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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기술주 향후 동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탈중앙화

원래는 정보기술에서 노드가 중심을 결정하는 방식을 말하며, 중심이 노드를 결정하는 '중앙화' 개념에 해당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주로 사용되는데, 웹 2.0 시대부터 사용자들이 네트워크 콘텐츠 제작에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고 무대 중심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뜻이다. 평면 구조 모델. 탈중앙화는 중심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절대 중심을 제거하고 다양한 상대적 단계의 중심을 자유롭게 생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가장 대표적인 예로는 소셜 미디어, 블로그 등 UGC가 있습니다. 인터넷의 인기로 인해 누구나 소셜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주제나 사람들을 자발적으로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음식 배달 플랫폼은 학교 구내식당의 교통을 전환하고, 차량 호출 소프트웨어는 대중 교통 시스템의 교통을 전환합니다. 이는 모두 분산화의 예입니다. 센터는 더 이상 사용자에게 필수 사항이 아닙니다. 인터넷의 분산화는 매우 이상적인 상태이지만, 플랫폼의 경우 이러한 이상적인 상태를 실현하려면 여전히 많은 노력과 갈 길이 필요합니다.

2. 롱테일 효과

롱테일 효과의 근원은 개인화에 대한 강조인데, 이는 수요 곡선에서 수요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중시장은 대중시장보다 더 큰 시장이 형성될 것이다. 즉, 작은 시장에서 적은 돈을 벌어야 하지만, 사람들의 돈을 많이 벌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익 극대화를 추구하는 기업에서는 많은 기업이 레드오션 전쟁에 참여하면서도 블루오션 시장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정보통신 비용이 낮아지고, 비주류 시장에 집중할 위험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이 사람들의 틈새 취미와 요구 사항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분야에서 롱테일 효과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금융시장의 롱테일 효과로 인해 금융 실무자들은 대기업에 몰려들기보다는 중소기업과 개인대출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롱테일 효과는 수량에 있으며, 중소기업과 개인의 대출 수요는 확실히 "Bai Fumei" 기업보다 훨씬 많습니다. 특히 소비자 금융 분야에서 학생, 농부, 기업가의 대출 요구를 충족하는 많은 인터넷 금융 플랫폼이 등장했습니다.

3. 블루오션 시장

소위 블루오션이란 미지의 시장 공간이나 시장 경쟁이 거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해당 홍해시장은 이미 알려진 시장공간이자 다수의 기업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시장을 말한다. 기업이 대규모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은 분명히 어렵습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 상대적으로 지속 가능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이 블루오션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것인지, 아니면 모든 자산을 봉쇄하고 레드오션을 헤쳐 나갈 것인지는 각 기업의 전략적 선택이다.

인터넷은 너무 많은 조급 블루오션 시장을 탄생시켰고, 전통 산업도 인터넷에서 또 다른 하늘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인터넷 가정 장식 분야에서는 전통적인 가정 장식 시장이 온라인으로 이동하여 소비자가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농촌 전자상거래를 통해 농촌 주민들은 다양한 소비재를 즐길 수 있고, 농산물의 도시 유입 속도를 높여 농민들의 부담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배송 등은 모두 수조 개의 블루오션이 여러분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4. 시나리오 기반

시나리오는 제품에 개인화된 의미를 부여합니다. 제품이 특정 사용 시나리오에 포함되면 사람들의 실제 감정만이 제품 경험에 영향을 미칩니다. 모바일 인터넷은 사람들의 소비 장소를 극대화하고 더 이상 쇼핑몰이나 카운터에만 국한되지 않고, 사람들의 삶의 모든 장면에서 잠재 수요가 있는 한 소비 행동을 창출하고 입소문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소통과 장면 사이의 자연스러운 변화는 전통적인 의미의 마케팅이 더 이상 경직되고 불쾌한 것이 아닌, 상품이 생산되고 판매되면 끝나는 비즈니스 활동의 한계를 뛰어넘습니다.

누구나 이야기 듣기를 좋아합니다. 사용자가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제품이 사용자와 연결된다면, 제품은 크리스마스 이브의 사과와 같은 생명체가 될 것입니다. Nanshan Tower의 자물쇠, 영화관의 팝콘 등을 기원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업계에서 시나리오 기반 마케팅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보험은 명확한 기능을 갖춘 보험 상품을 특정 인터넷 시나리오에 내장하고 특정 시나리오에서 사용자의 위험 관리 요구를 기반으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터넷 금융 관리 및 제3자 결제 산업은 다양한 소비 시나리오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 사람들의 삶에 침투하여 소비를 자발적인 수요로 전환했습니다. 또한, 인터넷이 사람들의 개별적인 요구를 하나씩 증폭시키면서 개인 맞춤화는 장면 애플리케이션에서 핫스팟이 되었습니다. 올해는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설날을 앞두고 경쟁을 펼치며 개인화된 맞춤화를 마케팅의 초점으로 내세웠다.

사람들의 소비 수준과 소비 개념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비용 효율성은 더 이상 소비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가 아닙니다. 앞으로 적합한 시나리오나 혁신적인 시나리오를 찾아내고 논리적인 소비 선택을 제공하는 것은 판매자가 제품에 대한 더 많은 기회와 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배워야 할 기술입니다.

5. 라스트 마일

'라스트 마일'은 거리의 문제도 아니고, 물리적인 개념으로만 거리의 문제도 아닙니다. 처음에는 쉬워 보이고 과정에서 괜찮은 것들이 많지만 문제는 항상 '생각'에 나타나며, 끝을 고려하지 않고, 세부 사항을 고려하지 않고, 연결을 고려하지 않고, 그렇지 않습니다. 사후 서비스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이러한 문제는 사용자 만족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문제의 근본 원인은 해결하기 가장 어렵고 가장 쉽게 무시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라스트 마일' 문제가 제기됐고, 온라인 쇼핑이 부각되면서 택배 물류 산업 등 점점 더 많은 업계에서 이 개념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적시에 다가가는 '라스트마일'은 택배업계에서 가장 어려운 일입니다. 도시 거주자와 농촌 소비재 전자상거래를 위한 슈퍼마켓 신선식품 O2O 시장 수요를 촉진하고 사용자의 소비 습관을 바꾸고 싶다면 물류가 시급히 해결해야 할 '라스트 마일'입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무료 자전거'는 시민들이 원할 때마다 주차하고 싶은 욕구를 실현할 수 있어 더 이상 돌아갈 곳을 찾느라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어 여가여행의 '마지막 단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킬로미터' 문제는 많은 도시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대중과 긴밀히 접촉하고 가장 시급한 생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측면에서 우리나라 각급 정부의 정보화 구축은 전화 서비스, 온라인 온라인 서비스, SMS 서비스, 모바일 앱, 위챗 서비스를 시작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 웨이보(Weibo) 서비스는 국민의 편의를 위한 '라스트 마일'을 열어가는 올인원 종합 소송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사용자 중심 시대에는 잘 시작하고 잘 끝나야 하며, 서비스의 공정성과 정의, 장기적인 효과성에 주목하고 서비스를 문자 그대로 구현하며 사용자가 "마지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마일' 문제.

6. 캐피털 윈터(Capital Winter)

캐피탈 윈터(Capital Winter)라는 용어는 2015년 하반기부터 유행했다. 자료에 따르면 2015년 8월 투자 할당량이 7월에 비해 6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3차 보드 투자는 53억에서 4억으로 직접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절벽 같은 쇠퇴는 사람들로 하여금 수도의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외치게 만들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자본이 겨울을 살아남지 못하고 점점 더 집중되고 있다는 사실을 점점 더 많이 인식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비전은 더욱 날카로워졌습니다. 겨울 이론은 단지 잘못된 제안일 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인터넷 기업가 정신의 발전에 자본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날아다니는 돼지 이론"은 여전히 ​​우리 기억 속에 생생하지만, 너무 많은 미성숙한 기업가적 프로젝트가 붐비면서 투자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바람이 불고 난 후에도 날아다니는 돼지가 여전히 넘어져야 한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결국 자본의 최종 목적은 돈을 버는 것이고, 기업가들의 현란한 말에 속으면 필연적으로 근시안과 체력 부족이 초래될 수밖에 없다. 혹독한 수도의 겨울이 조용히 찾아오는 것 같은 환경이지만 잔인하지만 예상치 못한 것은 아니다.

폭발적인 개발에는 불가피한 자원 과잉이 뒤따릅니다. 특히 두 가지 유형의 기업가적 팀이 등장합니다. 하나는 핵심 경쟁력이 부족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없이 맹목적으로 추세를 따르는 기회주의자이고, 다른 하나는 과신하고 자신의 감정을 말하지만 실현 가능한 수익 모델이 부족한 이상주의자입니다.

이 두 유형의 기업가들은 뒷마당에서 돈을 태우는 것을 즐겼지만, 자신들이 불태운 것이 투자자들의 돈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렸습니다. 많은 돈을 잃는 비극이 일어난 후에, 자본은 마침내 진정되었습니다.

사실 추운 겨울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저 추운 겨울일 뿐입니다. 그 정말 좋은 프로젝트들은 실제로 많은 돈을 들여 합리화되면서 막 채워지는 많은 프로젝트들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가 유니콘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잠재력을 지닌 프로젝트를 찾는 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투자 추세는 자본이 집중되고 기업가 팀이 자체 건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브랜드, 기술 및 팀이 지속적으로 강화되는 것입니다.

7. 모델을 강조하지만 모델을 강조하지 않음

모델을 강조한다는 것은 마케팅, 기술 연구 개발, 창고업 및 물류 유통, 구매 부서가 포함된 자체 운영 모델을 의미함 , 애프터 서비스는 모두 스스로 완료됩니다. 이 모델의 장점은 강력한 제어 능력입니다. 이는 대부분 각 프로세스의 최상의 조합이기 때문에 종종 특정 산업 장벽을 형성할 수 있으며 자체 제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증분 시장을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델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막대한 자본, 인력, 시간 비용을 투자해야 합니다. 링크가 많이 연결될수록 운영 및 관리 비용도 커지게 됩니다. 이는 일반 중소기업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일입니다. 기업. 이러한 막대한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기업이라 할지라도 모든 링크에서 끊임없이 혁신하고 돌파구를 찾아야 하며, 이는 회사의 다재다능한 인재에 대한 수요를 극도로 높여줍니다.

조명 모드는 기술 연구 및 개발, 마케팅 및 투자의 세 부서를 포함하는 한 플랫폼 모드와 동일합니다. 인터넷이 발달한 이후 정보에 대한 접근이 매우 편리해졌기 때문에 운영 비용이 저렴해 창업팀이 빠르게 플랫폼을 출시하는 데 적합합니다. 좋은 마케팅팀이 있으면 빠르게 시장에 침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로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플랫폼 모델에서의 경쟁은 극도로 치열하며, 핵심 경쟁력의 부족은 현재 플랫폼 모델의 공통적인 문제입니다.

최근의 대세는 경량 모델과 중량 모델이 수렴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O2O의 발전이 합리화되면서 우리는 기업이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초기 선택일 뿐입니다. 너무 많은 회사를 자체적으로 봅니다. 선택한 모델은 그 방식에 갇혀 있고 계속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케이터링 및 배달 업계에서 Meituan과 Ele.me의 싸움은 양측이 모두 패한 것으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들은 절대적인 모델 제약을 버리고 사용자 경험과 사용자 요구 사항을 고려한 두 가지 힘을 보았습니다. 첫째, 한 사람과 함께라면 가벼운 모드와 무거운 모드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융합을 향해 나아간다.

8.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은 전통적인 IT 아키텍처를 전복시켰습니다. 한편으로는 사용자는 더 이상 일회성 또는 산발적으로 값비싼 IT 인프라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컴퓨팅 작업을 수행하여 기업의 비용과 IT 진입 장벽을 줄입니다. 한편, 클라우드 컴퓨팅은 정보 데이터의 운영, 계산, 저장, 관리 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데이터 정보 보안을 향상시키며, 기업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강력한 컴퓨팅 기능을 구현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아래 빅데이터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3가지 기술, 7가지 데이터'라는 말이 있는데, 데이터를 얻는 자가 세상을 이긴다. 빅데이터는 샘플링이 아닌 모든 샘플링을 하기 때문에 인과관계가 아닌 효율성과 상관관계에 초점을 맞춘다. 이것이 바로 빅데이터 시대의 사고방식입니다. 데이터를 이용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죠. 요즘 기업에서는 예측을 위해 빅데이터를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으며 이미 초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현재 금융기관과 통신업계는 모두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지만, 아직 그 가치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는 곳도 많습니다. 빅데이터 사고로 성과를 낸 기업으로는 구글, 아마존 등이 있다. 이들 인터넷 IT 거대 기업들은 빅데이터 분야에서 기술적 우위를 갖고 있고, 빅데이터 원천 자원도 보유하고 있다. 구글은 사용자가 검색할 때 얻는 콘텐츠가 원하는 것만 포함하고, 시스템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가 닫고 싶지 않은 정보를 자동으로 제거하여 진정한 개인화를 달성하기를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는 BAT의 3개 회사가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을 놓고 경쟁하는 것 외에도 Huawei, NetEase, JD.com 및 3대 통신 사업자도 클라우드 컴퓨팅을 전면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세부 사항에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스타트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등장한 Qingyun 및 UCloud와 같은 플랫폼의 강점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다양한 전통 산업에 침투하여 전통 인터넷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차세대 비즈니스 인프라로 자리잡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금융,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교육, 의료, 심지어 정부 기관에서도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 데이터 기술을 수용합니다.

미래에는 인터넷이 창출한 개인화 요구를 중심으로 하는 시장에서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의 가치가 점점 더 부각될 것이며, 이는 사람들이 일부 사회 문제를 더 잘 해결하고 사람들의 요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동시에 보안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 기술에 수반되는 가장 큰 문제이자 미래 기술 응용 분야에서 가장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9. UGC, PGC, OGC

모바일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온라인 콘텐츠 제작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즉 UGC(User-Generated Content) 사용자 제작 콘텐츠, PGC(Professionally-Generated Content) 전문적으로 제작된 콘텐츠, OGC(Occupationally-Generated Content) 전문적으로 제작된 콘텐츠.

PGC와 OGC의 차이점은 주로 보상을 받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PGC는 웨이보의 유명인사, Zhihu의 유명 인사 등 지식 배경이 있는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자발적으로 창작한 것입니다. 모든 주요 웹사이트. OGC는 전문 작가들이 주요 뉴스 사이트, 동영상 사이트 등에서 제작하는 콘텐츠입니다. UGC로 대표되는 웹사이트에는 사용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만드는 주요 포럼, 블로그 및 소셜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특히 요즘에는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인터넷에서 자신의 생활 방식을 불평하고 험담하는 것을 좋아하며 앞으로는 소셜 배당금을 활용하여 UGC를 출시하는 것이 Instagram, Weibo, Meipai, Xiaoka와 같은 온라인 콘텐츠의 주류가 될 것입니다. 쇼 등 플랫폼의 인기가 이를 입증합니다.

올해도 인터넷 유행어는 '우정의 배는 한 순간에 뒤집힐 수 있다', '펜 리필', '흙 먹기', '작은 목표' 등이다. .. 이것들은 모두 네티즌들이 직접 만든 것이므로 빠르게 인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UGC의 장점입니다. 따라서 이제 다양한 소셜 플랫폼과 앱의 주요 임무는 사용자가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품질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입소문을 얻고, 서클을 형성하고, 사회적 관계를 통해 사용자와 유대감을 형성하세요.

점점 더 많은 OGC 콘텐츠와 품질 향상으로 인해 Youku Tudou, iQiyi 및 NetEase Cloud Music과 같은 웹사이트에서 콘텐츠 결제가 점점 더 많이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주요 웹사이트의 회원 충성도는 높지 않으며, 주요 플랫폼 간 차별화된 콘텐츠가 아직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온라인 콘텐츠의 폭발적인 성장기는 계속될 것이며, 양적, 질적 도약의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10. 블록체인

블록체인은 현재 비트코인(P2P 형태의 디지털 통화)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분산된 코인 쌍을 사용합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네트워크 전체의 모든 거래정보를 기록하는 '공공 장부'라고 할 수 있는 집단운영 방식이다.

블록체인은 개방형 시스템입니다. 체인의 어떤 지점도 사라지더라도 다른 지점의 정상적인 작동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모든 지점은 확립된 규칙을 따릅니다. 운영 과정에서 모든 거래는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이루어지며 거래 당사자는 모두 익명으로 처리됩니다. 각 거래는 인접한 두 블록과 암호화 방식으로 연결되므로 추적이 가능합니다. 탈중앙화, 탈중개자 신뢰, 데이터베이스 신뢰성은 블록체인 기술의 세 가지 주요 특징을 구성합니다.

블록체인이 해결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는 중개자 신용 문제입니다. 두 당사자는 중개자 없이도 상호 보완적인 이해를 통해 거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이러한 기능은 신용기록 시스템, 신원인증 시스템, 재산권 인증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으므로, “엄마가 친엄마임을 증명하는 방법”과 같이 지금 우리가 자주 접하는 존재 증명 문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분산 원장 및 지점 간 전송은 은행 기관의 화해, 이체 및 기타 서비스에 내장되어 있어 거래 비용을 크게 절감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가상 화폐에 활용되는 것 외에도 전기, 결제, 주식 거래, 부동산 공증 등의 분야에서도 역할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이 국가적 여건에 따라 비은행 범금융 분야에 먼저 적용될 수도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블록체인 분야 레이아웃은 기술 연구개발과 막다른 골목의 교류에 국한되어 있다. 칭화대학교, 베이징 우편통신대학교 등 중관춘의 블록체인 얼라이언스와 텐센트, 화웨이, 핑안은행 및 기타 조직의 골든 체인 얼라이언스. 앞으로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플랫폼이 등장해 현재 알리바바가 대표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도전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현재의 블록체인 기술이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가치인식과 규제태도가 여전히 불확실하며, 기술적인 병목현상을 시급히 타개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신기술의 적용은 이제 막 시작된 ​​것입니다.

11. 크라우드소싱 및 크라우드펀딩

'크라우드 기업가 정신'은 기업가 정신과 혁신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사회 전체의 모든 종류의 혁신적인 자원을 모아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메이커스페이스는 시장 지향 메커니즘, 전문 서비스 및 자본화 채널을 통해 구축된 저비용, 편리성, 모든 요소를 ​​갖춘 개방형 새로운 기업가 서비스 플랫폼의 총칭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플랫폼은 기업가에게 작업 공간, 네트워크 공간, 소셜 공간 및 자원 공유 공간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Tencent Maker Space의 'Double Hundred Plan'은 전국에 19개의 오프라인 공간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사회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것을 말한다. 전통적인 자금 조달 방법에 비해 크라우드 펀딩은 스폰서, 플랫폼 및 스폰서가 있는 한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어 더 저렴한 운영자 또는 창작자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2014년부터 우리나라의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하드웨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측면을 다루는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크라우드펀딩이 빠르게 발전했으며 이러한 플랫폼에는 포괄적인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수직적 방향별 노력도 집중되고 있다.

'크라우드소싱'이란 전통적으로 특정 기업이나 기관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든 기업과 개인에게 완성해왔던 노동 분업을 말한다. 아웃소싱은 아웃소싱과 완전히 다른 개념으로, 전문팀에 업무를 맡기는 것을 의미하며 한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택 건설업체는 장식 프로젝트를 전문 장식 팀에 아웃소싱하고, 물류 회사는 사람들이 자신의 집에 살면서 주문 배송이 가장 많은 시간대에 주문을 받아 배송할 수 있도록 하는 크라우드소싱 모델입니다.

크라우드 생성, 크라우드 펀딩 및 크라우드소싱은 실제로 공유 경제의 표현입니다. 공유 경제는 사회에서 유휴 자원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수년 동안 인기 있는 개념이었습니다. Uber, Didi와 같은 온라인 차량호출, Airbnb와 같은 단기 임대뿐만 아니라 소셜 펀드, 인력, 심지어 시간, 창의성, 기술, 경험 등 비교적 추상적인 서비스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국가가 이 분야의 규제 시스템을 개선함에 따라 공유 경제 모델은 다양한 분야에서 출시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 본질은 돈이 있는 모든 사람이 돈을 기부하고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결국 모든 사람이 공유하는 유토피아적인 분위기를 가리키기 때문입니다. 수혜자여, 이것은 사람들이 예로부터 바라던 모습이지만, 나눔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일단 목적이 바뀌면 나눔은 약탈이 될 수 없다는 전제가 있습니다.

12. 탈전자상거래

아직도 전자상거래가 새로운 용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겠지만, 중국 전자상거래의 선두주자 마윈(Jack Ma)은 지난해 발표했다. 이제 더 이상 전자상거래라는 개념을 언급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이제 전자상거래는 이미 입증된 일이 됐다. 마윈 회장은 지난해 10월 윈치회의에서 “전자상거래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하고 신유통, 신금융, 신제조, 신기술, 신에너지 등 5가지 새로운 단어를 제안했다.

사실상 탈전자상거래에서는 O2O가 하반기에 접어들었다고 발표하고 있다. 이제 순수 전자상거래 기업이 오프라인 거래를 온라인으로 옮기는 것은 더 이상 불가능하다. 오프라인 거래를 보다 긴밀하고 유기적으로 통합하려면 온라인이 오프라인 실제 매장과 분리될 수 없으며 오프라인 매장도 인터넷 확장된 거래에 적극적으로 통합되어야 합니다. 상품 생산 기업, 물류, 오프라인 판매 단말기와 소비자는 하나의 운명이 되었으며, 소비자를 중심으로 플랫폼은 이 네 가지 측면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과거 순수 전자상거래의 단점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플랫폼 간의 합리적인 기능 배분이 없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일부 물리적 단말기에서는 전자상거래가 소비자 자원을 놓고 오프라인과 경쟁하고 있다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 실제 매장에서의 소비자 트래픽이 감소하고,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위조품과 조잡한 제품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이러한 악순환은 전자상거래의 원래 의도가 아닙니다. 따라서 O2O가 하반기에 접어들면 소비자 수요를 중심으로 플랫폼이 상품 생산업체에 수요를 피드백하고 기업은 플랫폼에서 정밀한 마케팅을 실현하며 오프라인 단말기는 경험으로 진화하는 새로운 판매 모델이 창출되어야 한다. 판매량을 희석시켜 소비 현장을 창출하는 역할을 강화합니다.

사용자 시대에 전자상거래라는 개념은 전자상거래의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한 제한된 방법이어야 하지만, 그 길은 분명 멀고 험난합니다. 도로.

결론

위의 인터넷 시대의 어휘를 살펴보면 이는 인터넷의 영향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인터넷의 거대한 사용자 기반은 쉽게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통신 비용을 줄이고, 통신 거리를 단축하고, 전통적인 비즈니스 세계의 규칙을 전복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인터넷은 우리에게 항상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것을 창조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며, 빠르게 대응하고 적응해야 합니다.

인터넷은 이 시대에 깊숙이 침투해 확산되었고, 어떤 사람들은 기회를 잡고 앞서나가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서로 만나서 따라잡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는 인터넷의 영향을 받아 새로운 시대입니다.

루쉰은 “세상에 길은 없지만 걷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이 문장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매우 강력하고 천둥처럼 들립니다. 새 시대로 가는 길은 새 시대의 사람들이 열어야 합니다. 시대의 수레바퀴는 힘차게 굴러갑니다. 새해에는 한 마디, 모두 팔을 걷어붙이고 열심히 하십시오!

미래에는 인터넷이 사라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터넷은 어디에나 있고 모든 전통적인 산업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