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은 Intel 4 세대 core CPU 의 하이라이트입니다.
◆ 4 세대 코어 I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의 하이라이트
1, 그래픽 성능은 단일 모니터와 비슷합니다.
2.4K 디코딩 에너지 효율성
전시 확장에 새로운 트릭이 있습니다.
4 단일 칩 설계는 PC 소형화를 가속화합니다.
◆ 4 세대 코어 I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 소개
4 세대 코어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는 3 세대 m, u, y 시리즈에 h 시리즈를 추가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휴대성과 고성능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4 개의 물리적 코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일부 모델에는 Intel 4 세대 core 프로세서 중 가장 강력한 Iris Pro 그래픽 (HD5200) 이 장착됩니다.
▲ 4 세대 모바일 프로세서 제품군
M-시리즈 측면에서 4 세대 코어와 3 세대 코어 포지셔닝 동일, 쿼드 코어 듀얼 코어 제품, 내장형 HD4600/HD4400/4200 코어 그래픽.
또한 4 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초극본에 u 시리즈와 y 시리즈를 제공하는 인텔 최초의 SoC 단일 칩 PC 플랫폼으로서 u 시리즈 전력 소비량이 15W 로 줄고 Iris 그래픽 (HD5000 코어 그래픽) 이 탑재되며 28W 제품이 추가되어 얇고 가벼운 고성능 제품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Y 시리즈는 플러그 가능한 변형 초극본을 위해 설계되어 전력 소비량이 낮고 발열이 적으며 태블릿 사용 환경을 더욱 강조합니다.
◆ 4 세대 코어 I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의 주요 혁신과 변화.
1, 플래그가 완전히 업데이트됨
인텔의 4 세대 코어 I 시리즈 프로세서의 가장 직관적인 변화는 새로운 로고의 교체입니다. 간단한 분석에서 볼 수 있듯이 1 세대 코어는 인텔이 처음으로 3 개의 칩 (남교, 북교, CPU) 을 2 개의 칩 (CPU 와 PCH) 으로 축소한 반면, 2 세대 코어는 GPU 와 CPU 를 함께 캡슐화하는 반면, 1 세대는 구조상의 변화이기 때문에 로고도 바뀌었다. 3 세대 코어는 2 세대 아키텍처와 같고 제조 공정의 업그레이드이므로 로고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4 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경우, 인텔 틱-톡 전략에 따라 아키텍처 업데이트 제품이자 인텔이 처음으로 단일 칩 설계 (CPU 와 PCH 통합) 를 출시한 만큼 LOGO 를 교체하는 것이 순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2. 전력 관리 최적화
20 1 1 인텔 기술 정상 회의 기조 연설에서 폴 오드닝은 20 13 년까지 인텔은 새로운 전원 관리 기능을 통해 유휴 전력 소비를 줄여 배터리 수명과 대기 용량을 늘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제 인텔은 4 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전력 관리 측면에서 많은 개선을 이루었고, 매우 저전력 활동 상태 S0ix 를 추가함으로써 차세대 제품의 전력 소비량을 이전 제품보다 20 배 이상 줄이고 배터리 수명과 대기 용량을 크게 늘렸다는 약속을 이행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3. CPU 아키텍처 업그레이드
▲CPU 마이크로아키텍처
Tock 의 CPU 로 4 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마이크로아키텍처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모든 내장 장치의 연결 및 레이아웃은 이전 세대와 비슷하지만 각 코어의 파이프 라인에도 큰 변화가 없지만, 차세대 코어는 백엔드에서 조정 및 확장되고, 새로운 실행 단위와 포트를 추가하고, 버퍼를 늘리고, 병렬 프로세서 기능을 강화하고, L2 와 TLB 를 늘리고, 새로운 AVX2 명령어를 추가하여 이전 세대보다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4, 그래픽 성능 및 멀티미디어 처리 능력.
그래픽 측면에서 4 세대 코어 프로세서 성능은 계속 두 배, 메인스트림 제품 성능은 HD4000 의 두 배입니다. 또한 Intel 은 4 세대 코어 프로세싱에서 터미널과 거의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는 Iris Pro 그래픽을 제공하며, EU 단위는 최대 40 개로 늘어났습니다!
▲ 4 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그래픽 아키텍처
멀티미디어 처리의 경우 4 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기존 AVC, VC 1, MPEG22 디코딩을 기반으로 SVC 디코딩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여 4K 를 할 수 있습니까? 2K 해상도 비디오는 인코더의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개선하면서 MPEG2 인코딩 및 SVC 인코딩에 하드웨어 가속을 제공합니다.
▲ 4 세대 코어 프로세서 미디어 모듈
또한 4 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고속 비디오 동기화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고 비디오 품질 엔진을 추가하여 소음 감소, 인터리빙, 색재현율 압축, 피부색 향상 등의 비디오 처리를 가능하게 하여 배터리 수명, 성능 및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그래픽 성능은 단일 모니터와 견줄 만하다.
1 세대 코어 프로세서부터 인텔은 비디오 카드에 대해 대대적으로 글을 썼고, 내장형 그래픽 성능이 낮은 모자는 점차 코어 비디오 카드에 의해 벗겨졌다. 이전 세대 코어 프로세서에 통합된 HD4000 코어 그래픽 성능은 엔트리급 독립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내장형 비디오 카드에 비해 성능이 거의 40 배 향상되었습니다!
▲3Dmark VANTAGE 점수 순위
4 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인텔은 코어 그래픽에 계속 전력을 쏟고 있습니다. 위의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4 세대 코어 i7-4930MX 내장형 HD4600 코어 그래픽 3DMark VANTAGE GPU 의 성적이 24,000 을 넘어섰습니다! 현재 포지셔닝 중급형 GT640M LE 추가 설치형 그래픽과 같은 수준입니다! 1 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HD 그래픽 카드의 8 배 점수! 3 세대 코어 프로세서 구성의 HD4000 에 비해 거의 두 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 4 세대 코어 프로세서 그래픽 모델이 더 많습니다.
물론 HD4600 코어 그래픽은 Intel 의 4 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GT2 레벨 그래픽일 뿐 20 개의 EU 처리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HD4400 과 4200 은 같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참고: GT 1/GT2/GT3 는 인텔 로드맵의 핵심 그래픽 수준입니다.)
▲HD4600 매개 변수
HD4600/4400/4200 외에도 인텔 4 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성능 수준에 따라 HD5000, HD5 100, HD5200 으로 더 잘 포지셔닝된 HD5X00 시리즈 코어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이 중 HD5000 은 초극본용 저전력 프로세서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HD4600 보다 높은 수준이지만 전력 소비량은 낮습니다. (현재 참고할 수 있는 테스트 데이터는 없습니다. 단지 추측일 뿐입니다.)
▲ 인텔 공식 정보
HD5 100 및 HD5200 코어 그래픽의 경우, Intel 공식 발표에 따르면 Intel 의 최고급 코어 그래픽인 HD5200 은 특별한 EDRAM 메모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이 두 가지 핵심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인텔은 Iris 및 Iris Pro 의 상표, 중국어 이름을 등록했습니까? 날카로운 횃불? 그리고는요. 예컨데 프로?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우리는 아직 테스트 원형을 받지 못했다.
4K 디코딩은 에너지 효율이 높다.
풀 HD 가 아직 보급되지 않은 오늘날, 더 높은 규격의 4K 초청영상이 조용히 다가오고 있다. 이 수준의 해상도는 880 만 픽셀 이상의 필름 수준의 화질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해상도는 현재 1080P 의 거의 4 배, 최대 4096? 2 160! 이것은 방음 설비에 더 높은 요구를 했다. 현재 PC 측에서 하드 디코딩을 할 수 있는 비디오 카드는 모두 독립 실행형, 인텔 4 세대 코어 프로세서 통합 코어 비디오 카드에는 4K 비디오 코덱, 독립 실행형 없이도 4K 비디오 하드 디코딩이 가능합니다.
▲4K 디코딩
3 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은 4K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지만 하드웨어 디코딩은 불가능합니다. 즉, CPU 를 통해서만 소프트 디코딩할 수 있으며, CPU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며, 일부 비정상적인 4K 비디오의 경우 테스트용 4 세대 최고급 코어 i7 도 원활하게 재생할 수 없습니다.
4 세대 코어 프로세서 4K 비디오 하드 디코딩
4 세대 코어 프로세서 4K 비디오 소프트 디코딩
4 세대 코어 프로세서에는 코딩 및 디코딩을 위한 전용 하드웨어 모듈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4K 비디오를 재생할 때 크고 복잡한 디코딩 작업을 전용 코어에 맡기면 CPU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으며, 테스트 시 소프트 디코딩으로 재생할 수 없는 4K 비디오를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하드 디코딩 전력 소비량이 적습니다.
CPU 사용량 감소는 프로세서 전력 소비량 감소를 의미합니다. 전용 하드웨어 디코더는 기능이 단일하고 작업 효율이 높기 때문에 전력 소비량이 매우 낮다. 또한 4 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전력 제어 기능이 향상되어 하드 디코딩을 시작한 후 테스트 플랫폼의 전력 소비량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노트북의 수명을 크게 연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기계의 발열량도 줄일 수 있다.
모니터 확장에 새로운 비결이 생겼다.
◆ 멀티 스크린 확장이 더 간단하다.
▲ 3 단 접합은 1 인터페이스만 차지합니다.
디스플레이 성능 향상은 게임뿐만 아니라 차세대 핵심 그래픽 카드도 멀티 스크린 확장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3 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최대 3 개의 모니터를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이 3 개의 모니터는 3 개의 인터페이스가 필요합니다.
▲ 1 스탠드 3 용 비디오 인터페이스 어댑터
4 세대 코어 프로세서에는 1 DP 커넥터만 있으며, 세 개의 화면을 직접 접합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1+3 비디오 인터페이스 어댑터를 사용하여 확장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DP 입/출력 인터페이스가 있는 모니터를 선택하고 호스트를 모니터 중 하나에 연결한 다음 하나씩 연결하여 세 개의 화면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확장 방식은 원래 연결 방식보다 간단합니다.
◆WIDI 무선 비디오 전송 단계.
▲WIDI 비디오 전송
몇 세대의 발전을 거쳐 WiDi 기술은 이미 성숙해졌다. 4 세대 코어 프로세서 출시와 함께 인텔 WiDi 기술은 WiDi 4. 1 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WiDi 4. 1 은 이전 세대보다 비디오 대기 시간을 더욱 줄이고 WiDi 를 통해 TV, 모니터 등 출력 장치의 데이터를 PC 로 무선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즉, WiDi 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사진을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WiDi (또는 USB 인터페이스 마우스 연결) 를 통해 터치 작업 데이터를 PC 로 역전송할 수 있습니다.
▲WiDi 어댑터
단일 칩 설계로 PC 소형화 가속화
20 10 1 세대 코어 I 프로세서부터 인텔은 칩 통합을 가속화했습니다. 원래의 남교+북교 +CPU 의 3 칩 구조는 CPU+PCH 의 2 칩 설계로 대체되고, 4 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2 칩 설계를 단일 칩에 추가로 통합하여 CPU 와 PCH 를 동일한 BGA (볼 그리드 어레이 PCB) 패키지 어레이에 통합합니다.
▲ 4 세대 코어 추가 통합 칩.
▲ 하스웰
최신 단일 칩 설계는 이전 2 칩 구조에 비해 마더보드 설계를 단순화하고, 전체 전력 소비량을 줄이며, 마더보드 면적을 줄이고, 장비의 소형화와 혁신에 도움이 되며, 제조 비용을 절감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습니다.
▲ 독창적인 듀얼 칩 아키텍처
그러나 Intel 4 세대 core 프로세서의 경우 초극도의 저전력 및 초저전력 프로세서만 단일 칩 설계를 채택하고 표준 전압 프로세서와 데스크탑 프로세서는 듀얼 코어 아키텍처 (CPU+PCH) 를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요약:
전반적으로 4 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새로운 CPU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지만,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그래픽 성능의 비약적인 도약으로 중급형 모니터의 성능을 능가하여 노트북과 초극도의 그래픽 공급업체에 상당한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단일 칩 디자인은 PC 의 소형화와 소형화를 더욱 가속화하고 PC 장비의 혁신에 원동력을 제공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