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염정건설, 한경제는 감히 권력과 세력이 있는 사람에게 잔혹하다.
지금' 염정' 이라는 단어는 신문단에 자주 나오는데, 원래 의도는' 염정' 과 같다.
기록: "'만약 그가 성실하고 집착한다면, 그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연 지 (Yan zi) 가 그에게 말했다. "그는 물에서 수영 할 것이다. ".이 물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그 탁함은 닦지 않고, 그 청탁은 넘치지 않으니, 오랜 시간이 걸린다. \ "연의 닫아 은 물 의 성격 을 정치의 미덕 에 비유, 미덕 을 물처럼 순수하게 유지해야 더러움을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치는 영원히 맑고 공평하다.
고대 정치제도를 주요 내용으로 한 유교 고전' 연자춘추' 는 6 개 방면에서 관원의 청렴성, 청렴성, 청렴성, 위선을 평가하는 것을' 6 도' 라고 주장한다. 즉, 공무원은 "청렴성" 을 위해 선량하고, 유능하며, 성실하고, 공정하고, 법을 준수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별해야 한다. 사실 이것은 비교적 성숙한 염정제도 설계이다.
이주는 유교 창시자 공자의' 정치' 에 대한 매우 적절한 해석을 기록했다. 강자의' 정치' 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면서 그는 "정치가가 옳다" 고 말했다. 잘생기고 키가 커서 감히 우뚝 솟지 못하는가? " 정치의 근본적 본질은 편파적이고 공명정대하다는 것이다. 통치자가 먼저 병사를 이끌고, 철면이 사심이 없어서, 아래 관원들은 감히 권세로 사리를 도모하지 못했다. 고대인들이 이른바' 염정' 이라는 본의는 청렴하고 공정한 정치를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폭정에 대한 국민의 반항, 선치, 인정에 대한 추구와 지원, 역대 진보 사상가에 대한 소박한 민주 사상과 도덕인문사상에 대한 견지와 발양, 예를 들면 인민을 위해 봉사, 민원, 인정, 근정 애민, 청렴하고 법을 준수하는 등. 중국의 정치 전통에서 훌륭한 염정전통이 형성되어 진정한 유생, 청관, 청관, 서한의 황도를 포함한 많은 진정한 유생, 청관, 청관이 나타났다.
사마천의' 논어 안원년' 에 따르면 황은 모두 역사상 최초의' 쿨리' 였다. 주목할 만하게도, 한나라의' 쿨리' 는 후세의 사람들과 동등하게 대할 수 없다. 한대' 쿨리' 의 쿨함은 그들이 권력에 대해 결코 무관심하지 않고 법을 집행하는 데 있다. 모두 직무에 충실하고, 청렴결백하며, 가정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권력을 가진 사람과 용감하게 투쟁한다. 외적의 침략을 적극적으로 막아 흉노의 명성을 크게 떨치고, 소문을 듣고 겁을 먹었다. 당시 사람들이' 독수리' 라고 불렀던 잔혹한 관원들이 나중에 그를' 전쟁의 장군과 국가의 바둑말' 이라고 칭찬했다.
장경걸은' 사기' 에서 황도의 사적에 대해 멋진 묘사를 하고 있다. 한문제 때, 황도는 모두 벼슬길에 들어가 고관이 되었다. 그는 문제의 시종이다. 한정은 왕위를 계승했고, 텅스텐은 모두 중랑장으로 승진했다. 그의 성격은 정직하고 솔직해서 "감히 말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지만, 감정을 버리고 "법정에서 대신을 대면한다" 고 할 수 있다. 곧 한경제의 중시를 받았다.
초기 한 왕조, 호강지주가 신속히 확장하여, 시골을 횡행하여 국법을 넘어섰다. 진안현 세현 가문은 세력이 강하여 대량의 부계 가문에 의지하여 현지를 제패하여 여러 차례 정부와 불화를 일으켰다. 지방관은 습관법에 따라' 할 수 없다' 고 해서 한정바이는 모두 제남현 () 이다. 폭행으로 폭력을 제압하는 잔혹한 수단을 취하여 무대에 오르자마자 Xi 안의 수악을 죽이고 엄한 형벌법을 실시하여 서한 () 이 폭행으로 폭력을 제압하는 선례를 세웠다.
한경제의 전 태자 유영은 어머니 이기가 총애를 잃고 임강왕으로 폐지되었다. 중원 이듬해, 한정은 태묘건궁을 침범한 죄로 재판을 받기 위해 법원에 보내졌다. 텅스텐의 질책은 매우 엄했고, 유영은 무서워서 그는 칼과 펜 한 자루를 요구했다. 그는 경제에게 직접 편지를 써서 사과하고 싶었지만 모두 거절했다. 떠우태후의 조카 위계후 떠영은 조용히 류융에게 칼과 연필 한 자루를 보냈다. 유영은 경제에게 편지를 써서 사과를 하고 소위 사무실에서 자살했다. 떠우태후는 이 소식을 듣고 펄쩍 뛰었다. 그는 모두 손을 놓기를 거부하고 경제가 그를 회복했다고 비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