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법률 자문 - 20 17 정책 이론 수준 시험 문제에 대한 답이 있다.

20 17 정책 이론 수준 시험 문제에 대한 답이 있다.

이론 수준은 한 지도 간부에게 매우 중요하며, 한 사람이 사물을 통찰하고, 사물을 분석하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고, 의사결정하는 수준을 결정한다. 정책 이론 수준 시험의 문제점은 무엇입니까? 20 17 정책 이론 수준에 대한 시험 문제를 정리했습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20 17 정책 이론 수준 시험 문제 1, 빈 문제 작성

1. 디아스포라의 권리를 보장하는 것은 평등권 보장, (소수민족의 민족권리 보호), (정권 참여), 경제문화권 개발, (종교신앙의 자유), (풍속 습관의 자유 유지 또는 개혁), 소수민족의 언어문자 사용 및 발전을 포함한다.

2. 민족평등의 주관적 조건으로 볼 때 주관적 조건에는 (민족적 자질을 높이고 민족평등의 주체의식과 능력을 강화하는 것) 이 포함된다. 객관적인 조건에는 민주 정치 환경과 제도 강화 및 건설 (민주 조직 형식) 이 포함된다.

오늘날 세계에서 (평화와 발전) 은 국제 민족 관계 발전의 총추세이다.

4.2005 년 5 월 27 일 후진타오 동지는 "중앙민족업무회의와 국무원 제 4 차 전국민족단결진보표창대회 연설" 에서 "평등, 단결, 상호 지원, 조화로운 사회주의 민족관계를 공고히 하고 발전시킨다" 고 지적했다.

5. 불교, (이슬람교) 및 (_ _ _ _) 는 세계 3 대 종교로 많은 국가와 지역의 정치와 정신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

6. 민족 이론은 독립 학과로 민족 (연구) 학과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민족 이론 학과의 주요 연구 대상은 민족과 민족 문제이다. 그것은 민족과 민족 문제를 전체적으로 연구하여 민족과 민족 문제의 발전을 드러내는 가장 일반적인 법칙의 과학이다. 동시에 현실 (민족 발전) 과 민족 문제를 정확하게 해결하고 처리하는 방법과 방법을 연구하는 것도 과학이다.

7. 민족 (이론) 의 연구 대상은 세계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민족과 민족 문제이며, 그 목적은 민족과 민족 문제의 일반 발전법을 밝히고, 민족 발전과 민족 간의 모순과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적절하게 처리하는 것이다.

8. 일반적으로 한 민족의 발전은 주로 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의 방면의 전면적인 발전이다. 그러나 최종 분석에서, (경제) 발전은 국가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9. 민족발전 (법칙) 연구는 민족이론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연구이다.

10. 민족문제 (발전법) 에 대한 연구는 무산계급 정당이 민족강령을 제정하는 가장 기본적인 전제조건과 조건이다.

1 1. 민족의 역사적 연원은 주로 민족의 (지역) 연원과 (민족) 연원을 가리킨다. P 13)3. 종교는 일부 민족, 특히 2 차 형태의 민족 형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12. 민족의 분류 기준은 (민족속성) 과 (민족특성) 이다. 13, 민족에 대한 국민의 * * * 인정은 (원시 사회) 붕괴의 산물이며 씨족, 부족의 * * * 인정이다.

14, 민족 형성의 일반적인 법칙은 씨족-(세포족)-(부족)-(부족연맹)-민족이다. 이런 경로를 통해 형성된 민족이 원생태민족이다.

15, 민족이 형성하는 특수법칙은 민족이 형성된 후 발전 과정에서 민족분화, 동화, 결합을 통해 새로운 민족단체, 즉 (2 차) 민족집단을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16. 민족 (융합) 은 민족이 멸망하는 방식과 수단이다. 17, 민족성 (멸종) 은 민족 융합의 결과이다.

18, 민족 자연 동화는 서로 다른 민족이 장기적인 교제와 접촉 과정에서 (생산), (생활), 문화의 상호 영향으로 한 민족이 완전히 자연스럽고 자발적으로 다른 민족의 특징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특징을 바꾸어 다른 민족의 일부가 되는 현상을 말한다. 19. 민족관계는 일종의 (사회) 현상이자 일종의 (역사) 현상이자 일종의 사회관계이다. P50)2. 우리가 서로 다른 민족 구성원 간의 관계가 민족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지를 관찰할 때, 관건은 이런 관계에 (민족) 내용이 있는지 여부이다. 20. 민족 문제는 사회 발전에 따라 변화하며, 역사시기에 따라 내용이 다르다.

2 1. 민족 문제는 오늘날 세계에서 공통된 (사회) 문제 중 하나이다. 민족 문제는 다민족 국가의 발전과 국가 간의 관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22. 민족 문제는 내용이 광범위한 사회 문제이다. 민족 문제 이론에는 넓은 의미의 민족 문제 개념과 좁은 의미의 민족 문제 개념이 있다.

23. 민족적 특성으로 인한 민족간 갈등은 정치, (경제), 문화 등에 반영된다.

24. 민족 자체의 발전은 민족 간의 교류 정도를 결정하고 민족 간의 상황 (갈등), 즉 민족 문제를 결정한다.

25. 각 민족 (경제 문화) 발전의 불균형과 뚜렷한 격차가 현재 민족 갈등과 마찰의 주요 원인이다. 대부분의 민족 갈등은 주로 경제관계와 밀접한 관련 문화발전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는 근본적인 방법은 각 민족 간 경제발전 (이익분배) 과 문화발전의 필요성을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데 있다.

26. 민족문제는 중국의 기본 국정 중 하나로, (민족발전) 과 (민족관계) 두 방면에서 나타난다.

27. 소수민족 지역은 과거에 주로 높은 투입, 높은 소비에 의존하는 외연적 경제 성장 방식을 변화시켜 고퀄리티, 고효율 (집중적) 경제 성장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 28. 민족 교육은 한 나라의 경제 발전과 문화 발전의 상징이자 반영이다. 동시에 민족경제문화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으며, 실제 발전의 (전제) 이기도 하다. 29. 민족교육정책과 법률제도는 우리나라 (민족교육특별법) 와 헌법, (민족지역자치법) 등 법률, 법규, 결정, 명령 등 우리나라 소수민족교육의 성격, 지위, 임무, 방침, 교육제도, (학교 운영 형식), 내용, 교직원 건설을 가리킨다

30. 민족교육정책과 법률제도는 민족교육의 발전을 위한 인력, (물질) 및 (재력) 보장을 제공하는 법률규정으로 민족교육의 발전을 적절히 보장한다.

3 1. 민족풍속은 각 민족의 물질생활과 정신생활에 널리 퍼지는 풍조와 풍습을 가리키며 각 민족의 경제, 정치, 문화생활의 반영이다.

32. 민족언어문자의 민족성은 민족언어문자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민족 (언어의식) 과 (언어감정) 즉 언어를 통해 민족적 특징, 민족심리, 민족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33. 민족 문화는 민족 발전의 내용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민족 발전의 조건 중 하나이며, 문화 발전은 왕왕 정치 발전과 경제 발전의 선도이다.

34. 민족언어의 안정성은 민족언어 (기본성분) 와 (표현형식) 의 장기적 안정성을 말한다.

35. 민족언어는 일종의 사회현상으로서 그 발생과 발전의 객관적 법칙이 있다. 이 법칙은 국가 언어 문자 (형성) 법칙, 발전 변화 법칙, 사회주의 시기 발전 번영 법칙으로 나눌 수 있다.

36. 민족 언어 문자의 발전은 민족 자체 (발전 수준) 와 (분포) 및 민족 관계 상황의 영향을 받는다.

37. 민족 언어 문자 발전의 최종 결과는 (언어의 융합) 과 (문자의 통일) 이다. 38. 민족 풍속 습관은 사회 생산력의 발전에 따라 변화하며, 반대로 경제 기초에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큰 안정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변화는 종종 생활 조건의 변화보다 뒤떨어진다. 그것은 한 민족을 구성하는 사람들의 가치관과 행동을 반영한다. 39. 민족 풍속 습관은 각 민족의 사회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유형 (무형) 의 힘은 각 민족의 사회생활의 여러 측면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40. 민족 풍속 습관의 낡은 습관은 민족 풍속 습관의 찌꺼기이며, 사회 생활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과 (방해성) 영향은 풍속을 바꾸는 필연적인 것이다.

4 1. 민족풍속습관의 형성은 민족지역의 자연환경, 자연조건 및 (기후)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42. 민족풍속습관 (인위적 개혁) 과 자연변이는 상호 보완적이며, 자연변이의 형태는 절대적일 수 없고, 이 특징의 긍정적인 의미에서 과학적으로 응용해야 하며, 조건이 성숙할 때 기회를 놓치지 않고 개혁해야 한다.

43. 마르크스주의가 민족 평등 원칙을 제시한 기본 출발점은 민족 (억압) 과 민족 (차별) 을 반대하는 것이다. 민족 평등의 핵심은 평등 (지위) 과 평등 (권리) 이다. 44. 민족평등은 자산계급 민주주의의 구호로 17, 18 세기의 소자산계급과 자산계급 정치가가 제기한 후 자산계급 (민주) 운동의 원칙이 되었다.

민족 국가의 형성과 자본주의 국가 (민족학) 의 발전으로' 민족' 이라는 단어가 서방 국가에서 널리 사용되고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다. 46. 소수민족 간부의 특징은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우세에 의지하여 실제 민족 업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한다.

47. 소수민족 간부는 대체할 수 없는 우세와 역할을 가지고 있으며, 소수민족 간부 임명을 양성하는 것은 중대한 현실적 의의와 심원한 (역사적 의미) 을 가지고 있다.

48. 소수민족문화는 주로 언어, (문학), 과학, (예술), 철학, (종교), 풍속, 명절 등을 포함한 정신문화 방면을 가리킨다.

49. 소위 종교는 사회주의 사회와 상응한다. 종교의 사상 체계 (유심주의) 가 유물주의의 사상 체계와 상응한다는 뜻이 아니라 종교가 사회주의 사회의 발전 요구에 적응해야 한다는 뜻이다.

50. 중국의 민족적 정체성은 주로 현장 정체성 조사와 종합조사 연구를 기초로 객관적 (역사와 현실 포함) (민족적 특성) 과 주관적 (민족의지) 의 신중하고 신중한 선별에 기반을 두고 결정된다.

5 1. 중국의 민족 분포 특징은 각 민족의 잡거 (대), (소), (인터레이스) 이다. 52. 우리나라 소수민족의 분포 특징은 (대분산, 작은 집거) 이다.

53. 중국 육지 국경의 90% 이상이 소수민족지역에 (1.9 만) 킬로미터가 있다. 54. 중국의 민족지역자치는 국가의 통일지도하에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곳에서 (지역자치), 건립 (자치기관), 행사 (자치) 를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55. 중국의 민족지역자치에는 두 가지 기본 문제가 있다. 하나는 자치기관의 설립과 건설이다. 둘째, 자치 기관 (자치권 행사).

56. 중국의 민족자치지방은 (자치구), (자치주), 자치현 (기) 의 세 가지 행정급으로 나뉜다.

57. 우리나라의 대다수 소수민족은 종교를 믿으며, 특히 (장전 불교), (남전 불교교), (이슬람교) 는 많은 소수민족 중에서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신앙을 가지고 있다. 58. 현 단계에서 우리 민족 관계의 발전 추세 중 하나는 민족 평등이 더욱 향상되고 각 민족 간에 사실상 불평등이 공존한다는 것이다.

59.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소수민족 내부에는 봉건종법 제도, (정교합법) 제도, (토스트) 제도, 봉건왕후제도, 혈연 부모 제도, (원시 민주주의) 제도 등 다른 정치제도가 있었다.

60. 대량의 (과학 기술) 전문가를 신속하게 양성하는 것은 민족 지역의 경제 비약의 희망이다. 6 1. 1950 년 중앙인민정부는 당 건립, 건정, 사회개혁을 실시하여 소수민족 지역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민족 구역 자치 등 중심 업무가 간부에 대한 긴급한 필요성은 확실히' 양성 (일반 정치 간부) 을 위주로 전문 기술 간부가 절실히 필요하다' 는 것이다.

자) 그리고 "적당한 수의 한족 간부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소수민족 간부를 양성해야 한다.

부서 "의 원칙.

62. 민족 지역의 빈곤 구제 개발에 중점을 두고 (개발식) 빈곤 퇴치를 견지해야 한다. 63. 한 민족이 형성되기 전에 사람들은 혈연 관계를 유대로 하는 씨족, 부족 또는 부족연맹으로 나뉜다.

64. 계급사회에서 민족투쟁은 결국 (계급투쟁) 문제라고 한다. 65. 소수민족 지역의 경제건설에서는 통일계획 (도심 발전), 지역발전통일계획, 경제사회발전통일계획, 통일계획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 국내개발개방통일계획을 견지해야 한다. P 143)2. 소수민족 지역의 경제 건설에서는 국가 원조와 (소수민족 자력갱생) 을 결합하는 방침을 고수해야 한다.

66. 국가는 소수민족이 경제건설을 발전시키고 소수민족 지역의 천연자원을 개발하는 것을 도우며 반드시 (국익) 과 (현지민족의 실질이익) 을 결합하는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67. 사회주의 혁명을 통해서만 민족 억압의 근본 원인을 근절하고 민족 평등을 실현할 수 있다.

68.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해야 민족 문제를 끊임없이 해결하고 민족의 번영과 발전을 이룰 수 있다.

69. 자치에는 관리권 (민족 내무) 뿐만 아니라 관리권 (지역 내무) 도 포함된다.

70. 중국 공산당 제 15 차 전국대표대회는 중국 공산당이 이끄는 다당협력과 정치협상제도와 민족지역자치제도, 인민대표대회 제도를 함께 중국 사회주의 민주제도의 3 대 형식으로 삼았다.

7 1. 소수민족의 풍속 습관을 존중하고, 각 민족은 모두 자신의 풍속 습관을 유지하거나 개혁할 자유가 있다. 이는 우리 당과 국가가 소수민족 풍속 습관을 대하는 일관된 정책이다. 72. 종교는 경제적 기초에서 멀리 떨어진 이데올로기로서 강한 적응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종교의 장기성을 결정하는 내적 요인이다. 종교는 일종의 사회현상으로서 그 사회의 뿌리와 인지의 뿌리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종교의 장기성을 결정하는 외부 조건이다. 73. 종교의 복잡성은 (신앙) 문제와 (정치) 문제가 종종 연결되어 있으며, 두 가지 서로 다른 모순이 종종 복잡하게 공존한다.

둘째, 객관식 질문

1. (a) 는 민족 이론의 주요 특징이다. A. 기본 이론은 응용 이론과 호환되고, 이론은 정책과 호환됩니다. B. 정책 적용에 중점을 둡니다. 이론과 정책을 결합하다. 기초 이론과 응용 이론을 융합하다

2. (a) 는 우리 당과 국가민족정책의 총방침이다. A. 민족 평등과 단결 B. 민족 지역 자치 C. 민족 경제 발전 D. 민족 문화와 교육 발전

3. 돌연변이는 민족풍속습관발전의 필연이고 (d) 민족풍속습관통일의 운동 특징이다. 상속을 바탕으로 한 돌연변이와 변이 과정에서의 상속은 민족 풍속 습관 발전의 일반적인 법칙을 구성한다. A. 유전 B. 진화와 발전 C. 가변성 D. 유전과 가변성

4. 우리나라 민족풍속습관개혁의 역사적 경험과 현황으로 볼 때 민족풍속습관개혁은 복잡한 종합공사이기 때문에 개혁의 경로와 방법은 (C) 가 있어야 한다. A. 원칙성 B. 유연성 C. 원칙과 유연성 D. 예측 가능성 5. 오늘날 세계에서 국제 민족 관계의 전반적인 발전 추세는 (D) 이다. A. 공통점을 구하다. B. 평화 C. 상호 호혜 D. 평화와 발전

6. 불교 경전에서' 장엄한 국토, 행복한 본연의 애정' 에 대한 새로운 해석은 (C),' 조국을 건설하여 인민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인민을 행복하게 한다' 는 것이다. A. 대사홍이 B. 대사심기러기 C. 조박초거사 D. 청련거사

7.2005 년 중공중앙은 중국 사회주의 민족관계에 중요한 민족관계 원칙 (D) 을 추가했다. A. 평등 B. 연대 C. 상호 지원 D. 조화

8.265438+20 세기의 새로운 단계에서 중국 민족 업무의 주제는 (D) 이다. A. 소수민족지역 경제사회 발전 가속화 B. 평등단결공조 C. 평등단결공조조화 D. 각 민족 * * * 공동분투 * * * 공동번영발전.

9. 넓은 의미의 민족 문제는 민족 자체의 발전과 민족 간, 민족과 국가 간의 관계를 가리킨다. A. 민족과 계급 B. 민족과 부족 C. 민족과 씨족 D. 민족과 부족연맹

10. 국가 및 관련 부서가 민족 지역에서 자원을 개발하고, 공장 기업을 설립하고, 각종 프로젝트와 기지를 건설해야 하는 지도 사상은 (C) 이다. A. 국가 건설과 사회 발전에 유리하다. 민족 지역의 경제 발전을 돕고 지지하다. C. 민족 지역의 경제 발전을 이끌고 촉진한다. 민족적 특색과 우세를 지닌 경제를 발전시키다.

1 1. 2005 년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는 다양한 종교인 (d) 이 있다. A. 6000 만명 이상 b. 7000 만명 이상 c. 8000 만명 이상 D. 1 억명

12. 중국 마르크스주의 민족 이론은 (D) 와 과학 통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A. 이론의 B. 학술의 C. 실천의 D. 정치.

13. 민족이론학과는 민족과 민족문제의 발전법칙을 연구하고 밝힐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이러한 객관적인 법칙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어떻게 문제를 정확하게 해결하거나 처리할지 연구하는 것이다 (D). A. 민족 지역 자치 B. 민족 발전 C. 민족 갈등 D. 민족 발전과 민족 갈등

14. 민족 발전은 민족 자체 요인, 자연요인, 사회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민족 생존과 (B) 질과 양의 향상이다. A. 변경 B. 진화 C. 진화 D.

15. 민족성 (D) 은 한 민족이 자신의 발전과 사회교제 과정에서 자신의 특색을 상실하고 다른 민족의 특색을 받아들이는 사회현상과 과정을 말한다. A. 융합 B. 진화 C. 퇴화 D. 동화

16. 민족동화는 강제동화와 (c) 동화로 나뉜다. A. 자의식 B. 자유 C. 자연 D. 자발적

17. 민족 관계의 기본 표현은 (c) 의 관계이다. A. 민족자치지방과 개인간 B. 민족자치지방과 국가간 C. 민족간 D. 민족개인간 18. 민족 관계의 내용이나 기본 특징은 민족 관계의 (B) 에 의해 결정된다. A. 구조 B. 자연 C. 사회 기반 D. 개발법

19. 민족자치지방은 지역이 광활하고 천연자원이 풍부해 전국 총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C). A.44% B.54% C.64% D.74%

20. 민족평등과 민족단결은 마르크스주의가 민족문제를 처리하는 것이다 (C). A. 기본 출발점 B. 전제 C. 기본 원칙 D. 일반 지침

2 1. 민족교육정책과 법률제도는 민족교육의 발전이다. A. 기본 전제 조건 B. 필수 요구 사항 C. 필수 결과 D. 필수 요구 사항 및 필수 결과

22. 전승 과정에서 각 민족의 각종 경제, 사회, 정치, 문화적 요인의 영향으로 민족 풍속 습관이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어느 정도 변화했다. 이 변화는 역사적 변이, 예 (b) 입니다. A. 돌연변이 B. 상대적으로 안정된 점진적인 변화 C. 국가의 진화 D. 국가의 발전

23. 지금까지' 국적' 이라는 단어가 중국에서 처음 사용된 것은 (기원전) 년이다. A 봄과 가을 전국 b 진나라와 한 c 남부 d 수와 당나라

현재 중국은 (C) 민족 자치 지역을 설립했다. 135c.155d.165

25. 충분한 수의 소수민족 간부를 양성하고 임용하는 것은 (B) 와 민족평등을 실현하는 상징이다. A. 민족 문제를 철저히 해결하다. B. 민족 구역 자치 C. 당의 민족 정책을 관철하다. 각 민족에 대한 당의 지도력을 더욱 강화하다.

26. 중국의 대부분 현시에는 둘 이상의 민족이 살고 있습니다. A.2b.3c.4d.5

27. 어떤 민족 문화의 발전도 결국 (a) 에 반영된다. A. 민족 문화의 자질 향상 B. 민족 언어의 발전 C. 민족 문학 예술의 발전 D. 민족 문화 구조의 개선

손중산은 국민성의 근본 원인이 (d) 라고 생각한다. A. 혈통 B. 언어 C. 관습 D. 자연력

29. 민족의 정의를 변증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를 기초로 하여' 민족문화자치론' 이론 (D) 을 철저히 부정한다. A. 마르크스 B. 엥겔스 C. 레닌 D. 스탈린

30. 사유제 사회 민족 문제의 주요 원천은 (c) 이다. A. 자연요인 B. 문화적 요인 C. 사회적 요인 D. 경제적 요인

3 1. 사회주의의 초급 단계의 민족 문제는 주로 민족 교제 중의 민족 갈등을 통해 나타난다. 민족차이에 기반한 민족모순은 종종 경제, 정치, 문화 등 (D) 에 기반한 각종 이익집단 간의 갈등으로 표현된다. A. 발전 수준이 다르다 B. 역사적 전통이 다르다 C. 정치적 이익 D. 경제적 이익

32. 민족 지역 자치의 핵심은 (c) 이다. A. 자치기관 설립 및 건설 B. 자치기관의 국유화 C. 자치권 행사 D. 자치기관의 민주화

33. 민족 지역 자치의 핵심은 (a) 이다. A. 자치기관 설립 및 건설 B. 자치기관의 국유화 C. 자치권 행사 D. 자치기관의 민주화

34. 소수민족이 거주하는 국경 지역은 (C) 국가와 접해 있다. A.7 B.8 C. 10 더하기 D.20 더하기

35. 중국의 민족식별작업은 신중국이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시작되어 (D) 년에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A1954b1965c1978d1987

36. 중국이 민족 구역 자치를 실시하는 소수민족은 (C) 가 있다. 28 일부터 35 일까지입니다. 중국이 민족자치기관과 상급 국가기관 관계를 처리하는 기본 원칙은 (B) 이다. A. 중앙집권제 B. 민주집중제 C. 지방자치 D. 정치협상제

38. 전국 대중도시와 농촌에는 약 3 천만 소수민족이 거주하고 있는데, 그중 민족향진 1200 여 개, 전국 소수민족 총인구의 약 (B) 를 차지한다. A.1/2b.1/3c.2/3d.2/5

39. 중국 대륙에는 소수민족이 (B) 성, 자치구, 직할시에 거주하고 있다. A.24 B.3 1 C.36 D.4 1

40. 중국은 12 소수 민족만 ***( D) 번체자를 가지고 있다. 12b.13c.14d.15

4 1. 중국 55 개 소수민족 중 현재 중국어를 사용하고 있는 민족은 (A) 입니다. A. 만주족, 회족 B. 회족, 장족 C. 만주족, 장족 D. 만주족, 몽골족

42. 우리가 흔히 말하는 민족 문화는 주로 (b) 를 의미한다. A. 물질문화 B. 정신문화 C. 제도문화 D. 민간문화

43. 중국은 종교가 다양한 나라로 소수민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종교는 (C) 이다. A. 불교와 도교 B. 불교와 _ _ _ C. 불교와 이슬람교 D. 불교와 원시 종교 44. 현재 중국의 민족 관계는 기본적으로 (d) 이다. A. 민족간 B. 민족자치지방과 중앙정부 사이 C. 각 민족과 자치기관 사이 D. 각 민족 노동인민들 사이

45. 오늘날 세계에는 200 여개 나라와 지역에 사는 많은 민족이 있다. 절대다수 국가는 다민족 국가이며, 엄밀한 의미에서 단일민족 국가가 사라지고 있다. A.10000b.12000c.3 000d.1000

46. 현 단계에서 우리나라의 민족문제는 주로 소수민족과 민족지역에 대한 절실한 수요로 나타난다. A 민족 지역 자치 B 강화 경제 문화 발전 C 향상 문화 교육 수준 향상 D 민족 간부 대열 확대.

47. 현 단계에서 민족 업무의 주요 임무는 (1) 이다. A. 소수민족과 민족지역의 경제사회 발전을 가속화하다. 민족지역의 경제문화 발전을 돕다. 민족지역의 경제발전을 추진하고 촉진하다. 각 민족 * * * 이 함께 분투하여 함께 번영하다.

48.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는 (B) 종의 글자만 있는 소수민족. 16b.18c.19d.20

49. 신중국이 설립된 지 60 년 만에 소수민족 간부가 1950 년 1000 여명에서 현재 (D) 로 증가했다. A. 260 여만명 b. 270 여만명 c. 280 여만명 d. 290 여만명

50. 신중국이 성립된 후 당과 국가는 (A) 글이나 글이 없는 소수민족이 라틴 자모 형태의 표음 문자를 만드는 것을 연이어 도왔다. A.11B.12c.13d.14.5/kloc 신중국이 성립된 후, 교회의 제국주의 세력이 소멸되었고, 교회의' 삼자' 정책은 (B) 였다. A. 자립, 자립, 자립 B. 자립, 자립, 자서전 C. 자기관리, 자기수집, 자기지원 D. 자립, 자립, 자강

52. 지정학적 관계에 기반한 사람은 (d) a. 씨족 B. 씨족 C. 부족연맹 D. 민족입니다.

53.1950165438+10 월 24 일 중앙인민정부는 (A) 를 반포해' 소수민족 간부 대량 육성' 정책을 규정하고 있다. A' 소수민족간부 양성시범방안' B' 중화인민공화국 민족지역자치법' C' 중화인민공화국 헌법' D' 북서소수민족 업무에 관한 지시'

54. 1979 부터 국가기구인 베이징 지원 내몽골, 허베이 지원 구이저우, 장쑤 지원 광시 신강, 산둥 지원 청해, 천진 지원 간쑤, 상하이 지원 운남 닝샤, 전국 지원 티베트. 이후 국가가 티베트를 지원하는 동시에 쓰촨, 절강, 상하이, 천진이 티베트를 우선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 동작을 (d) 라고 합니다. A. 서부 대개발 B. 손잡고 C. 선샤인 엔지니어링 D. 대구지원

55. 민족 지역의 교육 발전이 낙후되어 시급히 필요한 인재를 많이 배출할 수 없어 민족 지역에 대량의 (A) 가 부족해 교육이 낙후되고 경제 발전이 느린 상태로 이어졌다. A. 기술자 및 교사 B. 기술자 C. 교사 D. R&D 인원

56. 국가 발전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b) 이다. A. 정치 발전 B. 경제 발전 C. 문화 및 교육 발전 D. 사회 발전

57. 중국 고대에 민족신분의 구체적인 명칭은 (a) 였다. A. 이순신 B. 인종 C. 이순신 D. 야만인

58. 종교의 자유에 대한 구호는 (c) 에 의해 처음 제기되었다. A. 노예주 계급 B. 지주계급 C. 자산계급 D. 무산 계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