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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시 행서 서예 작품 감상

행서 글쓰기는 가볍고 활발하며 빠르며, 병과 정체,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을 파악해야 한다. 먹색 배열은 시작이 진하고 끝이 건조해야 한다. 선은 길고 가늘며, 짧고 굵고, 두께가 적당하며, 깊이가 번갈아 있다. 초서와 비슷하지만 그렇게 풀이 없다. 그래서 행서도 많은 서예가들이 좋아하는 서예체이다. 그렇다면 이런 서예 서체를 우리의 고시와 결합하면 어떤 놀라운 작품을 만들 수 있을까?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고시와 행서 서예 작품입니다. 당신에게 유용하길 바랍니다!

고시 행서 서예 작품 감상

고시행서 서예작품 사진 1

고대시, 행서, 서예 작품 그림 2

고대시, 행서, 서예 작품 그림 3

그림 4 고대시, 행서, 서예 작품

행서 5 파

1, 이왕극본의 개념. 서예사의 이왕은 동진 시대의 왕희지 (307-365) 와 왕헌지 (344-386) 를 가리킨다. 김대는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시기로, 그중 왕희지와 왕헌의 부자는 김대 서예의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특히 그들이 창립한 행서학파는 중국 행서의 원천이다. 왕희지의 행서는 행서를 편애하고, 왕헌의 행서는 행서를 편애한다. 왕희지의 서예는 필로 쓴 것으로 실력으로 이겼다. 왕헌지의 행서는 펜으로 뻗어 있고 실력과 실력으로 이겼다. 왕희지의 행서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류는 통치자 자모의 서예로,' 왕희의 전묵' 과 같이 왕희지 행서 작품 중 가장 큰 부류이다.

행서를 배우는 것은 펜으로 쓰는 중요한 방법이다. 펜을 돌리지 않으면 표현할 수 없나요? 분리, 분리, 폐쇄, 막히면 안될까요? 행서의 독특한 예술 효과. 분명히 명확하게 설명 펜; 점도는 펜과 펄스 사이의 연결에 관한 것이다. 좋은 연필 돌리기, 돌릴 때는 반드시 캄캄하고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 것이 틀림없다. 그 연관은 은코일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셋째, 그의 공격수의 운용에 주의해라. 앞이 어디예요? 앞면은 펜촉의 끝입니다. 펜촉은 항상 날카롭고 부러지지 않고, 펜촉은 항상 곧게 펴야 하며, 펜촉은 항상 가지런하고 왜곡되지 않아야 하며, 펜촉은 항상 모이면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 다시 한 번, 게시 초기에는 대국을 중시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무엇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까? 예를 들면? 열심히 일하다. 그러나 문안 후기에는 서첩이 되는 노예를 가장 꺼린다. 어떤 사람들은 항상 비석의 모양에 얽매여 호리병박을 그리는 것만 알고, 복제를 하는 것은 헛수고이다. 꼭 해야 하나요? 겉모습에서 정신을 차리는가? 우리는 펜의 의미를 얻는 데 집중해야합니다.

Yan Zhenqing xingshu "제 조카 초안" 의 중요성. 안진경 (709-785) 은 중국 역사상 유명한 서예가이다. 두 왕? 미래의 또 다른 예술 풍비. "제조카 원고" 는 안진경이 고 () 조카 기명 () 을 제사하기 위해 쓴 원고이다. 이 작품은 안사의 혼란 속에서 죽은 형 안가장경과 조카 연길명을 기념하기 위해 쓴 것이다. 특히 연길명이 죽었을 때, 안진경은 자신의 골육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고, 법에 얽매이지 않아 결국 절창이 되었다. 안진경 서예는 전서선의 특징을 과감하게 흡수하여 이왕 서예의 기초 위에서 독보적이다. 그가 고법을 고치자 글자는 일종의 모델이 되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왕희지의 서예는 가늘고 아름다우며, 안진경의 서예는 풍만하고 강건하다. 왕희지는 힘을 의미하고, 안진경은 손목력을 사용한다. 왕희지의 먹온윤함, 안진경의 묵은 떫다. 왕희지는 붓이 섬세하고, 안진경은 펜으로 손이 잘 맞는다. 왕희지의 작문은 완벽하고, 안진경의 작문은 매우 충격적이다. 안진경의 서예는 감정으로 필묵을 지배하는 데 능하다. 그의 감정은 강렬하고, 그의 운율은 숭고하며, 그의 획은 무겁고, 그의 기세는 웅장하고, 그는 웅장하다. 제조카' 의 전체적인 구조는 넓고, 공정하고, 정직하고, 개방적이고, 폐쇄적이고, 소탈하고, 관대하고, 야성적이다. 전편을 보면 펜, 구조, 구도를 막론하고 모두 변화무쌍하고 자연스럽고 조화롭고 흔적이 없다.

송인은 서예의 의미를 중시한다. 중국 서예사를 보면 대략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이 두 단계의 분계는 당대에 있다. 사람들은 보통 당대 이전에는 서예의 탐구 단계였으며, 당대 이후에는 서예 발전의 성숙 단계라고 생각한다. 송대에 상의의 서예가 나타날 때까지 서예 예술은 인간성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 5 대 서예가 양응식은 송대가 서예를 중시하는 선구자이다. 양응식 (873-954) 전세 작품은 많지 않다. 그중' 구화첩' 과' 루홍초당 10 기 발록' 이 그의 대표작이다. "구화첩" 은 깔끔하고 수려하며 우아하며, 이왕의 품격이 완비되어 위진 정취가 넘친다. 그의 고전 서풍은 액션 그림에 능하고, 호방하고 하얗고,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쉽게 소외되고, 소탈하고 소탈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크게 고무되었다. 한편, 루홍초당의' 10 기 투발' 은 구화철의 내적인 매력과는 달리 장면이 매우 울창하다. 또한' 하열첩' 과' 신선거첩' 의 스타일, 격조, 심미 스팬은 모두 인상적이다. 양응식은 당송 () 시대의 과도한 서예가로, 그는 승당 () 하계 () 에 올라 후세 사람들에게 중서풍을 개척하기 위한 기초를 다졌다.

송대에 도착하면 또 다른 이름이 있나요? 중국의 서예? 마스터, 그의 이름은 미비 (1051-1107) 입니다. 역대 많은 서예가 중에서 미초의 행서가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미피의 책 공부 방식에 대해 한 단락의 읽어보기를 가지고 있다:? 입학 원칙은 먼저 벽을 쓰고 책을 다 쓰면 끊는 것이다. 만약 네가 오랫동안 만리장성에 도착한다면, 너는 아주 재미있게 놀 것이다. 처음 얼굴을 배웠을 때, 유씨를 보면 타이트한 매듭을 갈망하지만, 배운 것은 유씨의 금강경이다. 오랫동안 유럽에서 배우는 것은 유럽에서 배우는 것이다. 오랜 시간이 마치 인쇄와 같이, 추 학습 시간에서 가장 긴 한 번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계절이 뚱뚱해지고 예뻐지길 바라며 사방이 온전하다. 오랜 시간 동안 단옥은 란정을 완전히 전시한 후, 그는 그의 관점을 공유했다. 그가 위진 시대에 종을 버리고 돌을 배운' 유광북' 도 사실이다. 전서 인물은 초화를 저주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도 대나무 제인의 정교함과 대나무 페인트로 된 옛것을 깨달았다. 심전사는 그의 이 책의 주요 배경이다. -응? 이 읽어보기에서 볼 때, 그는 얕고 깊은 길을 걷고, 박채장장, 선선을 택하고, 앞차의 감감, 모든 것이 정통하고, 가정을 이루고, 가정을 이루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시가 그의 행서를 칭찬하는 것은:? 말 태연희, 종, 왕과 나란히 운전해야 한다. -응? 범성대는 이렇게 그의 행서를 칭찬했다. 대단 () 을 끼고, 약간 기복이 있고, 일락천장 () 이다. -응? 미탄 두 왕 쿵푸 깊은, 특히 작은 왕, 나중에 그를 불렀다? 천진함이 왕헌이를 뛰어넘었다. -응? 그것은 왕헌지의 추석 스티커로 전해졌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미탄의 복제품이라고 의심한다. 쌀가루의 서예는 펜으로 왕왕 여유롭게 날고, 펜으로 단정하게 멋을 내고, 먹빛이 난다. 미피는 자칭? 좋은 작가는 하나밖에 없는데, 나는 네 장의 독특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까? 후세 사람들이 그를 부르느냐? 팔면출? 。 그의 펜은 매우 무겁고, 중간은 약간 가벼워서, 늘 전환점에서 가로로 펜을 돌리곤 한다. 후크 펜 사용에는 다른 사람보다 한 가지 동작이 더 많다. 한자' 쌀' 의 매듭은 왕왕 마음대로 빚어지고, 의리가 합쳐져 오색찬란하다. 구성에서 글자조의 배열성은 종종 크기, 두께, 방원, 개합, 밀도, 허실, 완전성, 길이 등과 같이 매우 강하다. 이 모든 것은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가상 정면 단어, 잠재적 인 승리; 강하고 매력적이며 유창하다. 필력을 줄이고 정면을 우아하게 하다. 가상 펜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과 같은 쌀책을 배우는 데 관심이 있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대표작으로는' 촉수첩',' 전계첩' 등이 있다.

4. 조맹과 동치창, 고의가 밋밋하다. 행서를 배우다. 두 왕? 이것이 긍정적 인 신호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 주선에서 벗어나 작은 총명으로 지름길을 걷는 사람은 경박하고 피상적인 무지가 생기기 쉽다. 조맹과 동치창 맞죠? 두 왕? 정맥 체계의 걸출한 대표는 역사상 보기 드문 전재서예가이므로 우리는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조맹경 (1254- 1322) 의 의미는 송대 이래 서예계의 광범위한 존재인가? 가치의의는 법보다 높습니까? 조맹은 사람들에게 반성을 제기했다. 그는 위진 고법을 부흥시켜 대담하게 놀자고 제안했다. 고대인가요? 복고 현수막. 이로써 중국 서예 발전사에서 세 번째 큰 변화가 일어나 개원명 서예의 새로운 기상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그는 일생 동안 고법에 푹 빠졌다. 두 왕? 어색하지 않아요. 송영이 말했듯이: 오늘 왔어요? 두 왕? 책, 하지만 사람들, 예를 들어 꽃을 팔아 복숭아를 본다. 만약 부름이 가지와 잎 밑에서 자신의 살아있는 정신을 보는 사람이라면, 이런 풍습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다. -응? 돈 연구? 두 왕? 그 모양을 얻고 운율을 잃다니, 송학? 두 왕? 그 운율을 얻고 그 모양을 잃으면, 오직 조 평화? 두 왕? 동치창, 푸산만년에도 그를 존경한다.

동치창의 출현으로 만명이 형성한 서예유파에서 주도적 역할을 했다. 동치창은 펜을 잘 써서 견해가 독특하다. 그가 말하길? 책을 쓸 때는 반드시 들어 올릴 수 있어야 한다. 시작이 무엇이고, 끝이 무엇이고, 붓을 믿을 수 없고, 후세 사람들은 모두 붓을 믿는다. 펜을 보내는 곳에서 펜을 들어야 하고, 억압하지 말고, 천고에 말을 전하지 마라. 펜으로 덮기는 어렵지만, 힘차게 하기는 어렵다. 펜으로 목견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강자가 온몸을 관통하는 힘이다. 동치창의 묵법을 배우는 것도 매우 신경을 쓰고, 밀하고 건조하며, 곡묘하다. 책을 배우는 사람이 묵가와 함께 노력할 수 있다면, 그것은 남보다 우월한 표시이다. 동치창은 담묵을 잘 사용하는데, 늘 허무와 운으로 깨끗하고, 하늘하늘하고, 한가한 스타일을 추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의 서예 작품은 대범하고 우아하며 고전적이어서 모양이 흩어지지 않는 것 같고, 선이 서로 얽혀 있어 조금도 경솔한 기풍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부끄럽지 않은 한 세대의 서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대표작으로는' 적벽부',' 달야부',' 사학룡의 고백' 등이 있다.

5. 명청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 명청시대의 서예도 중시할 만하다. 유명한 서예가는 황도주, 왕탁, 주윤명,, 왕충,, 호, 양수경, 푸산, 조였다. 명대 서예가, 황도주의 초서 (1585- 1646) 는 오늘날 서예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오늘날 세계 대서예가 판천수, 라이초생, 사맹해 등은 황도주의 스타일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하고 있다. 황도주는 매우 학식이 있는 사람이다. 그는 왕 듀오 와 니켈 이라고? 미치광이 세 명? 。 황도주 초서가 출중하여, 작은 해서체가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그의 책에는? 너희들 사이? 혁신 정신, 더 강한 전통 기술. 그의 작은 책인 제인은 법률의 형식을 채택했는데, 일단 엄격한 규제로 바꾸면 갑자기 자유분방한 풍격을 띠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다른 책에서 종희와 왕희의 운율 외에 많은 순박한 관의가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글씨를 예쁘게 쓰고 곧게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르겠다. 너무 수려하면 섬세한 문제가 생기기 쉽고, 너무 우뚝 솟아 밋밋한 문제가 생기기 쉽다.

구조적으로, 그는 정의를 대체하기 위해 정상적이고 대칭적인 패턴을 깨려고 시도했다. 때론 오차가 있을 때도 있고, 끼어들지 않을 때도 있고, 때로는 편안하고 대범하기도 하고, 때로는 타이트하고 타이트할 때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구도에서 그의 간격은 매우 촘촘하고, 그의 간격은 매우 희박하다. 여분의 희소한 행간은 단어의 불균일, 분산, 관대함, 밀집된 서비스를 위한 공간을 마련하여 자신의 규칙이 나타나게 한다. 수직 콤팩트, 수평 슈랑? 대비는 강렬한 리듬과 대비를 만들어 냈다. 텅스텐의 행서도 꽤 특색이 있어 펜으로 산뜻하고, 휘발할 때 눈에 띄게 떫고, 잉크의 농도와 메마른 자연이 공존한다. 글리프 구조에서 글자의 오른쪽 위 구석은 종종 약간 솟아오르고, 왼쪽 아래 구석은 약간 뻗어 있어 글자의 위험성과 리듬감이 매우 강하다. 청대의 서예에 관해서는 서예 연구의 경우 관풍이 성행하기 때문에 서예 예술은 막다른 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청대 서예의 발전에도 좋은 계기가 있다. 바로 대량의 비석이 출토되어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이 마침내 깨달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들의 큰 외침과 제창 아래 청대 서예는 비첩을 대대적으로 연구하는 길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