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량이 남긴 유명한 업적은 무엇입니까?
제갈량의 행적과 제갈량의 이야기
세 번의 초가집
유비는 신야에 정착하면서 자신이 낭비한 이유를 깨달았다. 그의 인생의 절반은 주변에 관우, 장비 등 유력한 장수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획과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조언자가 없으면 덕이 있는 상병들에게 좋은 도움을 구할 것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사마회와 서숙의 추천으로 유비, 관우, 장비가 제갈량을 방문하기 위해 향양의 용중으로 왔다.
처음 초가집에 왔을 때 양은 이미 나갔고, 세 사람은 며칠 후 돌아오는 길에 양의 친구 최주평을 만났고, 류, 관, 장은 용감하게 맞서 싸웠다. 바람과 눈이 초가집을 방문합니다. 도중에 나는 Liang의 좋은 친구 Shi Guangyuan과 Meng Gongwei를 만났습니다. 초가집에 도착했을 때 그는 양의 남동생 제갈준을 보았다. 그제서야 그는 양이 여행을 가며 감탄의 메모를 남길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돌아와서 용중산(龍中山) 기슭의 작은 다리 옆에서 양의 시아버지인 황성옌(黃成延)을 만났다. 얼마 후 유비(劉備), 관우(管玉), 장비(張貨)가 초가집을 세 번 방문했는데, 우연히도 두 사람은 우연히 만났다. 집에서 Liang을 찾았지만 그는 낮잠에서 깨어나지 않았습니다. Liu Bei는 Guan과 Zhang에게 문 밖에서 기다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천천히 들어가서 손을 접은 채 계단 밑에 섰습니다. 그들은 깨어날 때까지 서로 만나지 않았습니다. [산곡전(官御殿) : 청나라 강희제 58년(서기 1719년)에 건립되었으며, 유비의 '삼순초당'과 제갈량의 '용중퇴'를 기념하는 홀이다. ]
용중 대
관도 전투 이후 유비는 형주로 도망쳐 유표로 망명했다. 유표는 그에게 병력을 배정하고 신예(현 허난성 신예현)에 주둔시켰다.
유비는 야망이 넘치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그의 야망이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늘 불행했다. 그는 좋은 조수를 찾고 싶었습니다. 그는 향양에 사마회라는 유명한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만나러 갔다.
사마회는 "이 지역에는 월롱(wolong)과 풍추(鳳柱)가 있다. 그 중 한 사람을 초대하면 천하를 평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마회는 유비에게 "월롱의 이름은 제갈이다"라고 말했다. Liang, 호칭은 Kongming, 이름은 Pang Tong, 호칭은 Shiyuan입니다.
서수 역시 현지 유명인사로 유비가 인재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합류하게 됐다. Liu Bei는 매우 기뻐했고 Xu Shu를 상담자로 삼았습니다. 서서가 말했다: "나에게는 제갈공명이라는 오랜 친구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워롱이라고 부릅니다. 장군님, 그를 만나시겠습니까?" 유비가 서서의 소개를 듣고 말했다. ""초대하세요!" 서수는 고개를 저으며 "이건 불가능하다. 장군님이 직접 초대해 진심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유비는 사마의 말을 들었다. Hui와 Xu Shu는 Zhuge Liang을 존경하고 Zhuge Liang이 훌륭한 재능이 있음을 알고 Guan Yu와 Zhang Fei를 Longzhong으로 데려가 Zhuge Liang을 찾았습니다. 제갈량은 세 번이나 초가집을 방문한 후 마침내 유비의 진심에 감동하여 자신의 초가집에서 유비를 영접했다.
제갈량은 유비가 조언을 구하는 겸손한 모습을 보고 유비와 진심으로 자신의 생각을 논의했다. “지금 조조는 원소를 물리치고 백만 명의 병력을 갖고 있으며, 황제를 볼모로 삼아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는 무력만으로는 그와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권은 3대에 걸쳐 강동을 점령했습니다. Jiangdong의 사람들은 위험하고 이제 그를 위해 일하는 재능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그와 단결 할 수 있고 그의 아이디어를 받아들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Zhuge Liang은 Jingzhou와 Yizhou (현재 중국 Sichuan, Yunnan, Shaanxi, Gansu, Hubei, Guizhou)의 상황을 분석하여 Jingzhou가 중요한 군사 위치라고 믿었지만 Liu Biao는 이곳을 방어하지 못했습니다. Yizhou는 비옥하고 광대한 땅을 가지고 있어 항상 "풍요의 땅"이라고 불렸습니다. 그러나 주인 Liu Zhang은 또한 비겁하고 무능한 사람이어서 모두가 그를 불만스럽게 여겼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장군은 왕족의 후손이고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형국과 이국을 점령할 수 있다면 대외적으로는 손권과 연합하고, 대내적으로는 내정을 바로잡아라”고 말했다. , 일단 기회가 생기면 그들이 형주와 이주에서 진군하여 조조를 공격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복원되었습니다." 유비가 제갈량에게서 이 말을 들었습니다. 예리하고 철저한 분석을 한 후 갑자기 내 생각이 깨달아졌습니다. 그는 제갈량의 재능이 드물다고 느꼈기 때문에 제갈량에게 나와서 한나라를 부흥시키는 대업을 완수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진심으로 요청했습니다. Zhuge Liang은 Liu Bei를 돕기 위해 나왔습니다.
훗날 사람들은 이 사건을 '세 번의 초가집'이라 불렀고, 제갈량의 대화는 '용중퇴'로 불렸다. (Longzhong, Xiangyang 또는 Nanyang이라고합니다. 결정하기 어렵습니까?)
Wuzhangyuan
Wuzhangyuan은 Xi에서 동쪽으로 130km 떨어진 Baoji City Qishan County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Baoji에서 서쪽으로 56km, Qishan County에서 북쪽으로 25km 떨어져 있습니다.
오장원은 높이가 20미터가 넘고 면적이 약 12평방킬로미터에 달하며 남쪽은 치반산, 북쪽은 위허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동쪽과 서쪽은 강이 깎아 만든 깊은 협곡으로 되어 있습니다. 위험한 상황. 삼국시대 제갈량이 오장원에 군대를 주둔하여 사마의와 싸우다가 나중에 오장원에서 과로로 병으로 사망하여 오장원은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삼국시대 제갈량이 마지막 전투를 벌였던 곳이다.
서기 234년, 제갈량이 한중에서 군대를 이끌고 진령산맥을 넘어 오장원에 주둔했다. 우리가 처음 도착했을 때 식량과 풀이 부족했기 때문에 먼저 들판에 정착하여 군대를 훈련시키고 웨이를 공격하기를 기다렸습니다. 위(魏) 장군 사마의(Sima Yi)는 제갈량의 계략을 잘 알고 위수(魏河) 북안에 머물면서 함부로 군대를 보내지 않았다. 양측은 오장원에서 백일 동안 교착상태에 빠졌고, 제갈량은 위군을 호로구로 유인해 싸우게 했고, 뜻밖에도 중장군 사마의를 물리치기 위해 계곡 어귀에 불을 질렀다. 비로 인해 웨이 군대는 죽음을 피했습니다. 같은 해 가을, 제갈량이 군대에서 병으로 사망하고, 촉군이 패하였다. 사마의는 제갈량이 전투를 지휘하는 곳에 들어갔을 때 촉군의 위험한 처지를 보고 “세상에 천재가 있다”고 외쳤다.
현지 전설에 따르면 제갈량이 죽자 하늘에서 별이 떨어졌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제갈량이 농사를 짓던 곳은 "제갈천"으로 알려졌습니다. 제갈량이 작전을 지휘하기 위해 군사 천막을 설치했던 높이 0.5m의 성벽의 잔해는 남북 길이가 약 250m, 동서 폭이 거의 100m에 달합니다. 지역 주민들은 이 작은 성을 "화뤄성(Huoluo City)"이라고 명명했습니다. 화뤄시 남쪽 친링(秦陵) 언덕에는 체스판 줄이 그려진 평평한 돌이 있습니다. 제갈량이 이곳에서 체스를 두었다고 하여 산 이름을 '치판산'이라고 불렀습니다. 오장원 토양에서는 많은 "제갈 항아리"가 발견되었으며, 철 항아리에는 한 왕조의 공식 문자가 그려져 있습니다. 오대원은 이제 농지로 변해 이곳의 관광객들은 항상 고대 전장의 유물과 소문을 찾고 싶어합니다. 농경지 중앙에 만이 있는데 현지에서는 Luo Xing Bay라고 불리며 만에있는 마을은 Luo Xing Fort라고 불립니다.
오장원 북쪽 끝에는 제갈량사가 원나라 초기에 창건되어 명청시대에 재건되었습니다. 사찰 서안당 양쪽 벽면에는 고성회의, 빈성전략, 여포와의 삼전 등 삼국지의 이야기를 그린 그림이 그려져 있다. 벽화 아래에는 40개의 청석이 박혀 있으며, 돌에는 악비의 손으로 쓴 '스승에 대한 권고'가 강렬하고 힘찬 글씨로 새겨져 있습니다. 돌 앞에는 명나라의 시조 주원장이 악비를 칭송하는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향양용중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난양이라고 하는데 결정하기 어렵나요?)
제갈량 이야기
------다음을 정리했습니다. 네티즌의 요청에 따라. 2004.03.31
멜론을 먹고 씨를 남겨라
제갈량은 좋은 작물을 재배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수박 재배에도 뛰어난 솜씨를 보였다. 옛날 샹양 지역에는 이런 규칙이 있었습니다. 수박 밭에 들어가면 멜론을 충분히 먹을 수 있지만 멜론 씨앗은 가져갈 수 없습니다. 이 "규칙"은 Ge Liang도 머물도록 초대했다고합니다.
제갈량이 재배한 수박은 크고 달고 신맛이 나며 꼬리가 없다. 롱중을 손님으로 오거나 지나가는 사람은 누구나 반드시 멜론 정원에 가서 입으로 잔치를 벌여야 합니다. 주변의 늙은 농부들이 그에게 참외 재배 경험을 배우기 위해 찾아왔다. 그는 참외를 모래땅에 심고 참기름이나 참기름을 발라야 한다고 아낌없이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수박씨를 구하러 왔고, 이전에는 씨앗을 저장하는 데 관심을 두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고 떠나야 했습니다. 이듬해 다시 수박밭을 열었고, 그는 땅에 '멜론 통을 먹고 씨를 보관하라'는 팻말을 내걸었다.
제갈량은 멜론 씨를 씻어서 말리고, 이후 인근 멜론 농가에 배포됩니다. 오늘날에도 한강 양쪽 모래땅에 있는 가가호(嘉蘭湖), 창펑저우(長峰州), 샤오판저우(孝板州)의 수박은 크기가 크고 껍질이 얇으며 맛이 달콤한 것으로 여전히 유명하다. 어떤 곳에서는 "멜론을 먹고 씨앗을 남겨라"라는 오래된 규칙이 여전히 지켜지고 있습니다.
신의 계획이 미래 세대를 구했다
이 문제의 진실은 기록으로 판단할 수 없지만 여전히 가능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제갈량은 죽기 전 후손들에게 “내가 죽은 뒤 너희 중 한 사람은 장래에 치명적인 재난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벽 속의 사람이 되어라." 종이봉투, 치료법이 있다."
제갈량이 죽은 후 사마오가 천하를 정복하고 황제가 되었다. 그는 황실의 장군 중 한 명이 제갈량의 후손이라는 것을 알고 그를 처벌하고 싶었습니다. 어느 날 사마오(Sima O)는 변명을 찾아 장군에게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금궁에서 사마가 물었다. “당신의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무슨 말씀을 하셨나요?” 장군께서 제갈량의 말을 자세히 말해 주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사마우는 군인들에게 집을 철거하고 종이 꾸러미를 꺼내라고 명령했습니다. 종이봉투 속에는 '황제를 만날 때 열어주세요'라는 편지가 적혀 있었습니다. 군인들은 0에게 편지를 건넸다. 0이 편지를 열어보니 '방문 후 세 걸음 뒤로 물러나라'라고 적혀 있었다. 0은 즉시 자리에서 일어나 세 걸음 뒤로 물러섰다. 그가 굳게 서자마자 "찰칵"하는 소리가 들리더니 용 상자 바로 맞은편 지붕에서 옥 조각이 떨어졌습니다.
테이블과 의자를 산산조각냅니다. 0은 너무 무서워서 식은땀을 흘렸습니다. 그리고 편지 마지막 부분을 읽어보니 '내가 당신의 생명을 구했으니, 제발 내 후손들의 생명을 구해 주십시오'라고 적혀 있었다. 나중에. 그는 장군을 복직시켰습니다
제갈량의 팔괘의(八絲伯)
극과 사진 속 제갈량은 팔괘를 착용하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전략을 세우고 승리를 거두고 있습니다. 민간전승에 따르면, 제갈량의 팔괘의는 주인의 아내가 근면하고 학구적인 성격을 지녔다는 보상으로 받은 것입니다.
Zhuge Liang은 어렸을 때 Shui Jing, Sima Hui 선생님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Zhuge Liang은 열심히 공부했고 그의 두뇌를 부지런히 사용했습니다. 그녀는 이 부지런하고 공부 잘하는 사람, 두뇌를 잘 쓰는 사람을 좋아했습니다. 당시에는 시계나 해시계를 사용하여 시간을 확인하지 않았으며, 비오는 날에는 태양이 없었습니다. 시간은 통제하기 어렵습니다. 시간을 추적하기 위해 Sima Hui는 정기적으로 먹이를 주어 수탉이 제 시간에 울도록 훈련했습니다. Zhuge Liang은 매우 재능이 있었습니다. 그는 Sima 선생이 말하는 모든 것을 듣자마자 이해할 수 있었고 지식에 대한 갈증이 만족할 줄 몰랐습니다.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선생님에게 강의 시간을 연장해 달라고 했지만 선생님은 항상 수탉의 우는 소리를 기준으로 삼았기 때문에 제갈량은 '수탉의 우는 시간이 길어지면 선생님의 강의 시간도 길어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그래서 그는 학교에 갈 때 주머니에 곡식을 가지고 가곤 했고, 닭이 울려고 하면 먹이를 주었고, 닭이 가득 차면 울음을 멈추곤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 사마 씨는 왜 닭이 제 시간에 울지 않는지 궁금해했고, 주의깊게 관찰한 끝에 제갈량이 닭이 울려고 할 때 먹이를 주는 것을 발견했다. Sima 선생님은 수업 중에 왜 수탉이 제 시간에 울지 않는지 물었습니다. 다른 학생들은 혼란스러워했습니다. 제갈량은 그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었지만 그는 정직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선생님의 수업 시간을 연장하기 위해 닭이 울기 직전에 닭에게 먹이를 주었다고 사마 선생님에게 진실하게 보고했습니다. Sima 선생님은 매우 화가 나서 그 자리에서 책을 불태워서 공부를 계속할 수 없게 했습니다. 제갈량은 배우고 싶어 했지만 공부하지 않으면 할 수 없었고, 억지로 할 수도 없어서 사마부인에게 갔다. Sima Fu는 Ge Liang이 연구를 위해 닭에게 먹이를 달라고 요청한 것에 대해 처벌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깊은 동정심을 느껴 Sima 씨에게 중재했습니다. 시마 씨는 "당신은 너무 어립니다. 숙제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마음을 써서 선생님을 속일 것입니다. 이것은 나쁜 의도이며 이 사람은 승진해서는 안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갈량은 어려서도 자신의 능력을 발휘했다고 거듭 중보했다. 조금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늘 더 배우기 위한 것이지 다른 계획은 없다. 이 말을 들은 사마 선생은 일리가 있다고 느꼈고 제갈량이 계속 공부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심씨는 아내의 권유로 제갈량의 책을 불태웠고, 제갈량은 계속 공부해야 한다고 동의했다. 그런데 책이 없이 어떻게 책을 읽을 수 있겠습니까? 아내가 시마 씨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천년의 거북 등껍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몸에 걸면 천년의 과거와 과거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500년 후, 제갈량에게 시도해 보세요. "무엇을 위해 그 책을 원하시나요?" 사마 씨는 책이 불탔다고 생각해서 아내가 말한 대로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제갈량이 스승님께서 주신 거북등껍질을 몸에 입혔고, 그것이 그의 평생의 옷이 되었는데, 과거에 배웠던 팔괘의(八괘의)가 아직도 그의 마음 속에 생생하게 남아 있다. 선생님이 가르치지 않은 부분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제갈량의 거위깃부채
제갈량의 거위깃부채는 지혜와 재능을 상징하기 때문에 제갈량을 다룬 드라마에서 공명은 항상 거위깃부채를 손에 들고 있다.
거위 깃털 부채에 관해서는 사람들 사이에 인기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Huang Chengyan의 딸 Huang Yueying은 못생긴 것이 아니라 매우 똑똑하고 아름답고 재능있는 소녀입니다. Huang Chengyan은 유망한 젊은이들이 Jingshan 옥을 알아보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여 그의 딸을 "A Chou"라고 불렀습니다. 아추황웨잉(A Chou Huang Yueying)은 글을 잘 쓸 뿐만 아니라 무술 실력도 뛰어납니다. 그녀는 한때 유명한 스승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Yicheng이 산에서 내려 왔을 때 스승은 그녀에게 "Ming"과 "Liang"이라는 글자가 적힌 거위 깃털 부채를주었습니다. 두 단어에는 도시와 영토를 정복하고 나라를 다스리는 전략도 촘촘하게 담겨 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이름에 "Ming Ming"이라는 단어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당신의 정당한 남편이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용을 탄 황성옌의 사위는 이름에 '명'과 '량'이라는 두 글자를 가진 촉나라의 총리가 된 제갈량이었다. 황웨잉은 결혼할 때 제갈량에게 거위깃털 부채를 선물했다. Kong Ming은 손바닥에 진주처럼 거위 깃털 부채를 사랑했으며 뗄래야 뗄 수없는 관계였습니다. 이를 통해 그는 남편과 아내 사이의 진실하고 변치 않는 사랑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Shan Shang의 전략을 능숙하게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봄, 여름, 가을, 겨울 상관없이 항상 선풍기를 손에 쥐고 있어요.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 향양관찰사 조홍근(趙洪源)은 『제갈초가시』에서 “부채가 달의 삼각 가마솥을 흔들고, 암흑과 팔진의 형상이 흔들린다”고 썼다. 어두운 돌이 그림을 이룬다." 이는 제갈량이 손에 거위털을 쥐고 있음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부채의 기능과 그가 결코 손을 떠나지 않는 이유.
참고: 난양 무후사에도 "초가집을 세 번 방문한다"는 말이 있는데,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누구나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제갈량의 '기율 집행'
장관은 분명히 말했다: 고 황제는 사업을 절반도 시작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중도가 무너졌습니다. , Yizhou는 지쳤습니다. 이것은 또한 성실의 가을입니다. 그러나 호위대신들은 내사에 지치지 않고, 충신과 고상한 이상을 품은 자들은 외적으로는 자신을 망각하고 있는 것은 선황제의 특별한 대우를 폐하께 보답하고 싶기 때문이다. 성정을 열어 선제의 유산을 기리고 고상한 이상정신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참으로 마땅한 일이며, 자신을 얕잡아보고, 부당한 비유를 사용하고, 충의의 길을 가로막는 것은 합당하지 않습니다. 충고. 궁궐과 저택에는 모두 일체가 되어 형벌에 있어서 유사점과 차이점이 없어야 하며, 범죄를 저지르고 충성스럽고 선한 사람이 있으면 관련 관리들에게 넘겨주어야 합니다. 폐하의 평화의 통치를 보여주기 위해 그들의 형벌과 상을 논의하십시오. 편파적이지 않고 내부와 외부에서도 다른 법률을 제정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담임 신하 곽유지(郭伯志), 비의(財伯), 동윤 등은 모두 착하고 정직하며 순진하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으므로 선제께서 그들을 제거하고 폐하께 맡겼으니 어리석게도 생각하였나이다. 궁중의 일이 크거나 작지 않았기 때문에 잘 상의해서 실행에 옮기면 반드시 단점이 보완되고 널리 이익이 될 것입니다. 장군 항충은 인품이 좋고 군사에 능통하여 과거에 시험해 보았으나 선제께서 그를 능이라 칭하여 백성들의 동의를 받아 태수로 삼았다고 생각하였다. 진영 안에는 크고 작음이 없으므로 이를 고려하여 진형을 조화롭게 할 수 있으며 좋은 것과 나쁜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선신을 가까이하고 악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흥성한 이유이고, 선신을 멀리하고 선인을 멀리하는 것은 한나라가 쇠퇴한 이유이다. 고(故) 황제가 이곳에 있을 때, 신하들과 이 문제를 논의할 때마다 그는 항상 한숨을 쉬며 환과 링을 미워했습니다! 석종, 상수, 창시, 군대는 모두 진량의 죽음으로 세상을 떠난 신하들이니 폐하께서 그들을 사랑하시고 신뢰하셔서 오늘날 한나라가 번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난양에서 열심히 일하고 어려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며 왕자들의 말을 들으려 하지 않는 평민입니다. 선제는 신하들을 비열하다고 여기지 않고 초가집에 세 번이나 찾아와 천하의 일을 의논하고 선제의 허락을 받아주었다. 차를 몰고 가다. 나중에 군대가 전복되었을 때 그는 군대가 패했을 때 그 자리에 임명되었고 위험에 처해 있다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당신은 스물한 살이었습니다. 고(故) 황제는 신하들에게 알리는 데 조심스러웠기 때문에 자신이 임종을 앞두고 중요한 정보를 신하들에게 보냈다. 나는 그 명령을 받은 이후로 그 위임이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선제의 지혜를 훼손할까 봐 밤낮으로 고민하여 5월에 노를 건너 황폐한 땅에 이르게 되었다. 이제 남방이 확보되었고, 기갑부대도 넉넉하였으니 이제 삼군에 보답하고, 북측으로는 중평원을 확보하고, 서민과 둔자를 소진시키며, 역적을 몰아낼 때이다. 한나라를 부흥시키고 옛 수도로 돌아가려 함이라 내가 선제에게 보답하고 폐하께 충성을 다하는 까닭이니라. 이익과 손실을 고려하고 좋은 조언을 하는 것은 모두 당신, 이, 윤 등의 책임입니다. 폐하께서는 신하들에게 도적을 살려달라고 하시고, 실패하면 벌을 주시어 선제의 정신을 고하시오. 만일 부흥의 말씀이 없으면 왕, 이윤, 등등, 그의 느림을 보여주기 위해. 폐하께서는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선한 사람들과 상의하며 고상한 말을 듣고 선제의 칙령을 깊이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나는 무슨 말인지도 모르고 내 앞에서 울면서 당신에게서 멀어져야 합니다.
제갈량의 『후대사표』
시대 황제는 한나라와 도적 사이의 갈등을 걱정하여 왕의 행적이 평탄치 못하여 그에게 물었습니다. 도둑과 맞서 싸우는 목사. 선제의 지혜를 바탕으로 신하들의 재능을 가늠했기 때문에 신하들이 도적을 물리칠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적은 약해지고 적은 강해진다. 그러나 도적을 물리치지 못하면 왕실 산업도 멸망하게 된다. 그가 거기 앉아서 죽음을 기다리고 있다면 누가 그를 공격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이 바로 내가 내 목사들에게 의심의 여지 없이 맡긴 이유입니다. 명령을 받은 날 잠도 잘 못 자고 음식도 맛이 없어 북방 원정을 생각하고 있으니 먼저 남쪽으로 가야 하므로 5월에 루를 건너 갔습니다. 척박한 땅 속 깊은 곳에서 햇빛을 받아 먹었습니다. --나는 나 자신을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나는 왕의 경력에 관심이 없고 촉의 수도에 만족할 수 없기 때문에 위험을 무릅쓰고 선제의 뜻을 이룰 수 없다. 하지만 이를 논의한 사람들은 그것은 계획이 아니라고 말했다. 요즘 도둑들은 서쪽에 있는 것에 지쳤고 동쪽에서 바쁘다. 전쟁의 기술은 "노동을 이용하는 것"이다: 지금이 전진할 때이다. 그 내용을 다음과 같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고명제가 일월과 합일하여 그의 보좌관들이 깊이 관여하였으나 위험에 연루되어 부상을 당하였느니라. 그리고 세상을 통제하라: 이 목사는 아직 한 가지도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유요와 왕랑은 각각 현과 현에 거점을 두고 평화와 안일의 계획을 논의하고 성도들을 끌어들였으며 올해는 싸우지 않았고 내년에도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Sun Ce는 강동과 합병되었습니다. 이 장관의 미래는 무엇입니까? 조조의 지혜와 계획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다. 그의 군사 활용은 손오나라와 비슷했지만, 그는 남양에 갇혀 오초의 위험에 처해 있었고, 기련의 위험에 처해 리양에서 쫓겨나 북산을 거의 무너뜨렸다. 통관에서 거의 죽을 뻔하다가 한동안 정착 한 척했습니다. 어; 상황은 목사의 재능이 약하지만 위험에 처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이 목사에게는 세 가지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습니다. 조조는 장파를 다섯 번 공격하지 못하고 조호를 건너지 못했다. 이복은 최선을 다해 하후를 임명했지만, 선제께서 조조가 유능하다고 말할 때마다 패했다. 이렇게 실패했습니다. 석궁으로 어떻게 승리할 수 있습니까? 이 목사님의 질문은 4입니다. 한중에 도착했을 때 조운(趙雲), 양근(楊君), 마우(毛儀), 안지(至治), 정리(丁利), 백수(白舌), 유하(劉趙), 등통(鄧衛) 등을 잃고 장툰(長堂), 청강(淸强)에서 70여명의 장군을 몰아냈다. 수천 명이 넘는 흩어진 기병과 무장 기병이 몇 십 년 안에 사방에서 모였고, 몇 년이 걸리면 3분의 2가 손실될 것이다. --왜 적을 찾아야 하는가? 이 장관에게는 다섯 가지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다. 요즘은 사람이 지치고 군대도 지쳐가는데 일이 멈출 수가 없고, 생활비와 여행비도 지금의 그림만큼 좋지 않다. 오랫동안 도둑들과 싸워야 하는 국가: 이 장관에게는 여섯 가지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습니다.
진정하기 어려운 사람은 물건이다. 옛날 초나라 황제가 초나라에게 패하자 이때 조조가 손을 들고 천하가 안정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선제(後帝)가 오(吳)와 월(趙)을 동쪽으로 연결하고 파(左)와 촉(蜀)을 데리고 서쪽으로 가서 군대를 일으켜 북쪽으로 행군하여 하후(夏侯)의 인솔을 받았으니 이는 계산 착오로 한나라는 곧 멸망할 뻔하였다. 성공하다. --그러자 오경이 동맹을 깨고 관우가 패하고 자계가 망신을 당하고 조비가 황제가 되었는데, 모든 것이 이렇기 때문에 되돌리기가 어렵다. 목사가 목숨을 걸고 죽었는데, 성공이냐 실패냐를 되돌릴 수 있는 것은 목사의 지혜가 아니다.
주우를 애도
오공진, 안타깝게도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옛하늘을 단축시키면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겠습니까? 정말 마음이 아프니 와인 한잔 드셔보세요. 현명하신 분들은 찜과 시음도 즐겨보세요! 왕이 어릴 때부터 배우고 부적을 삼촌에게 넘겨주고 정의를 보여주고 부를 퍼뜨리며 백성을 위해 희생하도록 격려합니다. 왕의 왕관을 거는 것은 약하지만 수천 마일의 권력이 장강 남쪽에서 패권과 분리주의 통치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황제는 강하고 강력하며 Baqiu는 멀리 있습니다. 황제의 풍요로움은 그를 소교와 잘 어울리게 합니다. 황제의 정신은 그의 왕조에 걸맞습니다. 그는 조언과 조언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침내 그는 날아갈 수 있습니다. Diaojun Poyang, Jiang Qian은 자유롭고 우아하며 야망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재능을 사용하여 당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불로 공격하여 적을 물리치고, 강자를 약하게 만드세요. 당신이 젊고 위엄있고 영웅적이었을 때를 그리워합니다. 당신이 어렸을 때 죽고 피를 흘리며 땅에 쓰러졌다는 사실에 울부짖습니다. 충성스러운 마음과 영웅적인 정신으로 300년을 살아온 후에 내 이름은 다음 세대에 기억될 것입니다. 나는 당신을 깊이 애도하며 마음속에 슬픔이 가득 차 있습니다. 내 슬픔. 하늘은 어둡고 세 군대는 절망에 빠졌습니다. 주님은 울고 계십니다. Liang은 재능이 없어 조언을 구하고 Wu가 Cao에 저항하도록 돕고 Han이 Liu를 확보하도록 돕고 머리부터 끝까지 도움을 제공합니다. 그가 살아남거나 죽으면 무슨 걱정이 있습니까? 우후 공진! 삶과 죽음에 이별을! 순결을 지키면 영혼이 마치 영혼이 있는 것처럼 사라질 것입니다. 이제부터 세상에는 소리가 없을 것입니다! 아, 정말 고통스럽네요! 푸웨이(Fu Wei)는 여전히 맛있습니다.
계명의 책
군자의 행위는 평온함을 통해 인격을 기르고 검소함을 통해 덕을 닦는 것입니다. 무관심 없이는 분명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 없이는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배움에는 평온이 필요하고, 재능에는 배움이 필요하고, 배움이 없으면 재능을 확장할 방법이 없고, 야망이 없으면 배움을 이룰 방법이 없습니다. 성급하고 느리면 본질을 자극할 수 없고, 위험하고 성급하면 본성을 고칠 수 없습니다. 세월은 세월과 함께 가고, 생각은 해와 함께 시들고 시들고,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슬픔에 잠긴 채 가난한 집에 머물게 될 것입니다. 너!
번역: 도덕적 수양을 갖춘 사람들은 명상과 성찰을 통해 자신을 완성하고 검소하고 돈을 절약하여 고귀한 인격을 배양합니다. 맑은 마음과 적은 욕망이 없으면 야망을 명확하고 확고하게 할 수 없습니다. 안정감과 평온함이 없으면 높은 이상을 실현할 수 없고 공부할 수도 없습니다. 오랫동안 힘들었습니다. 진정한 지식을 배우려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평온하게 공부하고 탐색해야 합니다. 사람의 재능은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없습니다. 확고한 의지로는 학업에 진전을 이룰 수 없습니다. 방종과 방탕, 부정성과 방치는 마음과 정신을 격려할 수 없습니다. 부주의한 모험, 조바심과 안절부절함은 기질을 키우고 도덕적 성실성을 고상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세월을 허비하고 시간을 허비하다 보면 결국 날마다 낙엽처럼 늙어가게 될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사회에 이용당하지 않고 사회에 유익을 끼치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가난한 가정에 갇혀서 후회할 뿐입니다. (Lanxi Zhuge Village) [참고: 네티즌 Wu Chunsen의 요청에 따라]
Longzhong이 대답했습니다
Liang은 "Dong Zhuo가 온 이후로 영웅들이 함께 일어 섰습니다. 조조는 원소에 비하면 수적으로 열세였지만, 조조가 소를 물리치고 강해지는 것은 단지 시기 때문만은 아니었다. , 또한 백성의 계획 때문에 손권은 3대에 걸쳐 강동을 점령했고 백성들은 그것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북쪽에서는 한나라와 면나라를 지원하고, 동쪽으로는 오회, 서쪽으로는 파와 촉을 연결하는데, 군사력을 사용하지만 주인이 이를 지킬 수 없는 나라이다. 장군이 천부(天下)를 받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장수는 황제가 되겠다는 뜻이 있느냐? 유장은 약하고, 장로는 북에 있고, 백성은 부요하고 나라는 부유하지 못하다. 장군은 황제의 왕이며, 바위를 보호하고, 서쪽에서는 용과 평화를 이루고, 남쪽에서는 손권과 친해지고, 내부에서는 정치 원칙을 닦는다. 세상이 바뀌면 장군을 명하여 형주군을 만라(萬羅)로 이끌게 하면 나라의 백성이 진천(秦泉)에서 나오니 감히 우유 한 그릇도 먹지 못하는 자가 이순신(冷信)에게 이르리라. 장군을 환영한다면 패권을 얻고 한나라가 번영할 것입니다."
번역: 제갈량이 대답했습니다. 조조는 군대를 일으켜 수많은 주와 현을 점령했지만, 조조는 원소를 물리칠 수 있었고 타이밍도 좋았습니다. 그러나 인민의 계획은 옳습니다. 이제 조조는 수백만의 군대를 가지고 있어 황제를 통제하기 위해 그와 경쟁할 수 없습니다. 손권은 3대에 걸쳐 강동을 점령했고, 백성들은 항복했습니다. 이런 점에서 당신은 그를 대외 원조로 이용할 수는 있지만 그를 찾을 수는 없습니다.
형주의 북쪽은 한강과 면강을 관할하며, 동쪽은 오현(吳縣), 콰이지현(左来縣)과 연결되고, 서쪽은 파현(巴縣)과 촉현(船縣)과 연결된다. 군사 전략가들이 싸워야 할 곳이지만 그의 스승인 유표가 버틸 수 없다면 이곳은 아마도 신이 장군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한 곳이 아닐까? Yizhou는 험난한 관문과 광활한 비옥한 땅을 가지고 있으며, 한나라의 황제가 황제의 업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곳을 의지했습니다. Yizhou의 목자 Liu Ling은 어리석고 비겁한 반면, Zhang Lu는 북쪽의 Hanzhong을 점령하여 백성이 번영하고 나라가 강해지지만 백성을 소중히 여길 줄 몰랐습니다. 수완이 있고 재능이 있는 사람은 현명한 왕을 원합니다. 장군님은 한나라 황제의 후손이시므로 그 위신과 충성심이 천하에 유명하여 영웅들을 대대적으로 모집하시며 위험한 자들을 의지하여 형주와 익주를 점령하시나이다. 두 나라의 지형을 이용하여 서쪽과 여러 나라를 정복하고, 남쪽의 부족을 평정하고, 대외적으로는 손권과 동맹을 맺고, 대내적으로는 나라의 정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상급 장군을 보내 형주군을 이끌고 남양과 낙양으로 진격하게 하십시오. 장군님, 직접 이주군을 이끌고 친천을 공격하시려면, 대나무 바구니에 음식을 담아 오지 않고 술을 담지 않으시겠습니까? 이것이 정말로 이루어지면 한나라의 정치권력이 되살아날 수 있다. ”
조카에게 보내는 편지
남편은 큰 야망을 갖고, 성자들을 존경하며, 열정과 욕망을 버리고, 의심과 침체를 버려야 하며, 서민들의 야망을 드러내고 정체를 버려야 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세세한 부분은 없애고, 널리 물어보고, 인색함을 없애라. 홍수가 난다고 해도 외설이 아니고 평범하지 않은 것이 무슨 해가 되겠는가? /p>
제갈량이 '마천락'을 예언했다
전설에 따르면 제갈량이 군대에서 여가시간에 '마천러'를 썼는데, 이는 세계의 주요 사건을 예언한 책이다. 문자 그대로 말하면 군대를 보내기 전에 말 앞에서 교훈을 얻는 것, 즉 괘의 뜻이다. 제갈량의 『마천가』는 각 왕조마다 해독하기가 매우 쉽다. 중국 역사에 등장하는 다른 많은 예언서는 주요 역사적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해독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때로는 한 왕조에 주요 사건이 많을 수도 있고, 다른 왕조에는 주요 사건이 적고 불규칙할 수도 있습니다.
"마천수업"
1과 ○●●●●○ 중하
무기력하고 지친다
거주 지하 세계 양복 팔천 여귀
증거에 따르면 양, 음, 음, 음, 양은 헥사그램 이(Yi)에 있습니다.
설명: 제갈이 몸을 굽혀 지쳐 죽었습니다. 훗날 촉한의 통치자가 위나라에 항복했다.
제2과○●○○○○ 중하
불 위에는 불이 있고 가운데에는 촛불이 있다 지구의 이름
이름이 틀렸고 강 동쪽에 호랑이가 있다
증거는 양음양 양음양이 육각형으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
>설명: 사마연은 위원제 건강의 수도를 빼앗고 강동에 속했다
제3과 ○●●●●● 하하
중부 산천 평원에는 주인이 없습니다
두세 자리, 손이 말로 끝나고 시작
증명에 따르면 양, 음, 음, 음이 육각형에서 벗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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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오대(五代)는 사마(Sima)에서 시작하여 양(楊) 가문에서 끝났다
제4과●●○●○● 중상에서 상까지
태원에서 시작된 소년 18명
움직임 그러면 우리는 해와 달과 아름다운 하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증거는 음과 음과 양, 음과 양, 음이 육각형으로 설명된다는 것입니다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Li Tang은 Taiyuan Wuxx에서 시작하여 Zhou라고 불렀습니다.
제5과○○○●●● 중학교
50에 8이 있습니다. 년
작은 인간이 불멸의 영혼에 중독되었습니다
증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은 양, 양, 음, 음, 음이 육각형에 있습니까?
설명: 5왕조 8성 *** 53년
제6과●○○●○○ 중상
오직 물만이 하늘을 따르고 사람에게 반응한다
가운데의 단단함과 바깥 흙의 부드러움이 금속의 근원이다
증명에 따르면 음양과 음양은 육각형으로 짝을 이룬다
>해석 : 몸에 조송(趙宋)의 황의(黃衣)를 더하고 적은 금으로 만들었다
제7과 ●○●○○● 중중
하나 원은 중앙에 강성을 갖고 처음으로 복원된다
다섯 가지 전설에 따르면 이서와 워동
증거에 따르면 음과 양, 음과 양, 양과 음은 우물의 육각형에 있다
설명: 원나라 십주 이후 칸국이 나뉘었다
제8과○○●●●○ 이전
해와 달은 아름답고 하늘은 붉고 붉다
열여섯 개의 잎이 쭉 뻗는다
증거는 양양, 음양, 음양이 이롭다는 것이다. 육각형에서
설명: 주지치, 해와 달은 명나라의 16대 스승이다
제9과○●○●● ● 중상
물과 달에는 주인이 있고, 고대 달은 왕이다
십대 전통과 전통은 마치 손님처럼 서로를 존중한다
증거는 양(陽)이다. , Yin, Yang, Yin 및 Yin은 진 왕조의 경우
설명: 물 달에는 청 왕조가 있고 고대 달은 호나라입니다. 청나라가 현통에서 멸망하다
제10과●○●○●● 중하부
수천 명이 소 앞에서 돼지를 한 입 먹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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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를 사귀기 위해 다섯 개나 두 개를 거꾸로 놓는 것은 잘못이 아닙니다
증명에 따르면 음과 양, 음과 양, 음과 음은 육각형 지안에 있습니다
설명: 소 앞에 소가 있으면 천명이 평화롭게 뭉치고, 다섯, 둘이 뒤바뀌면 백성도 친구가 되고, 외국인도 외국인이 된다.
>11과○●○○●○ 중하 /p>
갑자기 사대문이 열렸다
아침닭 울음소리에 길이 크게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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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거에 따르면 양, 음, 양, 양, 음과 양이 육각형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설명: 왕조의 네 대문이 갑자기 열렸는데 이를 열린 문이라고 했습니다. .당신의 해에는 더 이상 그것을 믿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제12과●○○○○● 1부
사람을 역경에서 구원할 수 있는 사람은 성도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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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이 회복되고 어둠이 회복되어 빛을 가져올 것입니다
증거에 따르면 음과 양, 양과 양, 양과 음이 육각형에 있습니다. 큰 실수
설명: 다가오는 징조는 그 당시 가장 심각한 재앙이기도 합니다.
제13과○●●○○○ 중상.
덕이 있는 사람은 아니다 세상은 좌익의 한 가족이다
중국에서는 이름도 없고 부도덕한 사람들이 빛난다
증거는 말한다: 양음, 음과 양, 양과 양은 육각형의 큰 동물입니다
설명에 따르면 세계 통일의 상징
제14과○●○●○● 중하
이 교훈을 얻으면 이수의 끝이다
과거와 미래의 길은 끝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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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거: 양, 음, 양, 음, 양 실패에 대한 헥사그램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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