의하여 아이에게 제때에 옷을 벗으라고 일깨워 주어야 한다. 특히 허약한 아이와 능력이 부족한 아이. 활동 중에 살짝 땀을 흘리면 옷을 벗어야 한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리다. 너무 많이 입으면 다시 데우고 벗으세요. 또 행사가 끝나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바로 옷을 입어야 한다.

(2) 행사 중에는 아이들이 제때에 옷을 벗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장소에서 옷을 벗으도록 지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테이블과 의자 위에 놓다; 스포츠 장비에 매달아 라. 다른 사람에게 들고 있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하다. 허리, 어깨 등에 묶으세요. 아이의 유연성과 주동성을 충분히 발휘하다.

3. 강화 및 통합

(1) 능력이 비교적 강한 아이들을 초청해 교사들이 제때에 옷을 벗으라고 일깨워주면 점점 더 많은 아이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고, 심지어 모든 아이들이 또래에게 일깨워 줄 수 있다. 행사 중에 반려자가 땀을 흘리거나 옷을 벗지 않는 것을 보면, "너 춥니?" 라고 제때 일깨워 줄 것이다. -응?

(2)' 쾌락조력자' 행사에서 다른 사람의 아이들에게 자신의' 쾌락조력자' 카드를 걸어달라고 일깨워 준다. 이 행사를 통해 아이가 다른 사람을 일깨워주는 의식을 강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간접적으로 아이의 자립능력을 향상시켰다.

(3) 앞으로의 교육활동에서는 아이들에게 제때에 옷을 벗고 이런 생활습관을 공고히 하고 최초의 자기관리 무의식을 형성해야 한다는 점을 끊임없이 일깨워줘야 한다.

소반 체육교안 6 목표:

(1) 두 발을 함께 모아 점프를 연습합니다.

(2) 활동의 즐거움을 느끼다.

(3) 지시에 따라 상응하는 동작을 할 수 있다.

(4) 스포츠 게임에 참가하여 게임 속 달리기 추격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싶다.

지침 요구 사항:

(1) 새처럼 행사장으로 날아갑니다.

(2) 한 발은 힘을 쓰지 않고 다른 발과 함께 뛴다.

(3) 두 발을 한데 모아 점프 링을 한다.

교육 반영:

교학 상황으로 볼 때, 나는 수업 중의 조직언어가 아직 강화되어야 한다고 느꼈다. 자녀가 당신의 문제나 결론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그들이 앞으로의 교육에서 주의해야 할 중요한 측면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소반 체육 제 7 과 설계 의도:

소반 아이들은 특히 달리기를 좋아한다. 소반 건강활동에는 아이를 뛰게 하는 명확한 목표가 있어 암탉 어머니가 병아리를 데리고 나가서 벌레를 잡고 늑대를 피해 빨리 달리는 연습을 하도록 설계했다. 아이를 게임 장면에 노출시키다. 일련의 게임 장면 변화 속에서 병아리가 부딪쳐 넘어져 엄마가 앞치마 등을 주워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피하는 능력을 훈련시켰다. 그래서' 병아리 빨리 달리기' 의 활동 디자인을 발표했다.

활동 목적:

1, 아이들이 빨리 달리는 능력을 훈련시킨다.

2. 활동 중에 동료와 피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3, 스포츠 활동에 참여 하고자, 활동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벤트 준비:

암탉 엄마의 머리 장식, 암탉 엄마의 앞치마, 병아리가 껍질을 깨고 나오는 음악, 병아리가 뛰고, 늑대가 울부짖는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워밍업 활동 (닭장에서): 기본 동작 연습' 병아리 껍데기'.

둘째, 기본 동작 연습.

1, 암탉 엄마: 내 닭이 모두 태어났습니다. 우리가 빠르게 성장하려면 우리 모두 운동을 많이 해야 한다. 우리 같이 달리기를 합시다. 아이를 이끌고 달리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암탉: xx 아기, 방금 어떻게 뛰었어요? 병아리들에게 보여 줄 수 있어요? (닭시범) 어미 암탉은 시범을 보이면서 행동요령을 설명했다. 오, 이 닭은 이렇게 달리고, 눈은 앞을 바라보고, 몸은 약간 앞으로 기울고, 양손은 주먹을 쥐고, 팔은 앞뒤로 흔들린다.

3. "자, 네 엄마한테서 배워라." 아이들은 닭장에서 달리기의 기본 동작을 배운다.

4. 또 나가서 달리기 연습을 했어요.

암탉: 자, 얘들아, 우리 다시 달리기를 하자. 우리 아기가 누가 건강하는지 보자. 뛰면서 동작 요령을 알려주다.

셋째, 게임: 병아리가 곤충을 잡는다

(a) 첫 번째 게임의 목적: 피하는 법을 아십시오.

1, 암탉: 병아리가 튼튼하다. 나는 너를 풀밭에 데리고 가서 곤충을 잡아야 한다. 밖에 위험이 있다. 곤충을 잡을 때, 너는 빨리 집으로 뛰어야 한다. 늑대가 나를 데려가지 못하게 해라. 만약 내가 내 아이를 잃는다면 나는 매우 슬플 것이다.

2. 아기를 데리고 나가서 벌레를 잡는다. 잠시 동안 (울부짖는 음악) 빨리 아이를 데리고 집에 간다 (병아리가 음악을 달린다).

암탉:

(1) 아까 병아리가 떨어졌어요.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다른 병아리를 만났고, 옆에 있는 병아리를 보지 못하고 부딪혀 넘어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어떻게 하죠? 아이를 토론하다

(3) 암탉쇼: 달릴 때는 앞을 보고, 제때에 피하고, 닭과 충돌하지 마세요. 넘어지면 늑대에게 쉽게 잡힐 수 있다.

(2) 두 번째 게임의 목적: 올바른 달리기 자세를 보여주는 것

1, 아기를 데리고 나가서 벌레를 잡는다. 잠시 동안 (울부짖는 음악) 빨리 아이를 집으로 데려간다. 암탉은 일부러 앞치마를 풀밭에 떨어뜨렸다.

2. 정확한 달리기 자세를 시범해 주세요. 방법: 암탉: 내 앞치마가 도착했습니다. 용감하게 빨리 달리는 닭 아기가 나를 주워 큰 나쁜 늑대가 있는지 좀 봐 주세요. 우리 갑시다.

(3) 세 번째 게임 전환: 엄마는 여전히 배가 고파요. 벌레를 잡아서 먹어야 해요. 우리 갑시다.

(4) 네 번째 게임 전환: 엄마가 피곤해서 좀 쉬고 싶어. 벌레 좀 잡아서 아빠한테 갖다 줄 수 있어.

넷째: 긴장을 풀고 연습하다. 우리는 손님이 꽉 찼다. 우리 벌레를 집에 가지고 가서 아버지에게 먹읍시다.

소규모 체육 수업 계획 8 활동 목표:

1p 는 손발의 조화력, P 반응의 감도, 스쿼트, 달리기를 단련한다.

2p 는 게임에서 또래와 상호 작용하는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행사 준비: 바닥에 큰 동그라미, P 거품 머리 장식, 몇 가지 활동:

1p 문제 소개는 아이의 기존 경험을 동원한다.

아이가 거품을 불었나요? 너 오늘 거품 부는 것을 좋아하니, 선생님이 너를 데리고 거품 부는 게임을 할 거야!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설명했다.

아이들은 손을 잡고 원을 만들고 선생님이 그린 원 위에 서서 서서 말했다. "거품을 불고, 거품을 큰 거품으로 불어라." 몇 번 반복한 후.

선생님은 "거품이 높이 날아간다" 고 말했고, 아이들은 팔을 높이 드는 동작을 했다. 선생님은 "거품이 낮게 날아간다" 고 말했다. 아이가 제자리에 쭈그리고 앉다. 선생님은 "거품이 작아졌다" 고 말했다. 아이들이 가운데로 모여들다. 마침내 선생님이 "거품이 커졌다" 고 말하자 아이들은 다시 원래의 원으로 돌아갔다. 여러 번 반복하다.

마침내 선생님이 "거품이 터졌다" 고 말하자 아이들은 펑 하는 소리를 내며 흩어졌다. 선생님이' 거품 불기' 라고 하자 아이들은 원을 그리며 놀았다.

활동 확장:

아이에게 거품의 특성을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아이가 같은 방법으로 작은 비행기의 게임을 할 수 있게 하다.

반영:

1 우리 반 선생님은 우리가 이 게임을 하기 전에 이미 그들을 여러 번 데리고 놀았기 때문에 경험이 있어서 이 게임의 난이도를 높여야 한다.

게임에서는 아이들이 다른 방향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혼동을 피하기 위해 같은 곳을 다니게 하기 때문에 게임의 규칙을 반복해서 강조하여 아이들이 안전에 주의하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