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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양 방언 소개

야란 펀양 사투리에 상당량의 고대 중국어 서면용어 또는 고전 희곡의' 운백' 을 보존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많은 단어의 발음은 모두 고음이다. 예를 들면: "어디가는거야? 클릭합니다 "그 칸막이를 건너라!" 사실, 그것은 거기에 갈 것이다. 또 "어떻게 왔니?" 와 같은 것들이죠. " 달리기를 하다. 여기서 "달리기" 는 타는 것이 아니라 걷는 것을 의미합니다. 진짜 달리기는 펀양 말의' 병' 이다. 소위 쑤 행동 이동, 질병 동향 실행. 펀양 사람들은 하늘의 별을' 서수' 즉' 별'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전형적인 고음이다. 이유가없는 아기는 "모델 아기" 라고합니다. 대유제품으로 아기에게 먹이를 주는 것을' 주다' 라고 부른다. 어린 남자아이는' 후희아' 라고 부른다. 어린아이의 귀여움은' 절보' 라고 불리며,' 뽀뽀' 라는 의미도 있다. "호출" 은 "호출" 입니다. 사람을 깨끗하고 깔끔하며 예쁘다고 묘사하는 것을' 대머리' 라고 하는데, 반대로' 생트집을 잡는 것' 은' 폭로' 라고도 한다. 사람이 유능하고 능력이 있다고 하여' 골가' 라고 부른다. 노인은 여전히 강인해서' 기묘한 꽃' 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부주의하고, 주의하지 않고, 의도하지 않은 행동을 "문지르지 않고 닦지 않는다" 고 부른다. 이 강연은 주제에 맞지 않아 주제에서 벗어났다. 만리장성은' 육국큐슈' 라고 불린다. 연설은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기 어렵지만, 또한 활발하여' 8 가지 이야기' 라고 해도 싫어하지 않는다. 한 마디가 뒤척이며 "노곤증" 이라고 한다. 말과 일은 길에 있지 않고, 소위' 천하를 집행하지 않는다' 는 것은 없다. 말솜씨가 민첩하고, 우물쭈물하지 않고, 사유가 민첩하여' 수문을 벗어나라' 고 한다. 자신이 할 수 없을 때 사람들 앞에서 과시하는 영리함은' 어리석은 요정' 이라고 불린다. "눈에 띈다" 라고 불리는 것은 성가신 일입니다. 의혹은' 귀신각' 이라고 불린다. 한정어의 몇 가지 점을 "한 아이" 라고 합니다. 너무 작아서' 비단' 이라고 부를 수 없다. 아저씨는' 게이' 라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제인이라고 부르십니다. 이모는 "사슴" 이라고 합니다. 저는 "당신" 입니다. 사람은' 이랍' 이다. 바로' 유고' 가 아닙니다. 스크롤은 "모임" 입니다. 어떤 장면에 얽매여 불편함을 느끼는데, 이를' 캐치' 라고 한다. 떨리는 것은 "그리드 마이크로" 라고 불립니다. 쿨한 게 아니라 쿨한 게' 쿨한 면도' 야?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알 수 없는 비꼬는 것을' 상처' 라고 부른다. 냄비를 닦고 설거지를 하고 빨래를 하는 데 쓰이는 물을' 악수' 라고 하는데, 전형적인 선진명이다. 높이와 크기가 다른 의자를 "침대" 라고 합니다. 한당 이전에는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앉았는데,' 가구' 중 유일한 가구는' 침대' 였다 ...

이상은 펀양 방언의 전부가 아니다. 그리고 이후 여러 시대에 전해 내려오는' 새로운 단어' 도 있나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마당의 주방이 "그녀 (돌읽기, 음음 제거) 냄비", "밥관" 과 같은 서민들의 일상생활 용어는 왕실의 의미를 담고 있다. 슬래그의 소결물을 "도자기 원숭이" 라고합니다. 석탄은 "각 빛 (l io 읽기, 소리 제거)" 이라고 불립니다. 벌거벗은 상체는' 젖은 등',' 훈훈한' 버드나무라고 불린다. 맨발은' 젖은 발' 등으로 불린다. 말은 비록 저속하지만 속되지 않고 민속이며 민생에 속한다. 양말을' 콜드 (li0, 평음) 판' 이라고 부르는 것은 펀양인의 지적재산권이다. 나는' 냉판' 이 양말보다 더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유감스럽게도 나는 언어, 음성, 방언 방면의 전문가가 아니다. 위의 분석에는 분명 오류가 있을 것이다. 방가가 일일이 지적해야 한다.

그렇다면 왜 방언을 연구하고 보호해야 합니까? 언어언어는 인류문화의 유전유전자로서 대량의 정보 코드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즉 언어는 인간교류의 도구일 뿐만 아니라 다른 문화, 자연환경, 역사, 인류혈통, 생산방식, 생활방식, 기술기술, 전통풍습 등 요소의 중요한 전달체이기도 하다. 인류의 구두와 무형유산 보호에 관한 일련의 유엔 문건을 요약했다.

사투리의 연구와 보호는 표준어의 보급과 보급에 위배되는가? 대답은: 아니! 그들의 목적과 역할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전자는 다양성 보호에 관한 것이고, 유엔' 문화다양성 협약' 에는 이미 표기되어 있다. 따라서 티베트어, 몽골, 차원, 조 등의 언어로 가르치거나 공식 문자를 인쇄한다. 만주를 연구하고,' 수서' 와 서하 등의 문자 문헌을 구하다. "8 대 방언" 과 지방방언을 연구하고 보호하는 것은 우리의 역사적 사명이다. 후자는 경제사회 발전과 세계화의 통합에 관한 것이다. 공무원, 교사, 기업, 간부를 포함한 공직자들이 표준어를 모른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들은 어떻게 교류하고 간부를 발탁합니까? 펀양어만 할 줄 아는 펀샹, 어떻게 민남어만 할 수 있는 대만 상인이나 외국 중국 상인과 소통할 수 있을까? 방언만 아는 외교관은 영어로 중국어를 하는 외국인과 교제해야 합니까? 정말 스캔들이야! 중국어는 유엔의 공식 언어 중 하나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표준어를 보급하는 것은 우리의 기본 국책일 뿐만 아니라 개인 발전의 내재적 수요이기도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우리 펀양인은 표준어를 대대적으로 보급해야 하고, 한편으로는 선조가 남긴 펀양어를 잘 보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