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늘 이득과 손실 사이에 있습니다
사람의 삶은 거의 항상 이득과 손실 사이에서 방황합니다. 무엇인가를 얻었다고 해서 너무 기뻐할 필요는 없고, 잃어버렸다고 해서 너무 슬퍼할 필요도 없습니다.
남자로 태어나면 여성스러움을 잃고, 성숙해지면 순수함을 잃게 된다.
특정 직업을 선택하면 다른 직업의 책임감을 느끼지 못하게 되고, 마을이 시끄러우면 조용한 산촌을 잃게 된다.
안전한 항구가 있으면 뒤쫓을 일이 없고,
물결이 맑기를 원하면 바다의 위엄을 볼 수 없느니라.
…
아주 오래된 거리에 예전에 대장장이였던 늙은 대장장이가 있는데, 그런 맞춤형 철기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아서 쇠솥을 파는 곳으로 바꿨다. , 도끼 및 강아지 사슬.
그의 장사 방식은 아주 오래되고 전통적이다. 남들은 문 안에 앉아 있고, 물건은 문밖에 놓아두며, 소리를 지르거나 흥정을 하지 않으며, 밤에도 문을 닫지 않는다.
이곳을 지나갈 때마다 손에는 라디오를 들고, 그 옆에는 보라색 항아리를 들고 대나무 의자에 누워 있는 그를 볼 수 있다.
그의 사업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하루 수입은 차를 마시고 먹을 정도다. 그는 나이가 많고 더 이상 추가 물건이 필요하지 않아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어느 날 골동품 상인이 옛 거리를 지나가다가 우연히 오래된 대장장이 옆에 있던 보라색 토기를 발견했다.
그 항아리는 먹처럼 보랏빛과 검은색으로 단순하고 우아하며, 청나라의 유명한 항아리 제작자인 대정공(大政孝)의 스타일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다가가서 항아리를 들고 안을 들여다보았다. 물론 그 안에는 무엇인가가 들어 있었는데, 그 인장 중 하나는 Dai Zhengong의 것이었습니다. 사업가는 기분 좋게 놀랐습니다.
Dai Zhengong은 진흙을 금으로 바꾸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3 점 밖에 없다고합니다. 하나는 미국 뉴욕 주립 박물관에 있고 다른 하나는 박물관에 있습니다. 대만, 중국, 하나는 태국에 있으며 1993년 런던 경매 시장에서 미화 16만 달러에 구입되었습니다.
사업가는 화분을 들고 너무 기뻐하며 10만 위안에 사고 싶어 했다. 그 번호를 말하자 늙은 대장장이는 처음에는 놀라더니 이내 거절했습니다. 왜냐하면 이 항아리는 할아버지가 남긴 것이고, 그들의 조상 3대가 대장간을 할 때 이 항아리의 물을 마셨기 때문입니다.
그릇은 팔리지 않았지만 상인이 떠난 뒤 늙은 대장장이는 생애 처음으로 불면증에 시달렸다. 그는 거의 60년 동안 이 냄비를 사용해왔고 항상 그것이 평범한 냄비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누군가는 그것을 10만 위안에 사고 싶어합니다.
예전에는 의자에 누워서 물을 마시고, 항상 눈을 감은 채 옆에 냄비를 올려두곤 했는데, 이제는 늘 자리에 앉아 잠시 후 다시 살펴보는 게 두렵다.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훔쳐서 가져갈 것이라는 사실이 그 자신을 매우 불편하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그를 참을 수 없게 만든 것은 그가 귀중한 찻주전자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사람들이 그에게 몰려들었고, 어떤 사람들은 그에게 돈을 빌리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밤에 그의 문이 그의 삶을 완전히 방해했습니다. 그는 냄비를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습니다.
사업가가 현금 20만 위안을 들고 두 번째로 찾아왔을 때, 늙은 대장장이는 더 이상 가만히 있지 못하고 이웃들을 모두 불러 그 자리에서 찻주전자를 탁자 위에 올려놓았다. 사건 당시 그는 도끼를 들고 공개적으로 보라색 항아리를 산산조각 냈다.
이후에도 늙은 대장장이는 계속해서 쇠솥과 도끼, 개 사슬을 팔았다고 한다. 이로써 늙은 대장장이는 명예와 부의 족쇄를 깨고 마음의 평안을 되찾았습니다.
이 이야기는 때로는 우리 자신도 이득과 손실을 구별하지 못할 때가 있음을 말해줍니다. 지는 것(찻주전자)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얻고 있는 것(평온)입니다. 모두가 이익과 손실을 이해할 수 있다면 인생은 훨씬 더 재미있을 것입니다.