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사제와 말' 뒤에는 얼마나 많은 미스터리가 숨겨져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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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몇 년간 중화민족의 인문학 선조들과 역사적 유명인사들이 점점 더 바빠지면서 특정 활동의 주인공이 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를 홍보하는 모든 계층의 정부 부서는 물론 "전통 문화 계승"이라는 슬로건을 항상 들어왔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공공 희생은 과장되고, 낭비적이며, 사치스럽고, 경쟁적이라는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사적인 희생이 나타났고, 정부는 지지를 표명했고 모든 것이 "자발적으로"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정부가 공무를 포기하고 국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시작한 것은 좋은 현상인 것 같았는데, 사실은 바뀌었다. 약을 바꾸지 않고 국물을 끓인 것입니다. 소위 말하는 모든 것은 즉흥적이지만 단지 다르게 말하는 것뿐이었습니다. 똑같은 거대한 규모, 똑같은 사치. 바뀔 수 있는 것은 거창한 이름과 진지한 단어의 추가다.
한성(Hancheng)은 역사적으로 위대한 성자 사마천(Sima Qian)의 고향입니다. 사마천의 후손들은 조상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항상 중국 전통 제사 방식을 따랐습니다. 이미 2011년 한청에서는 사마천을 위한 대규모 민속예배 행사가 열렸는데, 이때 사마의 후손들은 이 가문의 내부 의례를 '주선'에 따라 대중 공연으로 탈바꿈시켰다. 수백 명의 사마 후손들이 함께 땅에 무릎을 꿇고 세 번 절하고 아홉 번 무릎을 꿇는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모든 홍보와 보도에서는 이 제사가 민속 제사 행사라는 점을 반복적으로 강조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사람들은 한청(Hancheng)이나 시안(Xi'an)시 주변 지역에서 자발적으로 왔으며 제사는 민속적 성격을 강조했으며 전체 과정은 더 이상 가득 차 있지 않았습니다. 네티즌들은 연설 대신 자발적으로 긴 두루마리를 희생하고 희생에 동참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운전했습니다.
중국인들은 조상을 존경하고 숭배하는 뿌리 깊은 마음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조상은 중국인의 토템이며 조상을 숭배하는 것은 중국인의 마음 속에있는 신성한 의식입니다. 그런데 대중이 보는 앞에서 조상을 숭배하는 행위를 하는 것은 조상에 대한 일종의 모독인가? 시마의 후손들이 어떻게 이런 희생을 치렀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아직도 조상에 대한 그리움이 얼마나 남아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은 사마천이 유명한 역사적 인물로서 전 세계가 기념해야 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사마천은 세계의 사마천이지만 그는 단지 사마의 후손의 조상일 뿐입니다.
사마천이 역사적, 문화적 유명인이라 할지라도 모든 중국 국민은 그에게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추모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역사적 성자들의 유산에 대한 무한한 존경심과 중국 문화에 대한 비교할 수 없는 사랑이요? 전통에 대한 우리의 '존중'을 살펴보겠습니다. 2013년 사마천풍경구에서 민간제사가 거행되었으며, 제사를 마친 후 화분을 약탈하고 땅을 쓰레기와 깨진 노란 국화로 덮었습니다. 같은 규모, 같은 수의 꽃이 의식 동안 땅 전체에 같은 국화를 남겼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2,100여 년 전에 공태사가 사건을 해결하고 자신의 불만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사마 풍경구를 개발하고 재건하는 동안 일부 철거된 가구가 희생 현장에 왔습니다. 희극.
전통으로의 회귀를 위한 희생인데, 이때 전통문화는 어디에 있는가? 어쩌면 사마의 후손들이 세 번이나 무릎을 꿇었을 때, 주인이 옷을 입고 제사 경문을 낭독했을 때, 잠시 동안 사람들의 마음속에 전통문화의 잔재가 떠올랐을지도 모릅니다. 원래 모습인데도 여전히 추구해야 할 전통이 남아 있는 거죠. 현인은 경의를 표해야 하고, 역사적 성인은 경의를 표해야 하는데, 전통문화는 얼마나 남아있습니까?
이런 희생은 사실 처음부터 중국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데 큰 책임이 있을 것이라고는 기대할 수 없었다. 이것은 단지 하나의 행사, 대규모 카니발일 뿐이며 희생과는 거의 관련이 없다는 것을 모두가 이해합니다. 시마의 후예들은 스포트라이트와 수많은 눈의 시선 속에서 조상들에게 절하고 무릎을 꿇고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 걸까?
“세상의 모든 떠들썩함은 유익을 위한 것이고, 세상의 모든 떠들썩함은 유익을 위한 것입니다.
“이번 번영의 이면에는 민간제사에 공식적으로 참여하는 일이 없습니다. 2014년에는 주최측과 공동주최측에 정부기관의 이름조차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이게 정말 자발적인 민속제사인가요? 아니면 정말 자발적인 민간제사인가요? 과연 사마천의 후손들과 사마천 지지자들의 자발적인 행동일까요? 그렇다면 일찍부터 동참할 여유가 없는 선두 기업과 사업가들은 무엇일까요?
이 행사의 주최측은 '문화 투자'라는 기치 아래 회사이며, 이들의 참여는 이 희생이 실제로 '양 머리에 개고기를 파는 것'이라는 은밀한 교차 행위임을 더욱 증명합니다. 더 이상 문화적 사람도 아니고 역사적 성자도 아닌 사마천은 수많은 주괴를 흔들 수 있는 황금나무로 변했습니다.
자금 조달 방법을 물어볼 필요도 없습니다. 이 희생에서 모든 사람은 각자의 책임이 있고 누군가는 무대를 준비하고 다른 사람은 명령을 담당하므로 교통 경찰이 때릴 수 있습니다. 민간 주도의 희생적인 활동에 시마의 고향은 너무나 자랑스럽고 화려해 보인다.
회사는 엄청난 규모의 활동에 그에 상응하는 풍부한 수익을 가져왔다. 산업은 상업적 견인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문화 관광이지만 실제로는 토지 보호와 관광 부동산도 마찬가지라고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것이 일반적인 사업 운영 방식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수많은 문화 유명인들이 세계 문화 유명인사인 한청(Hancheng)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있다.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이 유명한 역사문화 도시에서 거대한 사업 기회를 보았습니다. 이 유명한 역사 문화 도시의 발전 잠재력은 오랫동안 이 작은 도시에서 포효해 왔습니다. 오랜 역사와 문화를 지닌 고대 도시 한청이 철거되고 재건되면서 처음부터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실제로 명승지 개발이 과도해서는 안 되며, 모든 자원이 과잉되어서는 안 된다. 고대 도시의 철거와 건설이 큰 논란을 불러일으키더라도 이는 도시 발전에 있어서 피할 수 없는 경험이다. 조상을 도구로, 후손을 배우로 삼아 역사적 자원을 과도하게 끌어들이고 문화적 거품을 만들어내는 것은 국민 모두가 삼황오황을 숭배해야 한다는 옛말이다. Qian, 그들은 계속해서 문화 유산을 보호하고 "Wentou" 전체를 살펴 보라고 말하지만 "Sima Qian"을 방문하지도 않습니다. 그러한 "무화과 잎"의 경우 개발 상표 보호 신청이 없습니다. 희생이 벗겨지면 베일만큼 좋지 않을 수도 있고, 적나라한 이익만 남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