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국어 본문을 정독하여 예습을 읽는 방법을 지도하다.
예성도는 정독에 대해' 심사숙고하다' 는 말이 있다. 단어와 단어 사이의 관계에 대한 "사고": "네가 어떻게 읽든, 처음에는 이론독서로 문장 중의 한 단어를 잘라서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읽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둘째, "사고" 단락의 문장 사이의 관계: "한 절을 다 읽고, 멈추고 이 절에서 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 세 가지 "생각" 은 단락 사이의 관계에 대해 "두 개의 세 단락을 읽은 다음 두 개의 세 단락을 연결하여 회상한다" 는 것이다. 분명히, 여기서 말하는 세 가지 사상도 어려서부터 컸다. 그러나 정독은 뜻을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언어도 음미할 수 있어야 한다. 문장 속 문장의 조직은 일관성이 있고, 그것의 리듬이 아름답다. 왕증기는 언어에 대해 이야기할 때 늘 서예 중의 한 구절을 인용한다. 즉, 가방의' 예주 쌍탑' 은 "서예용 펜은 매우 매끄럽고, 한 획씩, 한 글자씩, 한 줄씩, 한 줄씩" 라고 말했다. 옛 게시물의 서체 크기 차이는 비교적 크다. 예를 들면 노인이 어린 손자를 업고 있고, 길이가 들쭉날쭉하지만, 정이 진지하고 침통하다. 오살구나무는 선비처럼 좁은 골목으로 들어갔고, 그는 행색이 서둘렀다. 모두들 만나면, 그는 문자로 상하좌우를 공백으로 둘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읽어보기' 는 "언어의 아름다움은 한 마디가 아니라 문장과 문장 사이의 관계에 있다" 고 말했다. 왕희지의 글에 대한 논평은 편파적인 것 같지만, 노인이 어린 손자를 업고 중생을 둘러보는 것은 적절하다. 좋은 언어도 마찬가지다. 언어는 한 그루의 나무와 같고, 수액은 가지 끝에 흐르고, 한 가지가 흔들리고, 백 가지가 흔들린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언어는 물과 같이 절단할 수 없다. 작품의 언어는 유기적인 전체이다. 클릭합니다 서예에서 문자의 일관성을 이해하면 언어도 순조로운 아름다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제갈량의 독서 방법은 대충 보는 것으로, 서서 등 인력과는 더 잘 아는 것과는 다르다. 소위 개요란, 대충 읽는 방법이다. 약간의 독서는 정독만큼 밀착할 수 없지만, 일부 문장을 건너뛸 수 있다. 한유는 "기사자는 그 주장을 제기하고, 조어자는 그 현기를 낚아채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문장 쓰기는 필기를 하고 단어를 외우는 것 뿐이지만 현묘함을 언급하면 이해하기 쉽다. 노신은 "독서법" 에서 "나는 우리가 만능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최선을 다해 요점을 잡고 가지와 잎의 구분을 잊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문장 속의 요점은 돈 꼬치와 같아서, 그 느슨한 돈을 가지와 잎처럼 꿰어 놓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어떤 문장 들은 잘 조직되어 있어서 종종 몇 가지 요점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몇 가지 점을 파악하면, 우리는 하나의 개요에서 본문의 뜻을 잡을 수 있다. 생각이 복잡한 문장 몇 가지에 관해서는, 몇 가지 주요 것을 부각시킬 수 있다. 1 차 및 2 차 점수는 상대적이므로 2 차 항목을 버려야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약독의 중점 중 하나는 단서를 잡는 것이다. 또는 시간이나 공간이나 사물이 단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신의 소설' 약' 은 약을 단서로 하여 인사의 모든 방면을 연결시켰다. 그러나 단서를 잡는 것은 여전히 피상적이며, 더 많은 노력은 생각을 바로잡는 것이다. 예성타오는 사고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생각은 글과 문장 () 를 사상이 가는 길에 비유하는 시각화된 표현이다. 사상이 어디서부터 시작되는지, 어떻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지, 결국 이 길의 끝에 이르면 반드시 착실하고 명확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사상의 발전에 주의해야 한다. 착실하게 찾은 후, 자신의 생각이 이 길을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실현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한두 단락을 건너뛰지도 않았고, 중도에 길을 잘못 들지도 않았다. 최종 목적지는 이 길의 끝일 뿐이다. 이것은 유창한 단어나 유창한 문장 한 편이다. " 여기서 말하는 아이디어는 독서와 글쓰기를 병행한다. 독서에서 글쓰기의 생각을 파악하면 글의 뜻을 관통할 수 있다. 사상의 외적 표현에 관해서는 단락으로 나뉜다. 생략해도 단락부터 시작할 수 있다. 어떻게 세그먼트로 나눌까요? 하거지존과 유훈우가 공동으로 편집한 문장' 실천' 은 "문장 한 편에 하나의 중심 사상이 있지만 자세히 분석한 후 몇 개의 작은 중심 사상을 결합하면 항상 성공한다" 고 말했다. 문장 단서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각 작은 중심 사상에 관한 글은 한 단락으로 만들어야 한다. 즉, 작은 중심 사상은 하나의 단락이어야 하고, 한 단락에는 하나의 작은 중심 사상만 있어야 한다. 문장 내용이 복잡하다면 한 단락을 몇 개의 작은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 [단락 나누기] 를 사용하면 텍스트를 쉽게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텍스트를 질서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는 길고 짧으며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일정한 기준이 있다. 즉, 각 단락은 반드시 자신의 단락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 분할은 조직을 분리하는 것이지만, 의미상 비교적 독립적이다. 여기서 중점은 글쓰기에 있지만 독서까지 확장됩니다. 즉, 읽기도 세분화의 근거나 원칙을 익혀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독서에서 정독과 약독은 각각 쓸모가 있다. 정독 절차는 어려서부터 크게, 약독은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한다. 그러나 정독하든 약간 읽든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즉, 주제가 있는 유도에 대응하는 것은 하나의 전체적인 이해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중심 사상과 같은 것은 주제를 주면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유도는 주입이나 충전이지만, 단지 자신의 사고에 내재되지 않을 뿐이다. 모든 테마 센터 등. , 반드시 스스로 총결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한동안, 당신은 영문을 몰라, 항상 무엇을 빠뜨릴까 봐, 완전하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나 이것은 훈련의 과정이며 장기적인 견지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