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상표 양도 - 로고 디자인은 간결해야 합니다.

로고 디자인은 간결해야 합니다.

멋진 로고라는 것은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의미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차 자체가 비싸다면, 호루라기 로고라도 우리는 괜찮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동차명언)

멋진 차표 디자인은 간결해야 한다. 이는 소비자들이 자동차 브랜드를 이해하는 매우 중요한 방법이며 쉽게 전파해야 한다. 의사소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는 간결하고 기억하기 쉬워야 한다. 산둥 사범대학에는' 생태미학의 관점에서 상표 디자인 사고' 라는 논문이 한 편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다.

상표 디자인이 색상과 시각적 충격에만 집중하면 일시적인 감각적 쾌감을 얻을 수 있지만 과장되고 다양한 색상은 상표 디자인의 간결성과 미관에 어긋난다. 마치: 월병, 우선 맛있는데, 지금 다들 포장상자를 보고 있어요.

충칭 대학에서, 나는 또한 "시각 인식 원리에 기반한 차량 표지 연구" 라는 논문을 찾았는데, 한 번 통계를 한 적이 있는데, 결과는 이렇다. 국내외 자동차 로고 중 간단한 기하학적 표지의 비율이 가장 크고, 그 다음은 글자이다.

기본적으로 얼마나 간단한가 하는 것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도요타, 르노 등. 모두 간단한 형상으로 표지판을 만들어서 기억하기 쉽다. 비아디, 체리, 만리장성과 같은 많은 국내 제조업체들도 간단한 노선을 택했습니다.

배후에는 반드시 상징적인 의미와 우의가 있을 것이다. 멋진 로고에는 단순함 외에 의미가 있어야 한다. 독일 심리학자 립스는 심미 활동의 원인은 사람 자체, 즉 맞은편의 물체를 볼 때 즐겁거나 행복한 자아라고 생각한다. 마치 대리석 그 자체는 의미가 없는 것 같다.

그러나 그것을 고대 그리스 신전의 기둥으로 바꾸면 웅장하고 활발하며 힘차게 보일 것이다. 원래는 대리석 한 조각이었다. 이를테면, 멋진 로고라는 것은 상징적이고 도덕적이어야 하며, 사람들이 보고 연상하게 하여 호감을 가지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자기관리명언)

길림대학교에는' 자동차 로고 디자인 연구' 라는 논문이 있다. 마사라티의 트라이던트를 예로 들자면, 이 트라이던트 로고를 보면 로마 신화 속 해왕성이라는 강력한 무기가 생각난다. 창시자 마사라티 세 형제, 단결하고 용감한 정신을 연상할 수 있다. 도덕이 옳든 그렇지 않든, 어쨌든 우리는 뭔가 올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우리는 이런 느낌을 가질 것이다.

국내 일부 자동차 업체들은 외국 자동차 표지를 모방하지만 보기 좋지 않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그 뒤에 상징적인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모양" 만 흉내내고 "신" 은 흉내내지 않았다. 교육교학포럼 잡지에서' 국산 자동차 로고스 디자인에 대한 비판' 이라고 적힌 논문을 찾았다. 외국 자동차 로고의 진화에 비해 국내 자동차 로고의 진화는 훨씬 단조롭다.

심지어 가장 초기의 디자인도 외국 대형 브랜드 자동차를 모방하거나 표절한 로고 디자인이다. 자신의 스타일과 역사 이야기가 없다면, 차의 표지도 충분치 않다. 오래 전, 사과를 들고 배 위에 배를 얹어' 배 핸드폰',' 토마토 휴대폰' 이라고 불렀던 것과 같다. 아무도 예쁘다고 생각하지 않고 저쪽 사과만 예쁘다.

자동차 상업평론' 잡지는 다른 3 개 자동차 매체와 연합하여 중국에서 8000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6% 가 국산차의 로고가 보기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표지판이 예쁘지도 않고, 다른 요인과도 관련이 있으며, 디자인 요소 외에도 자동차 자체의 가격, 사회 환경과 같은 다른 요소들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이 말을 어떻게 합니까? 자동차와 관련된 로고는 사실 일종의 기호이다. 남경사범대학은 한 편의 논문' 기호학의 시각에서의 영상언어 연구' 를 찾았는데, 위에서 말했다. 구소련 언어학자인 레베진과 골로빈은 상징은 어느 정도의 의미를 지닌 상징을 가리키며 사회 정보의 물질적 전달체라고 지적했다.

기호는 적어도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정신 외부화의 물질 전달체이고, 다른 하나는 감지할 수 있는 외적 형태이다. 물질적 의미와 정신적 의미는 통일되어 있어서 분리할 수 없다. 이것은 마치 장미가 단순한 꽃이 아니라 사랑을 표현하는 데 쓰이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장미꽃을 보면' 헤이' 의 고백과 구애를 떠올릴 수 있을까? 바로 이 뜻이고, 양자가 하나가 된다는 뜻이다.

표지판 뒷면도 다른 브랜드의 자동차를 대표하고 있으며, 어떤 차들은 가격이 비싸고 호화로워 사회적 지위를 대표할 수 있다. 이러한 속성도 로고에 첨부됩니다. 벤틀리, 롤스로이스처럼, 이 로고를 보면 고귀함, 럭셔리, 사회적 지위 등의 단어들이 생각난다. 어쨌든 짱이지?

사실, 이 물건은 로고 뒤에 있는 대표적인 의미의 감각적 가산이다. 랜드로바처럼 트레일러를 쓰지 않고 차 앞부분에만' 레인지 로버' 라고 써도 우리가 예쁘다고 느낄 수 있다. 여러 번: 우리는 비싸기 때문에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포르쉐 로고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사실 조금도 간결하지 않다. 매우 화려하고 호루라기: 말과 벼이삭이 4 칸으로 나뉘어 있지 않나요? 그러나 이것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예쁜 차표' 가 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허브 커버의 로고조차도 흑백이나 컬러입니다. 그는 "3000 원 더 써야 한다" 고 말했다 누군가는 이 돈을 쓰려고 한다.

사회 환경과 관련이 있다. 또 사회환경도 로고의 좋은 모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칭화대 학보' 에는' 디자인예술 연구의 대상과 범위' 라는 논문도 한 편 더 있는데, 이 글은 디자인예술이 종합성, 교차성, 우연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새로운 기술, 발명, 재료, 생활방식, 사회적 수요, 사회적 관념, 예술 형식 등이 모두 디자인 예술에 영향을 미치며, 로고도 마찬가지다. 시간에 따라 다른 표지판이 있어서 기분이 좋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풍조는 지방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데,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까? 만약 내가 다시 100 근을 더 무겁다면, 내가 당나라의 잘생긴 남자지? 지금 몸무게 100 근이면 병원에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부 자동차 업체들은 로고의 디자인이 상당히 좋아도 수시로 미세 조정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고,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동차명언) 예를 들어, 대중, 원래의 입체효과는 평평한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도요타는 또한' 도요타' 라는 글자의 색깔을 바꾸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멋진 로고도 간결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상징적인 의미도 표현해야 한다. 차 자체가 비싸면 어떤 기준으로 바꿔도 우리는 매우 아름답다고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