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어떤 황제가' 미안한 편지' 를 보낸 적이 있습니까?
1 우우
우 씨는 즉위 후 범인을 한 번 만나자마자 슬피 울며 이유를 물었다. 이에 "요순이 재위할 때, 백성은 요순을 마음으로 하고, 임금에게 봉하고, 백성은 그 마음을 마음으로, 그것을 고통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
2 상탕
상멸, 당공 천하, 서민심. 역사상 이를 당 특허라고 부른다. 탕은 자신의 잘못을 깊이 검토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죄에 고개를 숙였지만, 나는 감히 나 자신을 용서할 수 있었지만, 제인은 하느님의 마음 속에 그 죄가 한 사람에게 있어서 한 사람이 유죄일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이후 또 상조가 연이어 가뭄을 겪으면서 식량이 절수되었다. 종교 제사를 담당하는 대신은 사람들이 제물을 바쳐 신에게 비를 기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탕은 "발톱을 잘랐다" 며 이를 제물로 삼린에게 기도하며 "자업자득이다" 며 "한 사람이 유죄이면 백성을 유죄로 만들고, 백성은 모두 상대방에게 죄를 짓는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을 존중하지 않고 신과 귀신이 사람의 생명을 해치게 하는 것은 없다. " 결과적으로, 사람들은 행복, 비는 크다.
3 주 성왕
《시경 주송 소야》는 주성왕의 자죄시이다.
4 진 무공
"상서 진시" 는 정후의 반성이다.
5 한 무제
한무제가 즉위 후 가난한 병사인 군무 (), 좋은 선연단 () 이 궁중 () 에 크게 종사하여 민력이 쇠약해지고, 비적이 일어나 천하가 대란이 되었다. 만년이 되자 무제는 점점 후회하게 되었다. 화화 기간 동안 상홍양 등 둔전륜대 (현재 신장 윤대현) 장관의 초청을 거절하고' 윤대의 땅을 버리고 상서를 올리기로 했다' 고 결정했다. 그는 "지난 일을 깊이 후회하고" 더 이상 "세상을 놀라게" 할 수 없었다. 그는 "잔인함을 금지하고, 선물을 잘 주는 것을 멈추고, 농민을 돕겠다" 고 결심했다. "그러니 돌아오지 마세요. 승상 차돈구를 부민으로 봉하여 금수 앞길을 쉬고, 부양민을 생각하다. "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윤대의 죄' 라는 책이다. 한무제는 만년에 빌딩이 무너질 위기에 직면하여 문득 깨닫고, 지난날의 잘못을 고치고, 국가 내외 정책을 전면적으로 조정하며, 정권을 위태롭게 할 뿐만 아니라,' 조, 선중흥' 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6 당덕종
당덕종이 즉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여러 차례 출병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역사는' 사왕',' 이황' 이라고 불린다. 서기 783 년에 장안이 함락되자 덕종은 황급히 도망쳐 반군에 의해 봉천성까지 쫓겼다. 이듬해 봄, 그는 아픔을 가라앉히고 연호를' 흥원' 으로 바꾸고,' 죄를 용서하라',' 궁정 신하에게 각종 선언을 하도록 명령하였다' 고 수여했다. 그는 법령에 자신의 죄를 열거한 뒤 이렇게 말했다. "신은 위를 비난하지만, 나는 알지 못하고, 사람은 아래를 원망하지만, 나는 알지 못한다." -응? 체면, 죄는 정말 주는 것이다. " ⑥ 이 법령은 진지하고 감동적이며 전염성이 있다. 발행 후, "사방팔방의 인심이 기뻤다", "병사들이 모두 울었다" 며 민심을 크게 고무시켜 국면을 크게 바꾸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소란이 가라앉았다. -응?
7 송휘종
1 125+0 1 년, 김병이 도쿄로 진군했다. 당황한 혜종은 신하의 건의를 들었다. "먼저 죄를 짓고 여러 가지 폐단을 처벌해야 국민들이 행복해야 신이 돌아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법령은 또한 자신의 죄를 열거했다: "말이 통하지 않고, 아첨하고, 특권이 다행이다, 탐관이 성공했다. 세금은 국민의 부를 다 써버리고, 주둔군은 군대를 강요했다. 아무리 많이 해도 소용이 없고, 사치가 바람이 된다. 클릭합니다 "너 자신을 기억해, 무슨 아쉬움이 있어! 클릭합니다 나중에 황위를 태자항 (친종) 에게 물려주자 그는 태상황이 되었다. 이에 따라 멸망 위기에 처한 북송에 전기가 생겼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1 년 후, 귀환과 진 () 은 유목민족에게 포로가 되어 죄수가 되었다. -응?
8 순치
젊은 황제가 무대에 오르자 자연재해가 많았다. 예를 들면' 가뭄이 잦고 지진이 잦다',' 겨울에는 천둥이 치고 눈이 내리고 운성은 흙에 흠뻑 젖었다' 는 것이다. 그는 이 모든 자연현상들을 자신의' 비도덕적' 탓으로 돌리고 이를 위해 하늘을 탓했다. 그래서 그는 끊임없이 자신을 반성하고 반복적으로 자신을 비난했다. 임종 때, 그는 또 자신의 범죄에 대한 유조를 남겼고, 자신을 위해 14 개의 죄상을 생생하게 열거한 것은 모두 원칙의 문제이다.
요약하면, 7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정치적이다. "친정 기강의 법정인사는 교만할 수 없고, 태종은 흉악하고, 바람을 따라갈 수 없고, 지나칠 수 없다." " 둘째, 황태후에게 "아들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성실히 미수에 이르렀다." 효도를 지키지 않으면 처녀를 슬프게 한다. 세 번째는' 진계' 를 원하는 왕 벨러? 선함은 신선하고 우정의 방식은 좋지 않다. 넷째, "나는 허황될 수 없다.", "사람을 쓰는 것은", "자재를 잘 이용하지 못하여 한숨마다 부족하다.", "현자는 들 수 없고, 썩은 자는 물러설 수 없다." 다섯째, 13 관문을 설립하고 환관을 임용하여 "명나라와 다르지 않다" 고 한다. 여섯째, "국가가 돈을 많이 쓰고, 사병의 군급이 부족해서, 금돈 식량이 모두 궁내에 주어졌고, 저축도 하지 않았다. 일곱째, "나는 한가하고 조용하며 늘 위로를 구하고 있다", "나는 똑똑하다고 생각하여 훈련을 들을 수 없다", "내가 뭘 했는지 알아, 매일?" 후회의 책임은 허무한 문장 한 편일 뿐 구원은 없다. ""
순치황제는 자신에게 14 개의 큰 죄를 지었는데, 충분히 전면적으로 충분히 심오하다고 말해야 한다. 개관에 의해 정의된' 자기평가' 에서 그는 이렇게 철저한 자기비판을 한 최초의 사람이다.
확장 자료:' 자신에 대한 취지' 는 고대 제왕이 조정에서 문제가 발생했거나, 국가가 자연재해나 정권의 안위를 당했을 때 자신의 잘못을 자인하거나 검토하는 구두 진술이나 문서이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경우에 나타난다: 하나는 군신이 어긋나고, 다른 하나는 자연재해와 인화, 세 번째는 정권이 위태롭다는 것이다. 본의는 자책하는 것이지만 상황은 다르다.
"법령 반자죄" 의 "성지" 라는 단어는 "설문해자" 에서 진실을 말하고 지휘를 따르는 것으로 해석된다. 동한 학자 정현이' 성지' 에 주석을 달아' 성지, 고발' 이라고 불렀다. 말해, 말해, 사람들에게 말해. 이 사람은 기복이 있다. "관" 이라는 책에 따르면, 제환공이 병든 관중을 방문할 때 관중에게 미래 정치에 대한 좋은 방법을 물어본다. "왜 관중도 나에게 편지를 쓰나요?" " "관중" (관중) 은 신하이고, "나" (제환공) 는 군이다. 내가 왕에게 "알려라" 는 뜻이다. 제환공은' 군' 을 권리로 삼지 않고' 성지' 라는 단어를 상하 관원의 평등한 지위에 올려놓았다.
그러나 진시황이' 명제' 를 선언하고 법령을 명령한 이후' 성지의 언어권은 황제의 특허가 되었다' 고 밝혔다. 자죄' 는 황제가 자신을 책망하고 반성하는' 구칙' 이다. 그것이' 성지' 라는 단어와 함께 사용될 때, 그것은 세상에 알리는 도구가 되었다.
고서 기록에서' 죄책감 자책' 의 모델을 찾을 수 있는데, 각각' 상서' 의 당특허와 진시였다. 텍스트가 비교적 상세하여 템플릿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여춘추' 에 나오는 이' 유죄자벌' 의 상용형식 언어다.' 한 사람이 유죄이고, 책임자는 상례다.' 상탕범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자업자득' 의 기원이' 우, 당자용' 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했다. 고서적 기록에 따르면, 대우가 즉위 후 우연히 한 범죄자를 보고 슬퍼하며 울음을 터뜨리며 이유를 물었다. 요순의 재위 때 백성은 요순을 마음으로 했지만, 그들은 왕이었고, 백성은 요순을 마음으로 하는 것은 일종의 고통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나는 인심이 흩어지는 것을 보고 죄책감을 느꼈다. 그는 자신이 황제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생각하여 스스로 반성하며 감독과 보호에 대한 책임을 자진했다. 상인이 꺼지자 당도 천하를 알리며 마음을 위로했다. 이 공고는' 당특허' 라고 불린다. 《당고》에서 당은 자신의 잘못을 검토했다. 유 () 와 탕 () 은 "자신을 불쾌하게 한다" 며 예상한 효과를 받았다. 나중에 부회신화된 후 후세 황제가 따르는' 죄악의 성지' 가 되었다.
주성왕은 관숙과 채숙의 반란을 진정시킨 뒤' 나라가 견디기 힘들고 재난이 많다' ('시경 주송 소야') 를 걱정하며 재난의 원인을 반성하며' 꿀벌을 주지 말고 새로운 것을 가져라' 는 시를 썼다.
\ "샹 진 시 \" 기록, 진 mugong 징용 패배, 수만 군인 의 삶을 지불 한 후, 또한 \ "죄책감 책 \" 을 세웠다. 결론은 "내 자손을 보호하지 못하는 것도 위험하다" 고 말했다. 국가의 상태는 한 사람이 부르는 것이다. 국가의 영광도 한 사람의 축제다. "이 글은 한 나라의 군과 국가 안보의 관계를 제시한다. 국가는 본인의 잘못으로 위험에 처해 있다. 나라의 안녕도 나 때문이다.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반기 성지' 를 분명히 반포한 것은 한문제였다. 기원전 179 년, 한문제가 일찍 태자를 세우라는 건의가 있었는데, 한문제는 동의하지 않아' 성지' 를 반포하고' 나는 덕이 없다' 고 말했다 같은 해 겨울 한문제는 또 한 번' 반무자' 를 했다.
"25 사열전" 외에도 고대 제왕의 "자술" 자료에 송대의 "자감", "편", "검룡편", "서자편", "서자지통감", "원규" 그리고
한웃음이라는 학자가' 당태종 전집' 에서 당태종의' 죄증' 28 부를 발견했다. 25 사' 에서 유죄 판결을 받은 주성왕은 260 부의' 유죄칙령' 을 발행했는데, 총 4 부, 하나는 한무제의 유명한' 윤대칙서', 하나는 숭진황제의' 유죄칙서', 하나는 원세카이가 제제를 폐지한 의장령이었다.
만약 세카이를 포함한다면, 중국 역사상 항상 89 명의 황제가 죄를 저질렀다. 최초의 사본은 한문제가 기원전 179 년에 출판한 것이고, 마지막 사본은 민국 5 년 (기원 19 16 년) 에 출판된 것으로 총 기간은 2085 년이다. 만약' 25 사' 로 제한된다면, 마지막' 상칙' 은 1895 년 5 월 2 일 공포된 것으로, 기간은 2074 년, 평균 8 년이다.
자신에 대한 범죄' 의 황제 수는 한나라 15 명, 여후를 포함한 한나라 총 24 명의 황제 중 15 명의 황제가 자신에게 죄를 지었다. 다음 삼국 중 하나는 바로 위문제다. 그런 다음 우 두 개, 금 일곱 개, 남조 14 개, 북조 한 개, 수 한 개, 당 여덟 개, 당 여섯 개, 오대 여섯 개, 송 일곱 개, 리아 한 개, 금 한 개, 원 네 개, 명 세 개, 청 여덟 개. 비율을 계산하면 청조의 비율이 가장 높다. 10 명의 황제 중 8 명은 모두' 자신에게 죄를 짓는 편지' 를 보냈다.
참조 링크: Baidu 백과 사전-죄책감과 자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