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중국어 "chuanshan Ji" 번역
서남의 산, 숲, 계곡은 특히 아름답다. 멀리 바라보니 랑야산, 울창하고 아름다웠다. 산길을 따라 예닐곱리 길을 걷다가 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들렸는데, 한 줄기 물줄기가 두 산에서 날아가는 것을 보았는데, 그것은 양조중인 샘물이다.
산이 빙빙 돌고 있고, 길이 돌고 있고, 한 정자의 사방이 들썩이며, 샘에 서식하는 것은 새가 날개를 펴는 것과 같다. 바로 취옹정입니다. 누가 이 정자를 지었습니까? 산속의 스님이자 지혜의 선녀입니다.
누가 이름을 지었어요? 현은 그의 별명을 따서 명명되었다. 현과 그의 손님들이 술을 마시러 와서 조금만 마셔도 취했다. 동시에 그들은 나이가 가장 많아서 자신에게' 술주정뱅이' 라는 별명을 붙였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수에 있다. 산천의 즐거움을 감상하는 것은 술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해가 나오자 숲 속의 안개가 걷히고, 연기 구름이 모이고, 계곡의 동굴이 어둡거나 어둡거나 밝았다. 이것은 산속의 조만간의 경치이다. 들꽃이 만발해 은은한 향기를 풍기고, 아름다운 나무가 우거져 서늘하고, 시원한 날씨는 서리로 인해 하얗고, 시냇물은 낮고, 숨겨진 석두 노출이 밖에 있다. 이것은 산속 사계절의 경치이다.
일찍 산에 들어가 늦게 돌아오고 사계절의 경치가 다르고 재미가 무궁무진하다. 길에서 물건을 등에 업고 노래를 부르는 사람, 나무 밑에서 걷는 사람, 앞에서 뒤에서 대답하는 사람,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오가며 끊이지 않고, 유독 여주인들이 여행을 하고 있다.
크릭 낚시, 크릭 깊은 물고기 비료; 샘물로 술을 빚고, 샘물이 맑고, 술향이 넘치고, 산 위의 야생동물 고기, 채소가 눈앞에 놓여 있다. 이것은 연회이다. 잔치의 즐거움은 음악이 아니다. 냄비를 던진 플레이어는 목표물에 명중하고, 바둑을 두는 플레이어는 이긴다. 술잔과 술잔이 섞여 있거나 서 있거나 큰 소리로 앉아 있는 것은 모두 즐거운 손님이다.
얼굴이 늙고, 머리가 희끗희끗하고,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사람들 사이에 앉아 있는 사람은 술에 취한 현이다. 곧 해가 져서 사람들의 그림자가 땅에 흩어져 손님들이 현을 따라 돌아왔다.
숲이 우거져 그늘이 되어 곳곳에 여행객들이 떠난 후 새들이 노래하는 울음소리가 가득하다. 그러나 새 (만) 는 산의 즐거움은 알지만 관광객의 즐거움은 모른다. 관광객들은 현과 노는 즐거움을 알고 있지만, 현이 관광객의 즐거움을 행복으로 여기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술에 취하면 여러분과 함께 즐겁게 놀 수 있고, 깨어나면 문장 속에서 이런 쾌감을 묘사할 수 있는 사람이 바로 현입니다. 누가 현 입니까? 여릉의 구양수입니다.
링: 좌우. 둘 다: 부사, 둘 다.
위란: 울창한 외관. 산: 명사 부사, 산.
콸콸콸 소리: 흐르는 물의 소리. 샘을 양조하다: 샘의 이름.
뒤로: 루프, 감기. 장종예: 새가 날개를 펴는 것처럼.
피크 회로 회전: 산 회로 회전, 도로 지그재그. 프로: 원래 의미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입니다. 높은 곳에 있다는 뜻입니다.
이름: 이름 지정. 수: 관명.
번호: 다른 번호를 가져 가라. 악: 불러요.
가장 오래된 것: 가장 오래된 것. 지사 주장: 지사 는 자신의 번호 (술주정 뱅이)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도 (zh é): 네. 의미: 흥미와 흥미를 가리킨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는 나중에 다른 속셈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숙박: 기탁하다.
산천의 즐거움, 마음속의 술: 산천의 즐거움을 감상하고, 마음을 잡고, 음료에 맡기다. 후: 전치사.
조프: 단락의 시작 부분에 사용되어 다른 건의를 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JIU, 상속을 나타내는 접속사.
수수료: 안개. 켜기: 끄기.
반환: 뒤로, 산운이 산으로 돌아온다. 씬: 가까워요.
박지희: 어둡다. 어둠: 어둠.
방: 향화. 외국인 손님: 열어 주세요.
지아 어머니: 좋은 나무. 수: 꽃이 피면 성장을 의미합니다.
다음: 두툼한 음음. 에 관해서는: 문장의 첫머리의 접속사는 두 단락 사이의 전환을 나타내며 또 다른 문제를 제기한다.
허리를 굽히다: 등이 굽고, 노인들은 가벼운 등이 있기 때문에' 허리를 굽히다' 는 것은 노인을 가리킨다. 끌려가 아이를 가리키다.
프로: 가까이, "옆" 을 의미합니다. 낚시: 낚시.
양조: 양조, 발효 와인. 환: 알겠습니다.
산식: 산에 의해 사냥된 야생동물 고기. 음식, 나물, 야생동물 고기.
Pm: 야채요. 잡동사니: 착잡한 모습.
돈아침: 바로 앞에 있어요. 첸, 그것을 표시 합니다.
그전에 어류를 융통성 있게 운용하고, 앞으로요. 잔치: 술을 즐기세요.
비단비죽: 음악을 연주하는 소리. 처음에는 현악기와 관악기를 가리킨다.
사격: 잔치할 때의 게임입니다. 즉, 화살을 솥에 던져서 승패를 결정하는 것을 냄비 던지기라고 합니다. 추측일 수도 있고, 고대에도 사격이라고 불렸을 수도 있다.
쉬운: 바둑을 두다. 여기는 동사로 바둑을 두는 곳이다.
인터리빙: 유리잔과 비듬의 상호 작용이 뒤섞여 있다. 술잔.
칩: 술을 들어 올리거나, 연회에서 주문하거나, 경기에서 음주 수를 계산하는 표지입니다. 그 사이: 사람들 사이에 앉아서 취했다.
겸손, 원래 의도는 좌절이었는데, 여기서는 술 취함을 묘사한다. 거의, 이것은 "유" 와 같습니다.
어두움: 빽빽한 가지와 잎이 어둡게 변하는 것을 묘사한다. 맨틀: 표지.
노래를 부르다: 새들이 도처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음을 나타낸다. 위아래는 숲의 높낮이를 가리킨다.
스스로 즐기다: 관광객의 즐거움을 행복으로 삼다. 술에 취하면 재미있을 수 있고, 깨어나면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술에 취하면 여러분과 함께 즐거워할 수 있고, 이런 즐거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을 깨울 수 있다.
고 말했다: 예, 예. 여릉: 여릉군은 지주입니다.
지금 강서성 지안시입니다.
2. 건안 4 년 (1044) 봄, 텐은 발릉현으로 강등되었다.
이듬해에는 정사가 순조롭고 인민이 행복하여 많은 버려진 기업을 설립했다. 그래서 (탱) 악양루를 재건하고, 원래의 건축 규모를 확대하고, 악양루에 당대의 명가와 오늘날의 문인들의 시사가부를 새겼다.
그리고 나에게 이 문장 묘사를 쓰라고 당부했다. 팔릉현성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았는데, 모두 동정호에 있다.
동정호는 먼 산과 연결되어 장강을 삼켰다. 끝없이 넓다. 아침에는 햇빛이 맑고, 밤에는 어두컴컴하며, 날씨는 끊임없이 변한다.
이것이 바로 악양루의 장려한 광경으로, 선인들은 이미 상세히 묘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방으로 통하는 무협과 남방으로 통하는 작은 물, 물소리. 비하되고 유배된 사람과 실의에 빠진 시인들은 대부분 여기서 만난다. 자연경관을 보면 느낌이 다를 것이다. 연면한 비처럼 한 달 내내 개지 않고 찬바람이 불고 탁랑이 하늘로 돌진했다.
일월별 (태양) 은 모두 그 광채를 감추고, 산들은 그 흔적을 감추었다. 상인과 승객이 지나갈 수 없어 돛대가 쓰러져 노가 부러졌다.
어둠이 내리자 날이 이미 어두워졌고, 호랑이가 유인원을 울부짖었다. 이 악양루에 오르면 고향을 등지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느낌이 들 것이다. 다른 사람이 너에 대해 험담을 할까 봐, 슬픔과 처량한 장면으로 가득 차 있다. 마음이 더할 나위 없이 슬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봄에는 기후가 따뜻하고, 햇빛이 맑고, 호수가 평온하고, 하늘이 물과 연결되어 있어, 넓은 녹색은 끝이 없다. 갈매기는 때때로 날고, 때로는 멈추고, 아름다운 물고기는 때때로 수면에 접근하고, 때로는 물속으로 잠입한다.
해안의 바닐라, 작은 대륙의 난초, 향기로운 청록색. 때때로 연기가 사라지고 밝은 달이 천리에 떨어진다. 호수가 변동할 때 수면에 떠 있는 달빛이 금빛 빛을 비추고 있다. 호수는 바람이 잔잔하고 파도가 잔잔하여 밝은 달이 물 속으로 비치는데, 마치 옥석 한 덩이가 가라앉은 것처럼 어부의 노랫소리도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즐거움이 어찌 무궁무진할 수 있겠는가?
이때 이 악양루에 오르면, 너는 개방적인 마음가짐과 즐거운 정신을 갖게 될 것이다. 모든 영욕은 함께 잊혀질 것이다. 당신은 술 한 잔을 들고 맑은 바람을 맞을 것이다. 당신은 기쁨에 찬 마음을 가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명예명언) 아아! 나는 고대 도덕이 고상한 사람의 품성을 추구하려고 노력했는데, 아마도 이 두 사람의 사상 감정과 다를 수 있다.
왜요 그들은 외물의 좋고 나쁨과 자신의 득실 때문에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조정에서 벼슬을 하면 민우도 되고, 조정에서 벼슬을 하지 않으면 군우도 된다.
나는 이렇게 벼슬을 할까 봐 걱정되고, 벼슬도 안 될까 봐 걱정이다. 그러면 그들은 언제 행복할까? 그들은 반드시 이렇게 말할 것이다. "먼저 천하의 근심을 걱정하고, 뒤이어 천하의 즐거움을 누릴 것이다."
아아! 이런 (품성이 고결한) 사람이 없다면, 나는 누구와 함께 (한숨) 있을까? 2006 년 9 월 15 일에 작성되었습니다.
우리가 갔던 날, 바람은 화창하고 호수는 다림질 같았다. 때때로 배들이 왔다갔다하는데, 예를 들면 흰색 시냇물 실크에 적힌 작은 글자와 같다. 술을 마시는 것은 지루하다. 정오에 바람이 점점 불어와 호수가 졸졸 소리를 낸다. 많은 배들이 줄을 서서 오니 경치가 웅장하고 쾌적하다. 저녁에는 포차 같은 구름이 솟아오르고, 바람이 세차게 불고, 호수 위에는 파도가 세차게 불고, 흰 파도가 설산처럼 세차게 밀려 흉벽을 흔들고 있다. 이때, 나는 사방을 둘러보니, 온통 쓸쓸했다. 나는 젓가락을 내려놓고 일어섰다. 나는 걱정하고, 슬프고, 눈물을 흘리며,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젓가락-젓가락을 버리다.
정오에 정자의 바람이 점점 커지고 호수가 졸졸 흐르는데, 정오에 정자의 바람이 점점 커지고 호수가 졸졸 흐른다.
4. 문어문망 번역에는 우화가 있다. "모든 것은 한비자가 만든 것이다. \ "외부 저장 말했다 왼쪽 \",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증자의 아내는 시장에 갔고, 그녀의 아들은 그녀 뒤에서 울고 있었다. 증자의 아내가 아들에게 말했다. "먼저 돌아가세요. 제가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때까지 기다리세요." 。 ""
그의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왔을 때, 증자는 돼지 한 마리를 잡아서 그것을 도살하려고 했다. 그의 아내는 즉시 그를 제지하며 말했다. "나는 단지 내 아들과 농담을 하고 있을 뿐이다." 쩡 zitao 는 말했다: "
아기는 놀이와 무관하다. 아기는 반드시 지혜롭고, 부모와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이 아이 깡패, 깡패 를 가르치는 것입니다. 한 어머니는 아들을 속였지만 어머니를 믿지 않아 선생님이 되었다. \ "또한 요리 완료.
백화문으로 번역된 대의는 다음과 같다.
한번은 공자의 학생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 나갔을 때 아이가 울며 떠났다. 증자의 아내가 그를 달래서 말했다. "집에 가라, 내가 돌아와서 돼지를 죽여줄게." 。 아이가 집으로 돌아갔다.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온 후, 증자는 돼지를 잡아 죽일 작정이었다. 그녀의 아내가 그녀를 가로막고 말했다. "나는 단지 아이와 농담을 했을 뿐인데, 너는 진지하다." 。 쩡 지 (Zeng zi) 는 "아이들과 농담을 할 수 없다. 아이는 철이 없어 부모를 본보기로 삼아 부모의 가르침을 듣는다. 네가 지금 그를 달래면, 아이에게 달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냐? 클릭합니다 그래서 증자가 돼지를 죽이고 삶았다.
한비의 이 우화는 증자가 그의 간아들을 괴롭히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간아들의 의미보다 훨씬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비는 개명군주에게' 증자가 돼지를 죽이는 것' 처럼 성실하게 행동하라고 권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지금은 공화제이지만 군주는 없다. 그러나 각급 지도자들도 증자에서 배워 성실함을 보여야 할 것 같다.
"논어 배우기" 장에는 청렴성에 대한 증자의 어록도 기록되어 있다. "증자가 말했다: 하루 세 번 자신을 방문하고, 다른 사람을 불충실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백화는 "증자가 말했다: 나는 매일 세 가지를 반성한다. 첫째, 나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까? 둘째, 내가 친구와 교제할 때 성실성을 중시했습니까? 셋째, 내가 가르친 것은 내가 모르기 때문이야? "
증자의 이 인용문에 따르면, 정직을 중시하는 사람은 다음 세 가지 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남에게 부탁하고, 남에게 충성하라";
둘째,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라";
셋째, "사람을 희롱하지 마라.".
5. 문어문' 용원유희숙' 의 번역본은 누가 가지고 있습니까? 갑갑갑자 [1] 송영 13 년 9 월 함균읍 [2], 신설용성숙.
용원 즉 용천은 당을 피하는 것으로 더 유명하다 [3].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 땅은 오야자 주검의 땅 [4] 으로, 지금까지 수호검계가 있다.
산 깊은 강 저항, 수도에서 20 ~ 300 마일 [5]. 지척에 가깝고 중도에 출가하지만, 향진 아이들도 배울 것이 없다. 장준의 선배는 그가 병이 있다고 생각하여 구산과 선암 두 개의 상설산이 없는 서원 [6] 을 만들려고 했지만 며칠 만에 모두 폐지되었다.
장준이는 이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다. 그는 여러 이들에게 "땅이 없으면 학교가 없다. 무슨 농담 [7]?" 라고 말했다. 그래서 모든 비용은 [8] 을 절약하고 나머지는 150 무 [9] 에 땅을 쓰는 데 쓰인다. 그의 아내와 형제 진정은 이 일을 듣고 [10], 그의 위대한 아버지 석재씨가 남긴 230 묘의 땅을 데리고 옥문우 [1 1] 에 왔다.
장 6 월 말했다: "나는 돕고있다! 클릭합니다 부디 [12] 중관산의 그늘, 제비루를 만드는 것은 선현을 위한 서비스 [13], 선사님과 어울리는 [14], 춘추단식의 의식 옆에 사재:' 순민',' 전지전능',' 존악',' 욥' 이 제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정의당이 문을 연 후 지난 15 일 북을 치고 [16] 사제를 소집하여 오덕교리를 선포하다 [17]. 성문은 아직 지어지지 않았는데, 이름은' 용원 예별장' 제 1 권으로, 참수가 성사되었다.
관목림은 아름다워요. 예전부터 뒤까지 그늘이 있고 구름이 감돌고 있어요 [18]. 65 세의 교육은 자신이 강사 [19] 라고 생각하며, 사업상 진보가 있는 매달 상을 받는다. 가족 목록에 있는 음식을 포장할 수 없는 사람들 [20] 만이 그것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그가 잘 생기지 않는다면 [2 1], 그는 벌을 받을 것이다.
논세와 토지세의 차이, 대사는 [22] 를 분석했다. 일상용 책 [23], 월고시 승리 [24], 두 살 계산 [25] 이 있습니다. 많으면 절약하고, 분야에 유리하며, 업종을 넓히다.
석화와 서서 2 원은 진씨 가문의 젊은 세대를 가르치기 위해 다른 학교를 다시 세웠다. 그들은 자라면서 [26] 용원에 가서 공부했다. 이것도 [27] 입니다.
저장 () 성, 저장 () 성 () 은 정석 () 이 잘 알려져 있고, 군현 () 은 그 지점 [29] 을 면제하여 무사하게 [30], 장준열문 [365, 438+0], 순서대로 돌 [32], 다시 두려워하는 자를 알게 되었다. 그러나, 고 대 사람들의 건축의 학문은, 비록 그것의 체계에 있는 작은 다름 [34] 가 있더라도, 세계의 방위를 돕는 사람들의 포부를 인도 한다 [35].
용천은 절동 문학의 주였으며, 수심엽이 있는 상시 [36] 와 서산 견씨서원 [37] 이 있었다. 나중에는 먼저 노래를 배우고, 목소리가 화난 것 [38], 목소리가 움직이는 것 [39] 을 느꼈다. 한동안 문물이었는데, 고약금탕이었다. 지금으로부터 100 년도 채 안 되었지만, 후계자가 부족하다. 풍속과 고대에는 차이가 있습니까? 학습의 흥망성쇠도 보아야 한다. 왜요 스리랑카에서 좋은 생각을 한 장군은 시대 풍습을 위해 봉사하지 않고 뚱뚱한 집 [465, 438+0] 만 하고 싶었다. 그는 학교의 선생님으로 그의 조상의 배지를 상징으로 사용한다 [42]. 그의 야심은 크지만 그의 공헌은 매우 작다 [43].
진정의 형제들은 착하고 정직하여 그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오한 [44] 에 적합하지 않은 이상 어떻게 사실일 수 있습니까? 만약 장군자가 손이라면, 그 뜻을 따라 밤을 보내야 하고, 이기적이어서는 안 되며, 그 사이에 분쟁 [46], 교만 [47] 을 해서는 안 되며, 친당을 키우고 서로 의기양양하게 일을 해서는 안 되며, 장군의 뜻을 저버려서는 안 된다. [49] 과는 반대로, 진유광단자에 대해서는 [50] 을 바로잡아야 한다.
첸 여부 [5 1], xiangyin 리 돌 용감한 [52]. 소금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
시골의 이인 선생님은 나에게 관심이 없기 때문에 시골 의사의 성인 [53] 은 이 나무를 애무하고 떨게 해야 한다. 그렇다면 장군의 학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다.
오랜 걱정도 없고 남편도 사람의 몸을 가졌는데 누가 마음이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글을 읽는 것은 신중하고 보수적이어야 하며, 과감하게 [54] 나쁘게 해야 한다. 그 책 때문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참고: [1] 정청 13 년: 1353. 어느 못: 어느 날.
[2] 곽창: 오늘 저장성 여수시. [3] 당 금기: 당 태조 이연 금기.
[4] 오야자: 일명 오야자, 춘추시대의 주조공은 월왕의 초왕을 위해 zhanlu, juque, shesheng, 양우, 춘구군 (춘군) 오검, 용연, 아태, 궁포 (1 대) 를 주조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오월 춘추합법전", "월각희숙보감" 을 참조하십시오.
푸젠성 민허시의 야산 기슭에서 오래된 잎못도 그것의 주검지라고 한다. [5] 동두읍: 대도시.
[6] 영구 재산: 토지, 농촌, 주택 및 기타 부동산을 나타냅니다. [7] Xi ke: 불가능합니다.
섹션 [8]: 절약. 팬 페이: 일일 비용.
[9] 농지 거부: 농지 개발 (확대), 농지 구매. [10] 아내당: 아내집 사람.
[1 1] 증조부: 증조부. 예외: 예외 0 입니다.
이상하다,' 기괴' 하다. 변태: 넉넉하다.
그것은 230 에이커 외에 작은 변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12] 부디: 땅을 선택합니다.
[13] 연거: 원래 탈북이었고 송거였다. \ "책 어린이 \": \ "아들 yanju, 쉔 쉔 도, 야오 야오 도. 클릭합니다
여기는 로비의 이름' 연거' 입니다. 성인을 모시다: 성인 공자를 모시다.
[14] 1 사단 경기: 1 사단 안회향경기제. "예기 왕문세자": "모든 시학자는 성현의 스승에 석방된다."
한나라 이후 유교 사상이 정통하여 역대 사찰이 모두 공자를 모시고 있다. 삼국위 초 (제왕조방국호, 서기 240-248 년) 이후, 공자를 성인으로, 안회를 스승으로 하는 입조식을 규정했다.
당 초주공은 성인을 고치고 공자는 배합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바꾸었다. [15] 채소 포기 선물: 포기, 역사 읽기, 채소 포기, 이 책은' 따기 포기',' C-I 읽기' 입니다.
옛사람이 학교에 입학하여 음식을 치켜세우는 것을 예의로 삼았고, 제사를 치켜든다고 했다. "이주관 순대서": "봄에 입학하고, 채집을 포기하고, 함께 춤을 춘다."
참고: "정 (선) 은 포기하면 풀어준다고 말했다. 그것을 요리로 읽고, 학교에 들어가면 놓아주고, 선생님도 된다. " 달의 날: 한 달의 시작.
[17] 신진: 경고와 자제. 오륜: 봉건윤리는 군신 부자형제 부부 친구 다섯 가지 관계를' 오륜' 이라고 부른다.
유란: 울창한 외모. [19] 연간 고용: 연간.
[20] 가세 목록: 가세는 실력이 약하고 가정 형편이 가난하다. 곡물 포장: 곡물을 적재하다.
이것은 식량을 운송하는 것을 가리킨다. [2 1] 멋짐: 따라와.
[22] 사업부: 책임. [23] 장부: 장부.
[24] 승리 (n ): 적자.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겼다, 벌었다. [25] 연간 회의 수: 회계 (소득 및 지출) 수치는 1 년에 두 번입니다.
[26] 그냥: 등등. [27] 일반적으로 기본 상황을 의미합니다.
[28] 강소성 및 절강 성: 원나라, 강소성 및 절강 성 속주 설립. 참정: 원나라 각 성은 재상, 평장, 참정 등의 관원을 설치하여 각 성의 정무를 담당한다.
정치에 참여하는 것은 이 성의 부행정장관이다. [29] 코우 (y 嗳 o): 법에 규정된 부역.
동굴,' 완고함' 을 통해 부역을 하다. [30] 줘 (b √): 만들기.
그리고: 지불하다. [3 1] 문장 교육: 문장 교육 순서.
[32] 순서: 두 번째 순서로 정렬합니다. 주: 의 아들.
[33] 헤이 (b): 메신저. "상서 나방": "제가 여기에 와서 계략을 꾸미고 있습니다."
[34] 예외: 차이.
6. "오일 샌드 레이크 세트" 의 고전 중국어 번역 i. 모국어 번역
황주 동남 삼리에는 향사호가 있는데, 소라 가게라고도 한다. 나는 그곳에서 몇 무 () 의 땅을 샀는데, 왜냐하면 그곳에 가서 밭을 찾아 병이 났기 때문이다. 나는 마교 팡 앤, 종종 영리한 의료 기술 을 들었지만, 귀머거리, 그를 찾아 갔다. 방안창은 귀머거리지만 똑똑하다. 종이로 그에게 편지를 쓸 수 있는데, 몇 마디만 하면 그는 다른 사람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 나는 그에게 농담을 했다. "나는 내 손을 내 입으로, 너의 눈은 너의 귀로 삼는다. 우리는 모두 현대의 괴짜들이다. "
병이 다 나았으니 그를 데리고 청천사에 가 보자. Qishui 카운티 에서 qingquan 사원 2 마일 이상, 왕 Xizhi 펜 풀 이 있습니다. 물은 매우 달고, 담 아래에는 란계가 있고,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나는 "산기슭의 블루투스는 시냇물보다 짧고, 송간사로는 깨끗하고 진흙이 없고, 비는 황혼에 울고 있다" 는 말을 했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너는 흐르는 물이 서쪽으로 갈 수 있는 것을 보고, 흰 털로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그날 나는 폰안과 자주 재미있게 놀다가 돌아갔다.
둘째, 오리지널 작품
유사호
황주에서 남동쪽으로 3 마일은 후사 호수로 달팽이 가게라고도 불린다. 동시에, 나는 밭을 살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논비상에 갔을 때 병이 났기 때문이다. 방안, 윈마교인, 줄곧 의술이 뛰어나 귀가 먹었다. 나는 치료를 받으러 갔다. 안석은 귀머거리이지만 오영은 유일무이하다. 글자를 종이에 그리는 것이지 책의 숫자가 아니라 사람들의 감정을 깊어지게 했다. 나는 연극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내 손을 내 입으로, 너의 눈을 내 귀로 사용한다. 시간이 다 달라졌어요. "
병이 나은 후, 나는 그를 데리고 청천사에 여행을 갔다. 절에는 물곽문 밖 2 리, 왕의 세필천이 있다. 물은 매우 감미롭고, 난계 () 에 가깝고, 시냇물은 서류 () 이다. 여작격은 말했다: "산 아래 청아단침계, 송간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황혼에 비가 속삭이고 있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6 월, 저 물 좀 봐! 휴는 흰 털을 노란 닭을 부른다. " 그날 나는 극적으로 한 잔 마시고 집으로 돌아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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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작 배경
이 문장 은 송신종 원풍 5 년 3 월 (1082), 일명' 유란계' 에 쓰여졌다. 저자는 당시 47 세였다. 송신종 원풍 2 년 (1079), 수시는 호주를 알고, 의사 이정국을 훈계했다. 검열 그는 dazheng 는 그가 시, 비방 북한 을 작성 거짓 고발, 그래서 투옥. 같은 해 12 월 출소해 명실상부한' 황주영협정' 제정을 담당했다. 당시 작가는 후사에서 땅을 살 계획이었지만, 그는 다샹 (Tian Xiang) 에 갔을 때 팡 안창 (Pong Anchang) 의사를 만나 이 작품을 창작했다.
저자 소개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18 월 24 일), 자태, 일명 호중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글은 임의적이다. 그의 시는 소재가 넓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과장된 비유에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그 단어는 호방하고, 신 기아와 함께 호방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부른다.
바이두 백과-유사호
바이두 백과-수시
7. 중국 고전시사곡집의 원문 번역.
갈증 (1) 에서 남서쪽으로 100 보를 걸을 수 없어 돌도랑과 인민교 (A) 에 도착했다. 담담한 샘물이 하나 있는데, 그 소리는 울리고 가늘다. 운하의 폭은 지척 (3) 에 가깝거나 길이의 두 배 (4) 이며 길이는 10 급이 될 수 있다. 그것은 그 큰 돌로 흘러가서 석두 속에서 떨어졌다. 돌 위에는 돌걸이 [5], 창포둘레 (b), 싱싱함 [6] 이 있다. 그것은 다시 서방으로 돌아서서 바위 아래로 가라앉아 북방의 (C) 담웃음으로 떨어졌다. 연못은 100 피트가 축소되어 수심이 깊어 물고기가 많아졌다. 북방 지역에는 7 개 이상이 있는데, 끝이 없다면 갈증으로 죽을 것이다. 그 양쪽에는 기석, 기나무, 기화, 아름다운 화살이 가득 차 있어 한 줄로 앉을 수 있다. 바람이 그 봉우리를 흔들고, 벼랑 계곡을 옮기다. 그 조용함을 보고, 그 말을 멀리 듣다.
그것을 주 목자에게 넘겨주다. 부패를 취하고, 결코 흙과 돌을 소홀히 하지 않고, 존경하고 태우고, 이로움과 이익을 모두 누리다. 나는 시작하기 전에 그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나는 그들이 속한 것을 기억하고, 그들을 남겨두고, 그들에게서 배우면 나중에 좋은 일을 하는 사람들을 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에 지쳤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원과 7 년 정월 초팔, 운하가 큰 돌에 도착했다. 10 월 19 일, 석두 종료 시 홍시 담소가 발견되면서 운하의 아름다움이 빈약해지기 시작했다. [2]
작품 주석
(1) 갈증: 원가의 갈증 (개울의 이름) 을 가리킨다.
(a) 교량: 교량.
⑵ 약한: 졸졸 흐르는 모습.
⑶ 직선 (zh ) 피트: 8 인치 고대에 직선이라고 불렸다. 지척에 가깝다는 것은 거리가 매우 가깝다는 것을 비유한다.
(4) 두 발: 두 발.
⑸ 홍 (h ঋ ng): 깊은 호수. 깊고 넓다.
망토로 덮다.
[6] 신선한: 이끼.
(c) 드롭: 드롭 및 흐름.
(7) 이중화: 비뚤어진 확장. Y: 구부리기.
⑻ 아로: 주효.
⑼: 그림자.
⒇ (sh μ): 이전, 이전.
⑵ (yl): 청소. [2]
(12) 언뜻: 접속사 또는.
(13) 완료: 완료.
(14) 또는: 때때로.
(15) 죽음: 마침내
(16) 유산: 물려주다.
작품 번역
양가코탄에서 남서쪽으로 100 보도 채 안 되어, 그들은 돌수로를 보았고, 사람들은 그 위에 임시 다리를 건설했다. 한 줄기 샘물이 조용히 흐르고, 흘러내릴 때의 소리는 크고 작다. 샘수로의 폭은 때로는 1 피트, 때로는 2 피트, 그 길이는 약 10 보 정도이다. 그것의 물줄기가 큰 돌을 만나자마자 넘쳤다. 큰 돌을 뛰어넘어 앞으로 가면 창포와 주위의 이끼가 가득한 석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운하물은 다시 서쪽으로 꺾어 바위 가장자리 틈으로 흘러들어갔고, 결국 폭포처럼 북쪽의 작은 못으로 흘러들어갔다. 담웃음의 방원 100 피트도 안 된다. 이 연못은 맑고 깊어 빠르게 헤엄치는 물고기가 많다. 운하물은 북쪽으로 우회하며 끝이 없는 것처럼 비스듬히 바라보다가 결국 목마른 수조로 흘러들어간다. 연못의 한쪽에는 기석, 기나무, 기화, 아름다운 대나무가 있어 사람들이 나란히 앉아서 쉴 수 있다. 바람이 산꼭대기를 지나 아름다운 음악처럼 절벽과 계곡 사이에 메아리쳤다. 보시다시피, 매우 조용합니다. 바람이 불 때 나는 소리가 멀리서 퍼집니다.
나는 유주 지사를 따라 음산한 밀림과 썩은 썩은 썩은 나무를 모두 치우고, 진흙과 바위를 파서 준설하고, 썩은 나무와 잡초를 쌓아 불태워 돌도랑의 수로가 가득 차게 했다. 아쉽게도 아무도 써본 적이 없어서, 장인에게 지북의 석두 위에 새겨 두고, 앞으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원과 7 년 (8 12), 정월 초8 일 황새 수로에서 큰 돌에 도착했다. 10 월 19 일 석두 위에서 홍시의 작은 수조가 발견되어 석로의 아름다움이 관광객에게 모두 드러났다. [3]
고전 중국어 번역 및 gt
용천 2 년, 등시라는 장군이 마융을 사인으로 임명하려 했으나 (오늘 공문 초안을 담당하는 비서이지만, 그는 고문이나 고문일 뿐, 구체적인 권한은 없다), 이것은 마융이 원하는 것이 아니다. (즉, 그는 이런 직위를 경멸한다는 의미) 그래서 그는 병영에 가서 이 일을 받아들이지 않고, 량주 무두와 한양으로 이사해 잠시 은거하고 있다. 나는 마침 서량서 서쪽의 호강인 침공을 만나 국경 지역에서의 도발과 약탈을 목격하여 현지 쌀값이 높은 것을 보았다. 국경에서 서부까지 길에서 굶어 죽는 사람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때 마용은 이미 굶주림과 고민 사이에 있었다. 그는 배고프고 마음이 아팠기 때문에 안타까운 어조로 친구에게 말했다. "옛사람들은' 왼손은 세계지도를 누르고 오른손은 목을 핥고, 어리석은 사람은 안 한다' 는 명언이 있었다. 말하는 능력이 있는 사람은 고의로 자신의 재능을 숨기고, 아무리 어리석은 사람이라도 그렇게 하지 않는다. 만약 내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나는 이 세상에 걸출한 사람으로 살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나는 멸시받는 초막 관원이지만, 이것은 일시적인 치욕일 뿐, 공명을 건져 자신을 무가치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보다는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결국, 이것은 라오 주앙 (Lao Zhuang) 이 주창한 "이름으로 해를 끼치 지 않는다" 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는 군대에 입대하기로 결정했다.
이 말은 재능 있는 사람이 자신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관직이라는 직업은 매우 비천한 직위일 뿐이지만, 그의 일시적인 열정에 의해 길을 잃는 것보다는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일시적인 불만 때문에 자신의 이상이나 생존가치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9. 문어문' 도화원기' 전문번역 동진 원년 사이에 무릉현에 한 사람이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어느 날 그는 개울을 따라 배를 저어 길의 거리를 잊어버렸다. 갑자기, 나는 양안에서 수백 보 자란 복숭아꽃 숲을 발견했다. 다른 나무는 없다. 화초는 신선하고 아름답다. 꽃이 떨어지고 있다. 어부는 매우 놀랐다. 계속 걸어라, 숲의 끝까지 가고 싶다.
숲의 끝은 개울의 원천이어서 작은 산이 하나 있는데, 산 위에는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데, 마치 은은하게 밝아지는 것 같다. 그래서 어부는 배를 떠나 구멍에서 뚫고 들어갔다. 처음에는 매우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다. 수십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넓고 밝아졌다. 이곳의 토지는 평평하고 넓고, 집은 가지런하며, 비옥한 밭,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가 있다. 들판의 오솔길은 뿌리가 엇갈려 닭이 짖는 소리가 들렸다. 그곳에서는 사람들이 오가며 농사를 짓고, 남녀는 복숭아화원 밖의 세상처럼 옷을 입는다.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안심이 되어 매우 기쁘다.
도화원의 사람들은 어부를 보고 모두 놀라서 그가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어부는 그의 질문에 자세히 대답했고, 누군가 그를 그의 집에 가서 술과 닭을 대접하도록 초청했다. 마을 사람들은 이런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모두 와서 소식을 알아보았다. 그들 자신은 그들의 조상이 진나라의 전란을 피하기 위해 아내와 자녀들과 이웃을 이 세상과 단절된 곳으로 인도하기 위해 더 이상 외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외부인과의 연락이 끊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도화원의 사람들은 어떤 왕조인지 물었고, 한나라가 있는지, 위진 () 이 있는지도 몰랐다. 어부는 그가 들은 것을 자세히 그들에게 알렸고, 마을의 모든 사람들은 감탄했다. 나머지 사람들은 어부를 자기 집으로 초대했고, 모두 술과 음식을 꺼내 그를 대접했다. 며칠 있다가 어부는 작별을 고했다. 이곳의 사람들은 어부에게 말했다. "이곳의 상황은 밖에 있는 사람에게 알릴 가치가 없다!" ""
어부는 도화원을 떠난 후 그의 배를 찾아 옛 길을 따라 돌아가 여기저기 표시를 했다. 현에 이르러 지사를 만나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현은 즉시 그를 따라 사람을 보내 그가 이전에 만든 표시를 찾았지만, 그는 길을 잃고 도화원으로 가는 길을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유자영은 남양에서 온 고귀한 은둔자인데, 이 일을 듣고 기뻐하며 계획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양, 남양, 남양, 남양, 남양, 남양, 남양) 실현되지 않아 곧 병으로 죽었다. 그 이후로 아무도 복숭아 화원에 가본 적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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