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훈에 근거하여 작문을 한 편 쓰다.
설문해자' 에서' 훈련' 에 대한 해석은' 전파' 이다. 사원' 과' 사해' 에서' 훈련' 의 많은 의미는' 설교' 에서 비롯된다. 동사로서, 그것의 기본 의미는' 가르침' 과' 가르침' 이다. 명사로서 가르치고 가르치는 단어를 가리킨다. 또한 오래된 교육 어휘에는' 규율' 과' 징계' 가 있는데, 모두 학생의 품행을 겨냥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교훈' 이 학교에서 사람을 교육하거나 품격을 형성하거나, 양계초가 말한 것처럼' 국민인격 육성' 에 대한 가장 높은 요구라는 것을 이해한다.
새로운 세기를 앞두고 중국은 중국특색 있는 사회주의의 길을 따라 활보하고 있다. 우리 학교는 조국의 행보를 따라 세계적 수준의 대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적 시각에서 칭화대학의 노교훈을 살펴보면, 우리가 자질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이상, 도덕, 문화, 규율이 있는 사회주의 신인을 양성하는 데는 여전히 중요한 현실적 의의가 있다.
청화인은' 자강불식' 정신을 발양해야 한다. 객관적인 필연성에 대한 끝없는 탐구에서 지식경제 시대의 도전과 시장경제대조의 시련에 직면하여 칭화인들이 자신을 키우려면 일류 의식과 혁신의식이 있어야 한다. 자강불식' 은 개인정신일 뿐만 아니라 집단분투에 반영된 민족정신이기도 하다. 중화민족을 세계 선진민족의 숲에 자립하고 조국의 사회주의 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민족 자존심과 자신감을 세우고 과학기술의 최고봉에 오르며 자주지적재산권을 쟁취하고 세계 선진 수준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청화인은' 덕재물 존중' 의 전통을 계승해야 한다. 실천에서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고, 자각적으로 자연과 사회 발전의 법칙과 규범으로 자신의 행동을 구속하다. 덕육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사상정치적 자질을 전면적인 자질 양성의 우선 순위로 삼아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세우다. "중덕재물" 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에 대한 고도의 요약으로, 사심 없는 집단의 이익을 내포하고 있다. 청화인은 사회주의 사회 공덕, 직업윤리, 가족 미덕을 준수하고 집단주의를 발양하며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자강불식, 후덕재물' 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내포로서 건전한 인격을 구현했다. 그것은 두 가지 다른 품질의 결합, 활력과 부드러움으로 개성 발전의 포괄성을 보여준다. 칭화인은 인격형성의 포괄성을 추구하고, 용감하게 경쟁하고, 협력을 잘하며, 출중하고, 소박하고, 냉소적이고, 선과 같고, 머리를 잘 쓰고, 손을 쓰고, 목소리를 내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자강불식, 후덕재물' 의 지도하에 자신을 형성하려고 노력하다
2.' 교훈' 을 주제로 1000 자의 작문을 한 편 쓴다. 교훈은 영감, 사상, 박학, 건강미.
최근 우리 학교는 더 이상 낡은 교풍과 학풍을 사용하지 않고, 새로운 교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가슴에 큰 뜻을 품고, 기꺼이 공부하고, 부지런하다. 최초의 교풍은 자각, 근면, 단결, 진취였다. 학풍은 공부를 좋아하고, 부지런히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다.
지금, 나는 어쩔 수 없이 새 교훈의 의미를 적어야 한다. "명덕" 의 품성은 매우 좋다: "장기적인 뜻" 은 큰 의지이다. "음악 학습" 은 기꺼이 배우고 기꺼이 배우는 것입니다. 근면' 은 행동상의 근면을 의미하며, 단지 행동이 없는 언어만이 아니다.
비교하면, 새 학교 훈훈은 비교적 짧고 도덕에 치중하기 시작했다. 원교풍, 학풍은 공부에 중점을 두고, 새 교훈은 공부와 덕에 중점을 둔다.
그 결과, 나는 며칠 전 한 가지 일이 생각났다. 며칠 전, 나는 버스를 타고 한 친구를 방문했다. 차 안의 좌석이 꽉 차서, 나는 같은 자리에 앉았다. 잠시 후, 한 할머니가 차에 탔지만, 아무도 자리를 양보하려 하지 않았다. 나중에 나는 그 노부인에게 자리를 양보했다. 모든 사람이 남을 돕는 미덕이 없는 것 같다.
확실히, 사람은 좋은 성적뿐만 아니라 좋은 품성도 가져야 한다. 그래서, 나는 새로운 학교 훈련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새 교훈을 좋아해서 고시 냄새가 난다. 후 총장은 "우리 학교를 서향 있는 학교로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학교 모토만 봐도 진한 서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새 학교 훈훈이 바로 체험책인 것 같아요. 마치 새 교훈이 서향을 느끼기 위해 쓴 것 같아요!
우리 학교 훈훈이 마음에 드십니까
3. 교훈에 관한 작문은 최근 우리 학교에서 이전의 교풍과 학풍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새로운 교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명덕은 멀리 내다보고, 악학은 근면하다. 최초의 교풍은 자각, 근면, 단결, 진취였다. 학풍은 공부를 좋아하고, 부지런히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다.
지금, 나는 어쩔 수 없이 새 교훈의 의미를 적어야 한다. "명덕" 의 품성은 매우 좋다: "장기적인 뜻" 은 큰 의지이다. "음악 학습" 은 기꺼이 배우고 기꺼이 배우는 것입니다. 근면' 은 행동상의 근면을 의미하며, 단지 행동이 없는 언어만이 아니다.
비교하면, 새 학교 훈훈은 비교적 짧고 도덕에 치중하기 시작했다. 원교풍, 학풍은 공부에 중점을 두고, 새 교훈은 공부와 덕에 중점을 둔다.
그 결과, 나는 며칠 전 한 가지 일이 생각났다. 며칠 전, 나는 버스를 타고 한 친구를 방문했다. 차 안의 좌석이 꽉 차서, 나는 같은 자리에 앉았다. 잠시 후, 한 할머니가 차에 탔지만, 아무도 자리를 양보하려 하지 않았다. 나중에 나는 그 노부인에게 자리를 양보했다. 모든 사람이 남을 돕는 미덕이 없는 것 같다.
확실히, 사람은 좋은 성적뿐만 아니라 좋은 품성도 가져야 한다. 그래서, 나는 새로운 학교 훈련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새 교훈을 좋아해서 고시 냄새가 난다. 후 총장은 "우리 학교를 서향 있는 학교로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학교 모토만 봐도 진한 서향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새 학교 훈훈이 바로 체험책인 것 같아요. 마치 새 교훈이 서향을 느끼기 위해 쓴 것 같아요!
우리 학교 훈훈이 마음에 드십니까
4.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작문 참고 사례 한 편을 쓰십시오: 학교 훈훈은 내가 성장하도록 격려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학교의 영혼으로서, 그것은 학교 운영 이념과 인문 정신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짧고 용맹하며, 고금을 관통하고, 현대를 융합하며, 모든 교훈은 심오하고 영영 ()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일종의 문화이자 사회를 향한 정신적 기둥이다. 반드시 모두의 지혜를 열고, 진리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지식을 전파하고, 문화를 발양하고, 사회의 선진 문화 발전 방향을 이끌어가는 신성한 사명을 짊어질 것이다.
모든 캠퍼스에서 교훈은 마치 등대처럼 사제의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마치 그들에게 확고한 신념과 완강한 힘을 부여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 * 학교의 모든 교사와 학생들을 격려하고 권고하십시오. 나는 산둥 여학원 캠퍼스에서 60 년 동안 세례를 받은 지식의 전당에 있다. 긴 역사 속에서 우리는 유가의 우수한 문화를 물려받았다.
샘성이라는 황금의 역사가 유구한 고성에서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수양버들을 바라보며, 모든 스승과 스승의 합심과 견지 아래, 우리는 열심히 노력하여, 여학원을 위해 아름다운 시편을 써서 우리 학교의 특색을 지닌' 교혼' 을 형성하였다. 쿤드는 기세가 웅장하고 아름다웠다. "쿤드 함홍" 은 <역경> 출신이다. "쿤덕후재, 덕무경, 홍광 포함, 화물은 짜다."
"쿤드", 여자는 대지의 지식과 같고, 만물을 싣고, 미덕을 숭상하고, 관대하고 겸손하다. 포용성' 은 모든 것을 포용하는 관용과 선량한 정신이다.
대학의 책임은 인간성의 선함을 발양하고, 인격을 개선하고, 수양을 하고, 타인을 촉진하고, 풍속을 바꾸고, 사회 기풍을 개선하는 데 있다. 우리 학교는 재학 교사와 학생의 자질, 사덕, 경지를 제고하고, 고상한 품행과 도덕수양을 고양하며, 우수한 민족문화의 장점을 계승하고, 세계 각국의 우수한 문화와 호환되며, 우리의 우수한 학풍과 교풍을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완벽" 은 "대학" 에서 비롯됩니다. 대학의 도가 현덕, 친민, 지선까지' 는 도덕을 추구하는 최고 경지를 가리킨다. "아름다움 위주" 는 쇼 밖의 아름다움을 숭상한다.
학교는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곳이며 사회주의 정신문명의 주진지이다. 학교에서 학생들을 제창하는 것은 문화지식의 학습뿐만 아니라 양호한 도덕적인 자질도 길러야 한다. 즉, 캠퍼스의 학습생활에서 자신을 제고하고 덕과 재능을 겸비한 최고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여학원 전체 사제들의 공동 노력으로 우리는 도덕미와 인문미로 가득 찬 여학원 문화를 창조할 것이다.
"교혼" 을 듣는 것은 심오하고 의미심장하며, 우리가 여대생으로서 무엇을 추구해야 하는지 알고, 아름다운 도덕정서와 무단결석의 정신을 제창하고, 우리 대학생이 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되도록 독촉하는 무궁무진한 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테스트 분석: 이것은 물질 성분입니다. 핵심은 교훈이 학교의 양성 목표를 반영해 학생들의 정신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서점사관학교의 교훈이 바로 하나의 예이다. 문필은 교훈이 학생에게 주는 격려작용을 중점적으로 강조할 수 있다.
5. 교훈을 결합하여 도덕을 숭상하고, 격려하고, 박학하고, 착실하고, 800 자의 작문을 쓰고, 행동거지가 제격이면 다른 사람과 사회에 기쁨과 조화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기쁨과 따뜻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좋은 문명습관은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 한다.
"인간의 생명은 한계가 있다. 그러나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한하다. 나는 유한한 생명을 인민을 위해 무한히 바칠 것이다. "
뇌봉' 뇌봉일기' 는 모두가 이 말에 낯설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뇌봉 정신은 봄바람처럼 학생들의 마음을 휩쓸고, 헌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문명사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씨앗을 뿌렸다.
선대들이 제창한' 인의조화, 의봉공, 의리 준법, 지혜 구진, 성실 신망' 의 도덕규범은 중국 국민의 불요불굴의 정신영혼을 주조하여 중화민족의 품격을 형성하였다. 온 민족이 조화, 겸손, 예의, 성실, 성실, 성실, 성실, 근면을 추구했다. 전통문화가 오랫동안 수태해 온 중화전통 미덕은 중화민족을 끊임없이, 끊임없이, 끊임없이, 끊임없이, 끊임없이, 끊임없이, 끊임없이, 끊임없이, 끊임없이, 끊임없이, 끊임없이. 동시에, 우수한 민족 문화는 전통 미덕을 계승하는 중임을 맡고 있다.
우리 조상들은 그들의 사상과 지혜로 우리 민족을 위해' 예의의 나라' 라는 명성을 얻었다. 고대에는 눈 속에 서 있던 선생님, 공융이 배를 양보하는 어른들, 허름한 초당을 돌보는 숭상심, 음수 가시청죄의 온유단결 등이 있었다.
사실 문명의 예의를 갖추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일부 학우들이 실천을 하여 우리 학교의 독특한 풍경이 되었다.
여기, 여러분 학우들이 청명한 마음으로 주변의 모든 사람을 대하고, 청명한 의와 염치로 우리의 언행을 구속하고, 예의와 염치를 아는 좋은 학생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덕이 없으면 나라가 창창하지 않고, 덕이 없으면 백성이 서지 않는다. 중화민족은 유구한 문화 역사를 지닌 예의지국이다. 중화 미덕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개인, 가정 미덕, 직업도덕, 사회공덕에 대한 도덕수양으로 정상적인 사회생활과 좋은 풍조를 유지하는 풍성한 자양분이다.
"예의를 알고 부끄러움을 알고 덕후덕을 존중한다" 는 정신을 지침으로 도덕을 말하고, 예현의 풍조를 키우고, 정직하고 친절한 사람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공부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군분투하는 풍조를 키우고, 근검절약을 하다. 건강에 대해 이야기하고, 문청렴한 풍조를 키우고, 건강하고 명랑한 사람이 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성실을 말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풍조를 키우고, 공정하고 솔직한 사람이 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명언) 질서를 말하고, 예의와 바람을 키우고, 법을 준수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헌신을 중시하고, 서로 돕고 우애하는 풍조를 키우고, 열정적인 자원봉사자가 되다. 개인의 영욕으로 관계 국가가 흥망하다. 우리는 결코 "부끄러움을 자랑스럽게" 해서는 안 되고, "영광을 부끄럽게" 해서는 안 되며, "영욕을 분명히 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옳고 그름,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의 경계는 절대 혼동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영광의 치욕을 알아야 한다. "공식 법 집행은 탐욕스러운 권력자가 아니다.
정직은 모든 사람을 친근하게 하고, 청결함은 모든 사람을 눈에 띄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이것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풍비가 되었다. ""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창고에는 예절을 알고, 의식에는 영욕을 안다."
모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예의, 지욕, 경덕, 선량한 사회 풍조를 세우는 데 적극적인 공헌을 하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조화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봅시다.
----------------- 숭덕이 선을 향한 미덕은 사람과 자연, 나라와 국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시켰다.
우리 당은 분발한 혁명정신으로 약함에서 강해지고 인민을 이끌고 침략자를 몰아내고 신중국을 건립하며 중화민족의 존엄을 수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우리 당은 숭덕이 선에게 향하는 고상한 품성을 계승하여, 전국인민을 이끌고 새 집을 건설하고, 행복한 생활을 건설하고, 악을 징벌하고, 선을 키우고, 세계 평화를 수호한다. 자강불식, 숭덕향선은 중화민족 발전의 귀중한 재산이며,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위대한 사업을 건설하는 강력한 동력이다.
오늘날 우리 도덕강당의 주제는' 분진, 존덕, 선선' 으로,' 자성, 노래 한 곡 부르기, 본보기 하나 배우기',' 고전 외우기',' 선심',' 행운 보내기' 의 여섯 가지 과정이 있다. 첫 번째 링크로 들어가' 진심은 진심이 아니다',' 진심은 진실하지 않다',' 그렇지 않다' 에 대해 깊이 반성합시다. 우리가 반성할 때, 나는 한 가지 이야기를 들려줄 것이다. 한 예능 프로그램에는 항상 문제가 있다. 엘리베이터에는 항상 큰 거울이 있다. 그 큰 거울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열정적으로 대답하십시오: 거울을 보고 당신의 계기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뒤에 악의적 인 사람들이 들어 왔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각 공간을 넓히고 통풍감을 높이는 데 사용됩니까? 반복적으로 영감을 받은 사회자는 장애인이 휠체어를 타고 들어올 때 몸을 돌리지 않고도 거울에서 플로어 램프를 볼 수 있다는 매우 간단하고 정확한 답을 제시했다.
그렇군요! 활발하고 재치 있는 게스트가 좀 어색했는데, 그중 한 명이 아쉬워하며 말했다. "그럼 우리가 어떻게 생각했을까?" " 그래, 내가 어떻게 생각했을까? 오늘날, 우리는 점점 더 똑똑해지고, 점점 더 지식이 많아진다. 우리가 한 가지 문제를 생각할 때, 왕왕 광대한 하늘을 떠올릴 수 있지만, 유감스럽게도, 우리의 사유가 어느 정도까지 확장되든, 왕왕 스스로 시작된다.
이것은 엘리베이터 안의 거울을 설명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을 장식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을 보호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을 위로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왜 그들은 자신을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을 생각하지 않았습니까? 답이 정확한 것은 바로 뜻밖이기 때문이다. 세심하게 음미하면 우리의 출발점이 시종 자신의 발밑에 서 있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6.' 교훈이 내 마음 속에 있다' 라는 제목의 작문글자 수는 약 1000 자이다. 교훈은 "치원교훈" 이다. 학교에서 사람을 교육하는 방식과 수단으로 학교가 좋은 교풍을 확립하고 좋은 학풍을 키우기 위해 제정한 기본적인 사상 규범과 행동 규범으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준수해야 한다. 우리의 교훈은 조화로운 문명과 근면한 혁신으로 캠퍼스 문화 중의 하나이다.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재배와 행동의 두 가지 측면에서 2 1 세기 사회주의의 새로운 시대의 목표는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조화로운 문명은 우리의 주제이며, 우리 학교의 학교 훈련은 조화로운 문명입니다. 근면 한 혁신은 우리의 현재 주제와 일치합니다. 학교의 주체에게 조화로운 문명의 캠퍼스를 건설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우리 청소년은 2 1 세기의 작은 주인이다. 이 영광스럽고 힘든 임무가 우리 어깨에 떨어졌다. 조화로운 문명의 교훈은 바로 조화롭게 지내며 문명이 사람을 대하는 것이다. 거대한 집단에게 조화로운 공존은 1 위이며, 이것은 우리 모두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 화목하게 지내며 서로 돕는 것은 교훈 정신의 연장이다. 캠퍼스 농구장에 걸려 있는 현수막이 매우 눈에 띄어서 우리는 마음에 새겼다. 나는 아직도 내가 이 학교에 처음 온 것을 기억한다. 모든 것이 그렇게 낯설다. 교문에 발을 들여놓은 순간부터 우리는 기숙사 용품을 받을 때까지 자원봉사자들의 지도하에 입학 수속을 밟았다. 가는 길에 귀여운 후배 후배들이 함께 있었는데, 그들은 우리가 물건을 옮기는 것을 도와주고, 우리에게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참을성 있게 열정적으로 설명하여 추운 겨울이 더 이상 추위를 느끼지 않게 했다. 캠퍼스 곳곳에서 후배 후배의 바쁜 모습을 볼 수 있고, 곳곳에 팁이 가득하다. 우리 신입생의 편의를 위해 학교의 이러한 관행은 매우 따뜻하고 인간적이어서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나는 선배 학우들과 함께 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나는 이 학교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 왜냐하면 이 학교의 방법은 교훈의 정신을 따르고 교훈의 정신을 실천하는 것임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교풍: 학교는 사람을 교육하는 것을 근본으로 하고, 수업은 학생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학생은 인재가 되기로 결심한다. 학교란 반드시 학생이 있어야 하고, 선생님이 있어야 한다. 주체는 학생과 교사이다. 우리가 등교하는 것은 인재가 되기 위한 것이고, 선생님은 가르치고 교육하며, 교풍은 우리의 학교 운영 이념을 반영한다. 학풍: 실사구시, 열심히 공부하고, 실제와 연계하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다. 엄밀한 학풍은 우리의 학교 운영 목표와 학생들의 학습 임무를 반영한다. 학교의 학풍도 학생들의 정신적 면모와 종합적인 소질을 반영한다. 교훈은 시대의 낙인을 반영하여 시대의 광채를 반짝이고 있다. 교훈은 일종의 방향성 교육 수단이자 관리 조치이다. 그들의 정련된 언어는 학교에서 양성한 인재의 품질 규격을 밝혀내고, 우리 사제의 노력의 방향을 분명히 하고, 사제의 고상한 이념을 형성하고, 사제의 구심력을 결집시켜 캠퍼스 문화 건설, 우수한 교풍 형성, 학교 발전에 응당한 공헌을 하였다. 젊은 세대는 시대의 특징을 계승하여 2 1 세기의 새로운 주인이다. 교훈의 독특한 훈도, 감염, 풍화, 응집력, 격려, 평가 작용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교훈은 학교 경영 이념과 교육 신념의 영혼이며 학교 정신 지주의 응결이다. 교훈은 시대적 특징과 주욕을 가장 잘 반영하는 학교 최고의 광고어이다. 한 학교의 학생으로서, 우리는 영원히 교훈을 기억해야 한다. 내 마음속에서 교훈은 한 학교의 영혼이며 모교에 대한 최고의 보답이다. 학교의 경영 이념과 교육 이념을 명심하고, 교훈이 천명한 인생 철학을 실천하고, 2 1 세기 신청년을 만들다. 교훈은 내 마음속에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실천하고 있다. 나는 교훈이 학교의 본질을 반영하고 인간성의 빛을 비추고 있다고 믿는다. 내 마음속에서 교훈은 승화될 것이다. 그것은 바로 학교를 사랑하는 것이다. 오늘 우리는 학교를 자랑스러워해야 한다.
7. 개학할 때 800 자 이상의 작문을 쓰고, 교훈' 실패한 삶을 위한 준비' 를 설명하고, 고등학교 국가 발전 계획을 세우고, 한 사람의 성장에도 인생 계획이 필요하다.
그러나 사람마다 인생 목표와 생활 방식이 다르다. 이 정보가 폭발하고 방향을 잃은 시대에 중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어떻게 계획할지는 냉정하게 생각하고 실천해야 할 심각한 문제이다.
서양에는 속담이 있다. "만약 네가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면, 너는 아무데도 갈 수 없다." 우리가 미래에 대해 막막할 때, 멈추고, 생각을 정리하고, 자신을 회사로 취급해야 한다.
자신이 어떤 우세와 자원을 가지고 있는지, 미래의 발전 방향이 어디인지 보고, 시장의 추세를 분석하고, 어떻게 일치시킬지 고려하고, 마지막으로 전략을 세우고 행동을 취한다. 계획을 세운 후 어떻게 행동합니까? 제임스는 인터뷰에서 "20% 의 시간을 수중에 있는 긴급한 일을 처리하는 데 사용한다" 고 지적했다. 그리고 80% 의 시간을 미래로 남겨두고 당분간 수익이 없지만 미래에는 있을 중요한 일을 한다. "
따라서 평소에 목표 달성에 필요한 자질과 능력을 키우는 데 주의해야 한다. 고등학교는 한 사람이 성인이 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 3 년 동안 자신을 파악하고, 사상적으로 발돋움하고, 도전에서 자신을 초월하고, 분투 방향을 명확히 하고, 사업 기반을 잘 다져야 한다. 고대인 구름: "모든 것이 미리 세워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클릭합니다
고등학교와 중학교 교육은 큰 차이가 있다: ① 의무교육-의무교육; ② 일반 교육-엘리트 교육; ③ 의무 교육-선택적 교육; ④ 교육 의존-자기 관리, 자율 학습. 목표가 없으면, 특히 고등학교에서는 일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학우들이 "지루한 하루!" 라고 말하는 것을 자주 듣는다. " 지루함은 목표가 없어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어떤 사람들은 말했다: "쓰레기는 잘못 배치 된 보물입니다. 클릭합니다
사람마다 타고난 장점과 한계가 있다. 성공적인 인생 계획은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는 데 있다.
아인슈타인이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있을 때 그의 수업은 매우 평범했다. 그리스어와 라틴어를 가르쳐 준 선생님은 그에게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일찍이 공개적으로 그가 자라서 병신이라고 욕했고, 심지어 그를 학교에서 쫓아내려고 했다.
그러나, 그는 수학, 기하학, 물리학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이 방면에서의 그의 우세로 그는 결국 위대한 물리학자가 되었다. 빌 게이츠 대학은 읽기도 전에 학교를 그만두어야 했지만, 그는 자신의 컴퓨터 방면의 우세와 재능으로 세계 최고 부자가 되었다.
학교 성적이 보통인 학우들이 사회에 진출한 후 놀라운 성과를 거둔 것은 모두 그들이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최대한 발휘했기 때문이다. 역사와 현실의 예는 자신의 장점을 잘 관리하는 사람만이 자신의 인생에 가치를 더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사람의 일생은 많은 선택에 직면하고, 자신의 인생을 계획하는 과정도 선택을 하는 과정이다. 노선이 일단 선정되면, 중요한 것은 견지하는 것이다.
많은 경우, 우리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실행하기가 어렵고 때로는 혼란스러울 수도 있다. 이때.
우리는 견지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어느 정도 견지할 때, 성공은 조용히 올 것이다.
만약 계획이 등대라면, 우리는 노를 젓는 사람이다. 가는 길에 우리는 양안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지만, 동시에 우리도 꾸준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서양에는 철학적 문제가 있습니다: 나는 누구입니까?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어디로 가야 하나요? 이 철학적 명제는 우리의 인생 계획에 영감을 줄 것이다. 내가 누구지? 자신을 잘 알기 위해서는 부모의 기대, 선생님의 가르침, 미래의 취업 압력과 같은 외부의 압력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들은 완전히 긴장을 풀고 자신의 취미, 특기, 기질에 따라 미래의 생활을 정확하게 계획해야 한다.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다윈의' 종의 기원' 에서 답을 찾을 필요는 없다. 현실적으로 볼 때, 우리는 자신의 과거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자신의 지식 수준과 학식과 인생 경험을 인식하고, 자신에게 적절한 평가를 해야 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태연하게 현실을 직시하고, 다른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더 이상 그렇게 하지 않을 수 있다. 어디로 가야 하나요? 자신의 조건과 현황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인생 계획을 합리적으로 세우는 것이다.
그리고 장기 계획과 단기 계획을 결합하여 장기 계획을 목표로 하고, 단기 계획을 단계로 삼아 단계적으로 목표에 접근할 수 있다. 공자는 인생 성장의 경험을 요약하면서 30 대, 40 대, 혼란, 50 대 천명이라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한 사람의 인지성숙의 여러 단계의 상징과 사람의 성장의 대략적인 경험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오늘날의 새로운 시대, 새로운 형세에 직면하여 중학생들은' 내 인생을 어떻게 보내느냐' 라고 대답해야 하며, 진정으로 자신의 약속을 실천하는 것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사람의 성장과 함께 지식과 행동의 초월 과정이다. 지식은 이성적인 인식이다.
인생의 목표, 이상과 신념, 방향 파악, 환경 인식, 옳고 그름 파악, 대책 찾기, 자기 기반 등은 모두 이성적인 분석 판단을 거쳐 선택해야 한다. 하는 것은 현실의 문제에 직면하는 것이다. 인지에서 실천에 이르기까지, 문제를 다루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의 실현 과정이며, 선택을 현실로 바꾸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생을 계획하고 파악하는 것은 한 주기 동안 끊임없이 지행을 초월하고 새로운 목표를 생각하는 과정이다.
이런 새로운 목표에 대한 초월과 등반은 자기종합자질의 질적 변화이다. 고 1 부터 시작된 3 년 중학교 생활은 사실상 이런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사람들은 생명의 나무가 늘 푸르다고 말한다. 인생의 추구가 생명에 녹아들 수 있을지에 대한 상록수는 인생 선택의 성공 여부에 대한 시험이다.
인생을 어떻게 계획할지 토론할 때, 우리는,,,,,,,,,,,,,,,,,,,,,,,,,, 신화' 밭' 을 창조한 오인보가 말했다. "인민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내 일생에서 가장 큰 만족이다."
외팔 영웅 정효병이 자신을 뛰어넘어' 지식으로 팔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오 50 세의 외과 생애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지금은 83 세가 되었다.
그들에게서 우리는 삶의 길은 숭고한 경지로 계획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만약 그들이 이렇게 빛을 향해 노력한다면, 생활은 충실하고 행복할 것이다.
고등학생이 길러야 할 9 대 핵심 능력: 1 개인 성장과 직업 발전의 관계를 이해한다. (2) 개인 특성 및 잠재력 분석.
8. 진해중학교 작문진해중학교를 참관하는 것은 줄곧 내가 갈망하는 곳이다. 나와 임재는 진해방송국이 XX 에서 개최하는' 따뜻한-즐거운 미운 오리오리' 진해 제 1 회 어린이 오디오 아트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그러나 당시 시간이 촉박하여 말구경만 하다가 갈 기회가 없었다. 이번 주 일요일, 햇빛이 밝아서, 나는 예일에서 수업을 마치고 어머니를 데리고 진해중학교에 가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북루를 지나가자 갑자기 기세가 웅장한 진해중학교 대문이 눈앞에 나타났다. 한 번 보면 곽모로 씨가 쓴 몇 가지 씩씩하고 힘찬 금자였다. 내가 문에 들어가려고 할 때 경비원에게 가로막혔다. 우리 엄마와 나는 우리를 들여보내려고 많은 시간을 보냈다.
교문에 들어서자마자 나는 발밑의 녹색 석판을 밟고 천천히 감상하기 시작했다. 길 양쪽에 나무가 있고 양쪽에 작은 공원이 있습니다. 정원에는 정자가 두 개 있는데, 스승정과 유사정이 있다.
더 깊은 곳에서 너는 연못가에 도착했다. 연못가 앞에서 진해중학교의 교훈은' 동기 부여, 진취적, 근면, 헬스' 이다. 연못 한가운데에는 세 개의 반수교가 있다. 다리 아래 연못의 물이 맑아 바닥이 보이고 연못의 금붕어가 한가롭게 헤엄치고 있다.
연못가도 걸출한 애국 장군이 겸손하게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곳이라고 한다. 반수교와 대성문을 지나자 푸르고 우뚝 솟은 송백이 갑자기 우리 앞에 나타났다. 장엄하고 엄숙한 병사처럼 웅장한 대성전을 지키고 있었다.
대성전은 처마를 높이 17 미터 위로 날았다. 바깥을 들여다보면 중간은 진해중학교 전체의 모델이고, 주위에는 눈부신 서화 작품들로 둘러싸여 있어 정말 고풍스러운 고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해중학교가 획득한 각종 메달은 대성전의 동쪽 벽에 걸려 진해중학교의 역사 과정을 기록하고 있다. 대성전을 우회하고 자인교를 건너면 규모가 큰 체육관, 냉난방 수영장, 실내 농구장, 다양한 기능을 갖춘 운동기구가 있다.
체육박물관 옆에는 역사가 유구한 자음산으로 풍경이 수려하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산둥 절벽에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있는데, 각각 4 피트마다 네모난 것을 보고, 창력이 강하며, 위엄 있고 실감나는 석장군 세 명이 벼랑 앞에 서 있다.
산에는 무공제공의 정자 주위에 여섯 개의 고포가 둘러져 있다. 이 고대 포들은 동해를 향해 우뚝 솟아 있는데, 마치 진해인민의 수호신인 것 같다. 자음산에 서면 우리는 한눈에 기세가 웅장한 육상 경기장을 볼 수 있다. 일부 학생들은 격렬하게 농구를 하고 있다. 어느새 해가 져서 우리는 진해중학교를 떠나는 것을 아쉬워한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앞으로 이 환경이 우아하고 역사 문화가 깊은 곳에서 책을 읽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