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온라인 법률 자문 - 초일 정치는 200 자를 다 읽었다

초일 정치는 200 자를 다 읽었다

정치는 1 학년 학생들이 접촉하는 첫 수업이다. 학생들은 정치를 공부하는 과정에서 읽고 나면 어떤 느낌이 들까? 다음으로 중학교 정치 200 자에 대한 저의 생각을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초일 정치에서 200 자를 봤어요 1

이번 학기에 우리 행정관리학과는' 행정관리개론' 과정을 개설하여 행정학의 개념 이론 등에 대해 체계적이고 상세한 소개와 강의를 진행했다. 교실 지식 학습의 보충으로, 나는' 정치와 행정' 이라는 책을 과외 도서로 선택했다.

정치와 관리' 라는 책은 미국 정치학자 프랭크가 쓴 것이다. 구드노의 작품. 구드노는 미국 정치연구소의 주요 창시자이다. 그는 법률적 관점에서 시정기구와 관리, 그리고 20 세기 초의 미국 도시 정치를 연구했다. 그는 또한 정치와 행정 분리 이론의 옹호자 중 한 명이다. 이 가운데' 정치와 여행가' 는 두 부분으로 나뉘어 구드노의' 정치와 행정' 이라는 책에서 상세히 소개됐다.

"정치와 행정" 이라는 책을 읽은 후, 나는 대략 이 책을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 첫 번째 부분은 국가의 기능, 정치, 중앙과 지방정치의 관계를 다룬 처음 세 장이다. 제 4 장부터 제 7 장까지 행정의 기능, 행정체제, 정부체제와 정치와 정당의 관계, 미, 영 두 나라 정부의 특징과 부족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세 번째 부분은 정당 지도자의 개념과 정당의 책임을 포함한 정당의 내용이다. 이 책을 읽을 때, 나는 정치와 행정, 정당의 두 가지 측면을 중점적으로 보았다.

정사 분리에 관해서는, 사실 구드노 이전에 이미 이 개념에 대해 토론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미국 제 28 대 대통령 윌슨이 1887 에서 발표한' 행정관리연구' 글에서는 당시 미국 정부 중 정당이 비료를 나누는 상황에 대해 처음으로 정기업 분리 개념을 제시했다. 한편 구드노는 윌슨 등을 바탕으로 이 개념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발전을 제시했다.

구드노는 그의 책에서 정치와 행정이 분리되어야 하는 이유는 도시 문제 해결의 필요성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영국과 독일에서는 이런 관념이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기 때문에 이 나라들은 도시 문제를 처리하는 데 더욱 수월하다고 언급했다. 둘째, 구드노는 행정의 많은 부분, 특히 기술이 정치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행정에서 반과학 반상업의 활동은 정책을 제정하고 국민의 의지를 표현하는 정치 활동과는 별로 관계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는 구드노의 정치와 행정 이분법 원인에 대한 분석이다. 구드노가 이 이론에 기여한 것은 이 개념에 대한 오해, 즉 행정과 정치 이분법의 정도를 명확히 하는 데 있다. 구드노는 정치와 행정 사이의 이분법이 완전하지 않고 연락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가 말하길? 정치의 기능은 우선 국가 의지의 표현과 국가 의지의 구현과 관련이 있다. -응? 이 말은 사실 그의 관점을 반영한다. 국가 의지의 표현이 정치 활동의 주요 내용이지만 정치가 국가 의지의 이행과 무관하다는 뜻은 아니다. 이것은 사실 이해하기 쉽다. 정책을 집행할 때 정책의 타당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정책도 집행할 수 없기 때문에 무의미하게 될 것이다.

행정과 정치가 완전히 분리될 수 없고 여전히 연락이 필요한 이상 행정과 정치의 관계를 어떻게 조율하느냐가 관건이 된다. 정치학과 행정학' 에서 구드노는 양자관계를 조율하기 위해 세 가지 관점을 제시했다. 첫째, 정부 시스템의 정치기관은 반드시 행정기구를 통제해야 한다. 정치 조직이 행정조직에 대한 통제가 너무 적으면 행정조직이 느슨한 상태에서 일하게 되고, 행정효율성이 떨어지고 국가의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한편, 정치기관의 행정기관에 대한 통제도 일정 한도 내에서 유지되어야지, 정치통제를 지나치게 강화해서는 안 된다.

반대로, 이 제도는 두 가지 원칙을 파괴할 것이다. 둘째, 행정 기관의 적당한 집권이다. 당시 정당비료 제도가 행정효율성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중앙집권이 필요하다. 또 미국 중앙과 지방정부의 특수관계도 중앙집권을 강화하는 이유 중 하나다. 중앙정부의 지방정부 통제력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중앙과 지방정부 사이에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행정효율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행정부의 집권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셋째, 법외 조정 메커니즘을 차용하는 것, 즉 정당을 이용하는 것이다. 중국에는 옛말이 있습니까? 당국 팬, 구경꾼 명확한? 。 정부 내 행정과 정치의 관계를 해결하는 것은 정부 내부에서 방법을 생각해야 할 뿐만 아니라, 외부 힘을 이용해야 한다. 정당의 존재는 이 문제의 해결을 가능하게 했다. 정당은 정체 이론에서 국가 의지를 표현하는 기관 구성원을 선택하는 책임뿐만 아니라 그 의지를 집행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책임도 지고 있다. 이렇게 하면 인사 방면에서 행정기구와 정치기관의 연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나는 정치와 행정의 관계를 어떻게 조율할 것인가를 해결하는 것이 구드노가 정치와 행정 이분법에 가장 큰 공헌이라고 생각한다. 둘을 분리하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어려운 것은 둘을 가장 적합한 수준으로 분리하는 것이다. 절대적인 분리는 의지 집행의 편차로 이어질 수 있다. 분리가 부족해서 이분법의 목적이 달성되지 못했다. 따라서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구드노는 공공 행정에 큰 기여를 했다.

정당과 관련하여 구드노는 정당의 존재를 지지한다. 그는 정당이 정치와 행정의 연결점이며, 국가 의지를 전달하고 관철하는 사명을 맡고 있으며, 정당이 국가 정치에서 작용하는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또 국민 투표, 규제제도 제정, 정당 장부 공개 등을 통해 정당이 국민에게 책임을 지도록 하는 방법도 제시했다. 정당이 무책임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게다가, 구드노는 책에서 언급했다? 당원? 의 개념. 이것은 내가 관심 있는 것이다. 정당 지도자, 특히 자본주의 국가에서 정당 기계를 조종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주요 인물. -응? 당원? 정당 지도자와의 차이점은? 당원? 당내에는 관직이 없고, 권한도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지 않고, 정당 지도자는 당내에 관직이 있는데, 그 활동은 공개되고 감독된다. 정당이 정부 시스템의 입법과 행정기관을 통제했기 때문에? 당원? 그것은 또한 정당을 통제하고 있다. 그래서 이런 관점에서 정당 지도자는? 본질적으로, 그것은 정부 내부 시스템을 통제한다. -응? 당원? 그것의 존재는 장단점이 있다. 우선, 당수? 의회의 개혁과 의회를 통해 인민에 대한 책임은 더 많은 사람들이 선거권을 획득하여 민의를 더 잘 표현할 수 있게 한다. 둘째,? 당원? 행정 시스템의 출현은 행정 시스템 내부의 집권을 촉진하고, 집권은 정부가 행정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행정 정치의 초심과 일치한다. 하지만? 당원? 예를 들어 정당 지도자들이 무책임하면 비정부 상태를 예방하는 정당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이것은 내가' 정치와 행정' 이라는 책에 관심이 있는 내용에 대한 소개로, 나는 내가 읽는 과정에서 느끼는 몇 가지 감정에 대해 진술한다.

우선, 구드노는 중앙과 지방의 관계에 대해 그의 책에서 정부가 행정적으로 중앙집권을 강화해야 한다고 언급했지만, 나는 이 관점이 중국의 현재 상황에 완전히 부합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중앙정부가 집권이냐 분권이냐 하는 문제는 정부의 어떤 기능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중국의 부동산과 집값은 이미 삼족정립의 국면을 형성했다. 중앙정부와 대중은 가격 인하로 생활을 개선하기를 원하고, 지방정부는 부동산에 의지하여 수입을 유지하기를 원하고, 부동산상은 가격 인상으로 이익을 얻기를 원한다. 중앙정부는 여러 차례 정책을 내놓아 집값을 낮추었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중요한 이유는 지방정부가 중앙의 지시를 완전히 집행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른바? 정책이 있고, 대책이 있습니까? 。 이와 관련하여 중앙정부는 지방정부의 일부 토지권력, 즉 중앙집권을 회수해야 한다. 다른 정부 기능에 대해서는 권력을 집중할 필요가 없다. 최근 공상 품질 검사 부서의 개혁을 예로 들면 일종의 방권이다. 이번 개혁은 성급 이하의 각급 공상품질검사 부서의 인사권, 재권을 지방정부에 내려놓았고, 공상품질검사 시스템 내부는 더 이상 수직관리를 실시하지 않고 상하 간의 업무지도 관계만 유지한다. 이런 분업은 지방정부 내 각 부처 간의 조정에 유리하며 최근 몇 년간 갈수록 심각해지는 식품 품질 안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위의 두 가지 예를 보면 중앙정부는 단순한 방권이나 집권이 아니라 구체적인 문제에 따라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둘째, 정치와 행정의 이분법에 관해서는 현재 중국 정부가 충분히 잘하지 못하거나 수준이 매우 낮다고 생각한다. 산시 성 품질 감독 시스템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정부 기관과 사업 단위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정부 기관과 사업 단위가 성 정부에서 일하는 것은 정책 제정의 일부분인데, 즉 그들이 책임지는 것인가? 정치? 기능; 그 아래 기관은 함녕서로 사무를 하고, 기술적으로 다른 기능, 즉 책임을 맡고 있습니까? 행정? 기능. 그러나 정부 기관과 기관의 직원들이 구체적인 기술 문제에 참여하고, 사업 단위 직원들도 일부 정책 수립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정치와 행정의 경계는 분명하지 않다. 이 현상은 다른 정부 부처에서도 흔하다. 따라서 중국 정부의 정사 분업에는 여전히 많은 문제가 있다.

셋째, 구드노서에 언급된 정당의 역할이나 정당의 무책임한 토론을 피하는 방법은 미국의 양당제를 바탕으로 하고 생산자당이 집권하는 중국은 적합하지 않다. 구드노는 정당이 행정과 정치 사이의 유대이며 무정부 상태를 예방하는 데 작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점은 중국에서 강조할 필요가 없다. 중국 정부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치 체제든 행정 시스템이든 모두 * * * 당원의 신분을 가지고 있다. 당내 규율이 엄격하고 조직이 치밀하기 때문에

이 사람들 사이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기 때문에 연락 강화 문제를 강조할 필요가 없다. 또한 구드노는 정당이 무책임하다고 언급했지만 생산당의 목적은 무엇일까?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가? 정부의 업무 원칙은 무엇입니까? 국민에 대한 책임? 집권 지위를 유지할 필요성은 반드시 * * * 산당이 국민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따라서 무책임한 상황을 특별히 강조할 필요는 없다. 구드노의 정당에 대한 논술은 중국의 현재 상황과 다소 일치하지 않지만, 정당의 무책임한 해결책을 피하는 방법에 대한 그의 해결책은 우리 당이 자체 건설과 감독을 강화하고 선진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상은 정치와 행정의 대략적인 내용에 대한 소개와 나의 견해 중 일부에 대한 서술이다. 많은 관점들이 지식과 정보가 부족하여 많은 결함이 존재하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앞으로의 학습에서 끊임없이 보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요컨대,' 정치와 행정' 은 공공관리에 대한 공부에 참고가치가 있어 열심히 읽을 만하다!

중학교 1 학년 정치 200 자 독후감

마르크스주의 사회주의 방법론

당의 17 대 보고서는 전당 전국민의 의지를 반영하며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최신 성과를 반영하는 강령성 문헌이다.

키워드: 제 17 차 전국 인민 대표 대회 보고서 사회주의 방법론

후진타오가 중국 공산당 제 17 차 전국대표대회에서 한 중국 공산당 제 17 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서. 이 보고서는 사상이 깊고 내용이 풍부하여 전당 전국민의 의지를 반영하며 마르크스주의 중국화의 최신 성과를 반영하는 강령성 문헌이다.

당의 17 대 보고 시스템은 중국특색 사회주의 이론 체계를 천명하고, 흔들리지 않고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중국 사회주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의의를 지적했다. 보고서는 과학 발전관의 과학적 내포와 정신적 본질을 천명하고, 과학 발전관이 마르크스 레닌주의, 마오쩌둥 사상, 등소평 이론 등과 일맥상통하다고 지적했다. 세 가지 대표 이론? 중요한 사상이 일맥상승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과학 이론은 발전의 첫 번째 요지를 가지고 있으며, 그 핵심은 사람 중심적이고, 기본 요구는 전면적이고, 조화되고, 지속 가능하며, 근본적인 방법은 총괄적으로 병행하는 것이다. 과학 발전관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환경의 조화로운 발전을 지적한다. 인간의 발전은 인간의 가치, 권리, 존엄성에 초점을 맞추고, 사람의 가치를 사회에서 발휘하고, 권리를 보장하고, 존엄성을 보장하는 것이다. 사람과 환경의 발전은 경제 발전이 객관적인 법칙에 기반을 두고 경제를 추구하면서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을 절약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들은 모두 과학 발전관의 인간성을 구현했다. 따라서 과학 발전관을 전면적으로 시행하려면 반드시 사람 중심의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당의 근본 취지이며, 시종 가장 많은 인민의 근본 이익을 실현하고 보호하는 것을 당과 국가의 모든 일의 출발점과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

과학 발전관 외에 17 대 보고서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조화? 이 단어. 보고서에서?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까요? 이번 회의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조화 이론은 과학 발전관과 마찬가지로 마르크스 레닌주의, 마오쩌둥 사상, 등소평 이론, 등소평 이론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세 가지 대표 이론? 중요한 사상의 계승과 발전은 이전의 과학 발전관의 계승과 발전과 일치한다. 고대에? 그리고는요. 당신을 위해,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에서도? 그리고는요. 이 아이디어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그래서요? 조화? 이 취지의 제기는 우리 당의 성격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생산력 발전의 주제도 밀접하게 반영하고 있다. 인류 사회 발전의 법칙을 존중하는 전제 하에 생산력을 발전시키다.

오늘날 우리는 이미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고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개척하는 단계에 들어섰다. 조화로운 사회? 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단계에서 많은 인민 군중이 경제 정치 문화 등에 대한 이익을 반영하여 중국특색 사회주의 제도의 개선을 촉진시켰다. 강소강 사회를 건설하려면 반드시 경제 건설을 중심으로 물질문명, 정치문명, 정신문명의 발전을 조율하여 사회를 전면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그리고는요. 조화? 이 요구는 의심할 여지 없이 3 대 문명 건설의 이론적 고도를 심화시켰는데, 더욱 두드러진다? 조화로운 사회? 이론적 혁신.

화합 사회는 우리의 공통된 목표이고, 민생은 화합 사회를 구축하는 데 무시할 수 없는 문제이다. 17 대 보고서에서 민생도 중요한 문제다. 이 보고서는 처음으로 민생을 강조하고 주시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민생은 고주파어로 서민들의 평상시 의식주행부터 의료 학교 교육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민생과 관련이 있다. 구체적입니다. 보세요, 우리는 여전히 많은 문제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경제 성장은 환경 자원의 과도한 소비를 대가로 한다. 도시와 농촌, 지역 경제 사회 발전의 불균형. 농업 발전과 농민 소득의 지속적인 성장을 안정시키는 것은 여전히 매우 어렵다. 노동취업, 사회보장, 소득분배, 교육위생, 주민주택, 안전위생, 사법질서 등 대중의 절실한 이익과 관련된 문제도 많다. 일부 저소득층의 생활은 여전히 상당히 어렵다. 따라서 민생에 관심을 갖는 것은 이러한 문제들에 주의를 기울이고 개선하고 해결하여 많은 인민들이 고품질의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민생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관해서는, 보고서는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전반적인 배치를 강조한다. 보고서는 항상' 삼농' 문제 해결을 전당 업무의 우선 순위로 삼고, 지역 발전 격차를 좁히고, 기본적인 공공서비스 균등화를 실현하고, 동등한 보호 가격을 견지하고, 인민민주주의를 사회주의의 생명으로 삼고, 인민이 주인이 되는 근본 권리를 보장하고, 국가의 모든 권리를 인민에게 귀속시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제약과 감독 메커니즘을 보완하여 권리가 햇빛 아래서 운행되도록 하고, 국민이 부여한 권력이 시종 국민을 위해 이익을 도모하는 데 쓰이도록 보장하다. 사회주의 문화 건설의 새로운 고조를 일으켜 인민의 기본 문화적 권익을 더욱 잘 보장하고, 사회문화 활동을 더욱 다채롭게 하며, 인민의 기정신과 풍모를 더욱 드높여야 한다. 교육 공평을 사회 공평의 중요한 기초로 삼고, 취업을 민생의 근본으로 삼고, 합리적인 소득 분배 제도를 사회 공평의 중요한 구현으로 삼아야 한다. 초기 분배와 재분배에서 효율성과 공평한 관계를 잘 처리하고 재분배는 공정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재산성 수입을 가질 수 있도록 조건을 만들고, 도시와 농촌 주민을 포괄하는 공중위생 서비스 체계를 신속하게 세우고, 인민의 기본 생활을 보장하고, 기본적인 의료위생 제도를 세우고, 공중위생의 공익적 성격을 견지하고, 도시와 농촌 주민을 포괄하는 공중위생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또한 당의 17 대 보고서는 반부패를 중점으로 삼아 청렴을 제창하는 것도 많은 인민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부패는 단순한 도덕적 문제 일뿐만 아니라 심각한 정치적 문제이기도합니다. 중국의 발전을 제약하고,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심각하게 해치고, 당의 선진성의 이미지를 훼손했다. 동시에, 당 중앙은 반부패 사업의 장기성과 어려움을 충분히 인식하고, 부패 방지 건설을 더욱 두드러진 위치에 두고, 징벌 방지 체계를 보완하고, 반부패 건설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고, 전략 방침을 시행하고, 건전한 징벌 방지 체계를 확립하는 데 힘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부패 방지, 부패 방지, 부패 방지, 부패 방지, 부패 방지, 부패 방지) 당 중앙에서 이렇게 반부패를 중시하고 청렴을 제창하는 것은 반부패 건설이 우리 당의 선진성을 유지하는 중요한 보증이며, 신시기 사회주의 건설의 필요성이기 때문이다. 그 후, 관련 부서는 부패 분자에 대한 조사력을 강화하고, 사건 처리 능력을 높이고, 사건 처리 능력과 정책 수준을 높이며, 결국 전국민의 지지와 지지를 얻길 바란다.

전반적으로, 17 대 보고서는 인민의 이익을 강조하고, 화합사회의 개념을 제시하며, 또한 민주, 민생, 부패 문제, 거시적인 국가 정책, 인민 생활의 미시적 문제 해결을 포함한다. 당의 17 대 보고서는 당의 취지를 밝혔다. 전심전력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대중 노선을 견지하는 것이다.

대중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대중의 뜻을 진실하게 반영하며, 진정감은 대중의 고난과 관련이 있으며, 권력이 국민을 위해 사용된다는 것을 강조하며, 인민과 결박하여 인민을 축복해 주십시오. 우리나라가 이를 바탕으로 점점 더 강해지고 인민생활이 안정되고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참고

[1] 말: 정치 생활의 논리는 무엇입니까? 정치철학의 기초와 방법론 초탐 [J], 정주대학교 학보 (철학사회과학판), 2004 년 04 호

[2] 왕남곤과 왕신입생: 이상부터 현실까지? 당대 중국 마르크스주의 정치철학 건설의 길 [J], 중국 사회과학, 0 1, 2007;

[3] 당소정: 사회개인과 사회경제의 이중관계 [J], 서남사범대학 학보 (인문사회과학판),198602;

[4], 유영군: 시민사회이론과 당대의 가치 [J], 서남대학교 학보 (사회과학판), 20 10 04.

[5][ 영어] 토마스, 구 스와, (번역): 정치 철학 소개 [M],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 2006 년, 1 월.

초일 정치 200 자 독후감 3

26 년 전 로스앤젤레스의 호버트 초등학교에 새로운 선생님이 왔다. 그의 이름은 레이프입니까? 아스퀴스, 아주 평범한 젊은이. 작고 깨진 교실과 가난하고 장난꾸러기 아이들 무리를 마주하고, 레이브는 그의 교육 생활을 시작했다. 25 년 후 이 선생님은 사회 각계의 높은 인정을 받았다. 뉴욕타임즈는 리브를 천재와 성인으로, 워싱턴포스트는 그를 미국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불렀다. 미국 대통령이 그에게 수여한 것입니까? 국가예술상?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영국 여왕은 또한 그에게 제국 훈장을 수여했고, 미디어 여왕 오프라가 그에게 수여했습니까? 생명상을 잘 대하다

레이프는 도대체 무엇을 했습니까? 56 번 교실에서 어떤 기적이 일어났나요? 규칙 1:? 성공을 기대합니까? 어때요? 아이를 성인으로 가르치는가?

중국의 부모는 십중팔구 아이가 성공하기를 바라는 가정에 속한다. 레이프가 미국 교육계에서 가장 높은 영예를 얻은 것은 그가 완전히 다른 답을 주었기 때문이다. 학력이 교육보다 낫습니까? 。 그는 거의 일 년 48 주, 주 6 일, 하루 12 시간, 나와 나의 5 학년 학생들이 우리의 가난하고 좁은 교실로 몰려들어 셰익스피어, 대수학, 록의 세계에 빠져들었다. 올해 남은 시간 동안 나와 우리 아이들은 모두 여행을 하고 있다. -응?

최고의 교육은 성공을 기대하는 것이 아닌가? 하지만? 아이를 성인으로 가르치는가? 。 이에 대해 56 교실은 지식의 요람뿐만 아니라 개성의 정원도 필요하다는 최고의 논평을 했다.

돌이켜보면, 그런 거요? 교육자는 사람을 교육하지 않습니까? 요람, 자주? 흔들어, 흔들어, 나이호교까지 흔들어? 。 부모의 사랑이 선혈을 흘리게 하다.

28 세의 의사 육강이 말했다. 북경대학교 물리학과 고재생. 이정도 박사의 해외 시험에 합격해 아이오와 대학에 왔다. 너무 우수하기 때문에, 나는 다른 사람이 그를 능가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고, 자신의 무능을 용납할 수 없고, 선생님의 편애를 더욱 용인할 수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아이오와 대학교 물리학과 최고의 교수인 고어즈를 총으로 쏘아 죽였습니다. 그는 숙적, 중국 과학기술대학의 수재생 단림화 박사를 죽였다. 무고한 부총장 애니 등을 죽이고 총을 쏘아 자살했다. 속담에도 있듯이: 재능 있는 가스, 여섯 죽은 상처.

노강성인가요? 오직? 다 썼습니까?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사람? 다 썼습니까?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아니, 엘리트 중심의 교육 분위기 속에서 매년 수능이 트리거되나요? 챔피언쉽? 수능은 하나의 산업이 되었고, 지능의 향상이 인격의 배양을 대신했다. 많은 신동 학부모들이 산업 체인의 목사가 되어, 전도자의 언어 중심이 길어서 진실을 듣는 사람들이 모두 미혹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뭐가 이렇게 화났어? 역겨울 거야! 인재는 인재의 핵심이다. 어른이 아니라면 인재가 되는 것도 악몽이다. 모두가 술에 취한 환경에서 레이프가 여전히 이상하게 정신을 차릴 수 있다는 것은 기적이다. 보셨어요? 여기서 품격은 배양되고, 노력은 존중되고, 겸손은 발양된다. 이것은 56 교실의 기적이다.

규칙 2:? 작은 붉은 꽃? 옳고 그름을 분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유치원부터 선생님은 작은 붉은 꽃으로 우리를 격려해 주셨고, 작은 붉은 꽃은 초등학교의 빨간 스카프, 대학의 장학금, 직장의 빨간 봉투나 보너스가 되었다. 동기는 항상 효과가 있는 마법이다. 우리는이 인센티브가 건강하다는 것을 결코 의심하지 않았습니까? Rafe 의 관점에서 볼 때, 도덕적 행동에 있어서 이것은 단지 초급 단계일 뿐이다. 만약 도덕행위가 6 단 있다면, 작은 붉은 꽃은 2 단 기어에 있을 뿐이다. 56 교실에서 아이들의 수준은 작은 붉은 꽃 단계를 훨씬 넘어 6 학년에 이르렀다. 그래서 레이프는 교육자 로렌스를 빌렸나요? 콜버그의 도덕적 성장 로드맵:

제 1 단, 저는 문제를 일으키고 싶지 않습니다. 직장에서 벌을 받을 일이 없습니다.

2 단, 제가 상을 드릴까요? 뇌물을 통해 일하다.

3 단, 누구를 기쁘게 하고 싶습니까? 매력으로 일하다

4 단, 규칙을 준수해야 하나요? 자율적으로 일하다

5 단, 제가 이해할 수 있을까요? 선의로 일하다

6 단, 내가 정해진 기준에 따라? 경지에 따라 일을 처리하다.

6 단계 학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레이프는 한 학생이 다른 사람이 이름을 남기지 않도록 돕는 예를 사용하여, 최고 경지는 외적인 칭찬이 아니라 내면의 기쁨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규칙 3: 지름길로 가는 것보다 우회로를 걷는 것이 낫다.

우리 세대는 아이들이 굽은 길을 덜 걷도록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했다. 그래서 우리는 끊임없이 과외를 하고, 끊임없이 교정을 해서 아이들이 똑바로 갈 수 있게 한다. 너는 아마 모를 것이다, 우리는 또 다른 오해에 들어갔다.

한 번, 다른 학교 선생님들이 56 교실을 방문했을 때, 학생들은 로켓 모형을 설치하고 있었다. 한 무리의 학우들이 열심히 했지만 미사일 부분에서 잘못했기 때문에 방문한 선생님은 자주 그 학우들에게 가서 아이들에게 정확한 설치 방법, 숨겨진 잘못을 보여 주었다. 레이프 선생님은 결단력 있고 예의 바르게 그들을 막았고, 그들은 이런 대화를 나눴습니다.

방문객: (조용히) 리브, 너도 몰라. 그들은 잘못을 저질렀다.

리브: 알아.

관람객: 날개가 삐뚤어졌어요.

리브: 네, 비뚤어졌어요.

관람객: 발사기가 로켓 머리에 너무 가까운 곳에 붙어 있어요.

리브: 그렇습니다.

관람객: 근데 그냥 여기 앉아 있어?

리브: 네.

관람객: 하지만 그들의 로켓은 날 수 없습니다.

리브: 한동안 날 수 없을 것 같아요?

관람객: 그런데?

레이프는 이것에 대해 오랫동안 생각했다: 그들은 로켓이 날 수 없는 이유를 알아내야 했고, 그들은 교실로 돌아가서 스스로 생각해야 했다. 이것이 우리 과학자들이 하루 종일 하고 있는 일이 아닌가?

실패는 우리가 선생님으로서 스스로 결정한 것이다. 교실 번호 56, 비행 할 수없는 로켓은 실패가 아니라 학생들이 더 이상 문제를 해결하려고하지 않을 때입니다. 부모로서 우리는 너무 많은 고통을 겪었고, 너무 많은 좌절을 겪었고, 아이를 더 부드럽게 하려고 노력했다. 우리가 아이들을 길로 다가갔을 때, 그들은 좌절을 피했지만 탐구의 즐거움도 잃었다. 그래서 최고의 교육은 모든 선생님과 학부모들이 계속 말하는 것이 아니라, Rafe 처럼, 나는 말하고 싶지 않다. 나는 매우 깨어 있다. 아이들이 탐험의 날개를 펴게 하고, 혼란, 고민, 놀라움, 이해를 경험하게 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먼 길은 너무 슬프지만, 이런 아이는 자신을 돌보는 법을 더 잘 알게 될 것이고, 이런 후계자는 더욱 도전적일 것이다.

규칙 4: 돈을 저축하는 것보다 돈을 버는 것이 낫다.

아이들이 직면하는 것은 경제 사회이다. 아이의 경제적 두뇌를 키우고 싶습니까?

56 번 교실에서 모든 학생은 개학 첫날 일자리를 신청하고 Rafe 는 직업 목록을 제공한다. 교실 관리인, 은행, 장난감 관리인, 사무실 메신저, 점원, 경찰 등의 직업이 있습니다. , 위의 작업 내용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직업마다 월급이 다르다. 직업이 있으면 월급이 있고, 가상 임금은 은행에 존재할 수 있다. 그럼 절약한 돈은 무엇을 하는 데 쓰나요?

첫 번째는 테이블과 의자 사용료를 지불하는 것이다. 56 호실, 앞좌석이 많을수록 비용이 많이 듭니다. 보증금이 임대료의 3 배라면 좌석의 재산권을 살 수 있다. 충분하다면 동창의 자리도 사고 매달 임대료를 받고 돈을 벌 수 있다.

두 번째는 반 경매에서 문구를 사는 것이다. 그들이 그들의 노력을 공유하게 하다. 그래서: 56 교실의 아이들은 부모가 힘들게 돈을 벌고 검소하고 아끼는 법을 배웠다.

56 교실 아이들은 소유권과 사용권이 무엇인지, 투자재테크를 배웠다. 56 교실 아이들은 경매에서의 충동과 후회를 경험했다. 자제를 절약하고 즐거움을 연기하는 법을 배우면 언젠가는 사회에 발을 들여놓을 것이고, 가장 좋은 것은 기다리는 법을 아는 사람에게 남겨질 것이다.

56 교실의 아이들은 또한 재무제도와 감사를 이해할 수 있다. 개학 첫날부터 선생님은 각 학생에게 장부 한 권을 보냈다. 이 페이지에는 날짜, 거래명, 수입, 지출 및 저축이 표시됩니다. 반에는 보통 4 명의 학생이 은행을 맡고, 은행당 8 개 안팎의 학생 계좌 사본을 관리한다. 누구의 장부에 문제가 있으면, 누구든지 바로 알아본다.

우리 아이는 계속 노래를 부르고 있다. 준비됐어? 항상 준비? 사실, 유혹이 가득한 상품 사회에 직면하여 교육자들은 어쩔 수 없고 무지하다. 아이는 어떻게 준비해야 합니까? 56 교실에서 나온 아이들에게 그들은 항상 준비하고 있다.

교육은 수많은 꿈을 싣고 바다에 묻히는 거대한 배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앞다퉈 교육 분야에 뛰어들었을 때. 타이타닉? 그때 레이프는 56 번 교실을 노아의 방주로 지었다. 쉽지 않다: 큰 남자와 5 학년 초등학생이 26 년 동안 교제하는 것은 쉽지 않다. 자신의 교육 이상을 견지하고 엘리트 교육의 급류에서 중류 기둥이 되는 것은 쉽지 않다. 만약 우리가 스트루프 서점에 상을 준다면, 나는 우리가 56 호실에 상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까? 노아의 방주 교육상? 수상 소감은 이렇다.

이곳은 탐험을 지지하고 실패를 독려한다.

여기서 신뢰는 두려움을 대체하고 의식은 규율을 대신한다.

여기서 응시 교육은 그 통치를 끝내고 전면적인 발전을 장려했다.

여기 있어, 알았지? 만권의 책을 읽습니까? 네, 좋아요? 마일로? 。

여기서 학생들은 행복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집을 찾았습니다.

여기서 선생님은 행복합니다. 그들은 봄에 이 지식을 파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