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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젠의 고시 '소송' 원문

[당나라] 왕견

작은 소나무의 처음 몇 피트에는 곧은 가지가 없었다.

한가할 때는 옆에 서 있지만 얼마나 걸릴지 가늠하기엔 너무 늦었다.

번역:

작은 소나무는 처음에는 키가 몇 피트에 불과했고 아직 가지도 없었습니다

여가 시간에 나는 옆에 서서 바라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매우 느리게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왕견 소개

호는 중추(忠葉)로 영천(현 허난성 쉬창) 출신으로 향년 67세쯤에 세상을 떠났다. 집안이 가난하여 “13년 동안 군 복무”하였고, 시골에 살면서 “온종일 먹을 것과 입을 것을 걱정”하여 40세 이후에 “처음에 관직을 맡았다.” 백발의 백발'이라 하여 낮은 직위에 떨어져 군수, 사마 등을 역임하고 세상에 사마왕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그는 백성들의 고통에 공감하며 월복을 많이 썼고, 장계(張絲) 못지않게 유명하다. 그는 또한 수백 편의 궁중시를 썼으며, 궁궐의 풍경을 폭넓게 묘사하기도 했다. 원래 제목은 "궁중 놀림"과 같은 독특한 짧은시를 썼는데, 이는 왕이 농담을 할 때 특별히 사용했음을 알 수 있지만 왕젠은 그것을 사용하여 글을 썼습니다. 궁궐 여인들의 애환에 대해 "팬 여러분, 미인 여러분 어서 얼굴을 가리세요. 3년의 수고 끝에 누가 다시 음악을 논하겠습니까? 또 다른 예는 "Jiangnan Santai"입니다. "양주의 수영장 옆에있는 젊은 여성은 Changqian City의 사업가였습니다. 그녀는 3 년 동안 소식이 없었고 각자 유령과 신을 숭배했습니다." 관심 없음.

왕젠은 대리의 진시였다. 그의 가문의 지위는 쇠퇴했고, 그는 어릴 때 집을 떠나 웨이저우(魏州) 시골에서 살았다. 20세쯤 되었을 때 그는 장계(張治)를 만나 함께 공부하고 월부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진원 13년(797)에 가문을 떠나 군대에 입대하여 북쪽으로는 유주, 남쪽으로는 형주 등을 여행하며 변방의 전쟁과 군사생활을 주제로 한 시를 지었습니다. "군 복무 13년"("양소수 작별")을 마치고 군대를 떠나 선양 시골에서 살며 "온종일 먹을 것과 입을 것을 걱정하는" 삶을 살았다(원상 십삼시). 앞다리"). 원화 8년(813)경, 《백발이 관직을 맡다》(〈조영성 동료에 처음 도착〉), 조영현의 재상으로 임명되었다. 장경 원년(821년)에 태부사로 이사하여 서관 낭(庵)이 되었다. 장안에 있는 동안 그는 장계(張吉), 한위(han yu), 백거이(白居伯), 유우희(劉玉熙), 양거위안(楊居源) 등과 접촉하였다. 대화초에 그는 다시 태창사로 이사했다. 야마토 3년(829년)경, 산주(陝州)의 사마(Sima)가 되었다. 시마는 세계에서 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야마토 5년, 광저우(廣州) 관찰(현 하남성 황천)을 지냈는데, 가도가 그를 찾아와 시를 바친 적이 있다. 이후 그의 행적은 알려지지 않았다.

왕견은 평생을 부하로서 지내며 가난하게 살았다. 그 결과 사회 현실을 접하고 민중의 고통을 이해하는 기회를 얻었으며, 수많은 뛰어난 월부시를 썼다. . 그의 Yuefu시는 Zhang Ji만큼 유명하며 그는 세계에서 "Zhang Wang Yuefu"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시에는 폭넓은 주제와 강렬한 삶의 감각, 심오한 사유, 뚜렷한 애증이 담겨 있습니다. '십다섯 번째 밤의 달을 바라보며', '들에 나간다', '누에씨', '창가에 베를 엮다', '죽송', '씨씨', '아내에게 가다', '등. 『수이푸 발라드』, 『해인 발라드』 등은 잔혹한 착취와 억압에 시달리는 노동자들의 고통스러운 삶을 반영하고 있으며, 특히 일하는 여성들의 비극적인 상황에 대한 깊은 공감을 표현하고 있다. 깃털 숲 여행', '호랑이 여행' 등은 군주의 방탕을 폭로합니다. 권력자의 폭정과 봉건 도시의 난투 등 어두운 사회 현실; '고군', '요동 여행' ”, “요수(遼河)를 건너다”, “양주유기” 등에서는 변방 전쟁이 백성들에게 재앙을 가져온 것을 비판함과 동시에 변방 장성들의 무능함과 잃어버린 영토를 회복하지 못하는 무능력을 질책하였다. 군국주의에 반대하고 조국의 상실을 한탄하는 진보적 입장을 표명했다. 또한 그는 농촌 풍습과 생활 장면을 묘사한 "사이의 신곡", "천가의 손님", "머나먼 노래에 보내다", "자기를 듣는 거울"과 같은 작품도 가지고 있습니다. 등은 먼 곳을 여행한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남편의 돌을 바라보다', '경위자' 등은 억압받는 이들의 충실한 사랑과 투지를 찬양한다. 삶의 무상함, 노년의 한탄, 슬픔, 가난 등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내는 작품도 적지 않다. Wang Jian의 Yuefu시는 삶의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인물, 사건 및 환경을 선택하고 예술적으로 요약하여 현실을 집중적이고 생생하게 반영하고 모순을 드러내는 데 능숙합니다. 그는 시에서 논평을 거의 하지 않지만, 다양한 이미지나 등장인물의 고백을 통해 현실을 재현하기 위해 은유, 선묘, 대비, 박 등의 기법을 사용하거나, 마지막에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굵은 획을 사용하고 급격하게 끝난다. 문체는 간결하고 날카로우며 나무에 스며들며, 어조는 함축적이어서 말을 넘어선 의미를 지닌다. 장르는 대부분 7자짜리 노래 대사로 길이가 짧다. 언어는 대중적이고 명확하며 간결하며 민요와 속담이 풍부합니다. 운율은 평평한 것과 비스듬한 것 사이에서 번갈아 가며, 종종 2~4개의 문장마다 운율이 바뀌며, 짧은 리듬, 흥미롭고 강력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Wang Jian의 Yuefu 시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왕젠은 '공자'로도 유명하다.

그의 수백 편의 "Palace Ci"는 궁궐의 원한을 묘사하는 이전의 고정 관념을 깨고 궁의 탑, 아침 의식, 축제 풍경뿐만 아니라 왕의 오락과 사냥, 가부키 연주자들의 노래와 춤, 시녀 생활과 각종 궁궐 금지 사항은 마치 당나라 궁궐 생활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인 맞춤화와 같다. 구양수의 <육일시담>은 그 내용이 “역사소설과 전기소설에는 포함되지 않은 당궁의 금지된 사건들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시의 묘사도 생생해서 널리 유포되고 모방품도 많다. 위청지(魏淸志)의 『시인 옥칩(Poet's Jade Chip)』은 『당왕 궁궐시 옛 추록』을 인용하여 후세에 “이 양식을 본받은 가문이 여럿 있지만 건이 그 조상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Wang Jian의 5인 및 7인 현대 작품에는 정복, 이주, 여행, 이별, 은둔 내시에 관한 작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경험으로 인해 "도교인이 할 수 없는 방식으로 마음을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재능 전기") ). 그러나 이들 시에는 부정적이고 퇴폐적인 사상이 뒤섞여 있는 경우가 많으며 뚜렷한 예술적 특징이 결여되어 있다. 그의 절구는 신선하고 우아하며, 그 중 많은 부분을 낭송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궁중의 산타』, 『양쯔강 남쪽의 산타』 등의 짧은 시를 썼으며 당나라 중기 문인시의 중요한 작가 중 한 사람이었다.

왕젠의 작품으로는 『신당서·의문지』, 『군자이서록지』, 『지자이서록결계』 등 전 10권, 『중문총목록』 2권이 있다. 현재 인쇄본은 다음과 같다: 1959년 남송 진가원(陳恵源)의 『왕견시집』10권, 중화서적(中华書院) 상하이 편집인이 이를 원문으로 삼아 참고하여 개정하였다. 다른 에디션으로. 명나라 구구각에서 간행한 『왕견시집』(8권). 『왕견의 시』 8권 『당나라 6명대사집』. 청나라 호제지가 간행한 『왕사마전』8권. "왕견의 시집" 10권, "당나라의 유명한 시 100편 전집". 『공자』1권에는 명나라 고기경의 단판과 주석본이 있다. 그의 업적은 『당시기』와 『당재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참고 자료

시 및 유명한 명언 네트워크. [인용 시간 201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