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된 립스틱을 시작으로 메이크업 혁신의 “앞으로의 길은 어디인가”를 논하는가?
어떤 사람들은 제품 혁신이 소비자에게 놀라움을 선사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출처 | Jumeili
작성자 | Simin
소비자: 벌써 2020년인데 왜 일부 사람들은 조각된 립스틱을 새로운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결국 '화희자 화인싱돔 마이크로 스컬프팅 립스틱'이 출시되자마자 주요 소셜 플랫폼과 뷰티 블로거들의 라이브 영상 방송에서 인기를 얻은 지 1년이 넘었다.
2019년 4월 출시된 이 조각 립스틱은 출시되자마자 월 수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며 연중 메이크업 매출 상위권에 올랐을 정도다. 이 립스틱이 브랜드 전체를 유명하게 만들었고, 심지어는 메이크업 장인정신의 고전이 되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중국식 화장품이 포장과 이름에 집중하고 있는 시점에, 국내 입체 질감 립스틱의 첫 번째 사례로, 고대 중국의 조각 기술을 재현해 립스틱에 꽃을 새긴 제품이다. 중국 요소를 페이스트에 통합하고 새로운 국가별 맞춤화 방법을 열어줍니다.
Huaxizi는 올해 초 'Huaxizi Birds and Phoenixes Relief Cosmetic Palette'를 출시하여 절묘한 조각 기술로 'Oriental Cosmetics' 브랜드 포지셔닝을 다시 한 번 공고히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 반년 동안 우리는 완전히 똑같거나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고 있던 다양한 조각 립스틱, 조각 블러셔, 조각 아이섀도를 보았습니다...
2020년 중반에도 여전히 신제품의 핵심 판매 포인트에 '크게 투자'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는 더 이상 소비자에게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말입니다.
위 중 포장을 보지 않고도 누가 누구인지 알 수 있나요?
이에 대해 '피해자' 화시자 브랜드 담당자는 주메리와의 인터뷰에서 "조각도 중국식이어야 하고, 조각도 충분히 정교해야 한다. 우리는 화시자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 그래서 모든 것이 Huaxizi를 따릅니다. 관련된 장인 정신과 기술은 모두 우리 브랜드의 영혼에 존재하는 것입니다.
최첨단 화장품 브랜드이기도 한 Su Xisu의 담당자는 또한 말했습니다. "용을 조각하고 봉황을 그리는 것이 핵심이다"라는 Jumeili와의 인터뷰에서. 누구나 따라할 수 없는 브랜드의 유전적 특성이 있으며, 소비자는 이미 참신함의 지점을 통과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 포지셔닝과 스타일을 무시하고 '숙제 모방'이라는 트렌드를 맹목적으로 따르는 이러한 행동은 실제로 소비자의 마음 속에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고 깊이 있고 형성할 수 없게 할 뿐입니다. 명확한 인지와 연관성.
물론 경험 많은 브랜드 구축자들은 이 단순한 진실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왜 그들은 아직도 '그럴 수 없다는 걸 알고' 있는 걸까요?
열정과 단기적인 이익 추구가 부족하지는 않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이러한 브랜드 자체가 아직 독립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Jiubian Beauty의 창업자가 Jumei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듯이 "국내 메이크업 인재와 기본적인 미적 교육이 부족합니다. 그들은 바가지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요점은 제품 디자인을 장악하는 것입니다." 사람, 비전, 구조는 여전히 2류 또는 3류 수준에 있습니다. 트레이더나 리더는 여전히 성숙하고 성공적인 제품을 모방하는 길에 갇혀 있습니다. 그들은 혁신과 창조에 자신감이 없거나 자급자족하지 못합니다. 국내적으로는 R&D와 디자인에 적극적이어야 합니다. 그들이 생산하는 브랜드인 Marie-Delga, Hua Xizi, Perfect Diary는 적어도 의식적으로나 주관적으로는 적극적입니다. ”
또한, 오래된 국내 화장품 브랜드 담당자 역시 국산 화장품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믿고 있다. 감히 시도하고, 감히 투자하지 않으며, 실패를 두려워하고,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더 두렵다." 간략히 살펴보면 퍼펙트 다이어리와 마리 달가르 등 국내 메이크업 브랜드 모두 R&D와 마케팅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는 빠르게 확장하고 시장을 점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Xiaohongshu에서 Weibo, WeChat 공개 계정에 이르기까지 다채널 마케팅을 선택합니다. 이런 운영의 결과는 엄청난 판매량이 사람들을 질투하게 만들고, 매출총이익이 적어 실망감을 느끼게 하는 악순환을 형성하게 됩니다.
사실 혁신은 브랜드 개발 과정에서 항상 어렵고 중요한 능력이었습니다. 아이디어가 소비자에게 팔리고 인정을 받으면 관련 추종자들이 몰려들게 됩니다. 이번에는 사용자를 위한 끈기와 혁신의 길에 대한 끈기입니다.”라고 Huaxizi 담당자는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국내 화장품이 어떻게 셀프 혁신을 이룰 수 있느냐는 질문에 쑤시수 담당자는 패키징, 콘텐츠, 비전 측면에서 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기능적, 미적 문제를 해결하려면 포장이 민간 모델이어야 하며, 화장품 포장 재료의 기능적 업그레이드를 달성하려면 소비자의 실제 요구를 탐구해야 합니다. 콘텐츠는 기획력이고, 화장품은 제품을 둘러싼 스토리가 필요합니다. 시각적 요소는 브랜드의 톤과 차별화를 직접적으로 반영하여 전환과 클릭을 촉진합니다.
다행스럽게도 국내 신규 브랜드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혁신적인 시도와 탐구를 펼치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점점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일례로 다크 스타일 메이크업 브랜드 크록스(CROXX)는 최근 최신 제이드 컬렉션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번에 주력 제품인 아이섀도우 팔레트와 블러셔 제품은 순백자를 베이스로 3가지를 채택했다. -차원부조 기술 구름 문양과 비단 국화 문양을 모든 생명체의 이미지, 연민과 분노의 이미지와 결합하여 제품 포장에 세심하게 새겨넣어 독특한 예술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의인화 화장품 브랜드 노노노트(NONO NOTES)의 제품은 노트와 문구류의 요소를 모티브로 디자인, 제작되었습니다. 디저트 레시피, 아이브로우 펜슬은 수능 답안지, 립글로스는 치즈 따뜻한 음료 메뉴 요소다.
메이크업 브랜드 걸컬트가 출시한 우주 로맨스의 새로운 시리즈는 1977년 출시된 보이저 1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블러셔 볼의 패키지 디자인은 마치 블러셔가 우주 캡슐 안에 '앉아 있는' 모습이다. 페이스트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가루입니다.
중국 스타일의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 파이지(Paiji)의 제품 라인은 마작의 십삼요(十十尾)에서 영감을 받아 닭발, 주사위, 후(Hu) 브랜드 별칭 등 다양한 요소를 접목했다.
트렌디한 화장품 브랜드 포모미가 담배갑 립글레이즈와 담배튜브 립스틱을 출시했다. 그 중 담배갑 립글레이즈의 일회용 면봉 디자인은 실용신안특허를 획득했으며 요오도퍼에서 영감을 얻었다. 소독솜을 붙이고 한쪽 끝을 열면 다른 쪽 끝으로 립염료가 주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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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화장품 주조업체인 Shanghai Chuangyuan R&D 센터장이 언젠가 Jubei 회의에서 말했듯이 젊은이들이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인식하게 되면서, 가치 추구, 비용 효율성, 삶의 질 효율성 향상에 대한 요구로 인해 그들의 소비는 점점 자기 가치 실현과 자기 보상, 선물 기반 소비로 변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소비자의 이에 대한 의존도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시장 세분화(신규 채널, 신규 시장 부문) 및 시간 세분화의 맥락에서 국내 제품은 가성비, 빠른 메이크업, 경험 업그레이드, 개인화, 환경 보호 등의 키워드도 젊은 세대 소비자들의 새로운 관심 대상이 됐다.
따라서 향후 화장품 혁신과 연구개발의 트렌드는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다차원적인 경험 디자인과 종합적인 혁신적 품질관리가 이루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