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법선치의 관건은 무엇입니까?
법은 치국의 중요한 도구이고, 양법은 선치의 전제이다.
왜 "법은 치국의 중기이고, 양법은 선치의 전제인가?" 라고 말합니까? "
법은 치국의 중기이고, 양법은 선치의 전제이다. 중국특색 사회주의 법치체계를 건설하려면 반드시 입법선행을 견지하고 입법의 선도와 추진작용을 발휘하며 입법의 질을 높이는 관건을 잡아야 한다. 사람 중심, 입법 위민의 이념을 준수하고,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짓밟아 모든 입법이 헌법 정신에 부합하고, 국민의 의지를 반영하고, 인민의 지지를 얻어야 한다. 공정, 공정성, 공개원칙을 입법의 전 과정을 관통하고, 입법체제 메커니즘을 보완하고, 폐지를 견지하고, 법률법규의 시효성, 체계성, 목표성, 유효성을 강화해야 한다. 법치를 견지하려면 먼저 헌법을 견지해야 하고, 법치를 견지하려면 먼저 헌법을 견지해야 한다. 헌법 시행과 감독 제도, 전국인민대표대회 및 상임위원회 헌법감독제도, 헌법 해석절차 메커니즘을 개선하다. 입법 체제를 보완하고, 당의 입법 업무에 대한 지도력을 강화하고, 당의 입법 업무에 대한 중대한 문제에 대한 의사결정 절차를 완비하고, 입법권이 있는 인민대 지도입법업무의 체제 메커니즘을 보완하고, 법에 따라 시와 구입법권을 부여한다. 과학입법, 민주입법을 심도 있게 추진하고, 입법사업 수집 논증제도를 보완하고, 입법기관이 주도하고 사회 각계가 질서 있게 입법에 참여하는 방식을 보완하고, 시민들이 질서 있게 입법에 참여하는 방법을 넓히다. 중점 분야 입법 강화, 권리 공정성, 기회 공정성, 규칙 형평성을 반영하는 법률 체계 개선 가속화, 시민의 인신권, 재산권, 기본 정치권 및 기타 권리 침해 방지, 시민의 경제, 문화 및 사회적 권리 이행 보장. 입법과 개혁 결정의 연계를 실현하여 중대한 개혁이 법에 근거하고, 입법이 개혁과 경제사회 발전의 수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도록 보장하다.
좋은 법이란 무엇입니까? 선치란 무엇인가? 어떻게 법을 시민의 마음속에 새기는가?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법치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즉, 정해진 법이 보편적으로 준수되고, 모든 사람이 준수하는 법은 완벽한 법률을 제정하는 것입니다. --좋은 법의 훌륭한 통치 "는 법의 지배의 본질입니다.
"좋은 법 좋은 통치" 는 좋은 법을 세우고 좋은 통치를 구하는 것이다. 좋은 법률은 사회적 활력과 진보를 촉진해야지, 간단하고 난폭하게 사회적 활력을 제한하는 것이 아니다. 행정기관의 경우, 법에 따라 행정의 원칙을 따르고, 법에 따라 엄격하게 일을 처리하고, 권력 남용을 금지하고, 행정허가를 마음대로 설정하는 것을 금지하고, 행정권력의 행사가 오프사이드도 아니고, 직무도 오프사이드도 아니며, 국민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
정당성이 결여된 조항은 흔히 보편적으로 준수하기 어렵다.' 입법은 숲과 같고, 법 집행은 제로와 같다' 는 것은 결국 존재의 의의를 잃게 될 것이다. 따라서 규칙과 규정은 실현 가능성, 유효성, 실행 가능성 및 조작성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허심탄회하고, 민지립양법에 집중하고, 급공근리를 근절하고, 머리를 두드려 나쁜 법을 세워야 한다. 민의를 존중하고 반영하는 좋은 법만이' 종이' 에서' 지상' 까지 효과적으로 시행될 수 있다. 양법의 틀 안에서만 법치의 궤도에서 * * * 권력의 운행을 규범화하고, * * * 민중과의 양성 상호 작용을 실현하고, 사회 각 방면의 이익을 균형 있게 조정하고,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좋은 법의 훌륭한 통치" 는 사람들에게 법에 대한 자신감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루소는 "모든 법률에서 가장 중요한 법률은 대리석이나 구리표에 새겨진 것이 아니라 시민의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고 말했다.
법률의 권위는 국민의 내면의 지지와 진실한 신앙에서 나온다. 인민의 권익은 법률의 보호를 받아야 하고, 법률의 권위는 국민이 지켜야 한다. 사회주의 법치정신을 발양하고, 사회주의 법치문화를 건설하고, 사회 전체의 법치 실시에 대한 적극성과 주동성을 강화하고, 법을 준수하는 영광과 위법과 수치스러운 사회 분위기를 형성하고, 모든 인민을 사회주의 법치의 충실한 지지자, 자각 추종자, 확고한 수호자로 만들어야 한다. 사회 전체가 법치의식을 확립하고 법치선전교육을 심도 있게 전개하며 법치교육을 국민교육체계와 정신문명 창설에 통합하도록 추진하다. 다단계 및 다중 분야 법치를 추진하고, 시스템 통치, 법치, 종합통치, 근원통치를 견지하고, 기층 조직, 부서 및 업종의 법치를 심화시키고, 각종 사회 주체의 자율과 자기관리를 지원하고, 시민공약, 촌규 민약, 단체헌장 등 사회규범이 사회지배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완비된 법률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도시와 농촌 주민을 포괄하는 공공 법률 서비스 체계 건설을 추진하고, 법률 원조 제도를 개선하고, 사법구조 체계를 건전하게 하다. 법률에 따라 분쟁 해결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사회적 갈등 경보 메커니즘, 이익 표현 메커니즘, 협상 소통 메커니즘, 구제 메커니즘을 완비하고, 대중의 이익을 원활하게 조정하고, 대중의 권익을 보호하는 법적 경로를 확립하다. 입체화 사회 치안 방제체계를 완비하여 인민 대중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을 확보하다.
법은 치국의 중기이고, 양법은 선치의 전제이다. 요점은 무엇입니까?
법률의 중요성, 특히 양법과 완벽한 법률체계가 국가지배에서 중요한 역할과 정도를 강조한다.
좋은 법과 좋은 통치: 좋은 법이나 좋은 통치? 상응하는 마르크스주의의 원리는 무엇입니까?
양법은 좋은, 논리적이고 일반인의 감정에 의해 받아들여지는 방법으로, 어느 정도 억제작용을 할 수 있다. 선치란 실행력의 각도와 적절한 힘이다. 둘 다 중요하다. 좋은 법이 없으면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법을 잘 하지 않으면 공론이 되고, 하나는 너무 극단적이어서 법 집행자의 불만을 초래하고, 근본을 치료하지 않는 것이다. 만약 굳이 양법을 말해야 한다면, 내 생각에는 선치가 양법보다 더 실용적이고, 경험이 얻은 정도다. 모든 진리, 법률, 도덕은 인간 실천의 결과이며, 모두 교조화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은 아마도 내 마음속의 상상력과 현재의 상황에 부합할 뿐, 나는 앞으로 실천을 통해서만 그에 상응하는 결론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선치가 더 중요하고 마르크스주의가 더 중요하다. 。
좋은 법이란 무엇입니까? 선치란 무엇인가?
양법은 선치의 전제인 18 회 4 중 전회가 이런 표현을 했다. 법률, 특히 양법이 없으면 선치란 공담과 다름없다.
양법의 다섯 가지 기준: 첫째, 양법은 광대한 인민의 의지를 반영하는 법, 인민의 이익을 보호하는 법, 인민의 사회질서를 보호하는 법이어야 한다. 국민의 이익은 대다수의 이익이어야 하며, 전반적으로 대중의 이익이어야 한다. 특히 인간성, 인간성, 감정 이입, 인격을 존중하는 법에 부합해야 한다. 동시에 법률의 본질을 보고, 법률의 출발점과 발판을 명확히 하고, 허상에 현혹되지 말고,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아야 한다. 둘째, 좋은 법률은 세계 조류에 순응하고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법률 규범이어야 한다. 오늘날 세계 조류와 시대의 특징은 평화, 발전, 협력, 공승이다. 만약 법이 이런 조류와 반대한다면, 역사의 조류에 어긋나는 언행을 선전하고 조장하는 것은 악법이다. 셋째, 좋은 법은 운영 가능한 법적 규범이어야 한다. 법률의 생명력은 시행에 있고, 법률의 권위도 시행에 있다. 한 편의 법률이 시행되지 않으면 조작하기가 매우 어렵다. 이런 법률은 결코 좋은 법이 아니다. 넷째, 좋은 법은 실천과 결합되어야 한다. 양법은 객관적인 법칙, 특히 경제법의 반영이다. 따라서 법은 자국의 실제와 결합하여 경제 발전을 직접 지도하고 촉진하고 보장해야 한다. 양법의 다섯 번째 기준은 양법이' 호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탐색'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네비게이션을 할 수 있는 법만이 좋은 법이다. 이것은 법의 내비게이션 기능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세 가지 행동 패턴을 제공하고, 어떤 행동을 할 수 있는지, 어떤 행동을 금지할 수 있는지,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를 분명하게 알려준다. 전자는 옳고, 하지 않으면 불법이 아니지만, 법률 규정에 따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후자의 양자는 의무이며, 법률 지도를 위반한 사람은 법률의 개입, 제지나 처벌을 받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법치국을 전면적으로 시행하는 법의 지도적 역할을 강조해야 한다.
토론 대회 도움말: 좋은 법은 훌륭한 통치보다 더 중요합니다.
첫째, 훌륭한 통치를 정의하는 방법? 통치는 법률을 기초로 한다. 좋은 법이 없다면 좋은 통치가 없다.
누가 더 중요한지 비교하면 비교 기준이 필요하다. 여기에는 무엇이 당신에게 유리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것이 대체될 수 없는 것인지, 좋은 법인지, 선치인지, 대체할 수 없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법은 치국에서 가장 중요한 무기이고, 양법은 선치의 전제이다. 이 말은 무엇을 강조합니까?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려면 양법, * * * 악법에 따라야 한다. (채택하기를 희망합니다)
법은 치국에서 가장 중요한 무기이고, 양법은 선치의 전제이다. 이 말은 어떤 중요성을 강조하는가?
법이 치국의 중기인가? 오직 455 건의 혐의와 그 설명만이 위대한 나라가 전국의 수천 명의 국민을 통치하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당신은 그것을 관리할 수 있습니까?
법은 치국에서 가장 중요한 무기이고, 양법은 선치의 전제이다. 이 말은 무엇을 강조합니까?
법률의 중요성, 특히 양법과 완벽한 법제가 국가지배에서 중요한 역할과 정도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