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온라인 법률 자문 - 당나라 조정에서는 어떤 수단과 방법으로 탈세 탈세를 하고 빗나간 사람을 처벌합니까?

당나라 조정에서는 어떤 수단과 방법으로 탈세 탈세를 하고 빗나간 사람을 처벌합니까?

"가혹한 정치가 호랑이보다 맹렬하다" 는 것은 진나라뿐만 아니라 봉건 사회에서도 인민이 착취당하는 상황도 심각하여 고대의 엄격한 세법을 통해 알 수 있다. 성세든 난세든, 항상 사회 밑바닥의 사람들이 먹을 수 없고 입을 수 없다. 한편으로는 수확이 좋지 않아 출처가 고갈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상층계급의 착취로 재산이 압착되기 때문이다. 어떤 이유에서든, 소위 "번영, 백성들은 고통을 당한다. 죽으면 백성들이 재앙을 당한다. "재수없는 사람은 늘 백성들이다.

그래서 역대 (특히 난세) 는 세금을 탈루하기 위해 빈부를 불문하고 항상 빗나가는 사람들이 있다. 예를 들어, 수당 시대에는 "징이 많다" 며, 백성들은 단수를 아끼지 않고 세금을 탈세하며 "손이 있고 발이 있는 축복" 이라고 불린다. 잔인한 자해 외에 당조인은 어떻게 세금을 탈루했습니까?

첫째, 탈세 방법 수당 시대에는 연년 전란으로 대규모 일반 서민들이 탈세를 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통계에 따르면, 수나라 말에 도망친 농민은 300 만 명에 이른다. 정관년이 되어도 손발이 축복받는 현상이 나타나 정관 16 년 동안 당태종은 자해자들에게' 법에 따라 죄를 짓고 노역을 해야 한다' 고 명령하고 엄하게 처벌해야 했다.

무측천시대, 인구 증가와 갈수록 심각해지는 토지합병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세금을 낼 수 없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세금을 탈루하고,' 천하호적, 절반 이상 도피, 지대세 감소, 국가 이용부족' 현상이 나타났다. 물론, 이런 주장은 과장된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탈세 누세가 이미 보편적인 사회 현상이 되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현종 시대가 되자 성세의 표면 아래 날로 심각해지는 탈세 문제가 생겨 현종은 어쩔 수 없었다. 현종은 우문융의 가구 수색 방안을 채택하여 경세 정책을 채택했지만 탈세 인원수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다.

만당 시대에는 탈세 탈세 문제가 여전히 존재하고 덕종 양세법이 시행된 후에도 다소 호전되었지만 민중에 대한 착취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군벌 혼전의 연월과 함께 민중은 더욱 괴로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일반인에게는 착취가 불가피하지만, 법률을 초월하는 곳이 있다. 바로 절이다. 당대뿐 아니라 오랜 역사적시기에도 사원은 모두 면세권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밭과 집을 확장하였으며, 범죄자들은 기회를 틈타 돈을 모아 탈세자를 거둬들였다. 수도원은 한때 일반인의 피난처가 되었다.

그들은' 옷을 갈아입고 세금을 피하라', 특히 무측천시대에는 불교가 성행하고, 달관 귀인들이 잇달아 절을 짓고, 큰돈을 벌었다. "삼만원은 스님 비구니입니다." 일반인으로서 돈만 내면 출가하여 비구니가 될 수 있고, 합법적인 탈세를 할 수 있다. 외척, 종실 자제를 사랑하는 종황제에 이르렀을 때, 더욱' 사찰을 많이 짓고, 꽃을 많이 피운다' 였다. 한때 탈세 인원수가 수십만에 달하여 당 정부에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했다.

권세자에게는 탈세 수단이 더 많다. 출가 외에도 그들은 자신의 토지재산을 숨기고, 인구를 적게 보고하고, 호적을 줄이는 등. 관상과 결탁하여 법적 허점을 이용하거나 정치적 특권을 얻어 탈세를 하다.

당나라의 귀족들과 일부 고위 관료들은 면세의 특권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은 종종 이런 특권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름으로 친족과 제후계좌, 즉' 서로 힘겨루다' 를 비호하여 크고 넘어지지 않는 호문을 형성한다.

경제적으로 가장 억압받는 사업가들에게는 특권이 없고 부만 있기 때문에 부를 통해 관절을 뚫어 원래 상가구였던 가구를 하가로 낮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예를 들어 돈황인 소사, 가업이 두둑하여 240 여 묘의 토지와 네 명의 노비가 있지만, 호가는 모두 하등 가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또 성당 시대의 급속한 경제 발전으로 상인들은 매수관이나 뇌물을 통해 고관에게 세금을 탈세했다. 전자는' 부잣집 부잣집, 거관' 이고, 후자는' 지시를 내고 하위를 요구하다' 이다.

성당성세의 반대는 무수한 어둠과 비열한 흑막이다.

둘째, 통치 정책 하에 대책이 있지만, 천하에는 반드시 대책이 있어야 한다. 당 정부는 탈세자를 처벌하고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가정에 포함시키는 것이다. 주민을 포함한 것은' 유동 무증자 포함' 이며, 세금을 탈루한 사람들을 파낸다.

당고조, 이세민, 무측천은 모두 하청 정책을 시행한 적이 있다. 무측천은 심지어 이조의 건의를 받아들여 지방관원을 우회하여 중앙의 건의를 직접 가구에 보내고 탈주 정책을 완화하여, 본적을 돌려보낼 필요가 없다. 이 법은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지만 여전히 많은 가출한 가정이 있다.

가장 유명한 포용가구 정책은 우문융에서 시행된 것이다. 당현종은 국가 수입을 늘리기 위해 우문융 방안을 채택해 지방세를 빌려 행사를 진행하게 하고, 매우 철저한 호적정책을 실시했다. 우문융은 단기간에 엄청난 수의 탈세자를 편성하여 4 년 동안' 80 여만 가구가 왔다',' 대량의 탈주범' 을 편성했다. 우문융은 이 도망자들에 대해 경세 정책을 채택했지만 단기간에 현종을 위해 많은 부를 모았기 때문에 현종의 신뢰를 얻었다 (사실 중만당이 황제를 위해 돈을 벌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공로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토지 합병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관련자들은 여전히 경작할 곳이 없어 우문융의 증가 정책이 실패로 끝났다.

게다가 당 정부는 달관 귀인의 탈세에 대해 엄중한 대증 처벌 조치를 취했다.

당법은 "위험을 함께 부담하는 자는 2 년만에" 무측천과 중종시대에 인도를 남용하는 관원 (예: 외관, 사인관 등) 에 대해 엄중한 타격을 가하며 면세특권이 있는 관원들을 엄격히 제거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당 정부는 또한 지방 호강의 토지와 농지를 점검하기 위해 관원을 전문적으로 파견하여 농지의 불법 점유를 엄금한다. 그러나, 이 정책은 관료와 강자의 공동 반대에 의해 실시되기 매우 어렵다.

당 정부는 또한 사원의 토지재산 액수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불법 확장을 금지했다. 예를 들어 당현종은 여러 차례 명령을 내렸지만, 이 계획은 성과가 매우 미미했다. 당현종은 수환승니에 대한 호적 관리와 엄격한 청산을 실시하여 한때' 세속자 3 만여 명' 으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당나라는 임차 조정제를 실시하는데, 이런 세제는 균전제와 인구제를 기본 단위로 한다. 그러므로 토지는 백성들이 세금을 내는 기초이다. 토지 합병이 점점 더 심해지면서 백성들은 경작할 곳이 없게 되면 자연히 세금을 낼 수 없게 되고, 자연히 각종 탈주자들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토지, 토지, 토지, 토지, 토지, 토지, 토지) 도망자가 많아지면 유민이 많아지고, 난세 생민, 난세 출유민, 각종 농민 봉기도 뒤따른다.

이것은 탈세 누세의 가장 직접적이고 치명적인 해악이다. 당 정부는 손실을 막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탈세 탈세 문제는 하루아침에 해결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