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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P 개발에서 금리 인하가 추세인 이유

오래전부터 투자자 친구들과 금리 인하에 대해 논의한 적이 있다. 사실 내 의견은 P2P가 발전하면 금리 인하가 불가피하다는 것이다.

P2P는. 펀드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지면 필연적으로 '안정기'가 있게 마련이다.

물론 이 안정기가 '플랫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안전합니다." 오히려 실제로는 "지금은 모두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라는 의미입니다.

'안정기'는 산업 발전의 안정적인 시기만을 의미하며, 불확실한 시간의 관찰 기간.

우리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업계 대형 플랫폼의 시장 점유율은 확실히 낮지 않습니다!

먼저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P2P 플랫폼에 대한 간단한 레벨 분류 표시를 만들고 먼저 이 레벨에는 A와 B 레벨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투자자 인구와 자본 시장, 즉 산업 자원의 최소 40%가 이 수준에 있다고 보수적으로 추정됩니다. 다음으로 C 및 D 레벨에는 이러한 플랫폼이 30~50개 있을 수 있지만 그러한 플랫폼도 있습니다. 25~30%를 나누었습니다. 나머지는 다른 플랫폼으로 나뉩니다. 그러다가 집의 통계를 바탕으로 대략적인 계산을 하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데이터가 나올 수도 있다.

그럼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물론 이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먼저 산업 발전의 역사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최근 몇 년간 P2P의 발전을 떠올려 보면 흥미로운 상황을 볼 수 있다. 플랫폼이 점점 커질수록 투자자에게 제공되는 관심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궁금해할 것입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가? 실제로 3년 이상의 투자 경험을 가진 많은 투자자들이 그 과정에서 P2P가 어떤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본 적이 있지 않을까?

3년 전만 해도 플랫폼 수익이 20~30%, 심지어 40%까지 오르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 결과는 참 의외였다.

2년 전, 플랫폼 소득은 15~20%였다. 보통 30까지 올라갈 수 있는 사람도 있는데, 그 결과는 여전히 의외다.

1년 전 플랫폼 소득은 10~16이 됐다. 과반수인데 20개까지만 올라갈 수 있어요. 천둥번개는 그렇게 많지 않거든요;

올해는 와보세요...

사실 1년부터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전부터 지금까지 도망친 사람들, 파산에는 정보 내용이 비대칭이고 신용 보증이 부족한 플랫폼 외에도 높은 금리로 사용자를 유치했다가 추세에 따라 금리를 낮추는 많은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감당할 수 없게 되었고, 현금을 인출하기 어려워졌고, 결국 파산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또 다른 가정을 해보고 싶습니다.

그 비용이 대출 규모는 변함이 없습니다. 실제로 아주 일찍부터 문제가 있었던 유형의 플랫폼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그는 일정한 시장 자원을 가지고 있었고 곧 죽을 뻔했지만 굴복할 생각이 없었고 금리를 인하하여 운영 비용을 줄이려고 노력한 다음 "폰지" 전술을 사용하여 오래된 공석을 새 자금으로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 생존을 목적으로. 일부 플랫폼의 자본 흐름이 안정화된 후 몇 번의 우여곡절을 거쳐 약간의 수익을 내기 시작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플랫폼은 시장 자원에 대한 평가를 받고 자금을 확보했으며 수익을 사용하여 이전의 공백을 메웠습니다. 그리고 결국 구조되었습니다... 모두 좋은 결과이지만 여전히 동일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일부 플랫폼이 있지만 결국 신문은 불을 억제할 수 없으며 무고한 투자자의 노고를 받아들여 역사가 될 수 있습니다. 파산 추세와 함께.

위 가설이 사실이라면, P2P 플랫폼은 개발 초기에는 전혀 수익이 나지 않았고, 운영 자금도 모두 이체해야 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결론은 많은 분들이 이해하실 수 있지만, 일부 투자자들의 질문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물론 이런 결론이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공식적으로 운영되는 플랫폼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플랫폼에는 먼저 시스템이 필요하므로 P2P 시스템의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석 프로젝트 관리자(적어도 7개 이상의 플랫폼 시스템에서 성공적으로 작업한 실무 경험이 있는 프로젝트 관리자)의 조언에 따르면, 일반적인 프로그램은 Java와 PHP입니다. 이런 식으로 서버가 설정됩니다. 특정 클라우드에 있는 경우 초기 비용은 10~15W입니다(견적은 국가마다 다르며 일부 지역에서는 더 높을 수 있음). 여기에 APP, 시스템 유지 관리 비용, 운영 중 필요한 기능 개발 비용이 추가됩니다. 반년 안에 P2P 웹사이트를 시작하려면 먼저 시스템 개발과 운영 및 유지 관리에 투자할 50만 위안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럼 회사 설립에 대해서는 너무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각 회사의 구조는 다르지만 인사, 장소 등에 관한 것입니다.

물론 프로젝트에는 초기 자금이 있어야 하며, 이 자금은 일정 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운영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회사는 운영 중에도 여전히 이익을 얻습니다.

그렇다면 문제는 어떻게 이익을 낼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물론 온라인에 올라간다고 해서 플랫폼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먼저 누군가가 와서 함께 놀아야 하는 것이 아닌가? 여기에는 운영 및 홍보 문제가 포함됩니다. 이 질문을 네트워크 운영 선임 이사에게 다시 물어봤습니다. 그가 저에게 준 언급은 2015년 중반부터 2016년 중반까지 특정 플랫폼(현재 상위권에 있음)의 프로모션 비용이 천만 달러가 넘었다는 것입니다. 이 금액은 확실히 새로운 운영 플랫폼이 1년에 벌 수 있는 금액은 아니죠? 물론 모든 플랫폼이 프로모션 비용으로 천만 달러를 지출해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실은 매우 간단합니다. 즉, 프로모션하지 않으면 사용자는 물론 아무도 오지 않을 것입니다. 사용자 없이 운영되는 플랫폼은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나요? 이건 순환논리의 연쇄반응인데...

그러니까 당연한 겁니다.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이미 설명할 내용이 많습니다.

이 시점에서 요약을 할 수 있습니다:

F: P2P가 배경을 살펴봐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Q: 충분한 배경 ​​지식이 없었다면 이러한 초기 비용을 감당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F: P2P가 금리를 인하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Q: 영원히 적자 상태로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사용자 수와 자금 규모가 프로젝트 초기 설정 수준에 도달하면 계정이 정산되고 수익모델을 채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