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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황천 년 동안의 속삭임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이곳은 한당 강풍 아래 변두리의 작은 마을이었다. 여기, 수천 년 동안 사나운 서풍이 모래처럼 돌을 걷고 있다. 여기, 광대 한 고비 영원히 침묵; 하늘이 창망하고, 모래바다가 망망하고, 몇 도의 창해가 뽕밭으로 변하고, 몇 도의 봄바람이 가을달을 움직인다. 욱일기가 떨어지고 바람이 불다', 얼마나 많은 한광철옷이 모래에 묻히고, 후기의 위엄과 한군의 용맹이 사람들의 전설에 남아 있다.

이곳은 한때 번화한 실크로드에서 파생된 국제 대도시였다. 여기서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대상들의 시선을 곧게 폈다. 여기서 긴 강 일몰은 여행자의 생각을 끌고 있다. 모래와 타벨의 목소리, 몇 번이나 주연을 늙게 하고, 몇 번이나 그녀의 머리를 파화로 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람, 이미 천리, 옥문 성문 흉벽', 얼마나 많은 타벨 상인들이 바람에 잠잠해지며 먼 문사, 슬기로운 상인들이 역사의 실루엣에서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지혜명언)

이곳은 한때 부처의 성광 아래 뒤덮인 불교 성지였다. 이곳에서 장엄하고 숙연한 보상 불교 석굴은 3 천 개의 세계를 수용했다. 여기서 각양각색의 하늘을 나는 벽화는 불국의 신성함을 하소연하고 있다. 해와 달이 흘러가고 별이 돌아가고, 무수한 밝은 색채가 여름비에 침식되고, 무수한 또렷한 화권이 겨울눈에 얼룩지다. 만리돈황로, 삼춘설이 맑지 않다', 얼마나 많은 산스크리트어 성경이 석양에 가려져 있고, 독실한 승려, 무명 화가들이 두루마리를 쓰는 속표지에서 사라졌다.

둔황, 보잘것없어 보이는 작은 마을은 일찍이 사람들에게 많은 놀라움을 안겨 주었다. 비록 아무도 그것이 역사상 어떤 것인지 알지 못했지만, 그것은 오히려 빛났다. 100 년 전, 구름이 달을 뚫고 세상을 놀라게 했을 때, 돈황장경동이 갑자기 세상 앞에 나타나 막고굴 () 와 함께 세상에 재발견되었다. 막고굴 동굴과 벽화산에서 우리는 우아한 옷 비행을 감상하고 부처의 잔잔한 미소를 응시하며 천년동 불교의 천둥소리를 들었다. 하지만 돈황성의 이야기와 불교계의 진교는 이 석굴과 벽화뿐만 아니라 각지에 흩어져 있고 외국에 떨어진 책과 문헌의 수에 나타난다.

천 년은 얼마나 길어요? 역사에 있어서는 한순간일 뿐이다. 눈 깜짝할 사이에 봄이 가고 가을이 오니 천 년이 지났다. 그러나, 천 년은 인류에게 매우 긴 시간이다. 천 년 동안 잡초는 한가의 무덤과 당나라의 궁전을 덮었고, 황제, 왕후, 재자, 미녀는 모두 흙을 만들었다. 천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역사적 전설과 고전이 사라질 수 있는가. 돈황의 이야기와 비밀도 역사의 장하 속에 봉쇄되었다. 이 그림들이 나타나 세월의 분리를 깨고 휘황찬란했던 돈황성이 다시 한 번 사람들의 상상 속에서 활기를 띠고 있다.

사람들은 이 두루마리들을 20 세기 중국의 4 대 발견 중 하나로 보는 것은 과언이 아니다. 풍부한 중서구 정치, 경제, 군사, 종교, 민속, 언어, 문학, 음악, 무용, 과학 기술, 교통 정보를 포함한 6 만여부의 고대 문헌과 3 만여부의 고대 원고가 중세 중국 사회의 전모를 연구하는 데 있어서 얻을 수 없는 직접적인 자료이다. 돈황 전문가는 이런 감탄을 냈다. 이 언덕 동굴에서 역사의 음악은 줄곧 여기에 있었고, 법은 줄곧 거기에 있었고, 쿠모로시는 줄곧 거기에 있었고, 현장은 줄곧 거기에 있었다. 현대의 스탠인이 왔고, 펠리오트가 왔고, 오덴버그가 왔고, 워너가 왔다. 상서홍, 단문걸, 범진사 등 많은 돈황학자들이 돈황에 뿌리를 내리고, 평생 돈황문화재의 보호와 연구에 힘쓰고 있다. 20 세기 (2 1) 의 학자들은 중국의 과거 역사 문화를 연구할 때 종종 문헌 부족으로 고생한다. 그 거대한 역사적 문제들이 그들을 괴롭혔다. 중세에서 온 이 문헌들은 역사의 대문을 여는 열쇠처럼 중세로 통하는 대문을 열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역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경전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시경',' 상서',' 예기',' 논어',' <역경>',' 효경',' 아야' 는 중고기 유가 경전의 기본 면모를 완벽하게 보여준다. 선비 슬림한 집안과 치국평천하의 인생 목표는 모두 이런 깔끔한 자필 서체에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고 개천의 신화, 삼황오제의 전설, 명장의 전설, 세가의 흥망, 고풍 명사의 명성은 모두 사부에 있다. 제자백가의 유풍, 백가쟁명의 시끌벅적한 국면,' 백화일제방' 의 학술 저작,' 다투다' 의 지혜가 모두 부처에 나타났다. 산실한 시사,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단어집은 모두 수집 단계에서 찾을 수 있다.

그는 각종 종교 전적을 수집했다: 대량의 불경, 불경, 각종 변종 이야기, 한때 장경굴에 소장되어 있었다. 이러한 불교 경전, 불교의 성행, 불교의 발전 수준, 신도의 독실한 태도, 스님의 큰 지혜가 후세의 눈에 드러났다. 두루마리를 들자 우리도 장엄한 불국세계로 들어가 마음속에 성결한 세상을 남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몇 권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불교에 대한 사람들의 신앙은 전대미문의 정도에 이르렀으며 당나라처럼 휘황찬란했다. 우리 조상들이 베껴 쓴 불경은 바로 독실한 신자들이 내세에 대한 아름다운 기대였다. 그는 또한 그의 필법, 도단의 길, 도교의 발전, 도사의 말솜씨를 모두 담을 수 있는 많은 도교 전적을 소장했다. 이 밖에도 경교, 명교, 마니교 등 종교의 경전을 찾을 수 있다. 사통팔달, 자유 존중,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돈황이 종교 문자권의 느린 발전과 함께 점차 세상 앞에 분명하게 드러나고 있다.

그는 각종 법률 문서, 즉 법령, 법령, 양식 등의 법률 문서를 보존하여 우리에게 완전한 입법이 엄격하고 법 집행이 공정한 법률 체계를 보여 주었다. 우리는 고태관문에서 관원들이 자신의 위풍을 과시하고 있고, 백성들이 자신의 억울함을 하소연하고 있고, 서류가 사건 심리를 쓰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중세 사회의 입법 상황, 행정조직, 공문 왕래 방식, 사건 처리 형식에는 모두 명확한 기록과 문자 기록이 있다.

그는 사찰의 경영 방식과 경제 상황, 시장의 각종 상품의 가격, 상인과 관광객 간의 경제 분쟁, 서리의 시장 대출 거래, 도시 여성의 교제와 우정, 가정생활의 자질구레한 일, 인간관계의 예절 등 많은 세속문헌을 남겼다. 세속 문헌에 대한 대량의 연구를 통해 돈황인의 세속 생활이 우리 눈앞에서 생동감 있게 변했다. 과부의 땅이 차지했고, 장가고부님은 오늘 또 싸웠다. 부녀회는 다음 달에 회의를 한다. 왕의 딸이 결혼 적령기에 이르러 조씨네 며느리가 막 배불하러 갔다. 범가의 아이는 할아버지를 업고 과외를 하고 있다. 삼계사 밖의 작은 사미는 필사경을 하고 있다. 시장에서 강 () 이라는 양귀비 () 사람이 비난을 받고 성문 밖에 통제불능의 마차가 사람을 다치게 했다. 이런 세속 문건들.

그는 의학, 무술, 지리와 같은 많은 실용 전적도 남겼다. 의학 문헌은 돈황유구한 한의학 역사와 민간의 식생활 전통을 보여준다. 수학 기교에 관한 문헌은 돈황민간이 별의 흥망 사이에서 운명을 예측하고 계산과 계획에서 수학 이론을 해석하는 신기한 기교를 보여준다. 지리방지의 문헌은 돈황의 기이한 산과 이수, 인걸지령을 보여준다.

동시에, 그는 엄숙한 보물이 있는 부처, 부드럽고 자비로운 관음, 위풍당당한 천왕, 분노한 금강이 화가들에 의해 일일이 이 소중한 비단 그림에 새겨져 있었다. 범프 필법과 헤일로 필법이 흰색 화권 위를 헤엄쳐 다닌다. 여기서 우리는 중원의 의류 문명과 남조 명사의 풍랑을 볼 수 있고, 이국의 개방 풍조와 당당한 분위기를 볼 수 있다. 오색찬란한 그림 속에는 곳곳에 대가들이 있다. 오도자의' 5 대 당풍' 필법으로 필묵의 농도 변화 사이에 인물이 하늘에서 날리며 바람이 가득 찼다. 녹색 산수화로 유명한 이사훈은 불국세계를 금화로 묘사한 당나라 날씨다. 이 비단화에서도 당시 돈황의 아미타불과 관음 신앙을 볼 수 있었다. 산에서 강탈당한 상인이든 임형 전에 죽을 죄수든 파도 속에서 전진하는 상선이든 조난당한' 남무관음보살' 이라고 불린다. 실크로드 무역의 번영 시대에는 중원 인도 그리스 페르시아의 예술과 문명이 어우러져 수천 년 동안 융합된 돈황이라는 중요한 허브 도시를 오가는 상인과 승려들이 끊이지 않았다. 현재 막고굴 속에 남아 있는 이 그림들과 벽화들은 마치 웅장한 불교 걸작, 다채로운 풍격의 보고처럼 후세를 뒤흔들었다.

이 밖에도 장경동 안에는 대량의 수공예품이 있다. 각종 유형적인 도안과 풍부한 회화 주제, 예를 들면 대나무를 위사로, 실크를 경경으로, 두루마리를 옷으로 하는 불교 깃발, 장면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인물의 생동감 있는 고대 자수, 정교한 조각의 템플릿 묘사와 목제 조각상 ... 이 정교한 예술품들은 중세의 숙련된 장인들의 평생의 심혈이자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귀중한 재산이다.

오늘날, 장경동 안의 다양하고 다양한 두루마리와 장경동 안의 정교한 예술품이 있다. 우리에게 이것은 가격으로 측정할 수 없는 귀중한 유산이다. 이 유물들은 우리에게 값진 보물이다. 수십 년이 지난 지금, 우리 조상들은 해외로 나간 국보를 수집하고 찾기 위해 평생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만약 네가 돌아올 수 없다면, 설령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알더라도. "한 학자가 말했다. 이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국가는 대량의 인력을 동원하여 이러한 유실된 국보의 행방을 수색할 힘이 없었다. 중국 학자들은 또 다른 나라의 한학자와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해외로 유출된 돈황유서 목록을 대량으로 편찬했다. 동시에 많은 역사가 남긴 암호 문제도 해결했다. 중국 돈황학이 왕성하게 발전한 오늘날 중국 학자들은 장경동 유물이 남긴 역사 문화 정보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보물들은 우리가 역사상 알려지지 않은 많은 분야를 탐험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고대 중국의 찬란한 문명 비밀번호를 발견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돈황유서는 노랗게 변한 종이 더미일 뿐만 아니라, 수천 년 전 사람들의 생활, 신앙, 오락이 모두 우리를 향해 다가와 마치 서로 헤어진 것 같은 기묘한 시간 터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당시 사람들은 생활에 대해 진지한 신앙을 가지고 있었고, 생활에 대해 들끓는 열정을 가지고 있었고, 비범한 장인 정신을 가지고 있었다. 장경동이 남긴 문헌은 우리가 그 시대를 그리워하는 진정한 상징이 되고, 그 시대의 맥박을 만지는 진정한 근거가 되며, 우리가 그 시대 문명을 계속 발양하는 지도 기준이 되었다.

몇 년 동안 나는 줄곧 같은 꿈을 꾸었다. 사막 깊은 곳에서 한 여자가 천천히 나에게 다가왔다. 그녀는 마치 천년 전 무용수, 시공간의 요정과 같다. 사막의 깊은 동굴에서, 천고의 고독한 벽화에서, 그녀는 땅에 떨어져 유유히 춤을 추었다. 꽃 한 송이처럼 피어나고, 고요한 사막에서 피어나고, 나를 데리고 점차 시간의 모래알을 가로질러 먼 춤꿈에 접근하며, 무거운 역사의 대문을 밀고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