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수업은 나의 작문과 함께 성장했다.
에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이다. 독서 학습은 광범위하게 공부하고, 융합하여 나를 위해 써야 한다. 초하루부터' 정치' 라는 수업이 우리 곁으로 왔다. 나는 정치 공부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사람은 반드시 정직해야 한다. 전국 시대의 사상가 () 는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도, 신념도 없으면 성공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한비는 "내외 대응, 언행이 일치한다" 고 말했다. 초국의 유명한 애국시인 굴원도 말했다. "선은 외래할 수 없고, 이름은 허무할 수 없다." 전국 철학자 주앙 저우 (Zhuang Zhou) 는 한 번 말했다: "진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성실하지 않고, 움직일 수 없다." 수나라 때 양디는 기러기 문 주위의 약속을 어기고 교국기수령우 문화와 손에 죽었다. 오만한 과기는 원래 양디의 가장 충성스러운 군대였지만, 양디의 거듭되는 부정직 때문에 그의 가장 충성스러운 군대가 배반했다.
우리는 반드시 법률 법규를 준수해야 하며, 법률로 자신을 보호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맹자 중의 맹자? 이로는 "이 건물을 떠나는 것이 현명하다. 이 아들을 버리는 것이 현명하다" 고 말했다.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원을 만들 수 없다. " 사람들의 행동을 구속하는 규칙과 도덕이 없다면, 우리의 생활은 어떤 모습일까? 사회는요? 나라는요? 확실히 엉망이 될 것입니다. 국유법, 가규. 시대마다 국가는 서로 다른 사회적 배경과 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규칙에 따라 일을 처리해야 한다. 바로 규제제도, 법률법규이다. 법률 법규는 국가가 제정하고 인정하는 행동 규범으로 보편성과 강제성을 갖추고 있다. 모든 사람은 반드시 준수해야 하고, 법을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법을 어기는 것을 부끄럽게 여겨야 한다. 안정되고 조화로운 사회 환경을 형성해야만 인민의 부유한 행보를 가속화하고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할 수 있다.
한 나라의 원수는 반드시 국민에게 동정심을 가져야 한다. 순자? 군주론' 에는' 서민이 도를 맡고 군자가 도를 맡는다' 는 말이 있다. 전기는 말했다:' 군주, 보트 도; 서민, 물;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초당 시절 위정과 당태종도 여러 차례 이 관점을 인용했다. "정관 정치가? 정치에 관해서, 구름이 있다: "나는 또한 옛말을 들었다:' 군자, 배도; 사람, 물도.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폐하는 마치 성지처럼 핍박하다고 생각합니다." 당태종이 백성들을 동정해 정관 통치의 국면을 형성한 것이다. 수나라는요? 문헌에 따르면 대업 원년 (605 년) 3 월 하남 각 현 남녀 100 여만 명을 모집하고 경제운하를 열어 낙양서원에서 황하까지 이어갔다. 판자 (하남 영양 동북) 에서 황하를 영택에서 구수로 끌어들이다. 그 후 개봉동에서 사라바야로 이어져, 바로 화이수에 이르렀다. 같은 해, 화이 난 십여만 명을 파견하여 한구 (산양도) 를 정비하고, 화이하는 양산 (오늘 장쑤 회안) 에서 강도 (양주) 를 거쳐 장강으로 바뀌었다. 대업 4 년 (608 년) 정월, 징하북각 현 남녀 100 여만 명, 개영제 운하, "진수남에서 임강, 북에서 탁군까지" 입니다. 양디의 관롱 귀족에 대한 탄압이지만 불순한 표현으로 수나라 멸망의 중요한 원인이 됐다. 인정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국민에게 관심을 가져야 나라가 장구안을 유지할 수 있다.
우리는 낙관적인 태도로 모든 것을 대해야 한다. 일본 실업가, 세계 500 대 기업 창업자 이나성화부는 "인생의 길은 마음으로 그려진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당신의 상황이 아무리 열악하더라도 비관적인 생각에 시달리지 마십시오. " 예나 지금이나 낙관적인 태도가 중요하다. 삼국 시대에 웨이 장군 장요는 손권이 직접 지휘하는 65438+ 만군을 물리치고 손권을 생포할 뻔했다. 당시 합비의 모든 위병은 자신이 질 것이라고 생각했다. 장요가 낙관적인 태도로 그들을 대해야 결국 소요진의 대승을 거두었다.
과학기술은 발전의 무궁무진한 동력이며, 제 1 생산 요소이다. 진나라부터 흉노는 중국을 침략하기 시작했고, 진국명은 몽티안 북쪽에서 흉노를 칠 것이다. 그는 비록 적지 않은 공로를 세웠지만, 흉노를 굴복시킬 힘이 없었고, 서한 초년에도 방법이 없었다. 나중에 한무제 등은 참마칼과 환두칼을 발명하여 호제병과 위청의 영명한 지휘 아래 마침내 흉노를 물리쳤다. 한 나라의 종합 국력의 증강은 과학기술의 발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현재 과학기술에 대한 우리의 관심은 이미 새로운 고도로 높아졌다.
정치 수업이 나와 함께 성장하면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작가는 신화일중 고 1655 반 학생이다)
정치 수업이 나와 함께 성장하다 (2)
사정 수업을 접하기 전에 나는 정치가 무엇인지, 주변 사람과 일에 관심이 없는 여자라는 것을 기억한다. 하지만 제가 사상 정치를 접할 때, 모든 것이 서서히 바뀌고 있습니다.
사상 정치 수업을 처음 접한 것은 초등학교에 있었다. 당시의 사정 수업과 내가 지금 배우고 있는 것이 같은 개념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때부터 나는 천천히 주변 사물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세상을 탐험하려는 욕망이 생겼던 것을 희미하게 기억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중학교 때 사상 정치 수업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이 비교적 컸다. 중학교 수업을 기억하면서 생명의 독창성과 삶의 가치를 알게 되었다. 일상의 작은 방울부터 시작하여 생명의 의미를 체득하고 생명의 가치를 체득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게다가, 이 교훈을 배웠고, 나는 인생이 보호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면서 타인과 다른 생물의 생명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그들의 생명은 나만큼 소중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매일 각양각색의 사람들 사이에서 살고, 사람들과 교제하고, 어떻게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는가는 인생의 필수 과목이다. 다른 사람의 긍정과 찬양을 얻으려면 자신을 존중하고, 수치스럽고 교만하지 않고, 적당한 원칙을 파악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관용적인 마음을 갖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회 생활은 규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 사회에 살고 있다면, 너는 반드시 이 사회의 규칙을 알아야 한다. 사상정치 수업에서 나는 법률의 역할과 분류와 같은 법률의 기본 지식을 배웠다. 위법이란 무엇인가? 범죄 행위란 무엇인가? 형법과 그 유형 등. 그리고 사회 규칙에 대한 나의 이해는 옳고 그름을 알게 해 주었고,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무엇을 할 수 없는지 알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상정치수업이 깊어지면서 기본 국정, 기본 국책, 발전전략에 대한 명확한 인식이 있었다.
사정수업이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모든 일에 옳고 그름이 없다' 는 관념을 바꿔 양면에서 사물을 보는 법을 배우게 하는 것이다. 어떤 일은 장단점이 있다. 예를 들어, 얼마 전, 광저우시 시장 완은 시의회 전회의 한 그룹 토론에서' 신광저우인' 을' 외부인' 으로 사용할 것을 제안했다. 각 주요 언론의 보도를 거친 후, 즉시 각 방면의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이것에 동의하지도 반대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나는' 신광저우인' 의 문제가 단순한' 발언권' 문제가 아니라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다음은' 신광저우 사람' 에 대한 나의 견해입니다.
첫 번째:' 신광저우인' 은 도시 건설자들이 광주에 녹아드는 시작이다. 광저우에 녹아들어간다는 것은 그들이 열심히 건설한 이 도시에 대한 소속감을 갖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소속감은 광저우의 면모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노광인의 이른바' 외지인' 이 도시를 엉망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이런' 외지인' 이 광저우에서 평등과 따뜻함을 느끼도록 하고, 노광인과 같은 배려를 누리도록 해야 한다. 우리는 늘 농민공이 이 도시의 건설자이며 광저우의 발전은 그들의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말한다. 그런데 왜' 신광저우 사람' 을 언급하자마자 우리는 그들을 배척하는가? 큰 소리로 반대하는 사람들, 너희들은 또 이런 말을 했니?
둘째,' 신광저우 사람' 도 도시 치안에 유리하다. 아마도 노인들은' 외지인' 의 자질이 낮아 치안문제를 근치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러나 실제로' 도둑질, 사기, 유괴, 강탈' 등 치안 문제의 상당 부분은 사회적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것이다. 너는 이 범죄자들이 모두 외부인이라고 말할 수 있니?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위에서 언급한 소속감에 따라 외지인이 이 도시에 소속감을 느낀다면 이 사회에 대한 불만도 줄어든다. 살아남아야 한다면 누가 죄를 짓거나 자유를 잃을까? 외지인에게 소속감을 부여하고 광저우의 치안통치에도 도움이 된다.
셋째, 우리는 "새로운 광저우 사람들" 과 "오래된 광저우 사람들" 의 문제를 고려해야합니다. 시장 만 씨가' 노아나운서' 를 잘 관리하지 못하는 번거로움-'우수거리',' 저소득 가정주택과 교육문제',' 집값 상승' 등' 아웃사이더' 로 출근하는 등 노아나운서가 좀 방자하다고 한다. 하지만 사실, 한 도시 관리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항목별로 완성할 수 없고,' 다관치' 가 필요하다. 정부가' 저소득 가정의 주택과 교육' 에만 집중한다면' 빗물이 거리를 침수한다' 는 문제는 언제 해결될 수 있을까?
넷째:' 신광저우 사람' 이라고 부르는 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성과를 내려면, 눈앞의 이익에 급급해서는 안 된다. 신광주인' 이라고 부르는 것은 정부가' 외부인' 에 대한 관리를 중시하기 시작하여' 신규'' 구' 평등을 실현하는 상징이다. 그것의 원래 의도는 광저우에 사는 사람들이 더 좋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다섯째,' 신광저우 사람' 이라는 이름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통치 방식으로, 늙은 광저우 사람들이 진정으로 7 1.3 만 명의' 신광저우 사람' 을 받아들여 이 사회를 안정되고 조화롭게 하는 것이다.
사정과를 배우면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고, 다른 입장의 관점이 사물에 대한 나의 태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사정 수업을 배웠기 때문에 나는 많이 달라졌다. 사상 교육 수업은 나의 성장과 함께 나의 탈바꿈을 목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