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첫 번째 성문법은 무엇입니까?
사유제, 계급, 국가가 출현함에 따라 법도 생겨났다. 첫 번째' 법' 은 모두' 습관법' 으로, 불성문법에 속한다. 즉 법에는 명시 규정이 없다.
춘추시대에는 제후국이 기본적으로 서주의 법률을 따른다. 노예제도에서 봉건제로의 전환으로 통치 계급은 법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제기했다. 이런 상황에서, 기원전 536 년에 정국의 아들은 정국의 법조문을 제후권력을 상징하는 금속솥에 주조하여 전 사회에' 주조의 책' 이라고 불렀다. 정주형서' 는 중국 고대 역사상 처음으로 정식으로 발표된 성문법이 되었다.
세계 역사상 첫 번째 성문법은 우르나 법전이다.
우르나-넘의 코드는 지금까지 세계에서 발견된 첫 번째 서면 코드이다. 고대 서아시아 제 3 우르 왕조 (기원전 2 165438 년+기원전 03 년-기원전 2006 년) 의 창시자 우르나무 (기원전 265438 년+기원전 065438 년-기원전 2096 년) 가 공포했다. 노예제의 발전에 적응하며, 주로 노예 소유와 사유제 경제를 보호하고 노예와 가난한 사람들의 반발을 진압하는 데 쓰인다. 이 코드들은 대부분 손상되어 일부분만 남았다.
기원전 2 193 년 아카드 왕국이 멸망한 후, 야만인 쿠티족은 수메르 지역 (두 강 유역의 중하류에 위치) 을 통치했지만, 수메르의 일부 도시들은 상대적 독립과 번영을 유지하였다. 기원전 2 120 년에 어부 우투 헬가가 우루 왕으로 출발하여 쿠티를 물리치고 쿠티의 마지막 왕인 티리가를 포로로 잡았고, 우투 헬가가 우르를 점령한 후 우르나 무를 임명하여 우르를 통치했다. 우투 헬가가 사고 (또는 음모일 수도 있음) 로 사망한 후, 우르나 음난은 북방을 침략했다. 아카드 왕국 이후 메소포타미아 (현재 이라크) 전체를 통일하고 강력한 중앙집권 왕조, 즉 제 3 우르왕조 (우르제국) 를 설립하여 기원전 2 1 13 년경에 전국 정권을 장악했다. 두 강 유역의 법률을 통일하고 노예제의 발전과 노예주가 노예 반항을 진압할 필요성에 적응하고 자유민 간의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우르나는 수메르어로 우르 전역에 적용되는 법전을 쓰라고 명령했다. 이것이 우르나 법전이다.
우르나 법전은 서문과 본문 29 조 (전세 23 조)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결론이 없고 주로 정치, 종교, 법률을 다룬다. 서문에서는 하느님이 우르나 통치권을 부여해 주셨다고 주장하는데, 우르나는 하느님의 뜻에 따라 정의와 사회질서를 확립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하고 권세 있는 사람들을 구속하기 위해 그가 취한 조치를 열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발견된 최초의 원고는 바빌로니아 시대쯤 되었지만, 대부분 파손되어 조각만 남았다. 법전이 심하게 파손된 것을 보면 법전의 주요 내용은 노예제, 결혼, 가족, 상속 및 처벌에 관한 규정이다. 예를 들어, 도망친 노예의 노예는 주로 도망친 노예를 잡은 체포자에게 적절한 상을 주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몸을 해치는 것은 고문과 벌금에 처할 수 있다. 요술을 금지하다. 다른 사람의 경작지를 파괴하는 사람은 식량을 배상해야 한다. 여노가 여주인에게 불경을 보이면 체벌에 대한 처벌을 받게 된다. 여성은 가정에서 지위가 낮다. 예를 들면 간통죄로 처형된다. 이 규정들은 당시 입법이 점차 벌금, 보상 등의 수단으로 동형 복수를 대체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우르나 법전은 수메르 문명의 법률 제도가 오랜 발전을 거쳤다는 것을 보여주는 성숙한 법이다. 내용이든 형식이든 법전은 혁신적이며 서아시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이후 두 강 유역 법전 제정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