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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원 정치: 사회에서 나타나는 신앙위기 문제에 대한 당신의 인식을 이야기해 보세요?

현대인들은 신앙의 위기에 직면해 사회변화기에 특히 두드러졌다. 믿음의 위기는 자신의 생존 방식에 대한 깊은 비판과 부정을 의미하며, 이와 동시에 이런 부정은 반드시 변화하고 승진해야 한다. 중서구 신앙위기의 의미가 다르다. 현대사회에서는 다원가치시스템 * * * 생 * * < P > 현대사회는 과학기술이 고도로 발전하고 심지어' 물건의 의인화' 가 나타나면서 사람들의 정신이데올로기의 괴이한 육리도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 되고 있다. 사람들의 생활 방식의 물질적 형태의 변화는 삶의 중심을 심각하게 불균형하고 기울게 하고, 물욕의 추구는 모든 것을 감추고, 정신과 신앙이 유지하는 영토는 약간의 침식을 당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중국 신앙이 여러 가지 신앙 유형으로 나뉘어지면 이런 신앙 유형의 구성은 대부분 신앙자의 개인 신분, 개인관계, 이익 획득 경로, 생계 경로 등에 기반을 두고 있다. 관원은 관원의 신앙 방식을 가지고 있고, 부자는 부자의 신앙 요구를 가지고 있고, 사무직은 사무직의 신앙 선택이 있고, 가난한 사람은 가난한 사람의 신앙 기대를 가지고 있다. 중국인들이 흔히 말하는 어떤 신앙에 관해서는, 따라서 어떤 권력 관계, 이익 관계, 인간관계, 민족관계에 국한되어 있으며, 그들도 이러한 관계에 의존하는 신앙 구조로 구축되어 있다. < P > 중국 신앙 문제의 심각성은 중국인들이 신앙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중국 신앙이 보편적이고 초월적이고 신성하며 궁극적인 가치가 부족하다는 점이다. 한 사람이 모든 것을 믿는 것은 사실상 아무것도 믿지 않는 것과 같고, 그가 의존하는 각종 현실 관계만 신봉할 수 있다. < P > 즉, 보편적이고 영원하며 궁극적인 배려의 신앙 관계가 부족하면 한 사회의 보편적인 가치 정체성을 형성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종교 사회학의 이론적 방법에 따르면, 어떤 신앙 체계 내에서도 기본적으로 법률의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법적 요소가 없으면 신앙은 사적인 신앙의 열광으로 탈바꿈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사적인 신앙에는 법적 요소와 그에 상응하는 규범, 법칙이 결여되어 있으며, 의심할 여지 없이 광신적인 신비의 신봉으로 탈바꿈하여 관장 요술, 쇼핑몰 요술, 가정요술, 민간 요술 등의 표현으로 마법사와 고객 간의 사적인 거래로 표현된다. < P > 전통적인 신앙관계는 종종 개인 공리와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도구성, 비공식 제도성, 특수주의, 사적, 등급식, 개인에게 충성하는 것을 의미하며, 더크하임이 지적한' 기계적 단결' 을 의미한다. 현대신앙관계는 비개인관계를 중심으로 가치형, 정식 제도화, 보편주의, 공개, 직위 분담식, 법률에 충성하며 더크하임이 기대하는 사회' 유기적 단결' 으로 구축된다. 이에 따라 현대신앙정체성이 전통신앙정체성과 차별화되는 관건은 같은 신앙자 간의 일관성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신앙자들이 시민사회와 그 정체성에 기반을 둔 이성적인 건설이라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 P > 이렇게 보면, 이것은 이미 신앙위기나 신앙재건 등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현재 중국 사회는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시민의 신앙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신앙관계에 초월성, 신성성, 보편성 인정 능력을 제공하는 현대적 이성도 부족하여 우리 시대의 정신적 상실과 신앙병을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