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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톤의 사상 주장

이상주의.

플라톤은 서구 객관적 유심주의의 창시자로, 그의 철학 체계는 넓고 심오하여 그의 교학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플라톤은 세계가' 관념의 세계' 와' 현상의 세계' 로 구성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관념 세계는 진실하고 영원하며, 인간의 감각으로 접촉하는 현실 세계는 관념 세계의 은은한 그림자일 뿐 현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현상은 시간, 공간 등의 요인으로 인해 일시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플라톤은 유심주의와 추억의 인식론을 제시하고 이를 교수 이론의 철학적 기초로 삼았다.

보편성을 가지기 위해서는 어떤 철학도 자연과 우주에 관한 이론을 포함해야 한다. 플라톤은 개인과 자연에 관한 영원한 진리를 파악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그의 정치와 신학 관점에 적합하고 복종하는 자연철학을 발전시켰다.

자연계에서 유형적인 것은 흐르지만, 이런 유형적인 것을 구성하는 형식이나 관념은 영원하다. 플라톤은 우리가 말하는 "말" 이 어떤 말이라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종마라도 가리킨다고 지적했다.

말' 자체의 의미는 각종 말 ('유형') 과는 별개이며 시공간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영원하다. 하지만 감각세계에 존재하는 구체적이고 유형적인 말은' 움직이는 것' 으로 죽고 썩는다. 이것은 플라톤 이념론의 초보적인 해석이 될 수 있다.

우리는 변화하는 것들에 대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 우리는 그들에 대한 의견이나 의견만 가지고 있다. 우리가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우리가 이성으로 이해할 수 있는 형식이나 관념이다. 그러므로 지식은 고정되어 있고 확실하며 잘못된 지식을 가질 수 없다. 그러나 관점은 틀릴 수 있다.

플라톤의' 이상국' 에는 유심주의를 설명하는 유명한 동굴 비유가 있다. 한 무리의 죄수들이 한 동굴에 묶여 손발이 묶여 몸을 돌릴 수 없고, 동굴 입구를 등지고 있을 수밖에 없다.

그들 앞에는 하얀 벽이 있고, 뒤에는 한 무더기의 불이 타오르고 있다. 그 하얀 벽에서 그들은 자신의 그림자와 그들과 불 사이의 것을 보았다. 그들은 다른 것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죄수들은 그림자가 진짜라고 생각할 것이다.

결국 한 남자가 족쇄에서 벗어나 더듬거리며 구멍을 빠져나왔다. 그는 실물을 처음 보았다. 그는 동굴로 돌아가서 그 그림자들이 허황된 것이라고 다른 사람들에게 설명하고 밝은 길을 보여 주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그 범인에게 이 사람은 도망가기 전보다 더 어리석은 것 같다. 이 세상에는 벽의 그림자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고 그에게 선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플라톤은 이 이야기를 통해' 형식' 은 사실 햇빛 아래 진짜이며, 우리의 감각세계가 느낄 수 있는 것은 흰 벽의 그림자일 뿐이라고 말했다. 밝은 이성 세계에 비해 우리의 본성은 어둡고 단조롭다. 철학을 모르는 사람은 그 그림자만 볼 수 있고, 철학자는 진리의 햇빛 아래서 외적인 것을 볼 수 있다.

반면에 플라톤은 태양을 정의와 진리에 비하면서, 우리가 보는 햇빛이 본질이 아니라 태양의 형태라는 점을 강조한다. 진정한 철학적 진리와 정의처럼, 그 외적 표현에서만 볼 수 있지만, 그 본질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플라톤의' 이상국' 도 우리에게 이상적인 유토피아를 그려 주었다. 플라톤은 국가가 철학자가 통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플라톤 이상국의 시민들은 애국자, 병사, 일반인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국가의 수호자는 소수의 관리 국가의 엘리트이다.

계승할 수 있지만 다른 계층의 우수한 아들도 애국자로 양성될 수 있고 애국자의 후손도 일반인의 계층으로 전락할 수 있다. 국가를 지키는 임무는 법전의 제정과 시행을 감독하는 것이다. 플라톤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완전한 이론을 가지고 있다.

그의 유토피아는 모든 사람이 사회의 전반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회에서 그의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요구했다. 하지만 이 나라에서는 여성과 남성이 같은 권리를 가지며 남녀는 완전히 평등하다. 공공의 이익에 부합할 때 정부는 거짓말을 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자기 일을 해야지, 다른 사람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오늘날 플라톤의 유토피아는 끔찍한 전체주의 국가이다. 그러나' 이상국은 사실 국가를 올바른 방식으로 관리하는 과학자의 관점' 이다. 플라톤 본인은 이상국에서 국가기계를 실현하려고 시도하지 않았다.

플라톤은' 법편' 에서' 헌정국가' 가 이상국에 이어 가장 좋은 나라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책에서 여성과 남성이 같은 존중과 훈련을 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플라톤은 천문학을 수학의 한 분야로 만들려고 시도했다. 그는 "천문학은 기하학과 마찬가지로 질문을 하고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천체 경계의 제한을 받지 않고 연구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플라톤은 우주의 기원은 구분하기 어려운 혼돈이라고 생각한다. ). 이런 혼란스러운 발전은 초자연적인 신의 활동의 결과이다.

플라톤은 우주가 혼돈에서 질서로 나아가는 가장 중요한 특징은 창조주께서 세상을 위해 이성적인 계획을 세우셨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방안을 실행에 옮기는 기계 과정은 당연한 자연사건이다.

플라톤의 우주론은 기본적으로 일종의 수학 우주론이다. 그는 우주의 시작 부분에 두 개의 직각 삼각형이 있다고 상상했는데, 하나는 정사각형의 절반이고 다른 하나는 등변 삼각형의 절반이다. 이 삼각형들 중에서 합리적으로 네 가지 정다면체가 생겨났는데, 그것들은 네 가지 원소의 입자를 형성한다.

화입자는 정사면체, 기입자는 정팔면체, 수입자는 정이십면체, 토입자는 입방체이다. 제 5 정다면체는 정오각형으로 형성된 12 면체로, 하늘의 물질을 구성하는 다섯 번째 원소로 에테르라고 한다. 전체 우주는 구체이다. 왜냐하면 구체는 대칭이 완벽하고 구의 어떤 점도 같기 때문이다.

우주도 살아 있고, 움직이고, 영혼이 모든 공간으로 가득 차 있다. 우주의 운동은 원주 운동이다. 원주 운동은 가장 완벽하기 때문에 손이나 발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주의 네 가지 원소는 각각 다음과 같다. 불과 가스의 비율은 공기와 물의 비율, 물과 토양의 비율과 같다. 어떤 것이든 숫자로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숫자는 포함된 요소의 비율입니다.

확장 데이터:

I. 소개

플라톤 (고대 그리스어: π λ? φ, 음역: plá t not n, 국제 음표: [pl á t? N], 기원전 429 년경-기원전 347 년,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철학자이자 아테네인이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대화록 형식으로 기록되었고, 그는 유명한 학원을 설립했다.

플라톤은 소크라테스의 학생이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선생님이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서구 철학의 창시자로 여겨지며, 역사적으로' 서구 삼현' 또는' 그리스 삼철' 으로 불린다.

둘째, 플라톤의 "이상적인 세계"

플라톤의 이상 세계 이론은 우리가 느끼는 현실 세계가 더 높은 수준의 세계의 그림자를 반영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플라톤은 이 더 높은 세상에서 가장 이상적인 이성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형식은 그림자만이 아니라 진정한 빛을 실현한다.

우리가 맛보는 음식의 단맛은 단지' 단' 의 원리로 반사되는 그림자일 뿐, 우리가 보는 반짝이는 태양은' 빛' 그 자체로 반사되는 잔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도리는 영원한 것으로 여겨져야 한다. 즉, 그것들은 영원하고 완벽하며 정지된 것이다. 그들은 완벽한 모델이기 때문에 변하거나 진화할 이유가 없다. 이 논리와 플라톤의 이론에 따르면 우주에 더 높은 완벽한 상태가 존재한다고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상태에서는 어떤 형태든 궁극적이거나 완벽하다.

모든 형태는 완벽한 상태의 일부에 배정되며, 모든 형태는 현실 세계의 일부 진리를 반영한다.

셋째, 지식론

플라톤은' 미노' 에서 지식과 학습의 본질에 대한 논술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덕성이 가르칠 수 있는지, 덕성이 무엇인지 탐구하고, 기억과 학습을 통해 기존 지식을 발견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동시에, 그는 명확한 증거가 없지만 올바른 견해를 설명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플라톤은 지식이 타고난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공부는 원래 영혼 깊은 곳에 묻혀 있던 이상을 발굴하는 것뿐이었는데, 이 발굴 과정은 종종 철학자가 인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플라톤은 모든 영혼이 태어날 때부터' 완벽한 형태' 와 모든 것에 대한 완벽한 지식을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에 공부할 때' 추억' 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플라톤은 우리가 변화하고 흐르는 것들에 대해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들에 대한 의견이나 의견만 가지고 있다. 우리가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우리가 이성으로 이해할 수 있는' 형식' 이나' 관념' 이다. 그래서 플라톤은 지식이 고정되어 있고 확실하며 잘못된 지식이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관점은 틀릴 수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플라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