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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학교 정보화 2. 학교 기반 교수 및 연구 품질 과정 경쟁

우리 학교의 정보화 2. 교육 및 연구 활동의 양질의 수업 대회는 11 월 25.26 일 언어, 수, 영, 사물, 화, 생물, 지리, 정치, 역사, 스포츠, 음악 11 개 과목, 우수 교사 2 명을 포괄하는 대회를 개최했다. 선행 작업은 교무유빈, 정보팀 이명, 진세고, 각 심사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으로 그룹 내 선발, 선수 수강 선택, 교무 배정, 심사위원 조율, 시간표 배치, 온라인 채점시스템 제작, 인터넷 디버깅 등 일부 열업을 마쳤다. 경기에서 심사위원들은 교육 목표, 교육 링크, 학과 특성, 기술 운용, 교육 효과, 교사 소양, 항목별 점수, 공정하고 공평합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생님들은 교실을 정성껏 기획하고, 치열한 각축을 벌이며, 모두를 위해 풍성한 성연을 바쳤으며, 동시에 우리의 덕지 3 중 선진적인 교육 생산력을 훌륭하게 표현하여 많은 교사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 P > 이번 양질의 수업대회는 < P > 1, 출전 교사들이 모두 좋은 교사 소양을 가지고 있으며 각 학과팀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을 주로 보여준다. 추천하는 참가자는 실력이 강하고, 업무 소질이 높으며, 교실 효과가 좋다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 > 심사위원들은 선수들이 모두 충분히 준비하고 자유자재로 발휘해 칭찬받을 만하다고 입을 모은다. 각 참가자는 행동거지가 대범하고, 문명적이고, 도덕적인 품격을 지녔으며, 조직조정 능력, 응변능력이 강하며, 수업시간에 학생들을 즉각적으로 평가하고 격려하고 칭찬한다. 선생님들은 그들만의 독특한 교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교육 목표는 명확하고, 교육 링크는 합리적이며, 과정은 기본적으로 명확합니다. 각 참가자들은 대부분 정보화 교육 설비를 합리적으로 운용하여 교학활동을 전개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정보기술과 교학활동을 융합할 수 있다. 대회에서 청년 백본 교사들은 능숙한 교실로 기술을 통제하고, 탄탄한 교학 기본기, 선진적인 교학이념, 섬세한 교학 디자인, 조화로운 사제 상호 작용, 민주적으로 평등한 사제 대화 교류 등 뛰어난 활약을 보여 덕지 3 중 활기찬 교학 중간 역량을 과시하고 있다. 스포츠 마승조 선생님의' 축구 동구감 구기 연습' 과 같은 수업보다 직접 시범을 보여 지도하고, 학생들이 축구의 곡선 드리블을 직관적으로 보고 체득할 수 있도록 하고, 기술이 서툴러서 시기적절한 긍정과 칭찬을 해 학생들이 축구 공부에 대한 열정을 갖게 했다. 동시에 방법 귀납과 운용에 치중하여 학생을 움직이게 하여 교사의 역할 변화를 진정으로 실현하였다. 이가 선생님은 교과서 내용에 대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연락을 해 학생들이 지식을 이해하도록 체험해 교실 분위기를 크게 활성화해 효과가 뚜렷하다. < P > 2. 단체의 역량이 드러나고, 팀워크가 일류 교실 < P > 을 만들어냈고, 이번 양질의 수업 대회에서는 참가교사가 교안, 각 교과과정의 디자인과 추진에 이르기까지, 교과교사 본인 본인이 심혈을 기울인 것 외에, 전체 준비과 교과팀, 심지어 교과팀 전체 교사의 지혜를 결집시켜 집단적인 연마, 수정, 수정을 거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험기기의 선택과 사용, 학습팀의 분업과 협력 등은 모두 교무팀, 준비팀의 집단의 힘을 반영해 교실 효과와 질을 크게 높였다. < P > 이를테면 물리팀 진육중 선생님의 교실은 매우 활기차고 지혜로워 드론과 스케이트보드의 원리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뉴턴의 제 3 법칙' 을 설명하고 그룹 토론부터 반 전체 상호 작용에 이르기까지 각 부분의 디자인은 언제나 지혜의 불꽃이 튀어나올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진 선생님의 수업은 지식과 햇빛을 뿌릴 뿐만 아니라 큰 지혜를 전수하고 큰 경전을 창조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중학교 물리학팀 하홍피 선생님의 수업은 날씨가 추워서 이전 수업부터 벨을 울리기 시작했고, 물리학팀의 모든 팀원들이' 준비 준비' 상태에 들어간 것을 보았다. 각자 직무를 맡고 있다. 어떤 것은 비이커를 차리고, 어떤 것은 끓인 물을 붓고, 어떤 것은 칠판을 닦고, 어떤 것은 학생들에게 질서 있게 앉으라고 지시했다. 벨소리가 한 다스, 뜨거운 물이 역할을 했다. < P > 수학팀의 두 선생님 지도학안은 능숙하게 두 개의 고전적인 수학 동과 이질적인 수업을 선보였다. 두 선생님은 동시에' 일원일회 방정식 풀기-항목 이동' 이라는 과제를 선택했지만, 각각 두 가지 다른 교수법을 사용하여 난점과 쉽게 빗나가는 점을 돌파했다. 오연기 선생님과 가랑비, 어느 단계든 쉽게 잘못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한 길을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두 가지 교식은 각기 다르고, 각기 장점이 있어, 학생들은 흡수를 소화하고 잘 활용할 수 있어, 본 반의 아이들에 대한 교사의 통제력과 지도력을 충분히 보여 준다. < P > 체육팀은 더욱 힘을 합쳐 단체준비 수업, 단체수업, 단체평가 수업, 두 체육 교사의 수업은 멀티미디어를 사용할 수 없지만, 학생들이 더 잘 볼 수 있도록 직접 시연할 뿐만 아니라, 수업 전에 큰 그림을 인쇄하며, 학생들이 명확하게 보고 설명하면서, 진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목적을 달성했다. 체육팀 대회 다음날부터 전체 팀의 단체평가 수업을 시작해 두 교사의 교수 방식, 교수 방법, 교과 과정의 장단점에 대한 시기적절하고 효과적인 피드백을 통해 그룹 내 이번 활동에 대한 중시와 백본 교사 양성에 대한 시행을 알 수 있다. < P > 셋째, 정보기술 사용에 능숙하여 인터넷 시대의 특징을 구현한다. < P > 참가 선생님들은 모두 정교한 코스웨어를 가지고 있으며, 학습팀을 효과적으로 이용하여 자율학습을 하고, 협동탐구를 하며, 민주적이고 평등하고 느슨한 교실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조성하고,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교실 수업을 풍부하게 하여 정보기술이 효과적으로 교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에 봉사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화학실험에서 왕위명 선생님은 휴대전화로 화면을 던지는 형식으로 반 전체가 실험의 세부 사항을 명확하게 볼 수 있게 해 주셨다. 수학의 오연기 선생님, 장동안 선생님, 물리의 하홍피 선생님, 휴대전화로 학생들의 숙제와 당시 실험 조작의 형태를 피드백하여 학생들의 학습 사고를 보여주고 학생들의 학습 과정을 구현한다. 바이오웨이나 선생님은 마인드맵, 사진투스크린, 조별 협력, 도학안 등을 이용해 학생들이 이 장에 대한 자기총결산을 유도하고, 학생들의 귀납능력을 다방면으로 향상시키도록 지도한다. 고등학교 수학 왕준걸 선생님은 시보가 가지고 있는 함수 기능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직설적으로 함수를 보여 학생들이 비교 분석을 하고 결과를 요약할 수 있게 했다. 여러 학과 교사가 시보의 게임 기능을 이용하여 지식을 강화하고 공고히 하며 즐거움을 가르친다. 이번 행사 정보기술의 새로운 이념이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고, 새로운 사제관계가 교실에 깊숙이 파고드는 것이 이번 양질의 수업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다. < P > 넷째, 교학 상황 창설을 중시하고 선진적인 교학 이념을 갖추고 있다.

상황을 만드는 목적은 학생들이 구체적인 상황에서 신속하게 학습 상태에 진입하고,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높이고, 학습에 흥미를 높이도록 하는 것이다. 선생님들은 디자인 수업 시간에 교과 개혁의 새로운 개념의 시행을 고려하며, 교육에서 가능한 한 학과적 소양을 실천하고, 학생의 특성에 따라 교학활동을 조직하고, 학생들이 자율적인 탐구학습을 통해 학습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우리의 이번 행사에서, 상황설정에 있다 예를 들어, 음악인 이시 선생님은 스스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이역적인 춤으로 교실을' 신강의 음악 여행' 에 소개했습니다. 지리의 조키안 선생님은 최근 뜨거운 영화' 등반자' 를 통해 학생들을 교실로 끌어들인 뒤 최고 팀, 우수팀, 능운대, 학생을 통해 자율적으로 탐구하고 지식을 얻어 진정한 학습학습을 달성했다. 유완연 선생님은 캠퍼스에서 자신의 사진을 찍고, 오원 선생님은 비디오로, 당강 선생님은 퀴리 부인의 젊은 시절 사진을 사용하고, 이결 선생님은 반 소수민족에게 자신의 민족을 소개하라고 했다. 양수길 문제 상황 수업 한 번에 학생들을 꽉 붙잡아 학생들이 이런 과목을 사랑하는 열정을 잘 자극했다. < P >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도 약간의 부족함을 보여줬고,

1, 교육 중 문제의 디자인이 목표성이 부족하고 문제의 깊이가 부족하다는 점도 생각해 볼 만하다. 이번 양질의 수업 선생님은 수업의 디자인을 완벽하게 상상했지만 세부적인 문제의 디자인이 목표성이 부족해 질문의 목표가 명확하지 않아 학생들의 대답이 끝이 없었다. 교실 토론도 겉으로 드러난 얕은 수준의 대답일 뿐, 시끌벅적해 보이지만, 학생들은 심도 있는 생각이 부족하다. 특히 이과 사고에서는 추궁을 형성하지 않았다. "왜?" " 습관. 조별 협동 탐구 학습이 제대로 안내되지 않았다. 교사들은 이미 의식적으로 조직된 학생들이 조별 협력을 통해 스스로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지만, 교사의 주최자, 협력자, 멘토의 역할은 좋지 않고 형식적인 조별 협력일 뿐이다. 교사가 제기한 질문은 탐구성이 강하지 않아, 학생 탐구 과정에서 교사의 규제가 충분하지 않고, 학생이 협동하여 형식으로 흘러가고, 실효성이 떨어진다. 탐구 활동이 끝난 후 그룹 보고에 대해 교사는 진급이 부족해 학생의 일반적인 반복일 뿐, 교사는 어떻게 요약과 귀납을 이끌어야 할지 모른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교사들이 앞으로의 교육 과정에서 동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잘 포착하고 무작위로 질문하고, 사전 설계에 따라 질문을 하지 말고, 동시에 자신의 교육 깊이를 높여야 한다.

2, 교육의 덕육 부족, 지식과 생활이 어떻게 더 잘 결합되는지. < P > 이번 대회에서는 각 교사가 가르치는 지식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고, 교재에서 지식점의 역할도 매우 분명하고, 학생에 대한 파악도 매우 분명하지만, 어떻게 지식을 생활로 이전할 수 있는지, 어떻게 지식을 우리 자신의 삶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지, 어떻게 덕육을 교실에 깊이 파고들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모든 선생님이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매일 말하는 깨끗하고 깔끔하며,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수업시간에 드러날 수 있습니까? 우리는 학생들의 문명화된 예의도 모든 수업에서 강조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요구한다.

3. 정보기술의 사용은 교육을 더욱 다채롭게 하지만, 기술의 사용은 아직 충분히 깊지 않다. 선생님이 더 깊이 탐구해야 한다. 어떻게 실제로 정보기술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는지, 게임 코너가 필요한지, 더 나은 표현 방식을 가지고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는지. 정보기술 사용, 선생님은 판서가 필요 없으신가요, 학생은 필기할 필요가 없나요? 이번 대회에는 개별 선생님 판서가 디자인이 부족해 임의성이 너무 커서 힌트를 제시하고 지식을 강화하는 역할을 할 수 없다. 당건림 국장은 우리 학교 당원회의에서 교육 결과만 중시하는 것은 좋은 선생님이 아니라 혁신과 돌파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이 성장할 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에게 본보기가 될 뿐만 아니라, 모든 선생님들에게 수확을 주고, 관리자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랍니다. 교육은 학생들에게 학습을 얻을 수 있는 능력, 귀납을 요약하는 능력, 독서능력, 협동교류의 능력이다. 마지막으로 한 마디로 끝낸다: 교육자는 초심을 유지하고, 교육자는 초심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큰 사랑, 학자는 천하 가국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야 한다. < P > 덕호모사피엔스는 학교를 떠날 때 덕지를 잊지 않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