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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붕어 명언 감상

1. 짧은 글 '장미와 금붕어' 문장 감상

주요내용 : 주인의 보물인 장미가 있고, 금붕어도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주인이 그것을 가장 좋아한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고 항상 주인의 세심한 보살핌 속에서 평생을 보낼 것입니다. 마음씨 착한 늙은 뽕나무와 늙은 암양은 친절한 조언을 해주었고, 결국 금붕어는 죽고 장미는 울었습니다.

수업 후 질문: (1) 장미와 금붕어는 왜 늙은 뽕나무와 늙은 암양의 말을 믿지 않는 걸까요?

(2) 그들의 경험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주는가?

답: (1) 자신의 추측만 믿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 우리는 사물의 표면적인 현상에 속지 말고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장미나 금붕어처럼 순간에만 집중하고 전체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삶. 2. 짧은 글 '장미와 금붕어'에는 어떤 문장이 있나요?

책에는 장미를 심은 청년과 금붕어를 키우는 소녀가 소개됩니다. 이후 서로를 알게 된 두 사람은 매일 오후 정원 꽃무더기 옆 벤치에 앉았다. 나중에 그들의 감정은 더욱 좋아지고 깊어졌습니다. 청년은 마당으로 들어가 장미꽃을 잘라서 소녀에게 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소녀는 금붕어를 생각해서 청년에게 건네주었습니다.

다음날 오후에 만난 두 사람은 서로에게 자신의 물건을 주고받았고, 받은 선물에 대해 각자 입맞춤을 나누며 감정이 깊어졌다. 하지만 금붕어와 장미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고 매우 혼란스러워했습니다. 밤이 오기 전에 금붕어는 죽었습니다. 청년은 소녀가 다른 것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금붕어를 버렸습니다! 해가 지기 전에 장미는 시들었고, 소녀는 청년이 여전히 그녀에게 뭔가를 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장미의 몸통을 버렸습니다!

이 글을 읽고 깊이 깨달았습니다. 사람이 사람과 물건을 주고받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것입니다. 기사 속 청년과 소녀가 물 속에 사는 것처럼 되지 마세요. ; 꽃이 땅에 심어지는 것도 자연의 법칙이다.

'장미와 금붕어'라는 글을 읽고 많은 감동과 지식을 얻었습니다. 3. 짧은 글 '장미와 금붕어'의 문장 감상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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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에는 장미를 심은 청년과 금붕어를 키우는 소녀가 소개된다.

이후 그들은 서로를 알게 되었고, 매일 오후 정원의 꽃밭 옆 벤치에 앉았습니다. 나중에 그들의 감정은 더욱 좋아지고 깊어졌습니다.

청년은 궁궐로 들어가 장미꽃을 잘라서 소녀에게 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소녀는 금붕어를 생각해서 청년에게 건넸다. 다음날 오후, 두 사람은 서로의 물건을 주고받으며 서로의 선물에 뽀뽀를 하며 서로의 감정을 더욱 깊어지게 했다.

하지만 금붕어와 장미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고 매우 혼란스러워했습니다. 밤이 오기 전에 금붕어는 죽었습니다. 청년은 소녀가 다른 것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금붕어를 버렸습니다! 해가 지기 전에 장미는 시들었고, 소녀는 청년이 여전히 그녀에게 뭔가를 줄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장미의 몸통을 버렸습니다! 이 기사를 읽고 나서 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 물건을 교환하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기사에 나오는 청년과 소녀처럼 되지 마십시오. 이것이 바로 자연의 법칙입니다. ; 땅에 꽃이 심어지는 것도 자연의 법칙이다.

'장미와 금붕어'라는 글을 읽고 큰 감동을 받았고, 많은 지식을 얻었습니다. .. 4. 어부와 금붕어의 좋은 말을 아는 사람

◆그림자가 누구인지, 주자가 누구인지, 과거는 바람 속에 존재했고, 끝없는 슬픔의 영혼과 영혼의 먼지 결국 누구의 도시에는 속하지 않는다. ◆잔디가 자라고 꾀꼬리가 날아간다는 전설도 없고 늘 현실 속에 살고 있고, 빠른 북소리, 서두르는 인물들, 마비된 눈, 거짓된 미소, 그리고 나는 동화되고 있다. 아무것도 가르쳐주지 않았지만 가르쳐줬어요 신화를 쉽게 믿지 마세요 ◆ 휴가를 가세요, 단순하게 지내세요, 사람들은 친절해집니다, 아이들처럼, 우리는 다시 시작합니다.

◆상처 입은 짐승은 동굴에 숨어 상처를 핥을 수 있지만 일단 인사를 받으면 참을 수 없습니다. ◆ 상처는 완고한 아이와 같습니다. 심장은 따뜻하고 습한 곳이어서 무엇이든 재배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치료를 거부했습니다. ◆네가 걱정하기 쉬운 아이라는 걸 알기에 실을 네 손에 쥐어주었지만 감히 멀리 날아갈 엄두가 나지 않았다.

◆언젠가 나는 소리 없이 조용히 당신 곁을 떠나리라. 많이 그리워하고 늘 슬펐어요.

◆당신이 지금의 과묵하고 자랑스럽고 서운한 모습 그대로 웃고 있는 모습을 보며 기쁠 때도 있고 슬플 때도 있지만 나는 늘 지금 서 있지만 당신은 늘 과거에 머물러 있습니다. ◆우리가 모두 어린이라면 이곳에 머물면서 함께 앉아 이야기를 듣고, 천천히 머리를 밝게 하면서 늙지 않을 것이다.

◆진정으로 무언가를 사랑할 때 언어가 얼마나 연약하고 무력한지 깨닫게 됩니다. 말과 감정 사이에는 영구적인 장벽이 있습니다.

◆모든 것을 바꿀 수는 없다는 사실을 잊어라. 운명은 모든 그림이 이전보다 원래의 정렬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므로 천천히 비틀거리고 조금씩 뻗어가는 것이 아닐까. ◆행복이란 무엇인가? 슬픔을 감추고 모두에게 미소를 지어주세요. ◆말하는 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맨날 말을 제일 많이 하는 편이에요. 웃는 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 늘 웃는 편이에요. 주변 사람들이 제 삶이 행복하다고 해서 정말 행복한 것 같아요.

그런데 나는 왜 많은 친구들 사이에서 갑자기 조용해졌는가? 가을에 나무에서 떨어지는 나뭇잎과 광란을 볼 때 나는 왜 비슷한 실루엣을 보았을 때 슬퍼졌을까? , 말하는 것을 잊고 하늘이 어두워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뜻한 밤, 노란 빛이 끝까지 오면 나는 원래의 사각형 모양을 잊어 버립니다. ◆당신이 눈물을 흘리면 나는 당신의 마음속에 바다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한 번 웃으면 나는 며칠 동안 행복할 것이지만 한 번 울면 나는 몇 년 동안 슬퍼할 것입니다.

◆외로운 사람은 모든 사람의 삶의 중심이 자기 앞에 나타난다는 것을 항상 기억할 것이기 때문에 나의 외로운 타락을 끝없이 세어주는 당신을 항상 기억합니다 ◆매일 밤 별. 사람은 늘 낯선 길을 걷고, 낯선 풍경을 보고, 낯선 노래를 들어야 하는데, 어느 순간 자신이 열심히 노력한 일을 정말 잊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된다.

◆행복은 불멸, 음식, 권력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모든 작은 삶의 소원을 실현하십시오.

네가 먹고 싶을 때, 사랑받고 싶을 때 사랑한다. ◆사랑은 빛이고 우정은 그림자이다.

불이 꺼지면 곳곳에 그림자가 보입니다. 친구는 당신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이기 때문이 아니라 당신이기 때문입니다. 5. 성남 옛이야기의 좋은 문장 10가지 감상

1: "저는 어렸을 때 그냥 장난을 쳤고, 공부도 제대로 마치지 못했습니다.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내 동생, 저 사람은 매년 시험에서 1등을 하고 야망이 넘치는 좋은 학생이에요. 커서 졸업해도 여전히 바다 건너편에 가서 공부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맙소사, 형님, 능력도 없는데, 우리 셋이서 밥은 한 끼씩 먹는데 벌써 사람이 없는 걸 알겠어요?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거지?” 감사: 이 문단에서 입술이 두꺼운 남자가 한 말은 말 한마디 한마디가 정말 그의 무기력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잘못된 행동을 깊이 반성하고 있지만 생활의 압박감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시의 사회환경도 매우 불리하여 사람들이 도둑질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2: 하늘과 바다를 구분하지 못한다. 푸른 바다에서 황금빛 붉은 태양이 떠오르나요? 아니면 푸른 하늘에서 떠오르는 걸까요? 하지만 저는 이 강의를 읽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마치 배에 누워 있거나 구름 위에 자고 있는 것처럼 반복해서 읽습니다.

이제야 외울 수 있다. 엄마는 아빠와 송이 엄마가 열심히 공부하고 책을 잘 읽어준다고 칭찬을 자주 하신다. 내가 읽고 싶은 것은 물론 잘 읽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학기의 교훈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에게는 손, 발, 칼, 자, 개, 소, 양, 초침이 있습니다. .." 가능한 한 빨리 잊고 싶습니다! 감상: 이 문단에서 우리는 이 글에 대한 '나의' 사랑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다, 푸른 하늘, 불타오르는 붉은 태양에 대한 '나의' 희망, 그리고 이들에 대한 강한 기대를 막연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Xiao Yingzi가 얼마나 귀엽고 잘 행동하는지 보세요! 3: 나는 속으로 생각하고 떠났습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반대쪽으로 걸어가 텅 빈 잔디밭의 부서진 벽돌담 앞에 서서 팡덕청과 류핑이 나에게 축구팀에 합류하라고 요청할지 알아보았다. 공이 내 발로 굴러갔습니다. 나는 재빨리 그것을 집어 그들에게 던졌습니다.

더 멀리 있는 벽으로 굴러갔고, 나는 그것을 주우러 달려갔다. 이번에는 Liu Ping이 공을 매우 높이 차며 "내가 얼마나 잘하는지 보세요!"라고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공이 높은 곳에서 높은 풀밭으로 떨어졌습니다.

"Yingzi 씨, 공 집는 걸 좋아하지 않나요? 지금 가서 우리를 위해 공을 집으세요!" Liu Ping이 땀을 흘리며 말했습니다. 감상: 한 문장: "공 줍는 걸 좋아하지 않나요?" 문제를 Yingzi에게 쉽게 전달하는 정말 영리한 방법입니다.

게다가 문맥에 따르면 집에 유령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iu Ping은 그것을 집어 들고 Yingzi에게 전화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직은 그 사람이 막을 수 있을 것 같군요. 4: ''아빠의 꽃은 떨어졌고, 나는 더 이상 어린아이가 아니다. ''감사: 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나는 가족의 큰 책임을 맡고 큰 아들이 되어야 합니다.

5: 낙타들 앞에 서서 풀을 먹고 씹어먹는 모습을 지켜보니 저 추악한 얼굴과 긴 이빨, 저 조용한 태도, 씹을 때 윗니와 아랫니가 맞물려 땅바닥에 깔려 있었다. 앞뒤로 갈고, 큰 콧구멍에서 김이 새어 나오고, 흰 거품이 수염을 덮었습니다. 나는 깜짝 놀랐고 이빨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감상: 이 짧은 문단에서는 낙타의 표정과 사료를 씹는 동작을 매우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나는 정말로 낙타가 몸을 구부리고 풀을 먹고 이를 갈며 '삐걱' 소리를 내는 것을 본 것 같았다.

갈고 나면 하얀 거품이 몇 개 나와 낙타 입에 걸리게 되는데, 정말 재미있습니다. 나는 "너무 깜짝 놀라서 이빨이 움직이기 시작했다"는 것을 통해 Lin Haiyin이 낙타에 관심이 많고 사랑하며 깊은 매력을 느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샤오린 하이인은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이를 리드미컬하게 갈며 낙타를 바라보았습니다.

낙타를 좋아하지 않는 작가가 낙타를 그렇게 유심히 관찰했을까. 이것이 린 하이인의 탁월함입니다. 그는 전체 단락에서 "사랑"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움직임과 낙타의 움직임을 통해 자신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6: 나는 회안각에서 미친 사람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그녀가 문 앞에 서 있을 때마다 송 마나 마는 재빨리 내 손을 잡으며 조용히 말했습니다. "우리는 미친 사람!" .내가 뒤를 돌아보면 그들은 나를 막으려고 내 팔을 세게 잡아당길 것이다.

사실 미치광이는 장가와 리가의 소녀처럼 송진을 크게 땋은 큰 소녀 일뿐입니다! 그녀는 항상 문 벽에 기대어 서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지켜보았습니다. 감상: 이 문단을 통해 작가님의 친절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와 늙은 유모 송마는 회안각의 미치광이를 매우 두려워하고 혐오했으며, 미치광이를 무시했습니다. 그리고 저자는 어떻습니까? "사실 미친 사람은 그냥 송곳니를 크게 땋은 큰 여자일 뿐이야"라는 짧은 문장에서 저자는 그녀를 미친 사람으로 여기지 않고 미친 사람이 큰 머리를 땋은 언니이고 매우 대단한 여자라고 생각했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사려 깊은 생각.

문장의 후반부 "장씨와 리씨의 큰 딸처럼"은 작가의 어린 시절 생각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미친 사람을 불쌍히 여기지 않고 미친 사람을 평범한 사람으로 대합니다. 사람... 모르겠어요 작가님이 아직도 이렇게 순진한 마음을 갖고 계시나요? 7: 그래서 나는 5년 동안 이 노래를 불렀고, 이제 반 친구들이 우리에게 작별 인사를 할 차례입니다. "긴 누각 밖, 고대 길 옆에는 푸른 풀이 하늘까지 뻗어 있습니다. ... 묻습니다. 당신은 언제 여기에 올 것인가, 올 때 방황하지 마십시오! , 이 세상 구석구석에는 소수의 친한 친구만이 흩어져 있고, 인생은 재회에 관한 것이 거의 없으며 이별만이 있을 뿐입니다. 많이..." 나도 울었고, 우리 졸업생들도 울었다.

우리는 키가 크고 어른이 되는 것을 얼마나 좋아하지만, 얼마나 두렵습니까! 초등학교로 돌아가면 키가 아무리 크더라도 선생님! 당신은 항상 우리를 어린애처럼 대할 것입니다! 감상: 이 문단에서는 린 하이인과 선생님의 학생-교사 관계를 설명하고, 미래에 대한 갈망과 두려움에 대한 작가의 양면적인 감정도 설명합니다. 『나는 울었다, 우리 졸업생은 모두 울었다』에서는 학교에 대한 그리움과 교사에 대한 배려가 담긴 작가와 동급생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저희를 영원히 어린아이로 대해야 합니다"라는 문장에서 선생님을 향한 작가의 내면적인 사랑과 고마움이 느껴지네요. 항상 선생님의 학생이 되십시오. 이 구절은 화려한 말이나 장황한 말을 담고 있지 않지만, 단순한 언어로 표현된 가장 애틋하고 감동적인 이별을 느끼게 해준다.

6. 도시 남쪽의 오래된 것들에 대한 좋은 말과 문장에 대한 감상

발췌 1:

나는 낙타 앞에 서서 그들이 풀을 먹고 씹는 것을 지켜보았다. 추악한 얼굴, 긴 이빨, 그토록 조용한 태도로 씹을 때 윗니와 아랫니가 번갈아 갈리고 큰 콧 구멍에서 김이 나오고 턱수염에 하얀 거품이 묻어 있습니다. 나는 깜짝 놀랐고 이빨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감상:

이 짧은 단락은 낙타의 표정과 사료를 씹는 움직임을 매우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나는 정말로 낙타가 몸을 구부리고 풀을 먹고 이를 갈며 '삐걱' 소리를 내는 것을 본 것 같았다. 갈고 나면 하얀 거품이 몇 개 나오더니 낙타 입에 걸려서 정말 재미있습니다. 나는 "너무 깜짝 놀라서 이빨이 움직이기 시작했다"는 것을 통해 Lin Haiyin이 낙타에 관심이 많고 사랑하며 깊은 매력을 느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샤오린 하이인은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이를 리드미컬하게 갈며 낙타를 바라보았습니다. 작가가 낙타를 좋아하지 않았다면 그토록 유심히 관찰했을까. 이것이 린 하이인의 탁월함입니다. 그는 전체 단락에서 "사랑"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움직임과 낙타의 움직임을 통해 자신의 사랑을 표현합니다.

——2008.10.12.

발췌 2:

나는 회안각에서 미치광이를 여러 번 보았는데, 매번 그녀는 문 앞에 서자 송엄마나 엄마가 재빨리 내 손을 잡으며 조용히 말했다. "미쳤어!" 우리는 내가 뒤를 돌아보면 내 팔을 세게 잡아당겨 막았습니다. 사실 그 미치광이는 장가(張氏)나 리가(利氏)의 큰 소녀처럼 송진을 크게 땋은 큰 소녀일 뿐입니다! 그녀는 항상 문 벽에 기대어 서서 지나가는 사람들을 지켜보았습니다.

감상:

이 문단을 통해 작가님의 친절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와 늙은 유모 송마는 회안각의 미치광이를 매우 두려워하고 혐오했으며 미치광이를 무시했습니다. 그리고 저자는 어떻습니까? "사실 미친 사람은 그냥 송곳니를 크게 땋은 큰 여자일 뿐이야"라는 짧은 문장에서 저자는 그녀를 미친 사람으로 여기지 않고 미친 사람이 큰 머리를 땋은 언니이고 매우 대단한 여자라고 생각했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사려 깊은 생각. "장가의 장녀와 리가의 딸처럼"이라는 문장의 후반부는 작가의 어린 시절 생각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미친 사람을 불쌍히 여기지 않고 미친 사람을 평범한 사람으로 대합니다... 작가님 아직도 그런 상황이시네요. 순진한 마음은 어디에 있나요?

——2008.10.15.

발췌 3:

그래서 5년 동안 리 노래를 불렀고 이제 학생들이 우리를 부를 차례입니다. 작별인사 :

"긴 정자 밖 고대길 옆에는 푸른 풀이 하늘에 닿아 있습니다.... 언제 오실지 물으셨고, 오시면 헤매지 마세요! 에서 하늘끝 땅끝에 지인은 흩어지고 인생은 행복한 모임이 아닌데 이별이 너무 많을 뿐인데..."

나도 울었고, 우리 졸업생들도 울었다 . 우리는 키가 크고 어른이 되는 것을 얼마나 좋아하지만, 얼마나 두려운지요! 초등학교로 돌아가면 키가 아무리 크더라도 선생님! 당신은 항상 우리를 어린애처럼 대할 것입니다!

감상:

이 단락은 Lin Haiyin과 선생님 사이의 교사-학생 관계를 설명하고, 미래에 대한 갈망과 두려움에 대한 저자의 양면적인 감정도 설명합니다. 『나는 울었다, 우리 졸업생은 모두 울었다』에서는 학교에 대한 그리움과 선생님을 향한 마음이 담긴 작가와 동급생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너희는 영원히 우리를 어린아이로 대해야 한다”라는 문장에서 선생님에 대한 깊은 사랑과 고마움을 느낄 수 있다. 이 구절은 화려한 말이나 장황한 말을 담고 있지 않지만, 단순한 언어로 표현된 가장 애틋하고 감동적인 이별을 느끼게 해준다.

——2008.10.31.

발췌 4:

마당에는 엄마가 여동생을 안고 있었고, 아빠는 꽃을 꺾고 있었습니다. 협죽도 잎이 너무 많으면 꽃이 덜 피기 때문에 일부 잎을 제거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는 몇 그루의 서양 협죽도 나무가 너무 흩어지지 않도록 가지를 다시 끈으로 묶었습니다. 그리고 벽에 걸린 나팔꽃을 가는 밧줄로 묶어 벽에 높이 못으로 박았습니다. 아침해가 빛나고 나팔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아침이 아니어서 몇 그루 나팔꽃이 피어 있었습니다. 꽃이 피었습니다.

감사:

이 구절을 통해 저는 '아빠'의 '꽃에 대한 사랑'을 깨달았습니다. 그분은 꽃을 너무나 잘 보살피고 정원 가꾸기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계십니다. 게다가 '아빠'는 꽃을 워낙 좋아해서 성격도 아주 좋고 성격도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이에 노을이 지는 사진이 펼쳐졌다. '엄마'가 '언니'를 안고 꽃을 바라보던 '아빠'. 그는 가위와 실, 못으로 마당에 있는 꽃을 다듬고 있었습니다. 가끔씩 '아빠'가 꽃을 다듬으면서 만드는 소리가 들렸다. 음! 그야말로 생명을 종이로, 맛을 펜으로 그린 ​​가족화와도 같다. 7. 좋은 말, 좋은 문장과 분석

좋은 말

캠퍼스, 교실, 운동장, 트랙, 조용함, 시끄러움, 시끄러움, 깨끗함, 깔끔함, 행복함, 놀고 운동하기

운동장, 육상, 녹지 정원은 조용하고 조용하다

정원은 햇살 가득, 정원은 햇살 가득, 사람들의 떠드는 소리, 떠들썩한 소리 책은 분주하고, 수양버들은 가로수길에 기대어

나를 쫓아다니고 웃고 웃어 환경이 우아하고 향기가 넘치고 풍경이 매력적이며 열심히 일하고 성장하고 있다 3명, 5명으로 구성된 그룹은 활기차고 즐겁고 노래를 부릅니다.

좋은 문장

우리 학교는 큰 정원 같아서 아름답고 사랑스럽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번창합니다.

교실에 들어서자 창밖으로 짙은 안개가 피어오르고 교실은 마치 커다란 증기선 같았습니다.

봄은 지구를 새롭게 하고, 학교 정원을 봄빛으로 물들이고, 우리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며, 열심히 일할 것을 촉구합니다.

분홍버드와 푸른 버드나무가 피어나는 봄, 꽃과 나뭇잎이 무성한 여름, 붉은 단풍나무와 국화가 향기로운 가을, 푸른 소나무와 하얀 눈이 내리는 겨울 등 캠퍼스에는 매력적인 사계절이 있습니다.

과거의 낡은 학교 건물 4채는 사라졌다. 장벽 같은 담장 안에는 새 교실과 회의실이 서 있고, 대문 서쪽에는 작고 아름다운 소통실이 지키고 있다.

학교 중앙 안뜰에는 다이아몬드 모양의 금붕어 연못이 있습니다. 그 안에는 작은 붉은 금붕어가 많이 쫓기며 맑은 물에서 놀고 있습니다.

산을 묘사하는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좋은 문단

익명

좋은 단어

높은 산, 낯선 산, 황량한 언덕 , 언덕과 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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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천 개의 산, 하나의 녹색, 수천 개의 산, 산과 바위, 거친 산, 밝은 물, 아름다운 산, 맑은 물, 아름다운 산, 높은 나무, 무성한 계곡, 계곡, 푸른 산, 푸른 물, 칭하이, 칭산 산

봉우리에는 봉우리가 있고 우아하고 아름답고 풀이 자라지 않고 하늘에 우뚝 솟아 구름과 안개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상한 봉우리가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산은 수천 개의 산과 능선에 서 있다

좋은 문장

구름에 노출된 산은 섬처럼 뭉쳐서 떠 있다.

주변 산들이 마치 알록달록한 천 같다.

산의 파도와 봉우리가 겹겹이 쌓여있습니다.

산은 검고 녹색이며 모서리도 모서리도 없으며 절벽 꼭대기는 칼이나 도끼처럼 날카롭습니다.

기복이 심한 황토 언덕은 정말 큰 홍수의 파도와 같습니다.

용산터우는 밤이면 큰 무덤처럼 서 있다.

샤장강 양쪽의 산들이 너무 높아 어지러움을 자아낸다.

깊은 계곡은 묘할 정도로 조용하고 차갑다.

계곡은 산 뒤편만큼 높이 눈이 쌓여 평탄한 눈으로 뒤덮인 커다란 광장이 됐다.

아침 해가 빛나고, 산은 수줍은 소녀처럼 어렴풋이 떠오르고, 서쪽 산에는 노을이 빛나고 있다.

가을을 설명하는 좋은 단어, 문장 및 단락

익명

좋은 단어

추분 가을 중추 가을 색깔 가을 수확 가을비 가을 과일 가을 서리 늦가을, 초가을, 만가을, 늦가을, 황금빛 가을날

가을이 높고, 가을비가 계속되고, 황금빛 가을철, 가을 바람이 황량합니다, 가을 바람 시원함을 가져오고 숲은 물들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빛나고 가을 구름이 오고 겨울이 온다

중구절은 높고 시든 가지와 낙엽, 가을 풀, 시든 노란색 osmanthus 가을의 향기는 중추절 아침 달 감상만큼 뜨겁습니다

좋은 명언

가을의 아름다움은 성숙합니다. 수줍음이 없습니다. 봄, 여름에는 너무 개방적이고 겨울에는 너무 내성적입니다.

가을의 아름다움은 이성적입니다. 봄만큼 매력적이지 않고, 여름만큼 뜨겁고, 겨울만큼 은은합니다. 8. 중학교 3학년 : 『내가 원하는 것』의 문장 감상

1. 분석 수준 1단계(처음부터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들'까지) : 넣어 이 기사의 주장을 전달하십시오.

저자는 먼저 삶의 상식, 즉 물고기와 곰의 발을 동시에 얻을 수 없을 때 일반적으로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의 발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이런 삶의 상식을 비유하면 자연스럽게 다음과 같은 결론이 나온다. 생명과 의를 동시에 고려할 수 없을 때 우리는 '의를 위해 생명을 바쳐야 한다'는 결론을 내려야 한다. 이 글의 주요 목적. 두 번째 수준("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다"에서 "죽음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까지): 주장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 및 설명.

첫 번째 수준에서는 논증을 소개하기 위해 은유적 논증이 사용되지만, 결국 은유는 엄밀한 논증이 아닙니다. 두 번째 수준에서는 논증을 더 깊이 있게 분석하고 설명합니다. 세 번째 수준에서("올바른 마음을 가진 현명한 사람은 한 명도 없으며 모든 사람이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귀를 잃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실제로 모든 사람이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음을 지적합니다. 그리고 '성인'만이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일'을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성인'이 '본심'을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2. 질문탐색 A. 글에서 맹자의 주된 관점은 무엇인가? 기사의 어떤 문장이 기사의 주요 아이디어를 요약할 수 있나요? 1. 저자가 처음에 물고기와 곰의 발에 대해 글을 쓴 목적은 무엇입니까? 물고기와 곰의 발을 비유하여 “의를 위하여 목숨을 바친다”는 주장이다. 2. "물고기"와 "곰의 발"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런 식으로 글을 쓰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물고기'는 '생명'을 비유하고, '곰발'은 '의'를 비유한다.

은유를 사용하여 주장을 소개하고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바꾸고 심오한 내용을 간단한 용어로 설명합니다. 3. 저자는 자신의 관점을 어떻게 긍정적으로 표현하는가?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고, 내가 원하는 것은 삶보다 중요하므로 얻고 싶지 않으며, 나는 죽음을 미워하고, 죽은 자보다 미워하는 것을 서슴지 않고 괴로워한다." ."

4. '산 자 이상'과 '죽은 자 이상'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산 자보다 더"는 "의"를 의미하고 "죽은 자보다 더"는 "불의"를 의미합니다. 5. 첫 문단을 보면 왜 저자는 '목숨을 바치고' '불의한' 일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저자가 삶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고, 죽음보다 더 싫어하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는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고, 죽어도 '불의'한 일은 하지 않을 것이다. 6. 저자는 부정적인 측면에서 자신의 관점을 어떻게 진술합니까? "사람이 살고 싶은 것 외에 하고 싶은 것이 없다면 살 수 있는 것은 왜 사용하지 않는가? 죽은 사람보다 더 미워할 수 있는 것이 없다면 고통을 피할 수 있는 일은 왜 하지 않는가?" 비열한 사람은 생명을 위해 모든 일을 한다. "생명보다 더 많은 일을 하는" 사람, "죽음보다 더 많은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뻔뻔한 행동이 참을 수 없다.

7. 저자는 첫 문단에서 어떤 결론을 내립니까? "이런 마음은 지혜로운 사람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누구에게나 다 있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귀를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왜 "지혜로운 사람은 귀를 잃을 수 없습니까?" '의'는 세상에 가득하고 어디에나 있는 의입니다. 그러나 삶과 죽음의 시험에 직면했을 때 성인은 '의'를 고수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9. 첫 문단에서 저자가 사용한 논증적 방법은 무엇입니까? 은유적 논증, 논리적 논증. 10.두 번째 문단에서는 어떤 인수 방법을 사용하나요? 어떤 두 가지 예가 주어졌습니까? 목적은 무엇입니까? 예시와 비교 논증의 방법이 사용됩니다.

(1) 지나가는 사람과 걸인이 '네에게 오는 음식'을받지 못하는 긍정적 인 예 (2) '예의와 정의를 논하지 않고'돈을받는 부정적인 예; 종소리." 그 목적은 "의"의 중요성을 설명함으로써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다"는 핵심 주장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11. 사소해 보이는 '밥 한 바구니, 콩국'이 사람의 삶과 죽음에 관련되어 있는데, '설교자'와 '거지'는 왜 '받아들이지 않는가'? 이 예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받아들이지 못함'의 이유는 '부끄러운 마음'이 있고 '생명'보다 '의'를 더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이다. 그 기능은 "현명한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올바른 마음을 가지고 있음"을 사실을 통해 증명하고 "예의와 정의에 대해 논쟁하지 않고 수천 가지 은혜를받는"잘못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12. '만종', '음식 한 바구니, 콩국 한 그릇', '의' 세 가지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가요? "만종"은 높은 지위와 부와 부를 가진 사람을 말하며, "한 바구니의 음식, 한 콩국"이 생명을 결정하며 "만종"보다 더 중요합니다. . 그러나 '의'에 비하면 '의'가 가장 중요합니다.

13. "고향은...그리고 오늘은...괜찮아?"라는 문장의 수사적 방법과 그 기능을 설명하라.

평행법, 대조법, 수사질문법 등 수사적 방법을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어떤 사람들은 가난하고 위기에 처했을 때 다른 사람의 자선을 거부할 수도 있지만, 평화롭고 평화로운 사회 환경에서는 기꺼이 이를 활용하려는 모습을 기술하고 있다. 이는 같은 사람의 과거와 현재를 보여주는데, 두 사람의 전혀 다른 연기는 이 현상의 심각성을 강조하고, 생각을 자극하며, 이러한 접근 방식에 대한 맹자의 확고한 거부를 표현합니다. '만종'을 받아들여서는 안 되고, '의'로 대해야 한다는 부정적인 측면.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다'는 중심 명제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사의 추진력과 설득력을 높입니다. 14. '예의를 다투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인' 사람들은 부끄러움을 당하느니 차라리 굶어 죽는 것이 나았으나, 지금은 외적인 일로 인해 자신의 성실함을 무시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맹자는 생각합니까? “이것을 초심 상실이라 한다.”

맹자는 이런 사람들이 본래 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려는 의도가 있었지만 나중에는 이익과 보상에 대한 탐욕 때문에 그것을 상실했다고 믿었습니다. 15. "초심 상실을 말한다"에서 "본심"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왜 어떤 사람들은 '본심'을 잃어버리나요? '본래의 마음'은 '내 안에 있는' '수치, 부끄러움, 부끄러움'의 마음, 즉 '의', '선'의 본성입니다.

사람들이 '본심'을 잃는 이유는 '궁궐의 아름다움과 처궁의 부양, 그리고 가난한 이들의 필요를 위해서', 즉 욕심을 부리기 때문이다. 몸 밖에서 부를 얻고 자기 이익을 추구합니다. 16. 이 기사에서는 대비를 어디에 사용합니까? "생선"과 "의", "생명보다 정의를 중시하는" 사람들과 "한숨에서 나오는 음식"을 먹지 않는 사람들. 안도의 사람'과 '예의와 의로움으로 다투지 않는 사람'과 '그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이다.

17. 기사에서는 "시골은...오늘은..."을 비교용으로 사용하여 과거와 현재의 일부 사람들의 다양한 관습을 보여주며 대표성과 의의를 논의합니다. 맹자가 현실에 근거하여 인용한 사례들. 나라의 존망과 혁명이 위기에 처하면 정의를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쳐 목숨을 바치는 사람들도 있지만, 혁명이 성공하고 세상이 평화로울 때에는 부끄러움과 부도덕함을 아랑곳하지 않고 명예와 부를 추구합니다. , 심지어 친척과 친구를 위해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법과 규율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 삶의 아름다움, 내 아내와 첩의 지원,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이 가질 것입니다." 실제로 원래의 입장과 도덕적 성격을 잃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오늘날에도 일부 지도자와 간부들 사이에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 글은 당시의 부패한 공직자들을 폭로하고 비판할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들에게도 항상 경각심을 갖고 반성해야 하며, 명예와 급여를 추구하면서 비윤리적이고 윤리적인 일을 하지 말 것을 일깨워준다.

18. 역사상 많은 사람들이 의로움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을 행동강령으로 삼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공헌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보세요.

남송(南宋) 때 문천향(文泉祖)이 포로로 잡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