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의 전기를 구하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화가, 과학자, 인간의 지혜의 상징. 피렌체 교외의 빈치 마을에서 태어나 빈치라는 이름을 지었다. 다섯 살 때, 그는 기억으로 모래사장에 있는 어머니의 초상화를 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즉흥적으로 작곡하고, 자기와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어,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을 경탄하게 했다. 최후의 만찬' 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종교화이고,' 모나리자' 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위대한 초상화이다. 이 두 편의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작품이 다다다를 이루었습니까? 빈치의 이름은 역사책에 기록될 것이다. 다? 빈치의 독특한 예술 언어는 빛과 그림자를 이용하여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그는 "그림의 가장 큰 기적은 평평한 그림을 울퉁불퉁하게 보이게 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예술적 업적
다? 15 살 때 핀치는 화가 A.del verrocchio 의 작업장에서 공부하기 시작했다. 1472 화가협회에 가입하다. 70 년대 중반에는 개인 회화 스타일이 점차 성숙해졌다. 1482 부터 1499 까지 그는 프랑스에 살면서 밀라노 공작을 위해 봉사하는 것 외에 다른 예술과 과학 활동에 종사했다. 이 시기에 그의 그림은 많지 않았지만' 바위 속의 성모' 와' 마지막 만찬' 은 그의 대표작이었다. 1500 만투아와 베니스로 여행을 갑니다. 1506 년에 그는 플로렌스로 돌아와 성모와 산타애나, 모나리자를 창작하고 시청을 위해 벽화를 그리기 시작했다. 1507 다시 밀라노로 가서 프랑스 궁정을 위해 봉사합니다. 15 13 로마로 이주했고, 15 16 은 프랑스로 가서 안보와즈에 정착했습니다. 노년에는 그림을 거의 그리지 않고, 전심전력으로 과학 연구에 몰두하며, 사망할 때 대량의 필기와 원고를 남기고, 물리학, 수학, 생물해부학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내용을 포괄한다. 그가 일생 동안 완성한 그림은 많지 않지만, 모두 불후의 것이다. 그 작품은 뚜렷한 개인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예술 창작과 과학 탐구를 결합하는 데 능하며, 세계 예술사에서 독보적이며, 학계는 일반적으로 창작 활동을 초기와 번영기의 두 단계로 나눈다.
초기 창작
그가 베로키오의 스튜디오에서 예술을 공부할 때, 그는 비범한 회화 재능을 보였다. 요 1470 그는 베로키오가 그리스도의 세례도를 그리는 것을 도왔을 때 그리스도 옆에 서 있는 천사만 그렸지만, 그의 표정과 표정, 부드러운 말투는 베로키오를 능가한 것 같다. 그의 첫 작품인' 임신 통보' 구도는 혁신이 없었지만 배경경관에 대한 묘사는 공기 분위기의 표현을 알아차렸다. 이것은 그가 처음부터 글쓰기와 전형적인 가공의 변증 관계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지나 프라' 를 만들었나요? 데본햄의 초상화는 15 세기 예술이 선미를 추구하는 전통과는 달리 백라이트 석양의 기조로 그가 제창한 투시효과를 연출했다. 148 1 에서 창작한' 박사 래배' (또' 삼왕래배' 로 번역됨) 는 예술적 풍격이 성숙함을 상징하는 작품이다. 그가 밀라노에 갔기 때문에 이 그림은 완성되지 않았지만 원고에서 볼 수 있듯이, 그 구도와 이미지 형성이 보여준 예술 혁신은 그의 선생님과 동행을 훨씬 능가한다. 성모아기와 세 명의 의사로 구성된 삼각형의 안정된 구도, 정확한 투시로 그린 건축 유적과 펜티엄 준마 등 배경은 그가 단순히 서술적인 관점에서 관련 인물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 주제를 철저히 개조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가 채택한 어두운 회화 방법은 인물을 그림자에서 두드러지게 하여 전통 회화에서 분명하게 드러난 특징을 돌파하여 르네상스의 도래를 예고하였다.
번영하는 창작
1482? 빈치는 밀라노에 와서 샌프란시스코 교회의 초청으로 제단화' 바위성모' 를 그렸다. 지금 파리에 숨어 있는 이 작품은 여전히 전통적인 주제이지만, 그 인물 형성, 동굴 깊은 곳의 조각, 암석 사이의 화초의 실제 묘사는 그의 연기 필법이 팩스 현실주의와 예술 처리에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최후의 만찬' 은 그의 이 시기에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이 젖은 벽화는 그리스도가 체포되기 전에 제자들과 작별하는 장면이 밀라노의 산타마리아에서 그려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드라그신 수도원의 식당. 상업캠프의 교묘한 구도와 교묘한 배치가 화면 속 홀을 생활 속 식당 건물 구조와 밀접하게 연결시켜 관람객들이 그림 속 장면이 눈앞에 일어난 것처럼 느끼게 했다. 캐릭터 레이아웃에 그리스도가 책상 형식으로 놓아서 화면 중심과 독립하게 하셨다. 다른 제자들은 그들의 다른 손짓과 표정을 통해 두려움, 분노, 의심, 참회, 공황의 감정을 나타냈다. 이런 전형적인 인격의 묘사는 그림의 주제를 부각시켜 구도의 통일 효과와 잘 어우러져 예술사에서 가장 완벽한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1500 년? 빈치가 플로렌스로 돌아왔을 때, 제도가 회복되면서 문화 분위기가 한때는 활발해졌고, 회화계에는 미켈란젤로, 라파엘 등 걸출한 인물이 나타났다. 그는 정성스럽게 구상한 성모와 산타애나의 스케치를 대중에게 전시하여 즉각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것의 구도 원리와 회화 방법은 예술계에 큰 영향을 미쳤고 미켈란젤로와 라파엘도 그 영감을 받았다. 1503 년부터 시청 회의실에 벽화를 그리기 시작했고 (또 밀라노에 갔기 때문에 계속 그리지 않았다)' 모나리자' 와' 성모' 와' 산타안나' 를 창작했다. 이것은 그가 매우 소중히 여기는 두 작품으로, 그는 줄곧 곁에 가지고 있다. 그는 만년에 프랑스로 이주하여 파리에 머물렀다.
Da 에서? 핀치의 예술유산에서 대량의 스케치도 주목할 만하다. 이 스케치들은 그의 정식 작품과 마찬가지로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며, 스케치 예술의 전범으로 여겨졌으며, 섬세한 관찰, 강유하고 부드러운 선, 특히 소밀한 사선으로 빛의 미묘한 변화를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의 작품 하나하나는 모두 스케치를 기초로 한 것이다. 그의 예술 이론은 5 천여 권의 필기와 그의 미완성 회화 이론에 흩어져 있는데, 이는 르네상스 시대 대리 이론 연구의 큰 성과이기도 하다.
다? 빈치의 연대기:
1452 4 월 15 일, 이탈리아 피렌체 빈서촌 교외, 젤? 피에로? 다빈치와 카트리나가 태어났습니다
1465 년 베로키오 스튜디오에 입성해 입문제자 (13 ~ 14 세) 가 되었다.
1473 년, 그는' 신성한 공지' 를 만들었습니다
1476 년에 그는 베로키오의 다른 제자들과 동성사랑을 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그는 부인했기 때문에 결국 풀려났다 (24 세).
1482 그림' 참배 삼현' 이 밀라노 (30 세) 로 돌아왔다
1483 년 샌프란시스코에서 받아들여졌고 대성당은 바위에 성모상 (3 1 세) 을 주문했다.
1495 마지막 만찬 그리기 시작 (43 세).
1502 ~ 03 플로렌스로 돌아와 모나리자 (50 세) 를 그리기 시작했다.
15 16 프랑스 암보와즈 (64 세) 로 초청됐다.
1565438+ 는 2009 년 5 월 2 일 안부와즈에서 67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