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중반 사회교안과 교학 반영.
유치원 중반 사회교안 및 교육반성 1 활동 목표
1. 노래를 부르면서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친구를 사귀는 즐거움을 체험하고, 과감하게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싶다.
2. 친구들과의 교제에 대해 언행에 대해 정확한 인식이 있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알고, 의사소통 기술을 배운다.
3. 먼저 동료에게 관심을 갖고 돕는 법을 배워서 동반자를 사랑하는 감정을 증강시킨다.
4. 아이들이 다른 사람과 협력을 나누는 사회적 자질을 키우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관심을 갖는다.
5. 아이의 낙관적이고 명랑한 성격을 기르다.
활동 프로세스:
1, 리드미컬한 행사: 친구를 찾고, 친구를 찾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선생님: 음악과 함께 노래하고, 함께 움직이고, 우리의 좋은 친구를 찾고, 그들과 손잡고 함께 앉읍시다.
2. 아이를 조직하여 텔레비전을 보고 친구를 사귀는 방법을 토론한다.
세 개의 비디오를 보여주세요.
(1) 한 아이가 그의 친한 친구와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그들과 장난감을 쟁탈한다.
(2) 물을 마실 때 한 아이가 다른 아이를 밀면서 먼저 마신다.
(3) 아이가 어려움이 있어서, 그는 도와주지 않는다. 아무도 그와 좋은 친구를 사귀지 않았다.
Q: 왜 그는 좋은 친구를 찾을 수 없습니까? 어떻게 해야 좋은 친구를 찾을 수 있습니까? (아동 토론)
3. 너의 좋은 친구에 대해 말해 봐.
선생님: 누가 너에게 누가 너의 좋은 친구인지 알려주고 싶어? 너는 왜 그들이 너의 좋은 친구가 되는 것을 좋아하니?
4. 아이들에게 친구를 사귀는 즐거움에 대해 토론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이렇게 많은 친구를 사귀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5. 선생님 총결: 친구가 많아졌으니 우리는 행복할 것이다. 우리 반의 아이들은 모두 예의 바르게 친구를 사귀고, 어떤 사람은 좋은 친구와 장난감을 공유하고, 어떤 사람은 서로 양보하고,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을 돕는다. 그래야만 우리는 좋은 친구를 많이 가질 수 있다.
6. 발산형 아동사고: 그럼 인간은 우리의 좋은 친구고, 자연은 또 누가 너의 좋은 친구냐?
7. 음악을 듣고, 좋은 친구들을 많이 찾아 함께 춤을 추고, 좋은 친구와 포옹과 키스를 하며, 친구 간의 우정을 증진시킵니다.
8. 선생님: 지금 당신의 친구와 밖에 나가서 또 당신의 좋은 친구가 무엇인지 봅시다.
교육 반영:
아이들은 이 화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여 원하는 효과를 거두었다. 나는 선생님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대답할 수 있지만, 아이들이 토론하는 이 단계에서, 나는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장면을 만들어야 한다.
이 기사는 독서를 확장합니다: 친구는 어떤 조건 하에서도 양측의 인식이 어느 정도 관련이 있으며 나이, 성별, 지역, 인종, 사회적 역할, 종교적 신념에 관계없이 양측의 심리적 인식에 부합하며 필요할 때 서로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친구는 빗속의 우산과 등불에 비유할 수 있다. 쌍방의 심리적 적합성이 더욱 심오할 때 이를 절친한 친구라고 부를 수 있다.
유치원 초 2 활동 목표 중 사회교안과 교수반성:
1. 기꺼이 단체활동에 참가하여 선생님의 프롬프트에서 한 마디를 배워서 자의식을 표현하다. 예를 들어, 저는 이심 유치원 중반의 아이입니다. 나는 두 손이 있다. 내 작은 손은 ..., 내 얼굴은 ..., 내 눈은 ..., 내 코는 ..., 내 입은 ..., 내 귀는 ...
2. 자신의 몸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가지고 인체의 주요 부위와 이목구비의 이름을 말하고 이목구비의 기본 기능을 알 수 있다.
3. 선생님의 지도 아래 작은 손과 이목구비를 움직여 음악 지시를 듣고 규칙적으로 운동한다.
4. 아이의 완전하고 일관된 표현능력과 사물을 판단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5. 삶의 다양성과 특징을 탐구하고 발견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아이는 선생님을 마주하고 앉아서, 앞에 일정한 활동공간을 남겨 두었다.
활동 프로세스:
1. 중반 어린이들에게 안부를 묻고, 자신을 덩선생으로 간단히 소개하며, 어린이들과 최초의 친밀함과 신뢰를 쌓았다.
2. 우호적인 어조로 아이와 교류한다.
선생님: 자기야, 내가 덩 선생님이라는 것을 알지만, 나는 아직 너의 이름을 모른다. 누가 나에게 알려주고 싶어? 3 ~ 5 명의 의사 소통을 원하는 아이들을 선택하여 자신의 이름을 소개하게 하다.
선생님: 어디 계세요? 우리 유치원 이름을 아세요? 네가 어느 반에 있는지 아니?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완전한 문장을 가르치면서 "저는 이심유치원", "저는 이심유치원 아이입니다", "저는 중반의 아이입니다", "저는 이심유치원 중반의 아이입니다" 라고 점점 더 깊이 파고들었다.
3. 아이들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인식하도록 지도하고, 자기인식을 실현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저는 두 손이 있어요. 당신은 가지고 있습니까? 어디 보자. 내 손이 떨릴 거야, 너? 내 손이 내 몸을 기어갈 것이다, 너는 할 수 있니? 한번 해 보세요.
선생님: 유치원에서는 목이 마르면 물을 마시고 배고프면 밥을 먹어요. 너의 작은 입이 어디 있는지 보자. 입을 크게 벌리고, 호랑이처럼 부르고, 새끼 고양이처럼 짖고, 야옹.
선생님: 저는 어떤 아이가 잘 배우는 것을 직접 보았습니다. 너의 작은 눈은? 내가 너의 눈을 크게 뜨고 그들을 보자. 눈을 감고 그들을 볼 수 있습니까?
선생님: 유치원에 화장실이 있어요. 우리가 당황하여 어찌할 바를 몰랐을 때,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오줌을 누고 바바를 잡아당겨야 했다. 누가 서서 소변을 볼까? 자리에서 일어나, 어디 보자. 오, 한 어린 소년이 서서 오줌을 누고 있어요. 자, 모두 함께 말하자: 나는 남자고, 나는 서서 오줌을 싸고, 나는 똑똑한 사람이다. 여자가 쪼그리고 앉아 오줌을 쌌다. 말해봐: 난 여자야, 난 오줌 누고 있어, 난 예쁜 소녀야.
4. 음악 게임' 손을 놓으세요', 아이를 데리고 손동작을 하고, 손바닥과 손가락을 규칙적으로 움직여 인체의 이목구비를 인식합니다.
5. 아이의 활동을 평가하고, 행사에 참가하고자 하는 아이를 칭찬하고, 아이들이 집에 돌아가도록 격려하고, 오늘 배운 음악게임을' 손을 놓고 꼬집는다' 는 동작을 부모에게 가르친다.
활동 반영:
오늘 두 차례의 초중고등학교 체험 활동은 새로 입학한 아이들의 요구와 나이 특성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원내에서 처음으로 정식 단체교육 행사였기 때문에 이 반의 선생님들이 모두 강의에 참석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유치원 생활경험이 없는 아이들을 대할 때 선생님의 친화력과 감화력을 느끼고 아이의 심리적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에게는 낯설다. 1 주일 유치원경험이 있는 아이들 앞에서 집단교육활동을 조직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선생님의 기본기와 능력에 큰 도전이다. 다행히 내 자신의 몸짓은 과장이 풍부하고, 말하는 것은 아이의 말투를 띠고, 아이의 나이 특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파악을 가지고 있어 사전 설정 활동을 순조롭게 마쳤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소반 행사에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았기 때문에 거북이를 흉내 낼 때 여러 가지 크롤링 자세를 만들어 나를 기쁘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공연에 대한 아이들의 욕망과 창의력은 여전히 괜찮은 것 같다. 하지만 첫 행사는 조금 아쉬웠다. 예를 들어, 소반 아이들 중 절반 정도만이 선생님과 상호 작용하고,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의 3 분의 1 은 자유 상태와 정지 상태에 있다. 비록 내가 그들의 표현에 관심을 갖고 그들을 격려하지만, 그들은 여전히 참가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갓 입원한 아이의 불편함을 존중하고, 지나치게 간섭하지 않고,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아이들에게 더 많은 정력을 쏟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중반 유아의 자기인식이 비교적 원활하여, 소반 유아들이 활동에 참여하는 횟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 소수의 아이들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아이들은 행사에 참가하기를 원하며, 선생님과 교류하기를 원한다. 아이들이 활동 중에 적극적이고 명랑해서 나는 매우 기쁘다. 아이의 동작은 비교적 활발하고, 언어 표현은 좀 수동적이다. 선생님의 반복적인 지도 하에, 아이들의 약 절반이 한 마디를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는데, 이것은 그들이 고향의 방언을 사용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유치원에서 표준어를 사용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나는 이런 현상이 입원 시간이 늘어나면서 변할 것이며, 아이들은 기꺼이 자신을 표현할 것이라고 믿는다.
유치원 중반 3 활동 목표 중 사회교안과 교수반성.
1, 다른 사람에 대한 못된장난 감정의 영향을 이해할 수 있다.
2. 친구들 간의 상호 존중과 우호교류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3. 번갈아 가며 말을 배우고 또래와 교류하고 토론하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4. 서로 다른 캐릭터에서 간단한 스토리를 연출하고자 합니다.
준비할 활동
1, 호랑이, 표범, 고릴라, 코끼리의 봉제 장난감 또는 수제 손가락 인형.
2. 그림 재료 및 도구.
활동 과정
1, 농담 나나.
호랑이 나나는 농담을 좋아한다.
어느 날 밤, 표범이 잠을 잘 때 표범에게 노란색을 발랐다.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어느 날 그는 고릴라에게 고무로 만든 바나나를 먹으라고 청했다. 오랑우탄이 어떻게 생각할까?
또 한 번, 그는 코끼리의 코를 매듭지었다. 나중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맞춰봐?
-나나가 잘 했다고 생각하세요? 왜요
2. 냉문 나나.
나나의 농담은 사람을 해치지 않지만 동물들은 불안함을 느낀다. 어느 날 나나가 자신의 단점을 바로잡을 방법을 찾기로 했다.
동물들이 무엇을 생각해 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까?
선생님은 이야기의 두 번째 부분을 이야기하여 아이들에게 나나의 처지를 이야기하도록 지도한다.
-모두가 나나를 무시했습니다. 나나는 어떻게 생각하나?
나나는 나중에 무엇을 했습니까? 작은 동물이 그를 용서했습니까?
나는 과거에 자주 농담을 했다.
-완전한 이야기는 다시 한 번 들을 수 있다.
나나 좋아하세요? 왜요
나나 같은 짓을 한 적이 있어요? 결과는 어떻습니까?
친구를 화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농담은 무엇입니까?
아이를 안내하여 좋은 친구를 위해 그림을 그리고, 자신의 이전의 실수에 대해 사과하다.
건의하다
1, 이 행사에는 2 교시가 있습니다. 활동의 중점은 언어가 아니라 아이들에게 교류의 기본 요구 사항과 예의와 존중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있다.
2. 중산층 아이들은 종종 또래들의 인정을 받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를 원한다. 이때 교사는 아이들에게 악의적인 희롱과 비웃음을 피하고 아이들이 성공적인 교제 경험을 쌓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야기 첨부: 농담하기를 좋아하는 나나.
호랑이 나나는 농담을 좋아한다. 그의 성질은 고칠 수 없고, 여전히 못된장난. 예를 들어, 어느 날 밤, 그는 노란 표범을 그렸다. 다음날 표범이 깨어나서 놀라서 몸의 반점이 떨어진 줄 알았다! 또 한 번은 나나가 침팬지에게 바나나를 먹으라고 했다. 오랑우탄이 왔지만, 바나나가 고무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의 얼굴은 정말 어색했다! 또 한 번은 나나가 코끼리의 코를 매듭지었다. 코끼리는 힘껏 자신의 코를 풀었다! 나나의 농담은 사람을 다치게 하지는 않지만, 항상 사람들을 불편하게 한다. 그가 근처에 있는 한 동물들은 불안함을 느낀다. 어느 날, 모두들 상의하며 말했다. "우리 중 누구도 나나와 얘기하지 맙시다. 어쩌면 그는 우리가 그의 못된장난 정말 싫어한다는 것을 이해할 것이다. " 다음날 나나는 여느 때처럼 일찍 집을 나섰다. 그는 모두에게 인사했다: "안녕하세요! 클릭합니다 그러나 코끼리는 그를 무시했다. 나나는 하마에게 인사를 했다. "안녕하세요? 클릭합니다 하마가 돌아섰다. 나나는 생각했다: "그는 화가 난 것 같다. 클릭합니다 그는 계속 앞으로 가다가 고릴라에게 소리쳤다. "잘 잤어?" " 하지만 오랑우탄은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돌아서서 떠났다. 나나는 매우 불편함을 느꼈다. 그는 혼잣말을 했다: 그는 잠시 곰곰이 생각하다가 갑자기 깨달았다. "나는 항상 그들을 놀리기 때문에, 그들은 나에게 화를 냈다. 나는 그들에게 사과해야 한다! " 나나는 모든 사람 앞에 가서 그들에게 말했다. "다시는 너희들과 빈둥거리지 않겠다고 약속할게." 나와 친구가 되어 주세요! 코끼리가 대답했다. "때때로 너는 농담을 할 수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그럼 다들 널 좋아할 거야!"
활동 반성:' 농담을 좋아하는 나나' 의 주요 반성은 못된장난 들이 자신의 감정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것이다. 친구 간의 상호 존중과 우호적인 교류의 중요성을 안다. 활동은 아이들이 교제의 기본 요구 사항을 인식하도록 지도하고 예의를 갖추어 사람을 대하는 데 중점을 둔다. 중반 아이들은 훨씬 철이 들어서 또래의 인정을 받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를 바라지만, 때로는 충동적인 못된장난,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악의적인 희롱과 비웃음을 피하도록 유도해 좋은 교제 습관을 기르게 하기도 한다.
이번 행사는 이야기 형식으로 진행되며 주로' 농담을 좋아하는 나나' 라는 단서를 중심으로 아이들을 교육목적을 달성하도록 지도한다. 사회활동의 목표에 따라 이야기와 결합해서 제기된 문제도 감정 방면을 둘러싸고 있다. 행사의 앞부분에서, 나는' 못된장난' 의 의미를 설명하고 예를 들어 설명하도록 수정했다. 새로운 단어에 직면하여, 대부분의 아이들은 여전히 뜻을 이해하지 못하며, 선생님은 또 설명해야 한다. 그러나, 이 활동에서' 못된장난' 라는 단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설명하지 않으면 효과가 뚜렷하지 않을 것이다. 아이의 생각도 풍부해서 이야기를 잘 듣고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마지막 부분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나나처럼 농담을 한 적이 있는지 물었고, 그들은 없다고 말했지만, 그들은 이 농담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없다고 말했다. 이것은 선생님의 설명이다. 예를 들면, 아이의 의자를 슬그머니 치우고, 아이의 물건을 숨기고, 무심코 뒤에서 가족을 놀라게 하는 등 ... 사실 이것들은 모두 농담이다. 아이들에게 여기저기 농담을 하지 말고 다른 사람과 잘 지내도록 지도한다.
이번 행사에서 발견된 이러한 문제들은 다른 분야의 이런 문제도 반영될 것이며, 반 간에 유사점이 있고 서로 관련될 수도 있다. 활동 후 반성해야만 진보하여 경험을 쌓고 활동을 더욱 완벽하게 할 수 있다.
유치원 중반 사회교안과 교학반성 4 활동명:
바둑 경기를 뛰다.
활성 목표:
아이의 색깔에 대한 인식 능력, 한 발 균형 능력, 팀 의식을 키우고, 경기에서의 경쟁력과 바둑 활동에서의 민감성을 자극하며, 아이들이 서로 격려하고 함께 발전하도록 촉진한다.
아이의 신체 조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체험하다.
아이의 단결과 협력 능력을 단련하다.
활성 모드:
고정 소수점 유형
활성 디바이스:
40×40cm 레드 옐로우 스폰지 패드, 각각 18. 2×9 의 직사각형 두 개를 만들다.
활동 강도:
보통
활성 노래:
바둑을 두는 동요.
경쟁 절차:
첫째, 경쟁 요구 사항:
1, 부지는 위 그림과 같이 2×9 개의 정사각형 스펀지로 구성된 직사각형입니다.
2. 노란색에서는 아이가 직사각형으로 뛰어들 때 발이 착지합니다. 만일 빨갛다면, 발은 착지할 수 없고, 착지는 지는 지는 것이다.
3. 각 그룹의 아이들이 직사각형의 가로변에 일렬로 늘어서서, 한 명씩 바둑 경기에 참가한다.
둘째, 경쟁 과정:
1. 반 전체를 평균 4 개 그룹으로 나누며, 각 그룹 (인원수가 같음) 은 하나의 경기 그룹이다.
2. 시합이 시작될 때 참가한 아이들은 직사각형 한쪽에 서서 일렬로 늘어섰다. 첫 번째 참여 아이가 모든 사각형을 건너뛰면 두 번째 아이가 점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느 그룹의 아이들이 먼저 뛰면 이긴다.
3. 비참가아동은 장방형에서 2 미터 떨어진 곳에 서서 체커 경기를 보거나 출전아동에게' 화이팅' 을 외치며 응원한다.
4. 체커 동요를 한다.
셋째, 검사:
경기 활동을 조직하는 동시에 선생님은 다른 어린이들의 상황을 순시하고 안전의식을 제고하며 어린이들이 경기 영역에 들어가 정상 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막고 행사장을 떠나지 않은 어린이들에게 주의를 기울여 사고를 방지하고 경기 활동의 안전을 확보했다.
넷째, 활동지도:
유아에게 각 네모난 색깔의 의미를 익히고 점프의 요령을 익히도록 지도하다. 첫 번째 동작에서 뛰어내릴 때, 생각은 시간을 늦추지 않도록 두 번째 동작에서 뛰어내릴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점프 속도와 팀 점프 시간에 영향을 미친다. 점프하거나 점프할 때 상자의 가장자리를 밟으면 안 된다. 밟으면 지고, 게임을 그만두다.
동사 (verb 의 약어) 게임 요약:
가장 빠른 체커를 평가하고, 가장 좋은 그룹은 상을 받는다.
여섯째, 체크 무늬 어린이 노래:
아이들, 점프 스퀘어, 야외 게임은 정말 재미있어요. 너는 하나를 추고, 나는 두 개를 뛰며, 영원히 격자에서 뛰어내리지 마라. 한 발로 뛰고, 두 발로 뛰고, 네가 나를 쫓아가서 앞으로 돌진해라.
교육 반영:
아이들은 이 스포츠 활동, 특히 상황의 디자인을 매우 좋아해서 아이들이 이 게임을 더 좋아하게 한다. 그들은 조용히 줄을 서서 가볍게 걸을 수 있다. 행사에서 아이들이 자신의 팀의 승리를 위해 호흡이 잘 맞아서 골을 넣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해도 아이들이 비난하지 않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단점은 1 의 개별 아이들이 번갈아 춤을 잘 추지 못한다는 점이다. 선생님은 제때에 지도를 격려해야 한다. 아이들은 평소에 운동을 적게 하고, 활동 후 뚜렷한 감동과 피로를 보이며, 앞으로의 교육에서 반드시 그들의 체육 단련을 강화해야 한다.
이 글은 독서를 연장한다: 점프 하우스는 점프 비행기라고도 하며, 세계적인 어린이 게임이자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민간 스포츠 게임 중 하나이다. 재미있고 오락성이 있어서 한때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50-80 년대는 상당히 보편적이어서 일부 어린이 놀이터, 공원, 초등학교 운동장에는 모두 집을 뛰는 곳이 있다. 때때로 공터에서도 분필이나 나뭇가지가 있으면 아이들은 바닥에 9 개의 네모난 점프집을 그리고 함께 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